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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복건 시험 정보 기술 시험 개요 내용 및 요구 사항

1, 명제는 < P > 교육부가 반포한' 일반고등학교 기술과정기준 (실험)' (정보기술) 과 푸젠성 교육청이 공포한' 푸젠성 일반고 신과정 정보기술학과 교육실시지도 의견 (시범)',' 푸젠성 일반고 학생 학업기초시험 방안 (시범)' 에 의거한다

둘째, 명제 원칙

1. 지향성 원칙.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전면적, 조화,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는 데 유리하다. 자질교육을 실시하는 데 유리하고, 고교 정보기술 새 과정의 이념을 반영하고, 기초시험이 일반 고교 정보기술 학과 교육에 대한 올바른 지침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다.

2. 기본 원칙. 학생들이 배운 모듈의 기초 지식, 기본 기술,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조사에 치중하다. 시험 문제는 적당하기 쉬워서 학생의 학업 수준을 진실하게 반영할 수 있다.

3. 과학적 원칙. 시험 문제 설계는 반드시 시험 개요 요구 사항과 일치해야 하며, 높은 신뢰성과 타당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시험지 구조가 합리적이고, 시험문제의 내용이 과학적이고 엄격하며, 시험문의 글이 간결하고 규범적이며, 시험문제의 답안이 정확하고 합리적이다. < P > 3, 시험 목표 요구 사항 < P > 고등학교 정보기술 과정의 기본 이념과 목표, 고등학교 정보기술 학과의 학업 기초시험, 정보기술의 운영 능력, 정보기술을 이용한 실제 문제 해결 능력, 관련 정서적 태도와 가치관의 형성을 중요한 내용으로 하여 학생들의 정보 수집, 가공, 관리, 표현 및 교류 과정을 중점적으로 조사한다. < P > 4. 시험 내용 < P > (1) 정보기술 기초 모듈 < P >' 정보기술 기초' 모듈은 필수 모듈이자 일반 고등학교 학습 내용과 의무 단계 학습 내용이 맞물려 있는 정보기술 학과 교육의 기초 모듈로서 학생들의 정보 소양을 양성하는 기초이며 후속 모듈을 배우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이 모듈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정보 수집, 처리, 관리, 표현 및 전달의 기본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환경: MicrosoftOffice23.

1. 정보 수집

(1) 정보의 기본 개념을 이해합니다.

(2) 정보의 기본 특성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3) 정보 기술의 발전 역사와 발전 추세를 설명할 수 있다.

(4) 정보를 얻는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5) 정보원의 다양성을 알아라.

(6) 정보원 다양성의 실질적인 의미를 알고 있다.

(7) 특정 문제에 따라 정보 요구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8) 특정 문제에 따라 정보 출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컴퓨터, 카메라, 카메라, 스캐너, 마이크, 녹음기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집 정보 도구의 특징과 용도를 이해합니다.

(1) 주제 웹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알고 있습니다.

(11) 주제 웹 사이트를 사용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 검색 엔진의 분류 방법 및 특징을 이해합니다.

(13) 검색 엔진 웹 사이트를 사용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4) 웹 페이지에서 정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15) 도메인 이름의 구성을 이해합니다.

(16) 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구성 요소를 이해합니다.

(17) 컴퓨터의 기본 하드웨어 장치의 이름과 용도를 설명합니다.

(18)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분류 방법 및 용도를 이해합니다.

(19) 이진수의 특성과 저장 단위를 알고 있다.

(2) 인터넷 정보를 합법적으로 입수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정보 가치 평가의 기본 방법을 파악하다.

(21)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웹 페이지를 탐색하는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22) 이메일 형식 이해.

(23) 브라우저를 통해 이메일을 주고받는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24) 폰 노이만 컴퓨터의 구성과 각 부품의 이름을 이해합니다.

(25) 정보 인코딩 방법을 이해합니다.

(26) 정보 전달체의 형태와 이름을 이해합니다.

(27) Windows, Unix, Dos, 유닉스, 안드로이드, 애플 운영체제 (MacOs, AppleiOS)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운영 체제의 이름과 특징을 알고 있습니다.

(28) 정보가 컴퓨터에 저장되는 방식을 이해합니다.

(29) Windows 운영 체제의 디스크, 파일, 폴더 개념 및 기본 운영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3) 내부 스토리지와 외부 스토리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정보 처리 및 표현

(1) 워드 프로세싱 도구 소프트웨어 (Word) 의 기본 운영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2) 작업 요구 사항에 따라 워드 프로세싱 도구 소프트웨어 처리 정보를 선택하고 사용하여 의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차트 처리 도구 소프트웨어 (Excel) 의 기본 운영 방법에 능숙합니다.

(4) 작업 요구 사항에 따라 차트 처리 도구 소프트웨어 처리 정보를 선택, 사용하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의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5) 멀티미디어 통합 도구 소프트웨어 (PowerPoint) 의 기본 운영 방법에 대한 숙련도.

(6) 작업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멀티미디어 도구 소프트웨어를 선택, 사용하여 정보를 처리하고, 주제를 표현하고, 의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7) 멀티미디어 소재 가공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가공 이미지 파일을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8) 멀티미디어 소재 처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오디오 파일을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9) 소프트웨어 도움말 정보를 사용하여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 해결.

(1) 네트워크에 정보를 게시하는 사양 및 기본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1) 지능형 정보 처리 도구 소프트웨어의 사용 방법 및 응용 분야에 대해 알아봅니다.

(12) 인공지능 기술의 연구 분야를 이해하다.

(13) 지문 인식, 얼굴 인식, 망막 인식, 홍채 인식, 전문가 시스템, 스마트 검색, 정리 증명, 게임, 지능 제어, 로봇학, 언어 이해 등 인공지식 응용 분야를 이해하다.

(14)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기본 방법 및 절차에 대해 알아봅니다.

(15) VisualBasic 프로그래밍 환경에 대해 알아봅니다.

(16) VisualBasic 양식에 컨트롤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7) 알고리즘의 사상과 방법을 이해하고 자연어, 순서도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을 설명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3. 정보 자원 관리

(1) 일반적인 정보 자원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2) 정보 자원 관리의 발전 과정을 이해합니다.

(3) 다양한 일반적인 정보 자원 관리 방법의 특징과 장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4) 데이터베이스 관리 정보 사용의 기본 아이디어와 방법을 이해합니다.

(5) 액세스 인터페이스 이해; Access 데이터 테이블에 레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6) Access 2d 테이블 구조에 대해 알아봅니다.

(7)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8)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4. 정보기술과 사회

(1) 는 현대정보교류채널을 이용하여 협력학습을 전개하여 학습과 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 인터넷 사용 규범 및 관련 사회윤리 문제를 알고 있다.

(3) 정보 시스템 보안 유지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4) 정보 시스템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한 일반적인 조치에 대해 알아봅니다.

(5) 컴퓨터 바이러스의 특성과 위험성을 이해합니다.

(6) 컴퓨터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기본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7)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의 이름과 특징을 이해합니다.

(8) 바이러스 검사 및 바이러스 예방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9) 정보 활동과 관련된 법률 및 규정을 이해합니다.

(1) QQ, 위챗 소셜 소프트웨어의 특징과 응용 분야를 이해합니다. < P > (2) 알고리즘 및 프로그래밍 모듈 < P > "알고리즘 및 프로그래밍" 은 고등학교 정보 기술 과정의 선택 모듈로, 문제 해결 및 프로그램 설계를 주선으로 하여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 줍니다. 이 모듈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알고리즘 사상과 방법을 체험하고, 문제 해결 과정에서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의 지위와 역할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제에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환경: VB6..

1.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한 문제 해결의 사상과 방법

(1)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한 문제 해결의 기본 과정을 이해합니다.

(2) 문제 분석과 알고리즘 설계 간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3) 알고리즘의 개념과 기본 특성을 이해합니다.

(4) 자연어, 순서도 설명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의사 코드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을 설명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5) 컴퓨터 프로그램의 세 가지 기본 구조를 이해합니다.

(6) 프로그래밍 언어 생성 및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합니다.

(7) 기계 언어, 어셈블리 언어, 고급 언어의 특징을 이해합니다.

(8) 프로그램 번역 방법을 이해하고 컴파일된 언어와 해석형 언어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합니다.

2. 프로그래밍 기초

(1)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 유형, 변수, 상수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상수, 변수 데이터 유형을 정의하는 방법에 능숙합니다.

(2) VB 에서 연산자, 함수, 표현식 표시 파악 수학 표현식을 프로그램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표현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3) 순차 구조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기본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4) 분기 구조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기본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5) 순환 구조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기본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6) 모듈식 프로그래밍의 기본 아이디어와 방법을 이해합니다.

(7)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을 이해합니다.

(8) 알고리즘에 따라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9) 간단한 프로그램을 읽을 수 있습니다.

(1) 대입문을 올바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11) 선택문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12) "for ... next" 문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13) DO 루프 문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14) InputBox ()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15) Print 문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출력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16) 하향식, 점진적으로 정교한 프로그래밍 사상을 이해합니다.

3. 시각화 프로그래밍

(1) 시각화 프로그래밍의 개념과 방법을 이해합니다.

(2) 시각화 프로그램 개발 도구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3) 시각화 인터페이스에서 프로그램을 디버그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4) "속성, 메서드, 이벤트" 의 기본 특성을 알고 적용 방법을 파악합니다.

(5) VB 에서 컨트롤을 설정하는 방법에 익숙해야 합니다.

(6) VB 에서 컨트롤 속성을 설정하는 방법에 익숙해야 합니다.

(7)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P > (3) 멀티미디어 기술 애플리케이션 모듈 < P > "멀티미디어 기술 애플리케이션" 모듈은 정보 기술 선택 모듈로 정보 기술 기본 모듈의 내용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본 모듈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 멀티미디어의 다채로운 세계를 체험하고, 컴퓨터의 응용 수준을 높이며, 학생들의 정보기술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합니다.

소프트웨어 환경: PhotoshopCS, Premiere6., FlashMX, CoolEdit.

1. 멀티미디어 기술 및 사회생활

(1) 멀티미디어 기술 역사와 발전 추세를 이해합니다.

(2) 멀티미디어 기술의 사상과 방법을 이해하다.

(3) 디지털 환경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이 널리 사용되는 방식을 이해합니다.

(4) 멀티미디어 기술이 정보, 커뮤니케이션, 표현의 생생성과 효과를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5) 멀티미디어 기술이 사람들의 학습, 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합니다.

(6) 멀티미디어 작품집 성성, 상호 작용, 실시간 및 비선형 등의 특징을 이해합니다.

(7) 멀티미디어 기술의 핵심 기술을 이해합니다.

(8) "미디어" 와 "멀티미디어" 의 특징을 이해합니다.

(9) 스트리밍 미디어의 특성과 응용 분야를 이해합니다.

(1) 가상 현실 기술의 특징과 응용 분야를 이해합니다.

2. 멀티미디어 정보 수집 및 처리

(1) 일반적인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유형 및 저장 형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2) 일반적인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렌더링 및 전달 방법을 이해합니다.

(3) 일반적인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정보의 기본 특징을 이해합니다.

(4)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정보 수집 방법을 익힙니다.

(5) 정보 렌더링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여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6) 이미지와 그래픽의 특징과 차이점을 이해합니다.

(7) 비트맵 파일 크기를 계산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8) 픽셀, 회색 음영, 색상 깊이, 채도, 대비, 광도, 레이어 등의 기본 용어를 이해합니다.

(9) PhotoshopCS 내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1) 비트맵 및 벡터 그래픽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11) Cooledit 멀티트랙 내 인터페이스 이해

(12) Cooledit 파형 내 인터페이스에서 파형 효과를 설정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13) 오디오 파일' 수/모드' 변환의 기본 방법을 이해합니다. 오디오 파일의 크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14) flash 내 창 구성 이해.

(15) "프레임" 개념을 이해하고 모션 트윈 및 프레임별 애니메이션 방법을 익힙니다.

(16) 애니메이션 생성 원리를 이해합니다.

(17) "구성요소" 의 개념과 제작 방법을 이해합니다.

(18) 마스크 및 경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을 익힙니다.

(19) 프리미어 내 창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2) 프리미어 6. 내 창에서 비디오 가져오기, 내 비디오 및 비디오 내보내기 방법을 능숙하게 익힙니다.

(21) 멀티미디어 파일 압축비 계산 방법을 익힙니다.

3. 멀티미디어 정보 표현 및 커뮤니케이션

(1) 멀티미디어 작품 제작의 기본 과정을 이해합니다.

(2) 주어진 사례에 따라 문제 현실에서 멀티미디어 작품을 계획하고 설계할 수 있다.

(3) 비선형 방식으로 멀티미디어 정보를 구성, 계획 및 설계하는 기본 아이디어를 이해합니다.

(4) 적절한 멀티미디어 통합 도구를 적용하여 제작 요구에 따라 멀티미디어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멀티미디어 통합 도구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6) 멀티미디어 작품을 게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7) 멀티미디어 작품을 감상하고 평가하는 방법을 익힌다.

(4) 네트워크 기술 애플리케이션 모듈

"네트워크 기술 애플리케이션" 은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초를 소개하는 선택 모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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