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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연이 시작되다

첫 번째 부분: 영어 연설의 시작 부분에 선택

강연이 시작될 때,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보통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

1.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를 제시하다. 이런 시작은 강연이 처음부터 주제로 곧장 달려가서 강연의 중심을 직접 제시하는 것이다.

상황을 소개하고 근본 원인을 설명하십시오. 이런 시작은 관중과의 거리를 빠르게 단축시켜 관중들이 아래를 이해하기를 열망하게 한다.

3. 문제를 제기하여 주의를 끌다. 이 방법은 청중의 특성과 연설의 내용에 근거하여 청중의 사고를 자극하여 청중의 주의를 끄는 것이다.

이 세 가지 방법 외에도 해설, 서스펜스, 경고, 유머, 말장난, 서정 등이 있다.

둘째, 주체는 고리로 맞물려 깊이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연설의 주요 부분이다. 글쓰기 과정에서 계층, 리듬, 연결 등 몇 가지 문제를 잘 처리해야 한다.

수준

수준은 강연의 사상 내용을 표현한 순서로, 연사의 사고 발전 단계와 연사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다. 음성 구조의 계층은 음성의 시공간적 특성에 따라 음성 자료의 선택과 조합을 통해 형성된다. 연설은 청중을 직접 대면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청중은 연설의 구조 수준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없고, 청각 수준에 대한 파악도 연설 시간에 의해 제한된다.

그러면 연설의 구조를 어떻게 분명히 할 수 있습니까? 청중이 청각을 통해 수준을 파악하는 특징에 따르면 강연 구조 수준을 보여주는 기본 방법은 강연에서 세우는 것이다.

또렷한 오디오 언어 부호로 청중의 청각을 제때 끌어들여 계층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연자는 강연에서 반복적으로 질문을 하고, 문제에 근거하여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면 구조적으로 연계되어 다양한 수준에서 심화될 수 있다. 또한 연설에서 "첫 번째", "두 번째", "다음" 등의 전환문이나 단어를 사용하는 것도 계층을 구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리듬

리듬은 연설 내용의 구조적 안배에 있어서의 이완과 기복을 가리킨다.

언어 구조의 리듬은 주로 언어 내용의 전환을 통해 이루어진다. 연설 내용의 전환은 주제 주도의 내용에 유머, 시, 일화 등을 적절히 삽입해 청중의 주의력을 고도로 집중시키는 것이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긴 훌륭한 강연자는 거의 없다.

연설 구조의 리듬은 분명하고 적당해야 한다. 밋밋하고 직접적인 서술, 밋밋한 침체는 물론 관객들을 긴장시키고 지치게 하며, 너무 잦은 콘텐츠 변화도 시청자들의 주의력을 분산시킬 수 있다. 따라서 삽입 된 내용은 연설의 목적을 위해 봉사해야하며 리듬의 빈도는 청중의 심리적 특성에 따라 결정되어야합니다.

(3) 응집력

연결이란 강연의 각 방면의 내용을 연결하여 완벽한 전체감을 갖게 하는 것을 말한다. 연설의 리듬은 연설의 내용을 제때에 바꿔야 하기 때문에 연설의 구조를 어지럽게 하기 쉽다. 컨버전스는 구조의 견고성과 밀도에 대한 보상으로, 각 콘텐츠 수준의 전환을 더욱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만들어 연설을 전체감으로 가득 채우고, 연설 주제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데 도움이 된다.

연설문 구조가 맞물리는 방법은 주로 전환이나 두 단락이 같은 두 단계의 전환문을 사용하는 것이다.

셋째, 끝은 간결하고 강력해야 하며, 여음은 빔을 감아야 한다. 끝은 연설의 자연스러운 끝이다. 간결하고 시끌벅적한 결말은 관객들을 흥분시키고, 그들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생각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만하고 무미건조한 결말은 시간이 지날수록 관객이 지치고 잊혀질 수밖에 없다. 어떻게 해야만 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까? 미국 작가 존 울프는 "청중의 흥미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는 과감하게 연설을 끝내고 말을 끝내지 않고 뚝 멈추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이것이 연설을 끝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강연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청중의 대뇌피질은 매우 흥분되어 주의력과 정서가 모두 최상의 상태에 있었다. 이런 상태에서 갑자기 강연을 닫으면, 청중의 머릿속에 남겨진 마지막 인상이 특히 깊다.

두 번째 부분: 연례 회의 연설의 시작

연설원고라고도 하는 연설원고는 회의나 기타 공개석상에서 자신의 관점, 견해, 의견을 발표하는 원고이다. 연설의 질이 연설의 성패를 직접적으로 결정한다.

연설원고는 의논문처럼 생각이 명확하고 논리성이 강하지만, 보통의 의논문은 아니다. 이것은 선전과 선동성이 있는 실용적인 스타일이다. 그것은 항상 각종 수사와 예술 수법을 운용하여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연설원고는 자주 쓰는 것이 아니라, 많은 유명한 강연들이 즉흥적으로 연주되어 다른 사람들이 기록을 통해 전해 내려온 것이다. 그러나 중요한 연설에 대해서는 원고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원고는 최소한 두 가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나는 세심한 사고를 통해 빗질하고 자료를 정성껏 조직함으로써 연설의 내용을 더욱 심오하고 일관성 있게 만드는 것이다. 둘째, 화자가 그 자리에서 긴장과 두려움을 없애고 화자의 자신감을 높이도록 도울 수 있다.

언어적 특징

주요 차이점

연설과 공연 작곡은 매우 다르다.

우선, 강연자는 특정 장소에서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관심을 갖는 의미 있는 일이나 문제에 대해 구두 언어를 통해 청중에게 직접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는 사회활동이다.

둘째, 작문은 저자가 일방적으로 문장 을 통해 독자에게 정보를 출력하는 반면, 강연은 강연자가 현장에서 청중과 양방향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강연은 강연자와 청중 사이, 청중과 청중 사이의 삼각 정보 교류이다. 연사는 자신의 사상, 감정, 감정을 전달하는 데 만족할 수 없으며, 청중과의 반응과 교류를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연설을 위해 준비한 원고에는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주요 특징

첫째, 목표. 연설은 일종의 사회활동이며 공공장소에서 사용되는 일종의 선전 형식이다. 사상, 감정, 사례, 이론으로 관객을 해석하고, 청중을 감동시키고,' 정복' 하기 위해서는 현실적인 목표가 있어야 한다. 목표성, 우선 저자가 제기한 질문은 청중의 관심의 문제이며, 논평과 논점은 웅변의 논리적 힘을 가지고, 청중에게 받아들여지고 신복되어야 마땅한 사회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청중은 청중과 수준이 다르고 모임, 전문회의, 서비스클럽, 학교, 사회단체, 종교단체, 각종 경기 장소 등 다양한 종류의' 공공장소' 가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글을 쓸 때는 상황에 따라 대상에 따라 청중을 위해 서로 다른 연설 내용을 설계해야 한다.

둘째: 접근성. 연설의 본질은 "말하기" 이지 "하기" 가 아니라 "말하기" 를 위주로 하고 "하기" 를 보좌하는 것이다. 연설은 아직 구두로 말해야 하기 때문에, 좋은 말을 하기 좋은 전제 하에 세워야 한다. 어떤 문장, 작품은 주로 독서를 통해 감상하고 그 의미와 느낌을 체득할 수 있다면, 연설 원고의 요구는' 명랑한 상구' 이다. 좋은 연설은 연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청자에게는 듣기 좋을 것 같다. 따라서 연설 원고를 다 쓴 후, 작가는 시험론이나 묵념을 통해 검사하는 것이 가장 좋다. 불분명하거나 잘 들리지 않는 것 (예: 문장이 너무 긴 것) 은 모두 조정을 수정해야 한다.

셋째: 격려. 연설은 예술이다. 좋은 연설은 자신의 선동성을 가지고 있어 청중의 감정을 자극하고 호감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연설 사상 내용의 풍부함과 심각성, 관점의 정밀성, 독창성, 생각을 자극하는 언어 표현이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감화력이 있어야 한다. 만약 연설이 평범하고, 전혀 새로운 것이 없다면, 효과도 좋지 않을 것이다. 심지어 반대로, 설령 네가 최선을 다해 조롱한다 해도.

넷째, 전체 연설은 독립적으로 연설 임무를 완수할 수 없다. 그것은 연설의 서면 기초일 뿐, 전체 연설 활동의 일부이다. 연설의 주체, 청중, 특정 시공간 조건은 동형으로 전체 연설 활동을 구성한다. 연설원고를 쓸 때 전체를 벗어나지 마라. 이를 위해 연설 원고의 작문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우선 청중의 문화 수준, 업무 성격, 생활환경, 품위 수양, 취미, 의지에 따라 화제를 확립하고, 더 잘 소통할 수 있도록 표현 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둘째, 연설은 연사의 독특하고 심오한 관점과 견해를 충분히 반영해야 할 뿐만 아니라, 말투, 스피치 속도, 바디 랭귀지의 운용을 설계하고 주석을 달아 최적의 교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 연설의 시간, 공간, 분위기를 고려해 연설의 현장 효과를 강화해야 한다.

다섯째: 말하기.

구어는 연설이 다른 서면 문장 및 회의 서류와 구별되는 중요한 측면이다. 서 면 문장, 말할 필요도 없이, 회의 작업 보고서, 리더십 연설과 같은 다른 회의 문서는 말하기에 많은 관심을 지불 하지 않습니다. 어떤 지도자가 무대에서 읽었지만 청중의 손에는 보통 인쇄된 연설문이 있어 강의를 듣는 동안 알아들을 수 없는 것이 없다. 말이 다르다. 그것의 즉흥성은 비교적 강해서, 연설 원고를 미리 인쇄해서 관중에게 보낼 수 없다. 그러므로 연설은 "랑랑 상구" 와 "랑랑 상구"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낭랑한 입이란 말을 유창하게 하는 것이다. 귀란 듣기에는 아주 순순하고, 언어장애도 없고, 곡해도 없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것이 필요합니다.

긴 문장을 듣기에 적합한 단문으로 바꾸다.

거꾸로 된 문장을 정규 문장으로 변경하십시오.

고전 중국어에서 이해하지 못하는 단어와 관용구를 변경하거나 삭제하십시오.

단음사를 이중음사로 바꾸다.

산벽자를 상용자로 바꾸다.

쉽게 오해받기 쉬운 단어를 쉽게 오해받기 어려운 단어로 바꾸다.

그래야 낭랑하고 또렷하게 들릴 수 있다.

여섯째, 존재함

연설 활동은 강연자와 청중 사이의 대면 교류이다. 청중은 연설 내용에 즉시 반응한다: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거나, 관심이 있거나, 무관심하다. 강연자는 청중의 각종 반응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연설 원고를 쓸 때는 그 존재를 충분히 고려하고 내용의 무결성을 보장하면서 신축할 여지를 남겨야 한다. 연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와 각종 상황에 대처하는 대책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연설은 민첩해야 하며, 필요한 필드 제어 기교를 반영해야 한다.

제 3 장: 회의 연설의 시작

1, 정부 부서를 대표하여 대회 개최를 축하합니다!

2. 협회의 작년 일에 대해 기본적인 긍정을 하다.

협회의 내년 사업에 대한 희망을 제시하십시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으로, 협회의 향후 작업에 대해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우선 협회의 업무 취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협회의 업무 취지는 서비스라는 두 글자다. 기업을 위해 봉사하고, 경제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상공연합과학민주적 의사결정에 기여하다.

둘째, 업무의 중점을 강조하고 서비스 기업의 플랫폼을 구축해야 한다. 상회는 제도 건설, 인력 교육, 업무 교류, 시장 개척, 현장 고찰, 정보 안내 등 많은 일을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협회의 지도자, 직원, 전체 회원이 학습을 강화해야 한다. 회원기업의 업무요구에 따라 정부부처와의 소통조정회, 산업발전추세 세미나, 각종 경험교류회, 전시 주문회, 노동취업 박람회 등을 조직한다. 제때에 정부의 의사 결정, 시장 추세, 인민 수요를 많은 회원기업에 전달해야 한다. 지역사회상회를 플랫폼으로 대외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강강강연합을 촉진하며 공동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셋째, 상회의 지도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상회는 업계를 건강하고 빠르게 지속할 수 있는 발전을 이끌어가는 것을 중요한 임무로 삼아 시장에 진출하고, [여기를 두 번 클릭하여 머리글 바닥글 정보를 수정하거나 삭제] 부티크 리소스와 파일을 수정해야 한다.

회원기업에 깊이 들어가 회원기업이 끊임없이 성장하고 성장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각종 채널을 통해 적시에 기업을 위해 실제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한다. 자율행위를 강화하고, 회원의 성실한 경영을 유도하고, 규정에 따라 세금을 내고, 회원들이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공정한 환경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제 4 장: 다섯 가지 멋진 연설 개회사

만사의 시작이 어렵다는 이 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마찬가지로, 문장 한 편의 시작은 쓰기가 가장 어렵고, 개막사는 가장 파악하기 어렵다. 두세 마디로 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쉽지 않다. 강연이 시작될 때 청중이 당신의 말에 관심이 없다면, 일단 주의가 산만해지면, 아무리 멋진 강연도 가려질 것입니다. 그래서 색다른 오프닝으로 신기함, 호기심, 민혜의 아름다움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현장의 분위기를 즉시 통제하고, 순간적으로 관객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다음 강연을 위해 사다리와 다리를 순조롭게 건설할 수 있다.

강연의 개막을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알려드릴 수 있는 멋진 강연 개막사를 함께 나누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설명언)

우선, 이상한 우스갯소리가 땅을 깨뜨렸다.

관객은 평범하고 평범한 논조에 귀머거리를 돌렸다. 사람들이 보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예상치 못한 의견을 이용한다면,' 이 말이 나오자 모두가 놀라는' 예술적 효과가 생겨나고, 즉각 청중을 감동시켜 열렬히 경청하게 함으로써 청중을 끌어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나는 담임 선생님이 졸업환송회에서 우리에게 주신 연설을 떠올렸다. 그가 입을 열자마자 우리는 의심으로 가득 찼다. "나는 본래 네가 모든 일이 순조롭기를 바랐지만, 다시 생각해 보니, 이렇게 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이 말은 우리로 하여금 도무지 납득할 수 없게 하고, 모두들 조용히 듣고 있다. "인생이 순조롭다고 말하는 것은 누군가의 장수를 기원하는 것과 같다. 아름답고 공허한 거짓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길기 때문에, 당신은 많은 고난과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 "결국" 순조롭지 못한 인생이야말로 진정한 삶이고, 위험과 싸우는 인생이야말로 가장 휘황찬란한 삶이다 "고 결론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모두가 열심히 일하고, 울퉁불퉁한 여정에서 견실하고 힘찬 발걸음으로 아름다운 미래로 나아가기를 기원합니다. "십여 년이 지났는데도 담임 선생님의 말씀이 귓가에 남아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순풍에 돛이 순조롭다' 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상서로운 인사말이지만, 선생님은 비파를 튕겨 다른 각도에서 인생 철리를 깨닫게 되었다. 첫 번째 말은 평지경뢰 못지않게 갑작스러운 최고봉과 같다. 어찌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 방법의 사용은 분수가 있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중의 총애를 받고 대중의 총애를 받게 될 것이다. 관중의 심리와 이해 수준을 결합해야 한다. 더욱이, 기특함을 추구하기 위해 실언을 크게 늘어놓거나, 실언을 크게 늘어놓거나, 무뚝뚝하게 말려들어 마음대로 승화할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관객들의 반감과 지루함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아무리 신선한 이해라도 항상 올바른 주제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둘째, 자조는 유머의 길을 열어준다.

자조는' 자기포포' 다. 개회사에서 유머러스한 언어로 자신을 교묘하게 소개하면 청중이 더욱 친근함을 느끼게 되고, 어느새 청중과의 거리를 단축시킬 수 있다. 4 대 회의에서 쇼군은 무대에 초청되었다. 첫 번째 문장은 "제 이름은 소군입니다. 출토된 유물입니다." 이 말에는 씁쓸함, 어쩔 수 없는, 교만, 행복 등 복잡한 감정이 많이 담겨 있다. 그리고 자조하는 언어로 표현하면, 형식은 매우 간단하고, 내포는 매우 풍부하다! 후시는 이렇게 그의 연설을 시작했다. "저는 오늘 여러분에게 보고를 하러 온 것이 아닙니다. 저는 허튼소리를 하러 왔습니다. 왜냐하면 제 성은 호호이기 때문입니다." 말소리가 떨어지자 무대 아래 웃음소리가 났다. 이런 오프닝은 자신을 교묘하게 소개했고, 연사의 비천한 수양을 드러냈으며, 장내의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여 강연자와 관중의 심리를 소통하고,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1990 CCTV 는 대만성 춘완 연예인 링봉 씨를 초청해 미국에 참석했다. 당시 많은 관중들이 그에게 낯설었지만, 그는 멋진 개막사를 끝낸 후 즉시 관중들에게 인정받아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그는 "임봉 때, 나는 문장 수업과는 다르다. 우리 모두 김종상과 최고의 남자 가수라는 칭호를 받았지만, 나는 유명한 못생긴. 전반적으로 여성 시청자들은 나에게 인상이 좋지 않다. 그들은 내가 노란 꽃보다 더 날씬하고 얼굴이 석탄보다 더 검다고 생각한다. " 이 말들은 우스갯소리로 관중을 폭소를 자아냈다. 이 개회사는 매우 솔직하고 유머러스한 좋은 인상을 남겼다. 얼마 지나지 않아' 김마이크의 밤' 문예 파티에서 나는 그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한 것을 보고 관객들에게 말했다. "다시 만나서 반가워요. 아쉽게도 다시 뵙겠습니다." 관중들은 열렬히 박수를 쳤다. 이로써 링봉의 이름이 조국 전역에 퍼졌다.

셋째, 장면의 교묘한 전환.

무대에 오르자마자 진지하게 말을 하기 시작하면 무뚝뚝하고 갑작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 시청자들이 받아들이기 어렵다. 눈앞에 있는 사람, 일, 풍경을 화제로 삼아, 무의식적으로 청중을 강연에 끌어들이는 것도 무방하다. 장소 배치, 당시의 날씨, 당시의 기분, 한 참가자의 이미지. 예를 들어, "방금 여기 낯익은 동지가 있는데, 마치 내 친구인 것 같다" 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세요. 아닙니다. 그러나 나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여기서 만났다. 앞으로 친구가 될 수 없나요? 오늘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여러분의 친구로서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스승의 날 경축대회에서 날씨가 우울하다면 이렇게 시작할 수 있다. "오늘 날씨는 별로 좋지 않고 우울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밝은 점을 보았다." 그런 다음 본론으로 넘어가 교사의 위대한 영혼과 헌신정신을 노래하며, 그들이 자신을 불태우고 타인과 인류의 미래를 밝게 비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863 년, 미국 게티스버그 국가 열사릉이 완공되었다. 취임식 당일 에버렛 국무장관이 연단에 서서 인파, 보리밭, 목장, 과수원, 기복이 있는 언덕, 우뚝 솟은 산봉우리를 눈에 선하게 보였다. 그는 감개무량하고 감정이 격해져서 즉시 초심을 바꾸었다. 이 경우:

맑은 하늘 아래 서서, 일년 내내 열심히 일했고, 지금은 조용히 쉬고 있는 광활한 들판을 바라보니, 웅장한 알레그니산이 갑자기 눈앞에 우뚝 솟아 있고, 형제들의 무덤이 발밑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정말 나의 보잘것없는 목소리로 하나님과 자연이 마련한 무한한 평온을 깨뜨릴 수 없다. 그러나 나는 네가 나에게 부여한 책임을 이행해야 한다. 나는 너의 관용과 동정을 기도한다 ...

이 오프닝 언어는 아름답고, 리듬이 느리고, 감정이 깊고, 사람, 풍경, 사물, 정이 이렇게 완벽하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다. 에프레트가 이 말을 마치자 많은 청중이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나는 빙빙 돌 뜻이 없어서 주제에서 벗어나 두서없이 지껄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주제를 희석시켜 관객을 피곤하고 짜증나게 한다. 연사는 명확한 생각을 가져야 하며, 점화의 내용이 서로 반영되고 주제와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점도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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