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산업 건축 유적을 어떻게 개조합니까?

산업 건축 유적을 어떻게 개조합니까?

오늘날 동북은 공업대성으로서 현대 서비스업, 공업단지, 집결구의 발전 전략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킴에 따라 공업 발전사에서 대표적으로 대표되는 기존 기업들이 일반적으로 원공업개발도시 이전 또는 구조개편 문제에 직면해 있다. 도시의 기능과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성 내 일부 공업도시들은 공업용지 배치를 조정했기 때문에 도시에서 대량의 공업 유적이 생겨났다. 산업 유적 경관을 개조하는 것은 일부 오래된 산업 건물과 건축물의 개조와 재사용으로, 산업 유적을 현대 생활에 통합하고, 산업 문명의 영광을 계승하며, 도시 주민들에게 고품질의 여가 공간을 제공한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공업 유적에 대한 보호는 법적 수준으로 상승하지 않았고, 도시의 대량의 공업 유적이 파괴되거나 폐기되었다. 본 과제는 국내외 공업 유류 경관 개조의 성공 경험을 참고하여 우리 성의 각 공업 도시 공업 유유의 구체적인 상황을 결합하여 단체 공업 유류 개조의 이론적 방법을 제시하였다.

1 관련 개념

말 그대로 산업 유적은 산업 생산 활동과 관련된 역사에 남겨진 모든 물질과 무형의 존재를 모아놓은 것이다. 일반적으로 도시 공업화 과정, 공업기업 발전, 공업공장 발전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공장 창고 급수탑 부두 등 공업기업의 건물이나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있어 중요한 재사용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공업유류라고 할 수 있다. 공간 규모에 따라 공업 유적은 단량체 공업 유류와 전체 공업 유유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일체형 공업 유적은 일정 역사, 문화, 예술, 기술적 가치를 지닌 건물, 시설, 설비 및 그 구성 요소를 가리킨다. 전체 공업 유적은 공업 역사 유적지, 공업구, 공장 등을 가리킨다. 이 글은 공업 유류 중 개별 공업 유류를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2 이론적 참조

이 글은 오 선생이 제기한' 유기재생 이론' 을 참고하여 도시 발전이 생물 유기체의 성장 과정과 마찬가지로 낡고 부패한 부분을 끊임없이 제거하고 새로운 내용을 성장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런 새로운 조직은 원래 구조의 특징을 가져야 한다. 이 이론을 단일 산업 유적의 보호와 개조에 이식하는 과정에서 생태 환경을 존중하고 첨단 기술 수단을 채택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 인문적 요인과 함께 심미 문화 내용을 통합하여 원래의 구조나 역학적 특징을 그대로 유지한다. 개조 과정에서 개조의 내용과 요구에 따라 적절한 규모와 잣대를 취하여 현재의 개조와 미래의 목표를 고려하여 좋은 지속 가능한 발전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적당한 규제" 는 산업 유적을 개조하는 해결책이다.

3 단일 산업 유적 개조

3. 1 함수 변환

기능 변환 방법은 단체 유적의 내부 사용 기능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 예를 들어, 공간이 큰 오래된 산업 공장은 극장, 강당, 박물관,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푸드 센터 등으로 개조될 것이다. 기능개조의 아이디어는 산업유산 개조의 관건이며, 좋은 아이디어, 두드러진 주제, 완벽한 계획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본강그룹 제 1 제철소 핵심 구역의 개조는 노공업 유적의 기능 개조에 속한다. 본강 제 1 철 공장은 19 1 1 에 설립되었으며, 이전에는 중일 합작 벤계호 석탄철유한공사 철공장이었다. 일철공장은 본계강철의' 원조' 로, 백 년 동안 본계의 건설과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하지만 설비가 노화되면서 환경시설은 현대공업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삼철을 생산하는 동시에 많은 오염물질이 생겨 주변 환경을 심각하게 오염시켰다.

5438 년 6 월부터 2008 년 10 월까지 공장은 점차 휴업하여 철거를 시작했다. 당시 주요 생산설비는 각각 1 호 용광로와 2 호 용광로로 380 입방미터의 용광로 두 대였기 때문에 이 두 용광로는 먼저 한 철공장에서 퇴역하여 생산이 중단되었다. 한때 왕성했던 생산 장면은 이미 사라졌다. 거의 100 년을 태운 용광로가 냉각되어 제철소 1 호가 침묵에 빠졌다. 점차 잊혀지고 있는 공업유산이 되었다. 경관 디자이너로서, 나는 이 공업의 유적들이 새로운 신분과 자세로 현대 생활에 녹아들기를 바란다. 인민생활에 양질의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동시에 휘황찬란한 공업문화를 계승하다. 1 호 용광로는 우뚝 솟아 있어 공업유적의 개조 과정에 있다.

기존 1 호 용광로를 산업 기념비로 보존하여 관람객들에게 철강 제조 공정을 전시하다. 발전 작업장은 다기능 행사센터로 공간이 넓고 훈련 전시회 등 국제 대회와 행사를 개최한다. 종합 발파 작업장을 다기능 공연장으로 개조하다. 주조 작업장은 음악회, 연극 공연 또는 야외 영화의 장소이다. 저장실은 제철 기술의 테마 전시장이다. 원래 유휴 상태였던 공간에 새로운 사명을 부여하다. 기능개조에는 또 다른 형식, 즉 전체 산업유산이나 어떤 외부 기능의 개조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포함된다. 여기에서, 우리는 또한 베이징 798 예술구의 성공적인 전환 경험을 참고할 수 있다. 798 예술구의 이름은 베이징 국영 전자공업의 오래된 공장과 같다. 베이징의 도시화 과정과 도시 면적이 확대됨에 따라, 기존 산업은 이미 외지로 이동했고, 새로운 무공해, 저전력, 첨단 기술 함량이 있는 산업은 필연적으로 원지에서 생겨날 것이며, 도시 포지셔닝과 발전 추세에 더 적합하다. 200 1 부터 베이징 주변과 경외 예술가들이 798 공장에 모이기 시작했고, 그들은 독특한 시각으로 이곳에서 예술 업무에 대한 독특한 장점을 발견했다.

많은 예술가들과 지식인들의 도래가 바로 이 역사적 추세의 반영이다. 그들은 원래 공장의 스타일 (독일 바우하우스 건축 스타일) 을 최대한 활용하고, 약간의 손질과 장식을 하여 독특한 예술 전시와 창의적인 공간 (그림 1, 그림 2) 을 만들고, 예술구 거리 양쪽에 오버 헤드 파이프라인을 보존하고, 밝은 음영이나 원래의 질감을 보존한다. 공기 안내 시스템 및 경관 구조로 변환합니다. 또 선양 반케 신우공관 (선양 제 4 곡고 구지) 은 선양 제 4 곡고에 남겨진 수송철도를 경관설계에 융합해 경관의 변화를 통해 공업화의 기억과 진화 과정을 연출했다. 함수 변환 방법을 사용하려면 모양, 내부 구조, 내부 공간 등 목표 유적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디자이너는 자신의 특성에 따라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그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찾아야 한다. 유해에 새로운 사명을 부여하다.

3.2 공간 재건

(1) 분할은 새로운 기능 요구 사항에 따라 수직 또는 수평 분할을 통해 하나의 큰 내부 공간을 요구 사항에 맞는 비교적 작은 공간으로 변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모델링 설계는 기능 요구 사항에 따라 수직 및 수평 분할을 사용하여 고층 건물 공간을 사용 요구 사항에 맞는 여러 계층 공간으로 분할하여 층감을 높입니다. 공간 사용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계 일철공장 탄창 내부 공간의 개조는 탄창 내부의 높은 공간을 이용하여 여러 층의 다양한 높이의 관람 플랫폼을 설치하고, 탄창 안팎에 계단과 엘리베이터를 수직 교통으로 증설하여 관람 플랫폼을 연결하는 것이다. 수평 분할법은 대면적 공업 공장, 특히 단층공업 공장의 공간 개조에 적용된다. 원래 호스트 구조의 수평 방향으로 벽, 칸막이 등의 칸막이 구성요소를 추가하여 원래 넓은 공간을 필요에 따라 여러 개의 작은 공간으로 유연하게 분할하여 새로운 사용 요구를 충족합니다. 예를 들어, 본계 일철 공장의 스크린 화루 개조는 원건물은 단일 층 공장으로, 부지면적이 크고 범위가 넓다. 리모델링 디자인은 그 공간을 수평으로 여러 공간으로 나누어 하나의 오락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분할된 공간에는 서로 다른 오락 주제가 있다.

(2) 통합은 개폐, 복도, 덮개 등을 통해 상대적으로 독립된 건물 몇 개를 서로 유통할 수 있는 더 큰 연속 공간으로 연결하는 것이다. 개통은 건물의 연결 부분을 뚫는 것으로, 인접한 두 건물을 연결하는 벽을 통해 통로를 열어 서로 유통할 수 있는 공간을 형성한다. 건물이 프레임 구조인 경우 비구조가 벽을 뚫고 철거할 수도 있다. 공간을 하나로 묶다. 사용 범위를 넓히다. 복도는 인접한 건물 사이에 복도 또는 육교를 추가하여 인접한 건물 간에 상호 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복도는 단일 또는 다중 레이어가 될 수 있습니다. 열려 있거나 닫혀 있을 수 있습니다. 복도 수는 실제 필요에 따라 늘릴 수 있다. 캡 방법은 인접한 인터페이스 맨 위에서 적절한 거리로 인접한 건물을 덮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원래 분리되어 있던 단체 건물들이 하나로 연결되어 실외 공간을 실내로 들여와 크고 넓은 공간을 만들어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설계에서는 증가된 상단 및 인터페이스에 강철 기둥 및 강철 지붕 트러스와 같은 경량 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 선택에서 유리, 투명 유기 소재 등 투명 소재도 선호됩니다. 한편으로는 새 부품의 무게를 줄일 수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내부 및 외부 경계의 개념이 덜 뚜렷해집니다. 공간의 변화를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건물을 더욱 친절하고 쾌적하게 만들었다.

3.2.3' 가감법' 은 기존 건물 구조나 기존 건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간에서 기존 건물 기능을 보완하는 새로운 부분을 말한다. 또는 큰 열린 공간을 형성하기 위해 건물의 일부를 철거하여 새로운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위 "덧셈과 뺄셈" 입니다. "더하기" 사용에서는 확대된 부분 자체의 기능 및 사용 요구 사항을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원래의 건물 내부 및 외부 공간 형식과의 연결 및 전환을 잘 처리하여 전체로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세로 추가 및 가로 확장이 포함됩니다. 수직 덧셈은 원래 건물의 맨 위 또는 전체 또는 일부 레벨에서 수직 덧셈으로, 원래 건물의 윤곽을 변경하여 건물 형태에 영향을 줍니다. 수평 확장이란 기존 건물의 인접 또는 가까운 곳에 새 건물 공간이나 건물 구조를 만들어 새 건물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합리적인 배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새 건물과 새 건물의 기능과 공간 관계를 최적화하여 새 건물이 기존 건물 구조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새 건물을 짓기 때문에 균형을 잃고 역사 건물을 파괴해서는 안 되며, 건축 풍격의 대비와 조화에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본계 제 1 철 공장의 변전소 앞 중앙층에는 재질에서 색까지 원래의 벽돌 건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2 층 유리 탑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면적을 늘렸을 뿐만 아니라, 기존 건물에 활력을 더해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 또 모 철공장의 용광로 설계처럼 수평 확장 방식을 채택하다. 다기능 사용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하기 위해 용광로 서쪽에 모델링 건물을 수평으로 확장하고 전체 조명 설계를 수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능 요구 사항을 높이고 다채로운 야경으로 이 구획의 활력을 높일 수 있다. "빼기" 는 주로 바닥의 일부를 철거하여 공간에 불규칙적인 투광 아트리움을 형성하는 데 나타난다. 일부 벽을 제거하고 로컬 공간의 면적을 늘립니다. 건물이나 구조의 일부를 옮기다. 구조가 심각하게 파괴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모든 철거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철거 후 구조 부분을 보강해야 하며, 건물의 부분 철거는 전체 구조의 견고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안전위험을 증가시킬 수 없다. 특히 빔 기둥 등 내력 부위에 대해서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

3.2.4' 포장' 은 광고학 전문' 포장 디자인' 개념을 차용해 경관 개조 중 기존 건물 외면의 개조를 묘사하고 있다. 기존 건물 구조와 건물 기능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달리 (중국) 유한회사의 두 구 공장의 외부 개조는 주로 포장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공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꾸기 위해 디자이너는 먼저 연한 회색 페인트로 오래된 공장의 외벽을 다시 칠한 다음 공장 밖에서' 실크' 껍질을 감쌌다. "매끄러운" 피부는 알루미늄 스트립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투과율 계산을 통해 알루미늄 막대가 뒤섞여 형성된 메쉬 코팅은 빛을 조절할 수 있다. 펀칭된 표피가 오래된 공장의 두터운 체량감을 분산시켰다. 또 다른 간단한 방법은 단순히 낙서로 건물 외벽을 색칠하여 건물을 미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베이징 798 예술구의 많은 원래의 붉은 벽돌 공장들은 낙서로 미화되었습니다. 역동적인 글과 이미지를 과장하는 표현은 소박한 붉은 벽돌담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3.3 주요 구조 조정

물질 재편성의 대상은 주로 공업 유재의 건축 구성 요소, 석조 재료, 공업 폐기물, 공업 폐기 설비이다. 재구성의 방법은 주로 원시 제시, 예비 가공 및 심층 구성이다. 이 세 가지 방법으로 재료를 다양한 정도로 재구성하여 도시 조각, 건물 입면도 장식 재료, 거리 가구, 지상 포장 재료 및 건축 석조 재료를 포함한 새로운 조경 스케치 및 조경 재료를 형성합니다. 세 가지 방법의 차이는 재구성 정도와 응용 기술에 있다. 오리지널 프레젠테이션은 새로운 재료를 도입하지 않고 오래된 재료를 재구성하여 오래된 재료의 특징을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초가공은 현대의 신소재나 기술을 기존 재료에 이식하여 새로운 특성을 갖게 하는 반면, 깊은 건축은 초가공을 바탕으로 설계 아이디어와 재료 기술의 결합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다.

3.3. 1 원래 상태 재질 재구성 중 지면 포장 및 건축 벽돌은 종종 원래 상태 표현을 사용합니다. 첫째, 지상 포장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는 다양하며 미끄럼 방지, 내구성, 시공의 간단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재료는 모두 지상 포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업 폐기물의 표면 텍스처와 질감 및 유사 폐기물의 조합 관계에 따라 포장 재료로 재사용하여 경관의 산업 문화 분위기를 높이고 디자인의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높일 수 있다. 듀이스부르크 공원 금속광장의 포장 방식은 공장에서 남겨진 47 개의 큰 정사각형 강판을 정사각형 그리드로 결합하여 강한 시각적 충격을 주는 것이다.

버려진 침목으로 새로운 도안을 다시 만들어 길을 닦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선양건축대학의 입구 광장은 오래된 침목과 동북로의 긴 길이로 독창성과 캠퍼스 문화를 더욱 풍부하게 한다. 더하여, 산업 물자는 또한 환경을 개조 하기 위하여 벽돌 물자로 이용 될 수 있다, 유사한 연습은 또한 상해 binjiang 창조 산업 공원 및 Deng 의 건축 디자인 스튜디오와 같은 국내 많은 경우에 반영 된다, 조 경은 오래 된 건물의 타일로 만든 담, 격자 창 및 오래 된 건축 블록으로 만든 조 경 프레임 및 오래 된 건축 재료로 만든 조 경 벽 및 조 경 기둥 이다.

3.3.2 1 차 가공은 남은 재료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1 차 가공 방법을 건물 입면도의 장식에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건물 입면도는 세부 장식을 강조하고 건물의 다양한 기능과 특징에 따라 건물의 세부 사항을 처리합니다. 낡은 공업건물의 유산 유전자를 부각시켜 환경과 인간의 관점에서 건축 외관을 예술품으로 보고, 정교하게 다듬고, 반복해서 다듬고, 기존 건축공업시대의 특징을 발굴하고, 새로운 세부 사항을 재구성하고, 디자인의 재미를 높인다. 심양 주조 박물관의 설계에서는 기어, 밸브 등 많은 산업 제품이 건물의 고도에 부착되어 입면도의 구성 요소가 되었다. 이런 방법은 건축물을 매우 독특한 개성과 매력으로 만들어 시대감과 공업적 미감을 충분히 보여준다. 하지만 798 예술구의 일부 벽은 원래의 파이프 밸브를 일부러 보존하여 공업적인 경관벽을 형성했다 (그림 6 참조). 또 다른 벽면 처리는 기존 재질을 바꾸지 않고 규칙적인 변화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림 7 과 같이 원래의 붉은 벽돌 벽에 같은 재료로 규칙의 돌기를 만듭니다.

3.3.3 심도 건물은 더 높은 예술과 기술적 요구 사항으로 인해 산업유산 재료의 재편 과정에서 심도 있는 건물이 필요하며 산업조각품으로 대표된다. 도시 조각 재료는 종류가 다양하며, 주요 공급원으로는 인공소재와 자연재료가 있다. 이 중 일부 인조재료는 공업 유적이나 공업기계나 부품에서 버려진 건물과 건축물의 프레임과 구성요소를 이용할 수 있다. 도시 조각은 수량에 따라 단체 조각과 그룹 조각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단체 조각상은 부피가 크며 주로 광장이나 녹색심에 설치되며 어느 정도 상징적인 역할을 한다. 군조각은 보통 크기가 작으며, 일반적인 군조각 설정은 모두 같은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다음은 조각 재료를 재구성하는 세 가지 방법입니다. 하나는 건물, 구조의 프레임,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만든 조각입니다. 오래된 산업 건물과 구조의 원래 기능이 사라지면 이미지가 떨어지고 손상되며 그 중 일부는 산업 건물이나 구조의 일부만 남습니다. 예를 들어, 창강공원에 남아 있는 부두 틀과 산시제철소의 내력 빔은 모두 환경 조각상으로 개조되었다.

두 번째는 낡은 설비와 낡은 재료로 재건된 조각품으로, 많은 모양이 특이하거나 조각감이 있고, 어떤 것은 세월에 부식되어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다. 이 오래된 설비들은 수정하지 않아도 예술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오래된 장비에 새로운 재료를 더하거나 예술적 가치를 부각시키기 위해 색채를 부여하는 것은 금상첨화이다. 예를 들어, 선양철서 광장에 있는 조각품들은 주로 버려진 낡은 공작기를 위주로 한다 (그림 8 참조). 그 예술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공작기계에는 선홍색 펀칭판의 일부가 붙어 있어 앞의 구식 공작기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깊어질수록 침전감이 더 깊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셋째, 낡은 설비 시설의 부품 조각을 재구성한다. 노화된 기계 설비와 시설이 사용 가치가 없을 때 분해해 새로운 조각이나 가치 있는 장식품을 만들 수 있다. 서로 다른 장비에서 부품이 혼합되면 종종 놀라운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녕성의 전승과 과학 기술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가 창작한 장식 시계는 안강의 낡은 기계 부품을 사용하여 예술 가공을 거쳐 재구성한 것이다.

4 결론

공업 유유 중 단체 경관 유유의 경관 재창조는 산업 유유의 특성을 충분히 발굴하고, 과학예술을 활용한 방법으로 각종 예술 형식에서 영감을 얻고, 새로운 기술 수단과 결합해 경관 재생 설계를 하고, 공업 유유의 제 2 의 생명을 부여하고, 무형문화 형태, 장소 정신, 지속가능한 생태관, 아름다운 환경에 대한 인류의 동경과 수요를 충분히 발굴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람들이 즐기는 명승지 또는 레저 장소로 만들어 도시의 기존 공업지의 환경 품질을 개선하다. 요약하자면, 경관과학과 환경예술에 관한 이론 지식을 참고하고 국내외의 각종 연구 성과를 참고하여 우리 성의 공업유산 경관 개조 연구에서 설계 방법을 찾아낼 수 있으며, 랴오닝 () 성 공업유산 경관 설계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연구 근거와 설계 사고를 제공할 수 있다.

더 많은 공사/서비스/구매 입찰 정보, 낙찰률 향상, 공식 홈페이지 고객서비스 아래쪽을 클릭하여 무료 상담:/#/? Source=bdzd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