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술의 정의
인터넷 기술은 컴퓨터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확립된 일종의 정보기술(정보기술, IT라고도 함)을 말한다. , IT라고 함
[이 단락 편집] 기술의 개념과 범위
첫 번째 계층은 주로 데이터 저장, 처리 및 처리를 위한 호스트 및 네트워크 통신 장비를 의미하는 하드웨어입니다. 두 번째 계층은 데이터 수집, 정보를 저장, 검색, 분석, 적용 및 평가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라고 부르는 것이 포함됩니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 및 기타 상업 관리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스 관리 강화에 사용되는 WF(Workflow) 관리 소프트웨어, 분석을 지원하는 DW/DM(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데이터 마이닝) 소프트웨어 등을 의미합니다. 수집, 저장, 검색, 분석, 적용, 평가 등을 의미하는 응용(application) 의사결정을 직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ERP, CRM, SCM 및 기타 소프트웨어의 적용 및 기타 의사결정의 활용 등 다양한 정보 이용 분석 모델 또는 DW/DM 및 기타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분석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의사 결정자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대리 의사 결정이 아닌 보조 수단일 뿐이라는 점을 강조). 어떤 사람들은 처음 두 계층을 하나로 결합하여 인터넷 기술을 이해하는데, 이는 정보의 저장, 처리 및 전송을 집합적으로 의미하고, 후자는 정보의 응용을 의미하며 마지막 두 계층을 하나로 결합하여 다음과 같이 구분합니다. 앞면, 단단함, 뒷면. 일반적으로 세 번째 계층은 충분한 관심을 받지 못하지만, 실제로는 정보가 효과적으로 사용될 때에만 IT의 가치가 충분히 발휘될 수 있고, 정보화의 목표가 진정으로 달성될 수 있습니다. 정보화 자체는 목표가 아니라, 현 시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더 나은 수단일 뿐입니다. 칼의 인터넷 기술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그는 해당 기사에서 이를 명시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정보 기술의 핵심 기능인 데이터 저장, 처리 및 전송을 언급했습니다. 그의 추론 논리로 볼 때 이는 증기 기관, 철도, 전신, 전화, 전기 등 인프라 건설에서 파생되었으며, 메인프레임 및 광섬유 개발을 지원하는 데에도 무어의 법칙이 사용되었습니다. 인터넷 기술의 개념은 종종 모호합니다. 때로는 호스트 네트워크를 의미하기도 하고 소프트웨어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정보기술 그 자체는 날카로운 칼이나 좋은 펜과 같은 도구일 뿐입니다.
[이 단락 편집] 쉽게 혼동되는 기술 개념
데이터 = 사실 기록 예를 들어 지난 분기 중국 동부의 시리즈 A 제품 판매량은 120만 개였습니다. 정보 = (정보) = 데이터 + 의미 예를 들어 지난 분기 중국 동부 지역의 시리즈 A 제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습니다. 지능 = 정보 + 이해와 추론 예를 들어 화동 지역의 판매 단위가 좋지 않거나 시리즈 A 제품이 쇠퇴기에 들어 갔거나 회사의 전반적인 마케팅 활동이 뒤쳐져 있다는 것입니다. 경쟁사의 강력한 프로모션? 또는 다른 이유. 지식 = 문제 해결 능력.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회사의 전략은 무엇입니까? 지혜(Wisdom) = 지식 선택(Selection) 다루어야 할 여러 가지 행동 계획이 있을 수 있지만, (전략) 어느 것을 *지혜로 선택하십시오. 작업을 수행하면 새로운 거래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이 문단 편집] 인터넷 기술의 구성
인터넷 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은 정보사회로의 진입을 의미한다. 사람마다, 책마다 이에 대한 설명이 다릅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모두가 동의하는 점은 IT가 다음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는 것입니다. ----- 센싱 기술 이것은 인간 감각 기관의 확장 및 확장입니다. 가장 확실한 예는 바코드 리더입니다. 통신 기술은 정보 전달 기능을 담당하는 인간 신경계의 확장 및 확장입니다. ----- 컴퓨터 기술은 정보 처리 기능을 담당하는 인간 두뇌 기능의 확장 및 확장입니다. 소위 정보화는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다른 산업과 산업을 변화시켜 기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정보기술은 강력한 도구의 역할을 한다.
그런데, IT 산업은 무엇입니까? 참고로 인터넷 기술 기반 기술은 IC 연구 및 개발, INTEL, MS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 작성을 제공합니다. Elite, Volkswagen 등과 같은 조립체, Lenovo 및 IBM과 같은 인터넷 기술 제품 통합 솔루션 및 정보 시스템, Digital China와 같은 인터넷 기술 제품 유통 채널; 인터넷 기술 제품 서비스 컨설팅 Blue Express와 같은 서비스 및 애프터 서비스는 CCW 및 CCID와 같은 IT 미디어를 지원합니다. 인터넷 기술 업계의 제3자 서비스에는 법률 컨설팅 및 PR과 같은 지원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인터넷 기술 예비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대학, 컴퓨터 전공자 등 인터넷 기술 산업 협력 단체가 다양한 협회와 모임을 조직합니다. 통합 테스트의 전체 주기에는 소프트웨어 승인 테스트, 엔드 투 엔드 테스트, TV 화면 합성 테스트, 시스템 테스트, 사용자 승인 테스트, 멀티 스포츠 종합 테스트 및 기술 훈련 등이 체계적으로 포함됩니다. 그 목적은 각 IT 시스템이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게임을 원활하게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능과 신뢰성을 갖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 단락 편집] 인터넷 기술의 주요 직업 분류
1.1 소프트웨어 범주
1.1.1 시스템 분석가 1.1.2 컴퓨터 프로그래머 1.1.3 소프트웨어 테스터 1.1.4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자 1.1.5 시스템 설계자
1.2 하드웨어 범주
1.2 하드웨어 범주 1.2.1 컴퓨터 수리공
1.3 네트워크 카테고리
1.3.1 컴퓨터 네트워크 관리자 1.3.2 네트워크 시스템 설계자 1.3.3 네트워크 통합 배선 운영자 1.3.4 네트워크 구축 엔지니어
1.4 정보시스템 카테고리
1.4.1 컴퓨터 운영자 1.4.2 정보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 1.4.3 정보 시스템 관리자 1.4.4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관리자 1.4.5 정보 시스템 감독자 1.4.6 정보 시스템 평가자 1.4.7 정보 자원 개발 및 관리 인력 1.4. 8 정보 시스템 설계자
1.5 제조 범주
1.5 제조 범주1.5.1 반도체 장치 테스터 1.5.2 반도체 장치 제조 기술자 1.5.3 반도체 장치 제조 근로자 1.5.4 반도체 장비 지원 근로자 1.5.5 반도체 장비 포장 근로자
[이 문단 편집]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직업 분류
2.1 제어 범주
2.1.1 마이크로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 디자이너 2.1.2 제어 시스템 디자이너 2.1.3 로직 제어 칩 에디터 2.1.4 자동 데이터 수집 및 분석
2.2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개발 카테고리
2.2 응용시스템 개발 분야2.2.1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 2.2.2 웹사이트 개발자 2.2.3 게임 프로그램 개발자 2.2 .4 RFID 시스템 개발자
2.3 디자인 분야
2.3 디자인 카테고리2.3.1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
2.4 비즈니스 카테고리
2.4 비즈니스 카테고리2.4.1 네트워크 에디터 2.4.2 컴퓨터 네트워크 고객 서비스 담당자 2.4.3 온라인 영업사원
2.5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2.5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p>
2.5 엔터테인먼트 2.5.1 디지털 비디오 프로듀서 2.5.2 디지털 오디오 프로듀서 2.5.3 3차원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2.5.4 게임 아트 디자이너
2.6 교육 카테고리
2.6 교육 카테고리< /B> 2.6.1 온라인 코스웨어 제작자
2.7 커뮤니케이션 범주
[이 단락 편집] 인터넷 기술 기타 직업 분류
3.3.1 전자 태그 운영자
[이 단락 편집] 세계 인터넷 기술의 개발 역사
1936년 영국 수학자 A.M. Turing이 발명한 Turing 기계는 현대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론적 준비를 제공합니다. 1942년에 세계 최초의 전자 컴퓨터 ABC가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이 컴퓨터는 300개의 전자관을 갖고 있으며 기본 구조는 현대 컴퓨터와 동일했습니다. 1943년에는 영국의 컴퓨터 "자이언트(Giant)"가 가동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사실은 1970년까지 비밀로 유지됐다. 1945년, 현대 컴퓨터의 아버지인 폰 노이만(von Neumann)은 프로그램 저장 컴퓨터, 즉 "폰 노이만 머신(von Neumann machine)"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제안했습니다. 1946년 2월 10일, 전자 디지털 통합기와 컴퓨터가 탄생했습니다. 18,000개의 진공관이 장착되어 있고 총 무게는 30톤이며 가격은 약 500,000달러에 달합니다. 이 컴퓨터는 분당 수천 번의 곱셈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다기능 완전 전자 디지털 컴퓨터입니다. 1946 5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는 최초의 폰 노이만 기계 EDSAC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1947년 12월 23일, 미국의 벨 전화 연구소(Bell Telephone Laboratories)는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를 발명했습니다. 1948년 맨체스터 대학교는 세계 최초의 저장 프로그램 기계인 Baby를 개발했습니다. 1950년에 Engineering Research Associates는 세계 최초의 상업용 컴퓨터인 ERA 1101을 제작했습니다. 1951 미국 인구 조사를 위해 최초의 디지털 컴퓨터인 UNIVAC1이 제작되었습니다. 1952 Grace Hopper는 모든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에 기계어로 번역하여 컴퓨터의 상업적 사용에 크게 기여한 최초의 "컴파일러" 청사진을 스케치했습니다. 1955년 Grace Hopper는 A-3 컴파일러 Math-Matic을 개발했습니다. 1956년에는 트랜지스터 부품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컴퓨터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최초의 대서양 횡단 전화 케이블이 부설되었습니다. Bell Laboratories는 비디오폰 프로토타입을 개발했습니다. 1957 IBM은 직경이 24인치이고 총 용량이 5MB인 세계 최초의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인 RAMAC 350을 설계했습니다. IBM은 FORTRAN 언어를 개발했습니다. 1958 최초의 상용 진공관 컴퓨터인 Univac Model 80이 출시되었습니다. MIT 존 매카시(John McCarthy)는 Lisp 언어 개발을 시작하여 1960년에 완성했습니다. 1959년에는 세계 최초의 집적회로가 출시되었습니다. 1961년에 완성된 Cobol 언어 사양을 출판했습니다. 1964년 IBM은 IBM System/360 컴퓨터를 출시했습니다. 1965년에 DEC는 업계에서 인정받은 세계 최초의 표준 미니컴퓨터인 PDP-8을 출시했습니다. Basic 언어는 미국 다트머스 대학의 Thomas E. Kurtz와 John Kemeny가 개발했습니다. 세계 최초의 프로그램 제어 전화 교환기인 American Bell System Electronic Exchange No.1이 출시되었습니다. 국제위성통신기구(International Satellite Communications Organization)는 반실험 및 반실용 정지궤도(동기) 통신 위성을 발사하여 동기 위성 통신 시대의 개막을 알렸습니다. 1967년 미국의 "Computerworld" 신문이 창간되었습니다. IBM은 세계 최초로 직경 32인치의 플로피 디스크를 출시했습니다. 스위스의 Njklaus Wirth는 Algol을 기반으로 한 Pascal 언어 개발에 착수하여 1971년에 완성했습니다. 1968년 IBM은 세계 최초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IMS를 개발했습니다. 노르웨이 컴퓨팅 센터의 O.J.Dahl과 K.Nygard는 최초의 객체 지향 언어인 Simula 67을 발표했습니다. 1969년에 벨 연구소는 어셈블리 언어를 사용하여 최초의 다중 작업 및 다중 사용자 컴퓨터 시간 공유 시스템인 Unix를 개발했습니다. IBM은 고객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소프트웨어 시장을 구축했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인터넷의 시초라 불리는 ARPANET에 대한 연구에 착수했다. 1970년 미국 벨 연구소의 켄 톰슨(Ken Thompson)과 데니스 M. 리치(Dennis M. Ritchie)가 유닉스 운영체제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송 손실이 20dB/km에 불과한 광섬유와 상온에서 연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반도체 레이저가 성공적으로 개발되어 광섬유 통신이 실용화되었습니다. 1971년 인텔은 세계 최초의 마이크로프로세서인 4004를 개발했습니다. Niklaus Wirth는 파스칼 언어를 개발했습니다. Gary Starkweather는 Xerox 연구소에서 세계 최초의 레이저 프린터를 개발했습니다. 1972년 Bell Labs의 Dennis Ritchie가 C 언어를 개발했습니다. 국제전신전화자문위원회(CCITT)가 ISDN 개념을 처음으로 제안했습니다.
1973년 프랑스 Luminy-Marseilles 대학의 Alain Colmerauer가 Prolog 언어를 개발했습니다. 마틴 쿠퍼(Martin Cooper)는 휴대전화를 발명하고 휴대전화를 사용한 최초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1974년 미국 국방부는 TC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를 개발했습니다. 인텔은 8080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출시하고 세계 최초의 상업용 PC에 사용됩니다. Zilog 회사가 프로세서 Z-80을 출시했습니다. 최초로 상업적으로 성공한 PC인 Altair 8800이 성공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IBM은 처음으로 컴퓨터 축소 명령어 세트를 제안했습니다. Xerox는 자사 최초의 워크스테이션 프로토타입인 Xerox Alto를 출시했습니다. 첫 번째 컴퓨터 체스 챔피언십에서는 러시아 프로그램 KAISASA가 우승했습니다. 1975년 빌 게이츠와 폴 앨런은 알테어용 세계 최초의 표준 마이크로컴퓨터 소프트웨어인 베이직(Basic)을 개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를 설립했습니다. Xerox와 Stanford University가 공동으로 "Ethernet"을 출시했습니다. 이 네트워크는 근거리 통신망을 위한 최초의 산업 표준 제품이 되었습니다. 1976년에는 초당 2억 5천만 연산의 컴퓨팅 속도를 갖춘 최초의 상업적으로 성공한 슈퍼컴퓨터 Cray-1이 성공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Hayes는 최초의 PC 모뎀을 소개합니다. 1977년에는 최초의 컬러 디스플레이 PC인 Apple II가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세계 최초의 상업용 광섬유 통신 시스템이 미국 시카고의 두 전화 교환소(7km 간격) 사이에 개통되었습니다. 1978년에 TCP는 TCP와 IP로 분리되었습니다. 1981년 세계 최초의 휴대용 컴퓨터인 오스본(Osborne)이 출시되었습니다. 8월 12일, '개인용 컴퓨터(PC)'라는 이름의 IBM PC가 처음으로 출시되었습니다. Intel의 8088 프로세서와 Microsoft의 MS-DOS 운영 체제를 사용합니다. Ashton-Tate가 dBaseII를 출시했습니다. 자신을 Captain Zap이라고 부르는 23세 소년 Ian Murphy는 백악관, 국방부, 벨사우스의 컴퓨터 시스템에 몰래 잠입했습니다. 1983년에는 휴대전화 통신 시스템이 상용화되었습니다. 1984년에 Apple은 Apple Macintosh 컴퓨터를 출시했습니다. 도메인 이름 시스템이 만들어졌습니다. MIPS Computer Systems가 설립되어 Stanford University와 협력하여 RISC 아키텍처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HP가 개인용 레이저 프린터를 출시했습니다. 1985년에 인텔은 386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출시했습니다. Windows 1.0의 공식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1986년 국립과학재단은 56KB/초의 백본 네트워크 속도를 갖춘 NSFnet을 만들었습니다. 1987년 IBM과 마이크로소프트가 OS/2 1.0을 출시했다. Kodak은 세계 최초의 메가픽셀 상업용 디지털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1988년 11월 1일, 미국 코넬대학교 대학원생인 로버트 모리스(Robert Morris)는 ARPANET에서 컴퓨터 바이러스의 타당성을 테스트하던 중 실험적인 네트워크 웜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8시간 만에 3,000대의 컴퓨터 ~ 6,000대의 VAX 머신에 침입했습니다. Unix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Sun 컴퓨터로 인해 심각한 손실이 발생합니다. Morris는 바이러스 제작자이자 인터넷 최초의 해커였습니다. 최초의 대서양 횡단 해저 통신 광케이블(TAT-8)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1989년에 미국은 최초의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영국의 과학자 티모시 버너스 리(Timothy Berners Lee)가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을 개발했습니다. Singapore Innovation Company의 Sound Blaster 카드 출시는 PC 멀티미디어 시대의 도래를 알렸습니다. 1990년에 IBM은 RISC 기반 RS/6000을 출시했습니다. World Wide Web 소프트웨어가 성공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 프로그램 Archie가 McGill University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최초의 LAN 스위치가 성공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1991년 핀란드 헬싱키대학교 학생인 리누스 토발즈(Linus Torvalds)가 리눅스 운영체제를 개발해 자유 소프트웨어로 확산시켰다.
1992년 3월 22일, 인텔은 5세대 칩 펜티엄 프로세서를 출시했습니다. 1993년 Peter de Jager는 "Computerworld"에 "The End of 2000"이라는 기사를 게재하여 Y2K 문제의 위험성과 이를 해결하는 데 드는 비용을 경고했습니다. 미국 클린턴 행정부는 흔히 정보고속도로로 알려진 NII로 불리는 미국의 국가정보인프라(National Information Infrastructure) 계획을 발표했다. Microsoft는 공식적으로 Windows NT를 출시했습니다. 1994년 미국 넷스케이프는 인터넷용 브라우저인 네비게이터(Navigator)를 출시했다. 인터넷은 상업화 시대에 돌입했다. 1995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32비트 데스크톱 운영체제인 윈도우 95를 출시했다. Microsoft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를 출시합니다. IP 텔레포니가 데뷔하고 VocalTec이 인터넷 전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출시합니다. 세계 최초의 상용 CDMA 이동통신망이 홍콩에서 개통되었습니다. Sun Corporation은 Java 언어를 출시했습니다. 오라클의 래리 엘리슨(Larry Ellison) 사장은 NC(Network Computer)라는 개념을 제안했습니다. Amazon.com은 인터넷에서 최초의 책을 판매합니다. 일부 인터넷 관련 기업이 상장됐다. Netscape는 가치 기준으로 세 번째로 큰 Nasdaq IPO 주식이 되었습니다. 도메인 이름 등록은 더 이상 무료가 아니며 연간 비용은 50달러입니다. 1996년 미국의 34개 유명 대학이 시카고에서 '차세대 인터넷'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컴팩트 디스크 재기록(CD-RW)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PDA 제품 팜 파일럿 1000 출시 1997년 IBM의 "Deep Blue" 컴퓨터에 설치된 체스 소프트웨어가 세계 체스 챔피언 Gary Kasparov를 처음으로 이겼습니다. IETF는 IPv6 표준을 제안합니다. 무선 LAN 표준인 IEEE 802.11이 발표되었습니다. Yahoo와 Amazon.com이 성공적으로 상장되었습니다. 전자상거래 발전의 해에는 100,000개 이상의 온라인 소매업체가 있습니다. 1997년 말까지 Cisco의 웹 사이트 네트워크 장비 판매액은 30억 달러였으며 Dell 사이트의 일일 PC 판매액은 100만 달러였습니다. 1997년 Cisco의 총 수익 64억 달러 중 39%가 웹 사이트에서 나왔습니다. 1998년에는 iMac Apple 컴퓨터가 출시되었습니다. 래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은 널리 사용되는 인터넷 검색 엔진이 된 Google을 설립했습니다. 영국방송공사(BBC)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 TV 프로그램을 방송했습니다. '이리듐' 시스템은 개인통신 상용서비스를 전 세계에 제공하기 시작했다. 1월 26일 Compaq은 DEC를 96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캐나다의 Northern Telecom은 Bay of United States를 91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지난 10월 19일, 미국 연방법원은 미국 법무부와 20개 주정부가 마이크로소프트를 상대로 제기한 독점금지 소송에 대한 공식 심리를 열기로 결정했습니다. 11월에는 서비스 제공업체인 American Online이 Netscape Communications Company를 42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1999년 1월 14일 Lucent Technologies는 Ascend를 240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00년 1월 10일, 세계 최대의 인터넷 액세스 서비스 제공업체인 America Online은 총 거래 가치가 1,600억 달러가 넘는 주식 교환을 통해 Time Warner를 인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5월 17일, 세계 최대의 온라인 패션 소매 회사이자 유럽에서 가장 많은 자금을 지원받는 .com 회사가 파산을 발표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최소 130개 이상의 인터넷 기업이 자금 부족으로 파산했다. 미국 IT 시장 성장률이 9년 만에 처음으로 둔화됐다. 2001년 4월 24일, IBM은 Informix의 데이터베이스 사업부를 현금 10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5월 29일, 인텔의 첫 64비트 프로세서 칩인 아이테니엄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8월 28일, Microsoft는 최초의 64비트 Windows 운영 체제인 Windows Advanced Server Limited Edition을 출시했습니다. 9월 4일, HP는 주식 거래를 통해 250억 달러에 Compaq을 인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9월에는 NTT DoCoMo가 세계 최초로 3G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10월 25일, Microsoft는 Windows XP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12월 NTT는 Intel 및 SGI와 함께 그리드 컴퓨팅 실험을 공동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02년 5월, IEEE 802.3 이더넷 표준 조직은 10기가비트 이더넷 표준의 최종 초안을 승인했습니다. IBM은 Linux 지원을 위해 10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IDC는 -2.3%의 성장률로 2002년이 IT 업계 사상 최악의 해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IBM은 온디맨드 컴퓨팅(On Demand)에 10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나스닥 지수는 .com이 등장하기 전인 6년 전 마지막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2003년 3월, SCO는 IBM이 "회사의 지적 재산을 소유한 Linux 운영 체제를 부적절하게 사용"했다는 이유로 IBM을 고소했습니다. 3월 12일, 인텔사는 최신 모바일 컴퓨팅 기술인 센트리노(Centrino)를 전 세계에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AMD는 데스크탑 및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을 위한 AMD Athlon 64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출시했습니다. Apple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시작하여 첫 주에 100만 곡을 한 곡당 99센트에 판매했습니다. 2004년 1월 14일, RFID(무선 주파수 식별) 표준 조직인 EPCgloba는 기업의 공급망 운영 개선을 위해 RFID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한 최초의 글로벌 표준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4월 2일, 미국 회사인 Sun은 Microsoft와 10년 간의 협력 계약을 체결하여 계류 중인 모든 소송을 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Microsoft는 모든 미해결 독점 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un에 7억 달러를 지불하고 모든 특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로 9억 달러를 지불할 것입니다. 6월 28일, 인텔은 32/64비트 Xeon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플랫폼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