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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경제의 특징은 포함되지 않는다

1 .. 요새

시간과 공간의 격차를 없애는 것은 인터넷으로 인한 세계의 근본적인 변화 중 하나이다. 첫째, 인터넷은 전통적인 국가와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고, 인터넷에 융합되어 전 세계를 긴밀하게 연결시켜 지구를 하나의' 마을' 으로 만들었다. 인터넷에서는 인종, 국적, 국가, 직업, 사회적 지위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정보를 교환하고 로밍할 수 있으며, 공간에 대한 의존도가 크게 낮아진다. 둘째, 시간 제한을 돌파함으로써 사람 간의 정보 전달과 경제 교류는 더 짧은 시간 내에 진행될 수 있다. 인터넷 경제는 24 시간 운행할 수 있고, 경제활동은 시간요인에 의해 제약을 덜 받는다. 셋째, 인터넷 경제는 속도 경제다. 현대 정보망은 광속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인터넷 경제는 실시간에 가까운 속도로 정보를 수집, 처리 및 응용하며, 발걸음이 크게 빨라진다. 80 년대가 품질을 중시하는 시대이고 90 년대가 재설계를 중시하는 시대라면 20 세기 전 10 년은 속도를 중시하는 시대다. 따라서 인터넷 경제의 발전 추세는 시장 변화에 매우 민감한' 실시간 경제' 또는' 실시간 운영 경제' 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경제는 본질적으로 세계 경제이다. 정보 네트워크가 전 세계를' 지구촌' 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지리적 거리는 중요하지 않게 되고, 인터넷 기반 경제활동은 공간 요소에 대한 제한을 최소화하고, 전체 경제의 세계화를 크게 가속화하며, 세계 각국의 상호 의존성을 강화했다.

2. 높은 침투성

정보기술과 인터넷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고도의 침투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정보 서비스업이 1 차, 2 차 산업으로 빠르게 확장되고 3 차 산업 간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며 1, 2, 3 차 산업 융합의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3 대 업종의 분류도 도전을 받았다. 따라서 학계는 광범위한 정보 산업을 포괄하기 위해' 제 4 산업'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미국의 저명한 경제학자 폴라는 1977 이 출판한' 정보경제: 정의와 계량' 에서 산업부문을 처음으로 농업, 산업, 서비스업, 정보산업으로 분류하고, 정보산업을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가 시장에서 직접 판매되는지 여부에 따라 1 차 정보부문과 2 차 정보부문으로 나누었다. 제 1 정보부에는 현재 시장에서 컴퓨터 제조, 전자 통신, 인쇄, 대중 전파, 광고, 회계, 교육 등 정보 기계 또는 정보 서비스를 생산 및 판매하는 모든 산업이 포함됩니다. 두 번째 정보 부서에는 대부분의 공공, 공식 기관 및 민간 기업의 관리 부서가 포함됩니다. 또 정보부 기업 내부 생산, 내부 소비의 각종 정보 서비스도 제 2 정보 부문에 속한다. 위의 산업 분류에서 알 수 있듯이 정보산업은 인터넷 경제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이미 전통산업에 광범위하게 침투해 있다. 상업, 은행, 미디어, 제조업 등 전통업계에서는 정보기술과 인터넷 기술을 빠르게 활용해 업종을 업그레이드 개조하고, 인터넷 경제의 기회와 도전을 맞이하는 것은 필연적인 선택이다.

또한 정보기술의 높은 침투성은 광학 전자 산업, 의료 전자 장비 산업, 항공 전자 산업, 자동차 전자 산업 등 새로운' 변두리 산업' 을 탄생시켰다. 자동차 전자산업을 예로 들자면, 자동차 전자장치가 60 년대에 등장했고, 70 년대 중후반 발전 속도가 현저히 빨라졌다. 1980 년대에 자동차 전자화라고 불리는 하이테크 산업이 이미 형성되었다. 사이버 정보기술의 추진으로 산업 간 융합과 신흥산업의 발전 속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할 수 있다.

3. 자기 팽창

인터넷 경제의 자기 확장은 네 가지 법칙에서 두드러진다.

하나는 무어의 법칙입니다.

이 법은 인텔사의 설립자 중 한 명인 고든 무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1965 년 무어는 단일 실리콘 웨이퍼의 컴퓨팅 능력이 18 개월마다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가격이 절반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30 여 년의 실천은 이런 예측이 비교적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하였으며, 미래에는 여전히 긴 응용기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 10 년까지 일반 컴퓨터의 컴퓨팅 능력은 1975 년 일반 컴퓨터의 10 억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번째는 메트카프의 법칙입니다.

이 법칙에 따르면 네트워크 경제의 가치는 네트워크 노드 수의 제곱과 같으며, 이는 네트워크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생성 및 이득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재의 추세로 볼 때, 네티즌 수는 6 개월마다 1 배로 증가하고, 인터넷 교류는 100 일마다 매우 적다. 현재 전 세계 누리꾼 규모는 3 억 5000 만 명으로 4 년 후 6543.8+0 억으로 치솟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폭발적인 지속적인 성장은 필연적으로 인터넷 가치의 급등을 가져올 것이다. 이것이 바로 케빈 켈리가' 팩스 효과' 라고 부르는 것이다. 즉,' 인터넷 경제에서 풍부한 것이 많을수록 가치가 커진다' 는 것이다.

세 번째는 매튜스 효과입니다.

인터넷 경제에서는 사람들의 심리적 반응과 행동 관성으로 인해 특정 조건 하에서 우세나 열세가 나타나고 어느 정도 되면 자기격화와 강화로' 강자가 더 강하고 약자가 더 약하다' 는 독점국면이 조성된다. 마태효과는 인터넷 경제 시대 기업 경쟁의 중요한 요소인 주류화를 반영한다. "마찰하지 않는 기본 법칙은 간단합니다. 시장 점유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부자가 부유해질수록 더 부유해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Compuserve 와 AOL 은 미국의 두 온라인 서비스 공급업체입니다. 1995 이전에는 Compuserve 가 더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상호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1995 부터 AOL 은 "번개처럼 시장을 점유" 하고 Comuserve 를 빠르게 능가하는 수백만 대의 PC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메인스트림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길드의 법칙입니다.

미국 급진 기술 이론가 조지 길드의 예측에 따르면 예측 가능한 미래 (미래 10 년) 에서는 통신 시스템의 총 대역폭이 매년 3 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파 능력이 높아지면서 길드는 비트당 전송 가격이 무료 방향으로 급등하면서 비용의 추세가' 점근곡선' 법칙을 보여 가격 포인트가 무한히 0 에 가깝다고 단언했다.

사이버 경제의 4 대 법칙은 사이버 경제의 자기확장의 규모와 속도를 보여주며 내재적 법칙을 제시했다.

4. 증분 한계 이익

한계효과는 생산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다른 증감 추세를 보일 것이다. 산업 사회 물질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한계효과 감소는 보편적인 법칙이다. 전통 생산 요소인 토지 자본 노동력은 모두 한계비용 증가와 한계효과 감소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인터넷 경제는 뚜렷한 한계효과 증가를 보이고 있다.

(1) 인터넷 경제의 한계 비용이 감소하고 있다. 정보 네트워크의 비용은 주로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네트워크 건설 비용, 두 번째는 정보 전송 비용, 세 번째는 정보 수집, 처리 및 생산 비용입니다. 정보 네트워크는 장기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건설 비용은 정보 전송 비용 및 네트워크에 액세스하는 사람의 수와 관련이 없습니다. 따라서 처음 두 부분의 한계 비용은 0 이며 평균 원가에는 상당한 감소 추세가 있습니다. 세 번째 비용만이 네트워크에 액세스하는 사람의 수와 관련이 있습니다. 즉, 네트워크에 액세스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수집, 처리 및 생산에 필요한 정보가 많아지고, 이 부분의 비용은 증가하지만 평균 비용과 한계 비용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정보네트워크의 평균 비용은 인터넷 이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현저히 하락하고 한계 비용은 더디게 떨어지지만 인터넷의 수익은 인터넷 이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증가한다. 네트워크 규모가 클수록 총 수익과 한계 수익이 커집니다.

(2) 인터넷 경제는 누적 부가가치가 있다. 인터넷 경제에서 정보에 대한 투자는 일반적인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 축적의 부가가치도 얻을 수 있다. 한편으로는 정보 네트워크가 특수한 역할을 할 수 있고, 대량의 무질서한 자료, 데이터 및 정보를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처리, 처리, 분석 및 종합하여 질서 있고 고품질의 정보 자원을 형성하여 경제 의사결정을 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정보의 사용은 전달 효과가 있다. 정보의 사용은 점점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예를 들어, 기술 정보는 모든 규모의 생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즉, 정보 비용이 거의 증가하지 않는 상황에서 정보 사용 규모가 커지면 수익이 계속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전달 효과도 인터넷 경제에 한계수익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5. 외부 절감 요소

일반 시장 거래는 매매 쌍방이 자신의 자주적 결정에 따라 맺은 계약이며, 쌍방에만 구속력이 있으며, 다른 시장 주체의 이익에 관련되거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계약 이행의 결과는 계약 당사자 이외의 제 3 자 (개인 또는 단체) 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계약과 무관하지만 영향을 받는 경제 실체는 총체적으로 외부라고 할 수 있으며, 그 영향을 외부효과라고 합니다. 계약 이행의 외부 효과는 좋고 나쁘다. 각각 외부 경제와 외부 비경제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산업 경제는 주로 산업' 삼폐' 와 같은 외부 비경제를 가져오지만, 인터넷 경제는 주로 외부 경제로 나타난다. 케빈 켈리의 연결이 덧셈보다 더 중요한 법칙처럼, 인터넷은 자기강화의 가상 순환을 형성한다. 회원 수를 늘리면 가치가 높아져 더 많은 회원을 끌어들인다. 나선의 우세를 형성하다. "전화 시스템의 총 가치는 각 전화 회사와 해당 자산의 총 내부 가치의 합계이며 더 큰 외부 전화 네트워크 자체에 속합니다." 네트워크는 "특히 효과적인 외부 가치 자원" 이 되었습니다.

6. 지속 가능성

네트워크 경제는 특정 정보 네트워크 경제 또는 정보 네트워크 경제로 정보 경제 또는 정보 경제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런 관계는 특별하고 일반적이며, 부분 전체이기도 하다. 이런 의미에서 인터넷 경제는 지식경제의 구체적 형태이며, 지식과 정보도 사이버 경제를 지탱하는 주요 자원이다. 미국의 미래학자 토플러는 "지식은 부를 창출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원 중 가장 귀중한 요소가 되었으며. 지식은 모든 유형자원의 최종 대안이 되고 있다" 고 지적했다. 바로 지식과 정보의 특성이 인터넷 경제를 지속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정보와 지식은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은 실물과는 확연히 다르다. 일반 실물상품 거래 후 판매자는 실물을 잃었고, 정보와 지식거래 이후 정보를 판매하는 사람은 정보를 잃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 * * * 가 정보와 지식을 즐기는 국면을 형성했다. 오늘날, 특히 녹음, 비디오, 복사, 컴퓨터, 인터넷 등 전통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정보 재생 능력이 매우 강하여 정보 자원의 이용을 위한 더욱 편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더 중요한 것은, 지식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지식과 정보가 주요 자원으로서 소모가 전혀 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토플러가 지적한 바와 같이, "토지, 노동력, 원자재, 자본은 제한된 자원으로 볼 수 있지만 지식은 무궁무진하다." "새로운 정보 기술은 제품 다양화 비용을 0 으로 끌어올리고 한때 중요한 규모의 경제의 중요성을 낮췄다." 인터넷 경제는 전통적인 공업 생산이 유형자원과 에너지의 과잉 소비를 크게 근절하고 환경오염, 생태 악화 등의 피해를 초래하며 사회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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