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 디자인의 비율은 전체 화면의 비율과 균형의 문제입니다. 이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첫째, 계획, 로고 및 색상 블록의 비례 관계를 포함한 명함의 전체 내용, 둘째, 경계선의 비례 관계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명함 디자인 비율에는 황금 비율과 피보나치 수열이 포함됩니다.
명함은 사람이나 회사에 대한 소개이자, 대인 소통과 회사 협력의 전달체이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명함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90mm*55mm 또는 94mm*54mm입니다. 크기에 관계없이 명함은 작은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작을 수 있지만 많은 일을 합니다. 따라서 명함을 디자인할 때에는 아주 작은 범위에서 최대값을 반영할 필요가 있다.
명함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면 명함의 레이아웃 공간을 완벽하게 디자인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명함의 디자인 비율을 활용해야 합니다. 명함 디자인의 비율은 전체 그림의 비율과 균형의 문제입니다. 이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첫째, 계획, 로고 및 색상 블록의 비례 관계를 포함한 명함의 전체 내용, 둘째, 경계선의 비례 관계입니다.
우리가 명함 디자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비율에 대한 계획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명함 디자인의 황금 비율
황금 비율은 황금분할이라고도 불리는 명함의 디자인입니다. 직사각형의 가로와 세로의 비율은 1:1.618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엽서, 종이카드, 우표, 일부 국가의 국기 등은 모두 이 비율을 사용합니다. 황금비율은 프랑스 건축가 코르뷔지에가 인체 구조의 비율과 수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미국의 그립스(Grips)라는 사람이 비율이 다른 5개의 직사각형을 사용하여 대중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황금비 직사각형이 가장 높은 인지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황금색 비교 방법 1: 정사각형의 한 변을 너비로 삼아 황금색 직사각형을 찾습니다. 방법은 먼저 정사각형의 한 변에서 1/2점을 측정한 후 이를 원의 중심으로 사용하고, 점과 반대쪽 모서리를 연결하는 선을 반경으로 사용하여 연장선과 교차하는 호를 그리는 것입니다. 사각형 밑면의 선 교차점은 직사각형의 긴 변의 끝점입니다.
황금색 비교 방법 2: 정사각형의 한 변의 길이를 황금 직사각형을 찾아보세요. 방법은 먼저 정사각형의 한 변의 중심점을 측정하고, 그 점에서 반대편 모서리까지 선을 그린 다음, 중심점을 원의 중심으로 삼고 정사각형 반경의 절반으로 교차하는 호를 그리는 것입니다. 대각선을 연결하는 선에서 대각선을 중심으로 하고, 호와 대각선의 교점을 반지름으로 하여 호를 그리고, 정사각형의 반대쪽과 교차하여 평행하게 그려 형성된 직사각형입니다. 이 지점의 선은 황금색 섹션 직사각형입니다.
2. 명함 디자인을 위한 피보나치 수열
피보나치 수열은 황금비에 가까운 수열입니다. 즉, 연속적으로 배열된 선군에 황금색 직사각형의 비율을 적용하여 얻은 간격 구성이다. 비교적 아름다운 비율의 모양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수학적 순서는 생생하고 대비가 뚜렷하며 형성된 그래픽에 변화가 많아 널리 사용됩니다. Fabernazzi 수열을 찾는 방법은 수열에서 인접한 두 숫자의 합을 세 번째 값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황금비와 피보나치 수열은 명함 디자인에서 흔히 사용되는 두 가지 비율 계산으로, 이 두 비율의 디자인을 통해 명함 전체에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근거가 많이 추가됩니다. 명함 레이아웃 디자인은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