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명말,청초의 역사가이자 교육자인 주순수(朱순수)에 대한 간략한 소개. 주순수이의 묘가 일본에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명말,청초의 역사가이자 교육자인 주순수(朱순수)에 대한 간략한 소개. 주순수이의 묘가 일본에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캐릭터의 삶이 관직으로 정해졌다

주즈위는 명나라 만력 28년(즉, 서기 1600년 11월 17일) 10월 12일에 태어났고, 명나라 30일에 사망 정용력 재위 6년(1682년 5월 23일) 4월 17일 말, 관료와 학자 관료 집안에서 태어났다. 증조부의 이름은 조(趙)이고 별명은 수우(Shouyu)였다. 나의 할아버지의 이름은 공자(孔子)와 맹자(孟子)이고 별명은 혜왕(惠文)이었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세 번이나 황제의 총애를 받지 못했습니다. 그의 아버지 주정(朱忠)은 칭호가 춘치(村治)이고 칭호가 정환(鄭港)이었으나 명나라에서 그에게 광로(廣結)박사라는 칭호를 주고 상주(曹雲文)의 칭호를 주었으나 그렇지 않았다. 정해진. 그의 어머니 Jin은 세 아들을 낳았습니다. Qi라는 이름의 큰 형제 Qiming과 Jin이라는 이름의 둘째 형제 Chonglin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Zhu Zhiyu는 8세에 아버지를 잃은 후 가족이 쇠퇴하고 생활이 가난해 공부 능력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큰 형 주치밍은 천기 5년(1625년) 중무의 진시(金師)였으며, 후에 남경 신오 수용소 총사령관과 수운 군문 사령관으로 승진했다. Zhu Zhiyu는 큰형을 따라 송강현으로 가서 송강현의 유학자가 되었다. 그는 송강현의 학자였고, 주용유는 민정부의 좌신이었고, 장건당은 동거대학의 학자이자 대신이었다. 제3과의 관직관과 무진의 학자인 우중(吳忠) 등이 교사가 되어 고대학, 특히 《시》와 《서적》을 공부하였다.

충진 11년(1638), 주즈위는 '문무적 재능이 모두 최고'로 예부에 추천되었다. 그러나 주즈위는 '세상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고 보았다. 나라가 나빠지고 있다”, “관은 돈을 위해 있고, 정부는 돈을 위해 있다. 정부가 혼란에 빠지고 세관이 용납되지 않으면 그는 관직을 포기하고 학문에 전념할 것이다. 한번은 아내에게 말했다: "만약 내가 첫 번째 진사가 되어 현수를 맡게 된다면, 나는 첫해에 반드시 체포될 것이고, 앞으로 3년 안에 사람들이 나의 덕을 외우고 윗관리들이 나를 칭찬할 것입니다." , 그리고 나는 과학 교육을받을 수있을 것입니다. 내가 이것을 제안하면 반드시 처벌을 받고 나의 재산은 망할 것입니다.”Bao. 그의 야망을 억제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진전을 이루기로 결심합니다. “Zhu 순수는 명예와 부를 추구하지 않고 사회와 민생을 걱정하는 데 열중합니다. 그는 종종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 말과 행동은 세속적인 생각에 기초한 것입니다. 높은 직위는 그 후손에게 영광이 되고, 좋은 봉급은 그 후손에게 이익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는 세상을 걱정하고, 사람들의 생계가 실패하는 것을 걱정하며, 자신의 몸과 월급과 음식에 무관심하여 자신의 길만 가고 싶어합니다.

충진 17년(1644년), 주순수가 45세였을 때, 이자성이 북경을 함락시켰고, 충진제는 매산(현 경산)에서 목을 매었습니다. 곧 부주유송왕이 난징에 자리를 잡고 이름을 홍광으로 바꾸었습니다. 이때 강남(江南) 총사령관 방국안(阿國庵)이 황제의 명을 받아 주즈위(朱志玉)를 추천하여 특별히 영입했으나 그는 직책을 맡지 않았다. 홍광 원년(1645년) 정월에 황제가 그를 다시 모집하라고 명령했지만 그는 여전히 관직에 오르지 못했다. 4월, 형국공 방국안의 추천으로 조정은 그를 장시성 형벌감독부 부사절로 임명하고, 국무부 성원인 방청리사의 박사로 임명했다. 전쟁은 방국안의 군대를 감독하기 위해 이루어졌지만 그는 여전히 직책을 맡지 못했습니다. 그는 1년에 세 번 소집을 거부했고, 이듬해에는 '법원의 명령을 거부하고 관리들의 예의를 갖추지 않았다'는 죄로 수배됐다. Zhu Zhiyu는 자신의 사업을 표지로 삼아 밤에 Zhoushan으로 도망 쳤습니다.

의. 지금은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성현의 도를 아는 사람은 천상에 돌아가려는 뜻을 이루고 헛되이 가버린다면 누가 세상일을 걱정하겠습니까? 나라가 Ding Yang Jiu의 축복을 받기를 바랍니다. 그 실은 여전히 ​​거기에 있으며, 영광이 다시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광(廣)조상의 공덕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잊혀져서는 안 되며, 중흥(忠興)의 형편이 금송(金宋)의 형편보다 훨씬 나을 것입니다. 현재 Shu, Guizhou 및 Chu는 모두 영토에 진입했습니다. 서부 광동은 오랫동안 Zhengshuo, 즉 Fujian, Guangdong, Jiangsu 및 Zhejiang을 존경했으며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비약경 연나라 때는 형편이 극도로 열악하여 돌아오지 않는 것이 바람직했고, 불러오라는 명령도 없었다. 당신은 하는 일을 너무 잘하고, 멀리 떨어져 있고 집에 대해 잊어버리고, 당신은 강한 전사이고, 여전히 다시 시도할 가치가 있는데, 마침내 군대에 초대받았을 때 어떻게 당신의 사랑을 잊을 수 있습니까? 나는 덕망있는 사람들을 꿈꾸며 오랫동안 기다려왔으니, 당신들은 즉시 나와 도와주고 당신의 경력을 정결하고 의롭게 대할 것입니다. 우리 어머니의 안전이 다른 나라에서 발이 묶이는 일로부터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재이 특별칙령.

나라의 태수 노(魯) 9년에 달에 합류하여 청나라에 맞서 싸우고 명나라를 부흥시켰다

에서 홍광 원년(1645년) 5월, 청군이 남경을 함락하자 홍광제와 완대성은 청군에게 항복했다. 홍광제가 패배한 후 명나라에는 두 개의 주요 세력, 즉 명나라 소종용무제(당왕주위건)와 육건국왕(주이하이)이 등장했습니다.

양치차오(梁智智)가 말했듯이, 이것이 '미스터 강의의 시작'이다. Anton Shouyue와 다른 사람들은 그가 일본에 정착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했습니다. 마침내 일본 정부의 승인을 받아 40년 동안 이어온 일본 막부 금지령을 깨고 나가사키에 집을 빌려 정착하게 되면서 10여 년간의 바다 방황을 끝냈다. 일본에서의 강의 주즈위는 일본에 정착했을 때 외국 땅에서 유교를 전파하고 싶지 않고 단지 바다를 건너기 위해서였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에이로쿠 19년(서기 1665년), 나가사키에서 토지를 구입하여 경작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일본 부장군(대장군 도쿠가와 이에츠나의 숙부)과 미토호 도쿠가와 미츠쿠니가 호서종을 창설하고자 했습니다. 옛 이름인 수서(修許)는 유학자인 순순(舜順)을 나가사키로 보내 주(朱)를 민족 교사로 임명하고, 주(朱)에게 에도(지금의 도쿄)에서 강의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Zhu Zhiyu는 겸손하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Anton Shooyue 등으로부터 "주는 유덕한 사람을 사랑하고 학문을 좋아하시므로 그의 뜻을 따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는 말을 듣고 도쿠가와 미츠쿠니의 요청에 동의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인을 고용하면 급여에 관계없이 급여를 받습니다." 이듬해(영리 20년, 1666년) 6월, 주즈위가 에도에 도착했습니다. 도쿠가와 미츠쿠니가 직접 제자식을 거행하며 진심 어린 존경을 표했다. Tokugawa Mitsukuni는 Zhu Zhiyu가 감히 자신의 이름을 직접 부를 수 없을 정도로 늙고 고결하다고 믿었으므로 이름을 지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Zhu Zhiyu는 자신의 고향을 결코 잊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Shun Shui는 우리 도시의 물 이름"이라는 의미인 "Shun Shui"라고 명명했습니다. "순수이 씨"라는 이름은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도쿠가와 미츠쿠니는 새 집을 짓고 싶었고, "부끄러운 반역자들은 아직 살아 있고, 고통스러운 희생은 사라졌습니다. 집이 부자라면 평화롭게 사는 것은 나의 야망이 아닙니다."라고 네 번이나 말했습니다. 도쿠가와 미쓰쿠니의 영향으로 일본의 학자들과 고위 인사들도 그의 제자들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그의 강의를 듣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이후 주즈위는 에도와 미토를 오가며 공개 강연을 했다. 그는 약속을 지키고 대강의를 소개하기 위해 멀리 야나가와에 있는 안톤에게 편지를 보낸 적이 있습니다. 영리 24년(서기 1670년)에 일본에서 처음으로 서원이 건립되었으며, 주즈우가 도면을 그리고 치수를 측정하고 건축 현장을 방문하여 지도를 제공한 후 『서원도』를 썼습니다. 그는 또한 귀, 대나무 전표, 콩, 덩 등 고대 제사 도구를 만들고 제자들에게 의례의 해석을 연구하고 의례 메모를 수정하고 예절을 자세히 명시했습니다. 영원왕조 26년(서기 1672년)에 도쿠가와 미쓰쿠니가 쇼카오칸을 설립하고, 주즈우의 제자 안지주를 편집장으로 고용하여 『일본사』 편찬을 지도하게 했습니다. '왕을 공경하고 왕을 통일한다'는 이론을 주창했으며, 200년 후의 '메이지 유신'까지 그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도쿠가와 미츠쿠니는 주즈유가 봉건 영주로 취임했을 때 그와 함께 에도에 갔으며, 또한 『일본사』를 편찬한 야마가 소유키, 안지 단보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도쿠가와 미츠쿠니의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타국에 묻힘 영리(永利) 35년(서기 1681년), 주즈위는 적응이 부족하여 온몸이 옴으로 뒤덮여 병들어 누워 지내게 되었다. 고안무가 죽은 지 3개월 뒤인 이듬해(서기 1682년) 4월, 주즈위는 일본 오사카에서 8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역대 미토 번주들의 묘지인 즈이류잔(이바라키현 히타치오타시)에 묻혀 있습니다. 그가 결코 조국을 잊지 않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묘는 명나라 양식으로 특별히 지어졌으며 비문에는 "명군 주자 묘"라고 적혀 있으며 "선생"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원 공". 도쿠가와 미츠쿠니는 모든 법원 관리들을 이끌고 그의 장례식에 참석했습니다. 주순수는 죽기 전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더 이상 한나라에 가서 위의가 회복되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나는 죽었고 수십 년 동안 해외에 있었습니다. 나는 한나라에 맞서 싸울 단 하나의 사단도 찾지 못했습니다." 만주족, 명나라를 섬길 얼굴은 없고 이제부터는 단순한 군인일 뿐입니다." 황제와 한나라를 향한 마음이 너무 커서 자신의 묘소를 보면 '주(朱)'라고 부른다. 명나라 사람 지우의 묘'는 큰 축복이다." 주즈위는 늘 중원이 회복되는 날을 고대해 왔다. 이 때문에 그는 일본에 머무는 동안 매우 검소하게 살았다. 그는 실제로 죽었을 때 3천 골드 이상을 모았습니다. 이것이 그가 국가의 자금을 회복하기를 희망하는 것입니다.

일본 학자 이마이 히로시와 안주에지는 중국어 스승을 추모하는 글을 썼다. 형문은 늘 가난하여 이웃들로부터 존경을 받았고, 그를 보면 목소리가 따뜻하고 위엄이 있었다. 그는 훌륭한 도덕적 성격을 갖고 있으며 자신의 가족과 보물을 보호합니다. 그는 존경받는 손님입니다… 이제 저는 세상을 떠났고, 저의 학문적 경력도 떨어졌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누가 물어볼 수 있나요? 누가 감독했습니까? 무슨 일이 생기면 누가 신경쓰나요? 임신하면 누가 알려줄까요?

주즈유가 죽은 후, 도쿠가와 미쓰쿠니가 그의 원고를 정리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마사노리 5년(1715년)에 일본은 총 28권의 『슌스이 선생 문집』을 출판했습니다. ”. 도쿄 대학 농학부에는 현재까지 "주순수 선생이 죽은 곳"(일본 한시의 장로 고야마 오노가 죽은 곳)이라는 비석이 남아 있습니다. , 젊었을 때 주순수이의 묘를 방문하기 위해 미토를 방문했을 때 "주순수 선생의 무덤"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성공과 실패는 하나님께 달려 있으므로 바다 건너편에 도움을 구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충의가 가득한 마음과 백골, 저승에서 흘린 두 줄의 애도와 눈물.

명나라 병사들의 우대를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나는 한때 시골에서 위대한 현자를 만났습니다.

외로운 관에 묻히는 것을 싫어하지 마십시오. 큐슈의 영토는 학문적 의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Zhu Zhiyu의. 학력은 흔히 '천금'이라 불린다. 여우의 겨드랑이에 모인 것이 아니다. 그는 고전과 역사에 정통하며 '자지동건'을 가장 좋아하고 '봄과 봄'보다 길다. 가을', 도덕적 사상 측면에서 그는 황제에 대한 충성과 애국심을 옹호하고 소오와 문천향의 위대한 인격을 존경합니다. 이것이 바로 공허함입니다. 화씨의 학문적 스타일, 확고하고 엄격한 지식, 올곧고 고상한 인품으로 인해 당시 일본 학자들은 주즈유(朱志玄)의 가르침을 자랑스러워했고, 그의 제자들은 일본 전역에 유명했다. 그 중에는 역사학자이자 『일본사』의 저자인 안톤 모리요(Anton Moriyo), 일본 유학파의 창시자이자 에도시대의 유명한 철학자인 이토 진사이(Ito Jinsai), 그리고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손자이자 정치가이자 유학자인 “미토(Mito)”가 포함된다. 에도시대의 창시자인 도쿠가와 미쓰쿠니, 유명한 유학자 야마가 소유키, 기노시타 준사이 등이 일생 동안 많은 글을 쓰지 않았지만 『문집』을 포함하여 거의 대부분이 일본에서 쓰여졌습니다. 주순수', '안난봉사', '연대기', '양구서록', '시전일수기' 등

그는 지식을 논할 때 실용성을 기준으로 삼는다. 사회 그는 “배움의 길은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집중하여 세계와 국가에 이로움을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유교인이다"라고 자신을 표절하거나 희화화하지 마십시오. 위험하고 의심스러운 상황에 처해 있는데 결정을 내릴 수 없다면, 도전이 어렵고 어려워도 이길 수 없다면 어떻게 유자가 될 수 있겠습니까? " 그는 명나라의 학자 모집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깊이 혐오했습니다. 그는 "명나라가 학자를 모집하기 위해 의로움을 사용했지만 이후 수십 년 동안 설립의 원래 목적은 여전히 ​​​​엄격했습니다. 과목이 크게 손실되었습니다. 총리는 당대의 글을 바탕으로 관직을 선발하고, 관직은 당대의 글을 바탕으로 학자를 선발하며, 새로운 미인을 선발한다. 아들은 아버지에게서 가르치고, 제자는 스승에게서 가르침을 받으며, 아름다운 말을 찾아 글에 몰두한다. 그는 자신의 직업으로 표절만 하고, 파란색과 보라색을 야망으로 삼는다. 이제 글을 읽을 줄도 모르니 서둘러 문을 여는구나. 그는 정직하고 부끄러운 사람이다. 관리들은 돈으로 봉급을 받고, 정부는 뇌물로 받는다. 그가 어떻게 황제에 대한 충성의 지식을 얻을 수 있겠는가? 나라를 사랑하고 백성을 다스리는 자! "그는 미술에도 능숙했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한때 도쿠가와 미츠쿠니를 위한 "학원도해"를 썼으며, 그 그림은 모든 기둥의 30분의 1 크기인 나무를 모델로 하여 완성되었습니다. 들보와 서까래를 준비했습니다. Ziren이 이해할 수없는 궁궐 구조의 방법은 Shunshui가 직접 가르쳐서 기술과 기술로 측정하고 측정했으며 그의 지시는 세심하여 수년에 걸쳐 완성되었습니다. Guang Guo는 돌다리를 만들고 싶었지만 Shun Shui는 Zi 사람들에게 시스템을 가르쳤고 Zi 사람들은 자신만큼 능력이 없다는 것을 부끄러워했습니다. 또한 많은 물건, 옷, 모자는 Shunshui의 그림 주인이 만든 것입니다. 그는 일본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지만, 일본인이 편협하고 "편협하고 편협하다"고 감히 비판하며, 이는 미래에 중국에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래서 이 생각은 회색이고 차갑습니다. ” 인재 육성에 대한 관점

Zhu Zhiyu의 교육 특징은 중국과 외국을 하나로 여기고 세계 각국의 인재를 교육하는 데 즐거움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그는 일본에서 20년 넘게 거주했습니다. , 점점 더 많은 제자를 받아들이고 공개강연도 하셨다. 그는 일본 제자들에게 “나는 한여름 사국의 아첨꾼이 아니다. , 그에게 보상하게 되어 기쁘다." 그의 제자인 이마이 히로시와 안지카쿠가 쓴 "순수 선생의 실천"은 일본의 위대한 학자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종종 학생들을 방문하여 가르치고, Zhu Zhiyu는 "토론하고 가르치고 잘했습니다." 그는 강의에서 한편으로 일본의 '재능 있는 인재'는 공자, 연, 요순이 될 수 있음을 단언하고, 일본은 불교를 믿으며 유교는 아직 출현하지 않았음을 지적하고, 그의 견해로는 일본 건국의 근본은 가르침을 존중하고 학문을 장려하는 것이었고, 통치의 최우선 과제는 천황에 대한 충성과 애국심을 고취하는 것이었다. 이는 일본의 이후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 '왕을 존경하고 나라를 통일'하는 이유.

주즈위는 '어려서부터 가난'했고, '악한 일'도 할 수 있는 인물이다. 그는 자신의 기술을 쉬지 않고 가르치고 사람들을 가르치는 방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한 "물건을 창조하고 성취하며 국가를 발전시키는 것"으로 일본 제자들에게 격려했습니다. , 그는 어려운 일이 있고 사람들의 필요에 맞는 일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배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이다.” “열망은 산과 같아야 하고, 스승을 구하는 것은 바다와 같아야 한다.” 이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제자들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이 제시되고 서로 다른 계시가 제공됩니다. 이것은 사람을 기반으로 한 일종의 자선입니다. 그는 실천을 강조하면서도 독서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책은 사람들의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독서 방법에 있어서는 역사서를 읽는 것이 경전을 읽기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역사서는 의미가 얕고 사물에 가깝고 사실과 일치하며 이해하기 쉽다고 믿었습니다. 이는 모두 실용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그의 정신을 반영한다. 학문적 영향

도쿠가와 미츠쿠니가 독특하고 뛰어난 미토 사학부를 창설할 수 있었던 이유는 주즈위의 다년간의 교육과 영향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Zhu Zhiyu는 일본에서 가르쳤으며 미토 번과 가가 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An Jijue, Imai Hongji, Xiaozhai Shengjun 등은 모두 Tokugawa Mitsukuni의 제자로 Zhu Zhiyu에게 소개되었습니다. 가가 번의 영주 마에다 쓰누키(Maeda Tsunuki)도 주즈우(Zhu Zhiyu)를 존경하고 제자 의식을 거행했기 때문에 그의 부하들은 모두 주즈위(Zhu Zhiyu)를 스승으로 숭배했습니다. 가가 번의 가신인 오쿠무라 요레이(Okumura Yorei) 등도 핫토리 지추, 이소가와 다케보, 시모가와 산쇼 등 여러 유학자들을 주종에 소개했습니다. 이후 안지카쿠, 이마이 히로시, 이가와 다케보, 핫토리 치추, 시모가와 산쇼가 주즈유의 가까운 제자가 되어 일본어에 능숙하지 못한 노교사를 돌보고 섬기는 일을 맡았다.

이 5명의 제자 중에서 안지쿠아쿠는 훗날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고, 도쿠가와 미쓰쿠니와 함께 일본 미토학파의 지도자가 되었다. 13세에 주즈위에게 사사하고 초등교육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셨기 때문에 학교를 중퇴하고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안지주가 성인이 되었을 때, 자신이 학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선생님이 “엄격한 과목을 가르치고 아침에는 책을 읽고 밤에는 독송을 하여 지금까지 귀를 잊지 않고 있다”고 회상했다. Zhu Zhiyu는 이 연약한 학생을 매우 좋아했으며 개인적으로 그를 위해 연습서를 작성하고 "매일 숙제를 쓰도록" 촉구했습니다. 말년에 안지거도 손자들에게 이렇게 경고했다. (순수 선생) "말 하나하나, 말 하나하나가 숨겨지고 지켜진다. 내 후손은 모두 그를 신처럼 존경해야 한다. 타락하고 잃어버린 사람은 내 후손이 아니다." / p>

Zhu Zhiyu도 다른 몇몇 가까운 제자들을 돌보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는 Xia Sichuan의 세 지역이 "부드럽고 성실"하며 "사랑하는 어머니처럼 그녀를 간호하고 엄격한 아버지처럼 그녀를 감독"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가와 타케보(Takebo Igawa) 학생은 학문적 기반이 탄탄합니다. 주즈유(Zhu Zhiyu)는 학업에 어려움을 겪을까봐 두려워서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도록 격려합니다. Hattori Chichi는 처음에 Zhu Zhiyu에 합류했지만 향수병에 걸렸고 공부하기가 불안했습니다. Zhu Zhiyu는 자신의 질병으로 인해 참을성이 없거나 혼란스러워하지 않았으며 한 달 후 학업에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선생님과의 관계도 점점 깊어졌습니다. Zhu Zhiyu는 20년 넘게 일본에서 교육에 종사해 왔으며, 이 기간 동안 제자훈련을 하거나 질문을 하는 학생들이 더 많았습니다. 학문적 성공을 거둔 사람들 중에는 Lin Chunxin, Zuo Zuo Zongchun, Ren Jianchuan 등이 있습니다.

후일 일본 학자들은 “신의 축복이 돌아온다. 유교는 천하를 다스리고 백성을 다스리는 것을 근본 원리로 삼고 공허한 이론, 공허한 이론을 세우지 않는다. 이것은 모두 순이 준 것이다.”라고 논평했다. .. 메이지유신이 이렇게 좋은 점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주(朱)이론 자체의 영향력이 계승되어 그 공헌도 크다!” 양계초(梁置超)도 주순수(朱順科)에 대해 논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중국 유교가 일본 도덕의 기초가 되었고, 그리고 순수이가 그것을 창조했다고도 할 수 있다." 순수이의 성격은 극히 고상하고 엄격하여 일본 지식인들은 그에게 가장 깊은 영향을 받았다. "양구술록

주즈위가 일본에 정착한 후, 그는 명나라 멸망의 역사적 교훈을 침착하게 검토하고 연구했으며, 이때 62세, 즉 명나라 멸망 후 17년이 되는 해에 유명한 『개요』를 썼다. 중부평원의 양주'. 이 작품은 4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장의 제목은 "포로 이유"입니다. 순수이는 명나라가 멸망한 데에는 두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하나는 정치적 부패였습니다. 중국에서 포로를 거역하는 어려움은 만대에 부끄러움을 안겨줄 것이다. 포로를 거역하는 불친절함은 중국의 선비 관료들이 스스로에게 행한 일이기도 하다. 나방이 자랄 것이다.' 불멸의 나무는 없지만 나방이 자랄 것이다." 두 번째는 학문적 위선이다. 명나라 말기에는 문인들이 개인의 명예를 얻기 위한 수단이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한시를 구하며 수다에 빠져 살았습니다.

2장에서는 '포로 권력의 두 가지 조항'에 대해 논의합니다.

하나는 천기와 숭진 시대에 변방의 장관들이 직무를 소홀히 하여 포로들이 만연하게 되었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포로들이 중원에 들어간 후 그들을 수색하여 징집하여 천하가 국가에 오게 되었다는 것이다. 소란의. 세 번째 장에서는 "괴롭힘의 10가지 규칙"에 대해 설명합니다.

순수이는 만주족이 중원을 점령한 후 저지른 10가지 주요 범죄를 비난했다. 1. 양쯔강 북쪽에서 난징까지 동양인들이 가한 피해. 2. 해안을 따라 국경을 방어하고, 군대를 모집하고, 숨고, 구호를 제공하는 데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3. 해양지역의 조선소, 조력자, 기술자로 인한 피해가 있습니다. 4. 러더 팁의 손상을 확인합니다. 5. 본토에서 선적자재를 발송하고 목재와 식물을 운송하는 데는 위험이 있습니다. 6. 도청 소재지 근처의 군에서는 이자를 높이기 위해 돈을 빌려주고, 수용소에 소속되기 위해 공무원을 사들이는 위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7. 관원은 상양성, 영곡탑에 배속되어 깃발과 갑옷으로 합쳐지는 불리한 점이 있다. 8. 공직 구매시 성으로 인한 피해와 상관없이 돈만 있으면 됩니다. 9. 쥐로 인한 피해에 맞서 싸우세요. 10. 주택 철거로 인한 피해.

네 번째 장은 '포로 소멸 전략'이다. "포로들을 멸망시키는 전략은 그들이 이상하다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그들과 반대되는 것입니다."순수이는 예를 들어 "그들은 잔인하므로 나는 인을 사용하고 그들은 탐욕스럽고 나는 정의를 사용합니다. 당신이 풀면 교수형, 당신은 이미 왕좌에 올랐습니다. 물과 불은 Wo의 시원함입니다. 그렇다면 세상의 무고한 아들과 영웅은 모두 같은 정신의 아들이자 형제입니다. 17년의 증오? 포로들은 대단한 계획과 비밀스러운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나 귀주 당나귀의 기술은 제한되어 있고 산귀신의 기술은 모두 공개되므로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 "신초(新溝) 6월의 태양을 바라보며 명나라의 외로운 재상 주즈위가 피를 흘리며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종이 뒷면을 통해 의리와 충성심이 빛난다. 이 작품을 쓴 뒤 순수는 일본인 친구 안톤에게 “앞으로 다른 나라의 일화를 모아 역사가들을 위해 준비하겠다”며 수집 보존을 부탁했다.

"Annan Service Chronicles"

"Yang Jiu의 간략한 설명"

"Shi Mian Yi Notes"

"Zhu Shunshui 컬렉션" Zhu Qian의 1부 및 2부

"주순수 전집의 새로운 부록" Xu Xingqing의 대표 작품의 유명한 인용문

교육은 국가의 기초입니다

인격을 기르고 인생을 살아가려면 성실 외에는 할 수 있는 게 없다

배부르면 손실 없이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조심하세요! 조심하세요! 시

만싱

먼 곳을 여행하면 쑤의 흔적이 나타나고 배를 움직여 다른 봉우리에 살게 됩니다.

구멍의 벽에서 유서를 검색하고 진풍에 의해 불멸의 길은 갈라진다.

물은 끝없이 흐르고, 우리는 언제 옛 친구들을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시간이 지날수록 나라의 책은 점점 후회로 가득 차게 된다.

피난처에 있는 일본에 대한 반성

1부

한족 원주민들은 서쪽을 바라보며 황혼을 바라보며 중원을 점령한 오랑캐들을 보며 안타까워했다.

옷과 모자는 이전 왕조의 것이지만 동중국해 깃발은 조국을 인식한다.

둘째

20년이 지난 지금 우리나라는 어디에 있는가? 또 동호에게 괴뢰관을 세우라고 보고하였다.

한씨의 황제의 정신을 바라보며 바다 건너 칼로 밤은 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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