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드 살상-직접 살상, 파괴, 심지어 정보기술 기반 정밀 유도 무기와 원격 감지 무기 (비전통적 무기) 의 파괴를 보장합니다. 대표 무기: 레이저 등 정밀 유도폭탄, 군용 드론, 차세대 순항 미사일.
소프트 킬-적의 정보 시스템을 방해하는 수단에 침투하다. 적의 정보원과 채널을 파괴하고, 적의 통신과 지휘 시스템을 격리하고, 상대방의 정확한 유도 무기를 맹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표 무기: 해커 무기와 컴퓨터 바이러스.
3. 신개념 무기-새로운 손상 기제를 목표로 하이테크 수단과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전통무기와는 다른 새로운 작전 단위. 대표적인 무기: 방향성 고에너지 입자 무기, 마이크로기계 나노 무기, 로봇.
확장 데이터
재래식 무기 장비에 비해 정보화 무기 장비는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일반 항공기에 정보기술의 날개를 장착하고, 공수 레이더의 탐지 거리를 늘리고, 원격 작전과 정밀 유도 능력을 강화하고, 스텔스 페인트를 칠하고, 야시 기능을 갖추면, 이 비행기의 작전 에너지는 기하학적으로 향상될 것이다.
정보와 에너지의 결합으로 작전 플랫폼이 적시에 정보를 얻고, 효능을 충분히 발휘하며, 미사일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미사일이 자동으로 정보를 흡수하여 목표물에 명중할 수 있게 한다. 이것은 탄환 자체의 기능을 뛰어넘어 무기의 원래 기능을 강화하여 새로운 전투력을 형성했다. 따라서 정보 무기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은 정보전의 중요한 특징이다.
어떤 의미에서 정보화 무기가 전쟁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전쟁의 승부에 영향을 미치는 주도 무기가 되어야 정보화 전쟁의 도래를 가장 효과적으로 상징할 수 있다.
전쟁에서 무기장비를 사용하는 형식과 상태는 전쟁의 형식과 상태를 결정한다. 전쟁에서 기동성이 높은 기계화 무기장비를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기계화전쟁이라고 부를 수 있고, 전쟁에서 정보화무기장비를 사용하고 전쟁을 주도하는 과정만이 정보화전쟁이라고 부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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