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급망 게임 분석을 수행합니다.
메커니즘 설계 이론은 게임 이론과 사회 선택 이론의 종합 응용으로 볼 수 있다. 한편으로는 정보 효율성, 즉 설계된 메커니즘이 더 적은 정보 비용만 필요로 하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한편 인센티브의 호환성을 고려해야 한다. 즉, 설계된 메커니즘이 각 참가자의 목표를 달성했는지, 디자이너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일치하는지 여부다. 게임 분석과 참가자의 대책을 통해 정보를 잘 보여주고 전달할 수 있으며, 인센티브의 호환성을 잘 실현할 수 있다. 게임 분석과 대책 과정에서 정보공간의 차원이 점점 작아지고, 인센티브의 호환성이 커지고, 플레이어가 쉽게 선택할 수 있다. 게임 이론은 공급망 협동 경쟁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공급망의 상류 및 하류 노드 기업 간의 게임 행동 분석을 통해 공급망 협업 기업의 게임 모델을 전략, 전술 및 운영 수준에서 구축하여 공급망 기업의 협업 의사 결정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공급망 참가자 간에 정보 통신 및 협상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참가자가 효과적인 대책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공급망 파트너십 구축
공급망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은 많은 기업들의 중요한 전략이지만, 많은 기업들은 파트너를 선택하는 기준, 방법, 절차 및 규모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십은 단기적인 매매 관계가 아니라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협력관계로 같은 운명이다. 따라서 파트너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선택 평가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경쟁 우위와 신뢰도가 높은 기업을 선택하며, 계약 체결을 통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자질이 낮고 성실성이 결여된 기업이 진입하는 것을 방지하고 손실을 피해야 한다.
3. 공급망 주체-대리인 관계 개선
공급망 파트너 간에는 단순한 거래 관계가 아니라 위탁 대리 관계다. 공급자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위탁 대리인 관계 체인, 심지어 복잡한 위탁 대리인 관계 네트워크까지 구성합니다. 이 체인이나 네트워크에서 위탁 대리인 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 공급망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며' 체인' 반응이나' 네트워크' 반응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게임 분석과 대책을 전제로 법률 규범의 요구에 따라 위탁 대리 관계 계약을 체결하고 위탁 대리 관계를 수립해야 하며, 쌍방은 반드시 책임과 의무를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
4. 정보 네트워크 기술 활용
현대 정보 네트워크 기술은 공급망의 기업 간 정보 통신 및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첨단 기술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기업 간의 협업은 기업 내부의 정보 처리를 통해 이루어지며 공급망 업무 프로세스 간의 협업은 전자 상거래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현재, 협동상거래는 이미 공급망 운영의 초점이 되었다. 공급망 관리 과정에서 공급망의 모든 공급업체, 파트너, 고객 및 리셀러를 전자 상거래를 통해 연결하여 비즈니스 가치 사슬에서 최고의 파트너를 선택하여 공동 작업을 수행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야 합니다. 또한 전자 상거래 시스템을 통해 전체 공급망 네트워크의 정보와 지식을 통합하고 공급망 지식 관리를 구현하여 공급망의 모든 기업이 지식을 획득, 생성, 공유 및 사용하여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