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명확한 아이디어가 여기에 게시됨)
한 유명한 철학자는 생산성이 생산 관계를 결정한다는 똑같이 잘 알려진 관점을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이 그의 생각의 핵심이다. 생산관계는 생산조직의 형태를 통해 반영되고 구체화된다. 또한 그는 모든 부가 인간에 의해 창출된다고 믿으며 잉여가치론을 제시하기도 했다. 현대 거시경제학에서는 경제의 전반적인 성장은 자본, 인적 자원, 기술 진보라는 세 가지 요소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
원시 사회에서는 외부 세계에 의존하는 수렵과 채집의 간헐적인 생산과 수확만으로는 개인의 장기적인 삶을 보장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이러한 간헐적인 생산과 수확에서 인간이 스스로의 힘으로 생존하기 어려울 때 이러한 자연발생적인 공공 및 부족 형태의 원시적 생산조직은 나름의 합리성을 갖는다.
이러한 조직 형태에서는 기본적으로 개인 간의 생산성 차이는 개인의 힘에 달려 있지만, 다양한 원시 벽화에서부터 크고 사나운 짐승 앞에서도 기본적으로 개인의 힘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형동물의 경우 집단수렵이 주로 채택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 경우 수렵의 조직적 형태는 소수의 사람들의 암묵적인 이해와 수렵현장에서의 협조와 의사소통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의 그룹은 힘이 조직될 때 기본적으로 이러한 형태의 조직이 효과적이고 낭비가 적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조직에서는 외부 환경(풍부한 먹이와 식물의 영향)으로 인해 개인의 능력과 의지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개인 생산성, 평균 개인 생활 요구 사항 및 외부 물질적 조건에 대한 간단한 모델을 고려하여 평균 개인 수명의 최대 기대치 하에서 생산 조직이 형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회가 농업 소득에 크게 의존하는 이때의 생활 소득은 주로 토지, 인력(주로 노동력), 날씨 및 기타 생산 요소에 의존하는 연간 주기에 진입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우물제 등 이상적인 공적 소유제도가 파괴되면서 토지 단위당 산출량에는 큰 변화 없이 대규모 토지 병합이 이루어졌고, 토지를 생산 수단으로 하는 임대제도가 이루어졌다.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조직 형태에서는 소수의 토지 소유자가 토지 생산량을 담당하게 되어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즉, 관리자의 존재는 불모지로 인한 폐기물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고, 잉여 곡물 시스템의 존재는 기상 요인의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산 기술 자체의 함량이 높지 않기 때문에 생산은 주로 토지 개발과 인력 투입에 의존하며 상업적 유통이 부족하여 대량 생산이 불가능합니다. 외부 생산 보조 기관이 부족하고 투입 자원이 부족하여 전반적인 생산성 증가가 느립니다. 이러한 형태의 생산은 관리되는 개별 생산으로만 간주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생산 관계는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소규모 자급자족 관계이며, 여기의 수학적 모델은 토지 및 기타 자원의 투입으로 인해 평균 개인 생산량이 약간 더 크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개인의 생존 요구보다 평균 수명이 늘어났습니다. 여기서의 경영은 순환에 기초한 관리가 아닌 자원사용의 관리에 기초를 두는 것이며, 경제학에서 고려되는 교환의 부족은 전반적인 사회생산성을 증가시킬 것이다.
대규모 사업 행동은 지역 생산 단위 조직이 일부 물질적 생산성을 평균 수준을 훨씬 초과하게 만들 때 발생하는 자발적인 행동입니다. 전형적인 대표적인 예는 산업 혁명과 함께 외부 기계의 출현입니다. 수공예 작업장 방식의 생산이 대량생산에 들어간 이후 자본주의 국가의 대외적 확장과 글로벌 규모의 시장 모색은 다른 사회의 불평등한 생산성으로 인해 다양한 문제를 초래할 뿐이었다.
이러한 조직 형태에서는 지역 단위의 생산성 우위가 충분히 반영되고 지속적으로 강화되어 이상적인 자유 무역과 자유 경쟁에 대응하여 지속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켜야 하며, 사회 전체가 인간의 생존에 필요한 수준을 넘어 지속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조직 형태에서는 생산성이 생산 수단(기계, 장비 등)에 따라 달라지고, 토지에 대한 의존도가 감소하며(교통 요소를 고려하는 것 외에도) 인간의 질에 대한 요구 사항이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증가(기계와 장비를 일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인력이 많이 필요하고, 장비의 생산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연구자의 필요성), 보조 조직의 지속적인 출현(연구 기관 및 일반의 지속적인 개선) 연구자 양성을 위한 교육 필요, 상업교류은행 수준 향상의 필요성, 물류 개선을 위한 교통 필요).
여기서 생산 관계는 일반적으로 대량 생산을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공장에서는 관리가 형식적인 규율로 나타나며 생산은 장인 정신에서 모듈화로 변화합니다. 즉, 모든 생산은 대규모 산업생산을 목적으로 나타난다. 생산 단위의 무질서한 조직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소위 경제 위기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낭비가 최대화됩니다. 한편으로는 시장의 보이지 않는 손이 전반적인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무질서한 생산으로 인해 주기적이고 국지적인 낭비가 발생합니다. ?
이 모델에서는 자유 경쟁의 존재로 인해 다양한 지역 산업의 생산성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것이 사회 전체의 생산성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필연적인 발전 방향입니다. 시장확대 단계에서는 자본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완전경쟁시장에 진입한 이후에는 기술진보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재의 생산조직 형태인 기업이나 기업은 사회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대규모 생산단위이다. 오늘날 생산 수준(기본적인 기술 진보)이 크게 개선되지 않은 상황에서 동일한 자본 투자로 더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생산 자체를 보다 효율적으로 조직하는 방법의 핵심 요소는 관리에 있습니다. 개선은 정보 개선에 달려 있습니다. 경영기술과 인간의 질.
한편으로는 생산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일정 수준에 도달한 후 생산 능력이 시장의 유효 수요를 초과했습니다. 더 많은 거시 정책을 통해 유효 수요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이 형태에서는 사람들이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옷을 구매하게 만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폐기물이 숨겨집니다.
생산 측면의 관점에서 볼 때 기업 내에서는 ERP 및 기타 시스템과 같은 정보 기술을 통해 경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린 경영 참조) 이를 통해 회사의 세련된 경영 수준을 향상시키고 핵심 경쟁력입니다. 기업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전체 생산 체인이 형성되어 기업 자체의 비효율적인 생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요 측면에서는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광고와 마케팅 방법이 동원되고 있으며, 공짜라는 이름의 다양한 함정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지속적인 진화를 통해 데이터(사용자 소비 행태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 자체가 제품이 되기 시작합니다.
여러 가지 키워드가 있습니다.
기업 정보화에는 다양한 정의가 있습니다(통일된 이해가 없다는 뜻, 모두가 학문적 관점에서 엄격하게 생각하지 않았다는 의미) 이 질문) , 바이두백과사전의 정의를 인용
기업의 정보화 자체는 인터넷+의 붐으로 정보시스템(특히 모바일 단말)과 함께 사무자동화, 생산관리, 운영관리, 의사결정지원 등의 내부 프로세스를 거쳐왔습니다. 타오바오, JD.com, 수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 사이에 싸움이 벌어지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들이 자신들만의 전략적 포지셔닝과 목표를 갖고 있지 않고, 자체적인 내부 경영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다양한 컨셉을 따르고 있다. , 정말 바쁘고 헛되이 바쁩니다.
기업 정보화의 핵심은 정보의 효과적인 구성, 낭비(생산과 소비 포함)를 줄이는 것, 시간과 공간의 차이를 무시하는 것이 큰 역할을 하는 것이며, 이것이 앞으로도 계속 진화하는 방향이다. .
이전 형태의 생산 조직에서는 개인의 체력이 강화된 시대든, 개인이 나사처럼 존재했던 대규모 산업화 시대든 사람 자체의 자원은 거의 고려되지 않았다. 그러나 주의는 희소한 자원이므로 정보 획득 및 처리에 대한 사람들의 선택을 제한하며 그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생물학 심리학의 기초, 기술의 변화, 조직 구조 등 관심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많이 언급하는 『주의 경제』라는 책이 있지만, 관심의 가장 근본적인 역할에 대한 핵심 성찰은 없습니다. 나오다. 주의는 시스템 주체(인간 또는 사회)의 제한된 자원이며, 이를 어디에 투자하느냐에 따라 전체 시스템의 진화 방향이 결정됩니다.
미래의 생산은 정보 기술의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조직을 통해 합리적인 수요에 전적으로 기반을 두고 전반적인 생산 방식을 활성화할 것입니다.
사회의 기술 생산 능력이 이상적인 수준(즉, 소위 이상적인 주문형 생산)에 도달하면 이때 가치 있는 생산은 진정한 주문형 생산입니다(즉, 주의 선택) 생산), 사회적 낭비와 자원 소비를 줄이기 위해 (현재 1인당 에너지 소비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물질화된 생산은 점차 주류가 될 것입니다(게임은 주의력만 소비하고 출력이 없으며 쉽게 공허감을 유발할 수 있음). ).
기업의 조직 형태는 대규모 플랫폼과 소규모 기업(시장 가치가 아닌 직원 규모를 의미함)으로 진화할 것이며, 소규모 기업의 지속적인 연결을 통해 모든 생산이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구성될 것입니다. 플랫폼화를 이루며, 체인 연결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성공에 의존했던 기존의 자유 시장 중심의 생산 방식에서 가시적인 데이터와 틈새 롱테일 수요에 의존하는 생산 조직 방식으로 바뀌어 낭비를 더욱 효율적으로 줄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기업의 조직 형태에 적응하기 위해 정보기술은 더욱 진화할 것이고,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 용어(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는 버려지고 모든 것이 사라질 것이다. 데이터화는 기술을 통해 외부의 물리적 세계를 재구성하고, 가상의 디지털 세계를 통해 외부 세계를 동형화하며, 세계 자체(예: 사람)의 예측 가능성을 실현함으로써 사회 자체가 정보 교환 처리를 통해 물질의 교환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 효율적이고 덜 낭비적이며 목적에 따라 진화합니다. 실제 생산 수준에서는 로봇이 노동력을 대량으로 대체할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주된 작업은 생산을 어떻게 조직화할 것인지, 그리고 사회적 주체로서 생산의 전반적인 방향을 고려하는 것이다. 이로써 우리는 사회의 힘을 모아 통합을 완성하고 발견시대 발견 이후 대우주 시대를 탐구할 수 있다. ?
여기서는 검증과 더욱 심층적인 개선을 위해 많은 양의 정량적 모델과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지금은 이에 충실하고 나중에 부족한 부분을 메울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