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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설계 개요

다음은 제공된 과정 설계에 대한 개요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티시

우선 선생님께서 우리에게 이렇게 자신을 단련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주간의 학습을 거쳐 이번 과정 설계는 막바지에 다다랐다. 전반적으로 이 수업의 학습 수확은 여전히 매우 크다. 그동안 교과 과정 설계를 돌이켜보면 여전히 감회가 깊다. 실제로, 재료 선택에서 생산 시작, 이론에서 실습에 이르기까지, 주변의 훈련 날에는 쓴맛이 단맛보다 크다고 할 수 있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 배운 지식도 공고히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에서 배우지 못한 지식도 많이 배울 수 있다.

이번 과정 설계를 통해 우리 모두는 이론과 실천의 결합의 중요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론적 지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론 지식과 실천을 결합하고 실천에서 결론을 내야 사회에 진정으로 봉사하고 자신의 실천능력과 독립적 사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디자인 과정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했고, 어려움이 많다고 할 수 있고, 디자인 과정에서 많은 부족함을 발견하고, 배운 지식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깊지 않고, 충분히 견고하지 못하며,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생은 이렇다. 땀은 결과를 예시하지만 수확도 목격하고 있다. 노동은 인류의 생존과 생활의 영원한 화제이다. 실제 훈련을 통해서만 진정으로 체득할 수 있을까? 열심히 분투하는가? 이 단어의 진정한 의미. 나는 디자인이 확실히 좀 힘들지만, 그래도 즐기고 있다고 말하고 싶다. 오늘의 단일 이론 학습에서 실천할 기회는 매우 적지만, 우리는 할 수 있다. 그리고 디자인도 한 팀의 임무다. 함께 일하면 우리가 웃고, 서로 돕고, 호흡이 잘 맞고, 얼마나 많은 기쁨이 여기에 쏟아질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예전의 시간이 정말 힘들었지만, 자신의 노동 성과를 보면 설렌다고 말하고 싶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일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고, 프로그래밍이 좀 지루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우리는 무엇을 하든 사람의 생명이 의미가 있는 한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회는 우리를 필요로 하고, 우리는 사회를 위해 일할 수 있다.

우리의 일은 팀의 일이고, 팀은 개인이 필요하고, 개인은 팀을 떠날 수 없다. 우리는 단결과 협력의 정신을 발양해야 한다. 한 사람의 출발은 전체 일의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훈련 중 단 한 사람만이 원리를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모든 사람은 반드시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 사람의 실수가 전체 프로젝트의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단결협력은 우리의 훈련 성공의 매우 중요한 보증이다. 그리고 이번 실습은 마침 우리를 단련시켰고, 또한 매우 가치가 있다.

우리의 교과 과정 설계는 정해진 시간 내에 제때에 임무를 완수했지만, 지식과 경험의 부족으로 전체 시스템의 개발 기능이 아직 완벽하지 않아 설계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예를 들어, 초기 수요 분석이 부족해 후기 시스템의 구체적 실현에 큰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우리 중 일부는 무용지물을 만들었지만, 우리의 끊임없는 노력과 선생님 동창들의 도움을 통해, 여전히 제때에 설계를 순조롭게 완성했기 때문에 개인의 힘에만 의지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선생님께서 배정해 주신 커리럼 디자인은 이론과 실천의 결합과 인간관계를 통해 사상 각오를 더욱 높이는 것이다. 특히 문제를 관찰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실제 업무 능력을 키우고,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양질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4 주간의 커리럼 디자인을 통해 우리는 실천능력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문 지식 학습에 대한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키고, 실제 문제와 결합해 전문 분야에서 더 심도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편적으로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전체 학습 시스템의 일환으로 과정 설계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학습 결과를 사용하여 학습 결과를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학습 성과를 이용하여 교실에서 배운 시스템 이론 지식을 실제 업무에 시험적으로 적용하고, 이론적 높이에서 설계 작업의 현대화를 위한 목표적인 제안과 사고를 제시한다. 학습 효과를 검증하고, 교실 학습이 실제 업무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살펴보고, 종합 분석을 통해 학습 중의 결함을 찾아내고, 학습 계획을 개선하고, 학습 내용과 방법을 변경하기 위한 실천 근거를 제공한다.

우리 소프트웨어 전공의 대학생들에게는 실천능력의 배양이 매우 중요하며, 이런 실천능력을 키우는 것은 교실 교육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교실에서 실천으로 나아가야 한다. 교과 과정 설계를 통해 우리 자신의 상황과 실제 수요의 차이를 찾아내고, 앞으로의 학습에서 관련 지식을 제때 보완하고, 구직과 정식 업무를 위한 충분한 지식과 능력을 준비함으로써 캠퍼스에서 사회로의 심리적 과도기를 단축합시다.

본 과정 설계는 전문 학습의 예상 목적을 달성했다. 교과 과정 설계가 끝난 후, 우리 모두는 실천 능력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소프트웨어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문 지식에 대한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키고, 실제 문제와 결합해 전문 분야에서 더 심도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의 디자인에 관해서는, 비록 우리의 디자인이 아직 완벽하지 못하지만, 많은 기능은 시간과 지식 수준의 제한이 아직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적어도 평소 학생들의 기초 위에서 크게 향상되었으며, 나는 반드시 우리의 앞으로의 일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번 커리럼 디자인에서 우리는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실수가 있을 때의 임기응변 능력, 다른 사람과 협력할 수 있는 능력 등 교실에서 배울 수 없는 많은 것을 배웠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실천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우리의 앞으로의 일과 공부에 큰 도움이 된다. 우리에게는 지식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신적인 수확은 더욱 위안이 된다. 좌절은 일종의 재산이고, 경험은 일종의 소유이다. 이번 훈련은 반드시 우리 인생 여정에서 아주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과격하다

DSP 과정을 통해 DSP 는 중앙 처리 장치, 제어 장치 및 주변 장치를 하나의 칩에 통합하는 단일 칩 장치라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DSP 는 일반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와 다릅니다. 여러 버스 기술을 사용하여 병렬 컴퓨팅 메커니즘을 구현하여 컴퓨팅 속도를 크게 높이고 매우 유연한 명령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본 과정 설계는 우리가 단편기 과정 설계를 마친 후에 시작되었다. 사실, 우리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과정을 개설했을 때 디자인 자료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설계 요구 사항에 따라 1 주일 동안 차근차근 설계했다. 매일 우리는 고정 교실에서 회의를 열어 그날의 설계 임무를 배치해야 하는데, 모두들 분업이 명확하다. 제 분업은 미리 그린 회로도에 따라 다른 두 선수와 함께 회로 보드를 용접하는 것입니다. 이 일은 쉬워 보인다. 결국, 우리는 1 학년 때도 용접 회로 기판과 같은 전자 공예 실습을 한 적이 있다. 그래서 나는 손이 잘 맞을 줄 알았지만, 그 안에 그렇게 경멸하는 냄새가 나서, 나의 이후 작품들이 실패하여 어쩔 수 없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용접 초기에 우리는 전체 레이아웃에서 실수를 저질렀다. 처음에 우리는 회로 기판에 메인 칩이 용접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우리의 칩 레이아웃은 비교적 집중되어 있어서, 직접 후기배선난을 초래하지만, 더 많은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계속한다. 당시 한 가지 기본 상식을 완전히 간과했다. 이와 같이 비행선으로 직접 연결된 경우 지나치게 밀집된 연결 방식을 사용하면 용접이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전기 성능이 좋지 않아 단락과 강한 전자 간섭을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앞으로 일주일 안에 회로 기판의 예비 용접 작업을 마쳤다. 우리가 기쁘게 그것을 가지고 실험을 할 때, 그 결과 지시등이 반응하지 않아 우리는 얼떨해졌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확인해 봐! 그래서 우리는 오후에 세심한 검사를 시작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우리 팀은 회로도에 따라 꼼꼼히 검사해 보았는데, 확실히 몇 가지 명백한 착오를 발견하였다. 특히 몇 개의 콘덴서가 접지되지 않았다. 이런 저급한 잘못은 정말 범해서는 안 된다. 우리 스스로가 이 잘못을 보았을 때, 우리 모두는 그것이 매우 틀렸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을 알고 고치는 것이 좋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우리는 아주 빠르게 이 잘못을 바로잡았다. 그래서 두 번째로 검사를 받았는데, 이번 문제가 더 심각할 줄은 몰랐어요. 발광 다이오드가 담배 한 대를 내뿜으면 바로 연소한다. 우리는 당시 어찌할 바를 몰라 어쩔 수 없이 돌아와서 검사해야 했다.

검사를 거쳐 우리는 우리의 회로도가 모두 틀렸다는 것을 발견했다. 원래 우리는 LED 를 직접 12V 전원에 연결했는데, 타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이 두 번의 실수 끝에 우리는 자신의 실수를 총결했다. 대부분 저급한 실수였다. 정말 자신의 부주의로 인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회로 기판을 다시 자세히 검사했고, 우리는 몇 군데 단락된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당초 전반적인 안배를 제대로 하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도 바꿀 수 없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만장일치 토론을 거쳐 우리는 결국 아예 무너뜨리고, 전력 증폭기 모듈을 하나로 다시 용접하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느릴 수도 있지만 정확하지만 실제로는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당초 용접이 잘 되지 않아 많은 문제를 초래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지금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지만, 다행히 우리가 이 비통한 교훈을 받아들이고 마침내 이치를 알게 되었다. 반드시 착실하게 자신의 일을 잘해야 한다. 특히 우리 전공을 배우는 것은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부주의로 만든 어떤 것도 내지 말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것이다! 이런 신념으로 우리는 저녁 7 시까지 바빴고, 마침내 다시 용접하는 일을 마쳤다. 안전을 위해서, 우리는 다시 한 번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점검했다. 마침내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한 후, 우리는 마침내 교실 문을 나서서 식당에 가서 밥을 먹었다. 그 순간 나는 식당의 음식이 평소보다 훨씬 맛있다고 생각했다. 허허, 이것은 아마 이른바 자기 성취일 것이다.

이번 커리럼 디자인을 통해 한 가지 일은 반드시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지 않으면 간단한 일도 잘 할 수 없고 의심의 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가 이번에 다이오드를 태운 것은 자신이 설계한 회로도를 너무 미신적으로 믿었기 때문에 뚜렷한 설계 오류를 알아차리지 못해 이 결과를 초래했다. 앞으로 더 많은 커리럼 디자인이 우리를 위해 단련시켜 앞으로 사회에 진출할 때 더욱 경쟁력이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앞으로 이런 학습 기회를 더욱 소중히 여길 것이다!

티소

I. 작업 배경

1.2 프로젝트 배경 및 연구 의의

본 과정 설계는 데이터베이스 및 관리 정보 시스템 이론 교육에 이어 실습 교육이다. 그 목적은 데이터베이스 원리, 기본 이론 및 관리 정보 시스템의 기본 지식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 구조화 된 방법을 사용하여 관리 정보 시스템을 분석하고 설계하는 기본 원칙, 방법 및 단계를 더욱 파악하고, 학생들이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관리 정보 시스템을 개발할 수있는 실용적인 능력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커리큘럼 디자인은 완전히 반영되어 있습니까? 교사의지도하에 학생 중심? 새로운 교수 모델은 학생을 인지 주체로 하여 학생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고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 배양을 중시한다. 교과 과정 설계를 통해 학생들은 관리 정보 시스템 개발의 기본 과정을 이해하고 시스템 분석 및 설계 방법을 사용하여 관리 정보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강좌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컨텐츠 요구 사항

1. 본문 4000 자 이상, 표지에는 제목, 반, 팀원 (이름, 학번) 을 표시해야 합니다.

2. 현재 시스템의 업무 상황을 정리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흐름 그래프를 사용하여 설계 정보 구조를 분석하고 E-R 그래프와 해당 데이터 사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시스템의 구조를 만들고 U/C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하위 시스템을 분할하여 데이터의 정확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조직 요구 사항

1. 제때에 과정 설계를 완료하고 제때에 성과를 제출한다.

2. Word, Execel, PowerPoint 등의 도구를 충분히 적용하여 시스템 방안을 만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그룹 협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임무를 진지하게 완수하며, 다른 팀 구성원에게 자신의 설계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서로 토론하고, 자신의 설계 작업을 완성할 수 있다.

각 그룹의 학생들은 서로 독촉하고 충분히 교류할 수 있다.

5. 팀장은 제때에 지도 선생님에게 자신의 팀의 진척 상황을 보고할 수 있다.

(3) 문서 요구 사항

1. 도표가 예쁘고 문리가 매끄럽다.

2. 소프트웨어 개발의 국가 표준 문서를 참조하여 설계 보고서 작성의 관련 부분을 지도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참조)

3. 가능한 한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프로세스를 계획하고 관리합니다 (간트 차트 그리기, 필수 요구 사항 없음).

둘째, 제목 설명

인사 관리는 기업 정보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다. 대량의 인사 및 임금 정보에 직면하여 재무 부서에서 인력 처리를 채택하면 많은 시간, 인력, 물력을 낭비할 수 있으며 데이터의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인터페이스가 친숙하고 조작이 간편한 인사 임금 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자동으로 처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는 이 시스템 개발의 목적과 의미이기도 하다.

이 시스템의 개발은 생산성의 비약적인 도약을 가져왔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나타난다. 이 시스템의 운영은 수작업을 대신하여 많은 복잡한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둘째, 이 시스템의 작동은 많은 자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셋째, 시스템의 작동은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넷째, 이 시스템은 민감한 문서를보다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섯째, 이 시스템은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합니다.

1, 기본 아이디어

VB 디자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하고 VB 에서 SQL 데이터베이스를 호출하여 쿼리, 삭제, 수정, 추가 등의 기능을 구현합니다.

2, 작업 목표

1 개인 정보 입력, 본인, 수정, 조회, 인쇄.

직원 정보는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되어 있어 언제든지 볼 수 있고, 아카이브의 역할을 하며, 개인 정보는 등록이 되어 관리가 용이합니다. 인사와 노사관리인의 필기습관에 따라 직원 번호, 사원명, 성별, 부서, 직함, 최고학력 등 기본 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 편의를 위해, 직원의 의견과 특징을 설명할 수 있는 주석 기능도 추가됐다. 정보가 입력되면 회사의 직원 정보를 언제든지 기록하고 이해할 수 있는 상세하고 조작하기 쉬운 인사 기록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 시스템은 어떤 입력기 든 지 지원 한다.

2 임금 관리 입력, 본인, 수정, 조회, 계산, 통계

급여 정보에는 주로 직원의 기본임금, 보조금, 보너스, 초과근무 수당, 주택보조금, 연금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사원의 총 임금과 같은 정보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3 다양한 정보 조회 통계

조회는 생산성을 높이고, 문자를 입력하면 자격을 갖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통계는 어수선한 데이터에서 효과적인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4 시스템 데이터 보안, 시스템 사용자 설정

ID 를 구분하기 위해 시스템은 사용자, 암호 및 레벨로 구성되며, 시스템이 시스템의 로그인 인터페이스에서 인증하고, 입력한 정보를 사용자 테이블과 비교하여 ID 를 충족하는 사용자가 인증을 통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셋째, 업무 성과

1, 개인 주요 업무

다른 팀 구성원과 함께 시스템 분석,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 작성 및 데이터 사전 작성을 수행합니다. 시스템 설계 과정에서 새로운 시스템 기능을 설계하고, E-R 다이어그램을 설계하고, 입출력 설계를 입력합니다. 두 번째 과정에서는 각 작업을 계획하고 분배하며 E-R 다이어그램을 설계하고 그릴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려 줍니다. 문제가 생기면, 동창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제때에 해결하다. 시스템 구현 과정에서 모듈을 설계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디버깅할 때 해당 오류를 수정합니다.

2, 주요 수확

과정 설계 경험

2 주간의 커리럼 디자인을 통해, 나는 단편기와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해 더 많은 경험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자신의 노력과 선생님의 도움으로 결국 전체 시스템을 완성하여 예정된 기능을 실현하였다. 이전의 SQL 언어는 잘 배우지 못했고, 초기 프로그램은 모두 나를 미치게 할 것이다. 그리고 나서

며칠 밤의 노력 끝에 마침내 실마리가 잡혔다. 그리고 학우의 도움으로 참고서를 찾아 이 책을 통해 시스템 설계의 여러 가지 방법, 작성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 해결 방법을 알게 되었다. 다음은 프로그래밍 부분의 용접입니다. 기술 함량이 없어 보이는 이런 일은 생각지도 못했지만 매우 힘들었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 병을 사서 기숙사에 먹을 것을 넣는 경우가 많다. 하루를 우려내야 한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삼삼오오, 함께 토론하고 함께 공부하는 것을 보았다. 이 때, 많은 사람들이 나를 도와주거나, 열정적으로 나를 도와 먹을 것을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모두들 나에게 마지막에 물건을 꺼내지 못하더라도 끝까지 완성하라고 격려했다. 포기하고 싶을 때, 나는 네가 만든 물건에 결함이 있거나 불합격이 되더라도 완제품을 꺼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일주일 남짓 지나서, 우리의 절차가 마침내 완성되어 함께 쓸 수 있게 되었다. 기계실 디버깅 중에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지만 모두 해결되었다. 마침내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겨울방학에 집에 돌아온 후 할 일을 좀 사서 어셈블리 언어를 보충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프로그램명언)

제 4 조

개학 첫 주에 나는 학원에서 조직한 데이터베이스 과정 설계에 참가했다. 이 임무는 조별 분업으로 완수한 것이다. 우리 그룹에는 5 명의 회원이 있는데, 그들은 우리 반의 마지막 5 명의 학생이다. 우리 팀의 팀장으로 추천되어 영광입니다. 현명하다고? 전체 대원들의 지도하에 임무는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일찍 완성되었고,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더 아름다웠고, 우리는 매우 기쁘고 자랑스러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할머니가 오이를 파는 시간이 지났다.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모든 일을 총결해야 하는데, 다음은 내가 이 과정 설계에서 경험한 것이다.

우선 우리 단의 임무가 원만하게 완료된 성공을 분석하고, 나중에 반성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경험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모든 것이 미리 준비되어 있으니 준비하지 않으면 낭비된다. 이것은 나의 좌우명이자 내가 깊이 체득한 고어 중의 하나이다. 이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을 때 선생님은 우리에게 시간표를 만들어 달라고 하셨다. 나는 이 기회를 잘 이용하여 많은 시간을 들여 상세한 시간표를 만들었다. 이후 우리 팀의 임무는 모두 이 일정에 따라 엄격하게 이루어졌다. 물론, 나중에 나는 다른 단체들도 알게 되었다. 일부 팀의 일정이 미비한 한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이번 주 데이터베이스 과정 설계에 대한 아이디어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현상을 초래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하나는 기초가 너무 나빠서 선생님이 배정한 임무를 이해할 수 없고 (물론 이런 사람은 비교적 적다), 다른 하나는 그룹 내 교류, 그룹 간 교류, 심지어 선생님과의 교류 등 교류가 부족해 제 2 의 체험을 불러일으켰다.

더 많은 의사 소통, 이 프로젝트에 대한 나의 두 번째 경험입니다. 이런 분업이 완료된 프로젝트에 팀 구성원 간의 소통은 매우 필요하다. 팀원들이 의사소통을 잘 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일 뿐만 아니라 반복적인 일도 많이 할 수 있다. 팀원들 간의 소통이 잘되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다음에 무엇을 해야 일을 잘 할 수 있는지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일명언) 우리 팀이 이번에 해냈다. 우리는 매일 QQ 에서 서로 교류하거나 만나 일정을 제때에 수정할 것이다. 또한 우리는 서로 문제 해결을 돕거나 * * * 함께 문제를 해결합니다. 예를 들어, 이 개념 모델의 설계에서 우리 그룹은 개념 데이터 모델 설계를 담당하는 학생 (조 # #) 과 데이터 수요 분석을 담당하는 학생 (왼쪽 # #) 이 자주 소통한다 (그들의 임무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 * * * 함께 문제를 해결해야 팀 구성원이 만족할 수 있는 데이터 개념 모델과 아름다운 데이터를 만들 수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선생님과 자주 소통하는 것이고, 선생님도 중요한 디자인 장소에서 많은 가치 있는 의견을 제시했다는 것이다. 물론, 팀장이 이번에 선생님과의 교류가 적었지만 팀원만큼 좋지 않아 다음 프로젝트에서 변화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도 다른 팀의 완성을 관찰한 결과, 팀장책임제나 팀장책임제, 개별 팀원책임제가 있는 그룹도 있었다. 나는 이런 끔찍한 현상의 주된 책임이 팀 리더에 있다고 생각한다. 팀장의 임무는 단지 몇 가지 임무를 완수하는 데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임무를 분배하고 집단 간의 관계를 조정하는 것이다. 이것이 주요 소통 채널이다. 일반적으로 팀장은 선생님과 연락하고, 중간에는 다른 그룹과 소통하고, 중간에는 자발적으로 팀원들과 소통해야 한다. 팀장 역할 설정의 필요성이기도 하다. 이 현상이 우리의 다음 혁신 과정인 J2EE 훈련에서 다시는 발생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모든 사람은 동등한 기회를 가지고 단련을 받는다. 팀 리더는 임무를 열심히 분배하지 않고, 팀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지 않고, 팀원들이 운동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어느 정도 박탈하고, 더욱 슬프게도, 많은 팀원들이 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더 적극적으로, 이것은 이전 소통과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나는 그것의 중요성을 반영하기 위해 특별히 열거했다. 한편으로, 더 적극적이라는 것은 긍정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을 의미한다. 많은 학생들이 배우기를 좋아하고, 항상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것이 매우 긍정적인 것 같다. 하지만 그가 제기한 문제를 자세히 분석해 보니 정말 땀이 비 오릅니다. 어떤 문제들은 불평과 비슷하며, 조금만 더 머리를 쓰면 해결될 수 있지만, 뇌를 통해 여과된 문제를 제기하기 전까지는 결코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솔직히 말해서, 그들은 어떤 일에 대해서도 약간 성숙한 견해를 가지고 있지 않다. 나는 이 방면에서 한 가지 잘못을 저질렀는데, 지금 나는 그 시절을 회상하는데, 나는 정말 몇몇 학생들의 인내심에 감동되어 눈물을 흘렸다. 어느 날 장 선생님이 나에게 한 번 이야기를 나누셨을 때까지, 나는 그 후, 나는 교학에서 진보가 있었고, 적어도 더 질문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물론, 나는 이것이 어느 정도 긍정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그는 그런 사랑보다 공부하기를 원합니까? 히치하이킹? 우리 학우가 많이 좋아졌다. 나는 위에서 팀원의 행권 박탈 문제를 언급했다. 어떤 팀 리더들은 보면 의견이 있을 것이다. 팀장은 "내가 혼자 하는 게 좋아, 강요당하는 줄 알아?" 라고 말할 것이다. 。 이런 상황도 그들이 좋아하는 것인가요? 히치하이킹? 인원수가 너무 많아 그 팀원과 인솔자 팀 의식의 극도의 부족을 어느 정도 반영한 것이다. 또 멀어요. 어차피 너는 좋아하니? 히치하이킹? 그 부분의 학생은 경계해야 한다. 아직 1 년이 지나면 실습을 나가야 하는데, 그들은 여전히 시간을 들여 자발적으로 무언가를 배우러 가지 않고, 인솔자가 너에게 단련할 기회를 박탈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너는 앞으로 어떻게 이 길에서 섞일 수 있니?

위의 간단한 세 가지 점은 우리 팀이 이번 설계에서 원만하게 임무를 완수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우선 우리 팀이 이 임무에서 부족한 점을 말해 보자.

우선 팀장 본인에 대해 말해야 합니다. 제가 방금 말씀드렸듯이 팀장과 선생님 간의 소통이 부족한 것이 첫 번째 포인트입니다. 둘째, 팀장은 항상 오래된 문제였다. 기초가 튼튼하지 않아 많은 데이타베이스의 이론 지식이 시험을 마치면 잊어버린다는 것이다. 프로젝트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나는 일부 데이터베이스 지식을 재작업해야 했는데, 우리 팀원 대부분이 그랬고, 심지어 반의 많은 학우들도 그러하였다. 따라서 앞으로는 중요한 전공 기초과목을 확고히 파악해야지, 한 과목도 모두 추구해서는 안 된다. 그래도 팀장의 재작업은 효과가 있다. 그는 곧 설계 임무를 이해하고, 가능한 한 빨리 상세한 시간표를 만들었는데, 이것은 격려가 필요한 것이다. 세 번째 요점은 팀 지도자들이 문제 해결 정도에 대한 완벽한 추구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그는 좋은 해결책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실, 우리의 디자인 모델에는 데이터 무결성과 합리성이 더욱 높아질 수 있는 조정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내가 선수들을 이 방향으로 이끌고 더 노력한다면, 수준은 여러 등급으로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인솔자들이 그 중 일부를 해결하도록 독려했을 뿐만 아니라, 어떤 곳은 확실히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둘째, 팀 구성원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이 대원들 중 두 명이 인솔자와 한 번 합작한 적이 있는데, 묵계가 그런대로 괜찮다. 그들은 이 임무를 완수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들은 주 # 과 왼쪽 # # 으로 각각 기능 요구 사항 설명서와 데이터 요구 사항 분석 설명서 작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첫 조별회에서 팀장이 매우 만족하게 만든 작품을 꼭 넘겨줘야 한다고 했는데, 사실도 확실히 그랬다. 그들은 모두 아주 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또 다른 두 학생은 다소 적극적이지 않다. 항상 팀장에게 억지로 임무를 완수하라고 재촉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 팀장에게 골치 아픈 일이지만 대체로 잘 어울리지만 어느 정도 팀원 수준의 차이가 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점이 정말 적다. 팀장이 반성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할지도 모른다. 심사숙고한 후에 선생님과 이야기합시다.

제 5 장

7. 1 과정 설계 내용 요약

본 과정 설계는 임무서의 요구 사항과 중국 광업대 도서관 프로젝트의 실제 상황에 따라 프로젝트 관리 입찰 계획 및 시공 과정 관리를 전면적으로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업주의 프로젝트 관리 조직을 설립하여 각 기능 부서의 분업과 책임을 구체화하다. 각종 도급 모델과 계약가격 방법의 특징을 논의함으로써 중국 광업대 도서관 프로젝트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합리적인 도급 모델과 계약가격 방법을 선택하였다. 전체 입찰 활동의 시간 프로세스를 가로 및 순서도로 설명하는 합리적인 입찰 방법을 선택합니다. 시공 준비 과정의 업무와 업주가 청부업자에 대한 관리 조치를 편성했다. 시공 단계 3 대 통제 목표 중 품질 조치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7.2 커리큘럼 디자인 경험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네, 제가 처음으로 커리럼 디자인을 처음 체험했을 때, 좀 어쩔 수 없었고, 더 당황스러웠습니다. 교과과정 디자인의 무언가를 알기 위해 템플릿을 찾아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완전한 교과서 이론이 아니라 이론과 실천의 합리적인 결합이다. 이론을 깊이 이해해야만 그 본질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실천과의 완벽한 결합을 이룰 수 있다. 과정 설계 과정은 일종의 체험이자 운동이다. 그제서야 나는 나의 지식면이 얼마나 편협한지 깨달았다. 나는 도서관에서 대량의 자료를 읽고, 자신의 지식 비축량을 더욱 늘리고, 완벽한 시공 프로젝트 관리 및 계획 체계를 세워야 한다. 동시에, 이것은 건설 프로젝트 관리 및 계획 이론에 대한 나의 추가 학습과 이해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입찰법의 구체적인 시간 규정이다. 이것은 내가 이전에 접촉한 적이 없는 것이다. 입찰 활동 교차도를 편성하여 그것에 대해 철저히 이해하였다. 정보를 빨리 수집하고 지식을 활용하는 능력을 단련했다. 교과 과정 설계 과정에서 스스로 해결할 수 없거나 막막한 문제를 만났다. 서나 선생님과 나의 급우들은 나에게 많은 조언을 해 주었다. 나는 그들의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해야 한다. 그래야 내가 제때에 교과 과정 설계 임무를 순조롭게 완성할 수 있다. 물론, 본인의 지식, 실천 경험, 시간의 제한으로 인해 교과 과정 설계는 아직 완벽해야 한다. 나는 프로젝트 관리 과정을 계속 공부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을 높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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