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스케치, 디자인 스케치라고도 합니다.
그렇다면 왜 디자인 전공 수험생 선발이 달라질까?
크리에이티브 스케치는 정물이나 인물 스케치에 비해 수험생이 구상에서 유연하고 참신한지, 평면 구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지, 학습 설계에 적합한지 등을 시험한다. 이것들은 모두 내가 미술을 공부하는 스튜디오에 반영된다. 어떤 학생들은 창의적인 스케치를 그릴 줄 모르고 머릿속에 생각이 없어 디자인을 배우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디자인 스케치는 일반 정물 스케치와는 달리 우리가 배워야 할 능력의 일부를 직접 단련할 수 있다.
당시 미술연합시험 이후 점차 창의적인 스케치에 접하게 되면서 노신미원 환경설계전공을 준비하고 동력, 관심, 자신감 등 다양한 요소가 있어 진지하게 연구했다. 그리고 저는 디자인 스케치를 그리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디자인명언)
돌이켜 보면 당시 디자인 스케치 공부는 지금의 전공 공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문책은 거의 읽지 않고, 현재 공부는 헌책을 많이 먹었다. 많은 숙제에서, 나는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한 나의 인식이 모두 그때 축적된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먼저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우리가 도대체 무엇을 배우기 위해 스케치하고 있습니까? 솔직히 말해서, 우리가 그림을 그리는 것은 도대체 무엇을 배우기 위해서인가?
우리 학교의 미술 수업은 구체적인 안배가 약간 달라야 하지만 학습 목표는 대체로 같다.
우선 예술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예술수양을 높이는 것이 틀림없다. 왜냐하면 모두들 기본적으로 이과 전공이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나라가 교육의 상당 부분이 미흡하고, 문리가 구분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술 학습을 통해 모든 사람은 교과 과정에서 아름다움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을 갖게 된다. 그리고 수업이 끝난 후 아름다움과 예술에 관심을 갖고 예술을 이해하고 다른 종류의 디자인을 이해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산업 디자인, 의류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등. 이것들은 모두 재미있다.
둘째, 직접적인 목적은 학생들에게 일정한 회화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부분에는 두 가지 오해가 있습니다.
예술 디자인과 환경 디자인을 하는 학생들이 그림을 잘 그린다고 모두들 말한다. 자신의 회화 능력이 열세라고 느끼는 것은 짧은 판이다. 사실 자신의 회화 수준이 떨어지면 학업에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
건축학과 회화에 대한 요구가 미술전공과 다르기 때문이다.
한 가지 분명한 예는 건축노팔학교의 업계 내 인정도가 미원 관련 전공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중앙미원과 같은 비교적 좋은 미술학원에서 건축설계전공이 있고 환경설계전공이 많지만 인정은 노팔학교 등 일부 공과대학보다 훨씬 나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무엇 때문에' 그림의 대가' 는 직접' 건축의 대가' 가 될 수 없다. 나의 임무의 초급 단계에서 두 종류의 학생들의 차이는 사유에 있다. 이것은 미원에서 배울 수 없는 것이다. 우리 학교에서는 예술 디자인이 비교적 성공한 선배 언니가 기본적으로 본과 단계에서 이 부분의 사고를 보완했다. 즉, 공과대학의 이런 사고는 건축 설계의 기초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런 사고는 그림 속의 수중의 기교보다 훨씬 중요하다.
그림을 그리는 능력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지만, 스케치 과정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학습 목표는 상대의 쿵푸만큼 정통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그림 그리기 능력을 통해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우리 전공 학생들이 본과 이전에 미술을 배웠을 때 화면 효과에서 추구하는 것은 화면감이다. 기초 스케치 지식이 제자리에 표현되면 화면 효과가 강할수록 점수가 높아진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순수미감을 지닌 작품이 갈수록 세상에 전해진다. 하지만 건축학과 그림은 그렇지 않다. 건축 그림은 해석성을 강조한다. 기초 조형 능력이 충분한 상황에서 우리가 스케치로부터 배워야 할 회화 능력도 끝났다.
그렇다면, 그림의 전반적인 능력을 점진적으로 단련할 때, 또 어떤 방면에 집중해야 하는가?
스케치는 디자인 기초 학습 단계에 큰 의미가 있으며 스케치는 디자인에 큰 의미가 있다.
스케치는 모든 미술의 기초이며, 모든 아름다운 것은 스케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스케치는 시각적 정보를 종합적으로 가공하는 표현으로, 눈앞의 사물에 대한 내적 메커니즘에 대한 인식, 심미 관념, 상상력 또는 기타 사고 활동을 내재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배율, 음영, 텍스처, 투시, 모양 등의 외부 관찰 대상 오브젝트도 있습니다.
건축 설계 방향에서는 구도 수법을 더 많이 사용한다. 구도는 밀도, 흑백, 색채상의 냉난방 관계이다. 이것들은 모두 일종의 균형이다. 어떻게 몇 개의 거대한 물체를 놓는 것이 균형입니까? 이것이 구도이다. 만약 이 block 개체가 건물이라면, 이것이 바로 block 의 디자인이다. 사실, 우리는 스케치를 잘 그릴 필요도 없고, 근리를 연구할 필요도 없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구도를 알고, 화면을 배열하고, 관찰하고 재구성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생을 통해 배워야 할 세 번째 측면입니다.
디자인 스케치는 이 부분의 능력을 직접 단련할 수 있다.
디자인 스케치는 비율, 원근, 3D 공간 개념, 인체 내부 구조 분석 등에서 시각적 전달과 모델링 기법을 표현하여 설계 의도를 표현하고 설계 예측도를 그리는 능력을 훈련시키는 전문적인 기초 과정입니다. 즉, 디자인 스케치를 배우는 과정에서 자신의 디자인 기본 사고를 세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디자인 스케치와 화면 디자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우리 시간에 들어가서 그림을 보고 이야기합시다.
이 두 가지 방안으로 너에게 느낌을 줄게. 너는 스스로 관찰할 수 있다. 많은 우수한 건축 설계는 평면도에 불필요한 부분이나 갑작스러운 디자인이 없을 것이다. 이러한 균형과 물체 배치 능력은 스케치 때의 구도 능력을 통해 단련할 수 있다.
위의 수십 장의 스케치는 실제 설계 스케치를 보여줍니다. 본질적으로, 디자인 스케치와 디자인은 같은 것이다. 우리가하는 일은 다른 모델링 요소의 합리적인 조합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실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디자인의 본질도 사물의 형태와 구조를 계획하고 구축하는 과정이다. 디자인 스케치 자체는 디자인이고, 그 자체로는 레이아웃, 레이아웃 프레임 또는 페이지입니다.
이 작은 초안들에서, 우리는 단지 몇 개의 대상만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제한된 대상, 제한된 질감, 제한된 시간 동안 완전한 설계 과정을 완성했습니다. 이런 시험은 각 주요 예술대학에서 학생들을 선별하는 비결이다.
차이점은 스케치입니다. 스케치는 디자인보다 기본기를 더 시험한다.
나의 설명을 통해 우리가 왜 스케치를 배워야 하는지, 우리가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그림은 아름다운 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