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디자인 입문' 참고 사항 - 7장 2절 01

'디자인 입문' 참고 사항 - 7장 2절 01

1. 디자인 평가 시스템의 참고 기준

1. 오늘날 중국의 평가 시스템:

현재 중국에서 디자인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기준 좌표는 디자인 과학 이 세 가지 측면에는 기술 평가, 기능 평가, 재료 평가, 경제성 평가, 안전성 평가, 미적 평가, 창의성 평가, 인간 공학 평가 및 기타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물론, 국가와 지역에 따라 사용되는 평가 기준과 규모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2. 국가별 세부 선택 기준 :

(1) 대만의 '산업 디자인' 잡지 73호에서는 "세계 각국에는 두 가지 디자인 선택 기준이 있다"고 보도했는데, 및 정보 출처는 일본의 "인더스트리얼" 및 "디자인 뉴스" 잡지에서 가져온 것뿐만 아니라 전 세계 18개 국가 및 지역의 디자인 상 선정 기관을 자체적으로 조사한 결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독일 IF 어워드의 선정 기준과 사업이 가장 포괄적인 점을 고려해 조사자들은 이를 참고 좌표로 활용해 각국의 선정 기준에 대한 통계를 비교 집계했다.

독일 표준*** 포함: 실용성, 기능성, 안전성, 내구성, 인체공학, 독창성, 조화로운 환경, 저공해, 시각화, 디자인 품질, 영감, 생산성 향상, 합리적인 가격, 소재 등 15개 항목 .

(2) 국가 간 비교 결과 8개 표준의 승인률은 50점 이상이며, 첫 번째는 기능성 및 품질(100), 두 번째는 아름다운 형태, 시각화 및 독창성입니다. (87), 생산 효율성(75), 안전(67) 및 기타 표준을 개선하고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재료 사용, 내구성, 실용성(60), 환경 조화(53)와 같은 요소도 분명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역할; 제품 영감, 합리적인 가격, 인체공학, 저공해 등 4가지 기준도 47%의 승인률을 받았습니다.

3. 다양한 국가의 참조 표준 중 가장 일반적인 사항:

(1) 이러한 여러 표준의 경우 다양한 유형의 디자인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제품 디자인입니다. 기술에 특별한 중점을 두고, 광고는 정보를 강조하며, 실내 장식은 공간을 강조하고, 포장 디자인은 보호 기능을 강조합니다.

(2) 특정 디자인에 대해서는 해당 평가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단순히 하나 또는 여러 가지 평가 시스템을 만족한다고 해서 전체 디자인의 성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콩코드의 예)

(3) 동일한 디자인 제품이라도 평론가의 기반 차이로 인해 평가의 척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자이너는 창의성을 강조하고, 기업은 생산을 강조하며, 판매자는 강조합니다. 시장과 정부는 관리를 강조하지만, 표준 분리의 가장 대표적인 현상은 설계자와 사용자의 참조 표준 간의 차이입니다.

유명한 Pruitt-Igo 주택 프로젝트. 모더니즘 정신에 대한 자신의 확고한 입장을 표현하기 위해 야마자키 빈은 전형적인 모더니스트 기법을 채택하여 9층짜리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이 주택은 완공 후 호평을 받았으며, 미국 건축협회 건축 전문가들은 이 프로젝트가 미래 저비용 주택 건설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믿고 디자인상을 수여했습니다. 대조적으로, 그 집에 사는 사람들은 그것이 완전한 실패라고 느꼈습니다. 이 고층 주택의 디자인은 그 주민들의 생활 방식에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냉담한 부모는 아이들이 야외에서 노는 것을 돌볼 수 없었습니다. 아파트에는 화장실이 충분하지 않아 로비와 엘리베이터가 사실상 화장실이 되었습니다. ; 주택이 주민과 조화를 이루지 못함 공간 규모로 인해 주민들의 전통적인 사회적 관계가 파괴되어 주거 지역 전체에 미개하고 범죄적인 행위가 만연하게 되었습니다.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정부는 1972년 마침내 단지 철거를 결정했다.

Pruitt-Igo 프로젝트는 주택이 입주하기 전에 건축 전문가들이 어떻게 디자인(정적인 시각적 기준을 기반으로)을 평가하고 성공으로 간주하는지 보여줍니다. 프루이트-에고 프로젝트(Pruitt-Ego Project)의 주민들은 단지 외관이 아닌 집에서의 생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의견을 형성합니다.

1960년대 중반 미국에서 건설된 수많은 성공하지 못한 고층 블록의 실패는 설계자와 사용자의 중요한 기준이 얼마나 일관되지 않았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디자인을 결정하기 위해 렌더링을 사용함으로써 생산과 계획이 분리되었고 나중에는 디자인과 사용이 분리되었습니다. 이는 또한 디자인을 평가하기 위한 두 가지 별도의 기준, 즉 디자이너와 제품 사용자를 위한 서로 다른 기준을 생성합니다. 현대 제품 디자인은 주로 모델에 의존합니다. 모델은 더 큰 규모의 제품 실험을 가능하게 하고 생산량 증가의 가능성을 창출하지만 사람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편차가 발생하는 결과를 낳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업화 이후 모든 제품 디자인은 디자인과 생산의 엄격한 분리가 특징이었으며, 이는 필연적으로 비평 기준의 이중성을 초래했습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