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사회에서는 정보가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는데, 우리는 이러한 방식을 표현미디어라고 부른다. 컴퓨터에 의해 기록되고 확산되는 정보 매체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정보의 가장 작은 단위가 비트라는 것입니다. 즉, 켜짐 또는 꺼짐, 참 또는 거짓, 높음 또는 낮음, 검은색 또는 흰색, 간단히 말해서 0 또는 1로 축약됩니다. 비트는 복사가 쉽고, 빠르게 확산되어 반복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미디어가 서로 혼합될 수 있습니다. 비트는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 영화 및 TV, 음성, 음악 등의 정보를 나타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 사운드,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의 통합을 멀티미디어라고 합니다.
과거 우리에게 친숙한 미디어는 거의 모두 아날로그 방식으로 저장되고 유포되는 반면, 디지털 미디어는 컴퓨터를 통해 비트 형태로 저장, 가공, 유포되었다. 인터랙티브 퍼포먼스의 완성은 모방 영역에서는 상당히 어렵지만 디지털 영역에서는 훨씬 쉽다. 따라서 컴퓨터와의 '인간-컴퓨터 상호작용'은 디지털 미디어의 중요한 특징이다.
중국의 디지털 미디어: 중국의 디지털 미디어는 1995년 인터넷의 출현과 함께 부흥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중국 디지털 미디어의 통신업체로는 인터넷(특히 수직적 인터넷 분야 및 Web2.0/Web3)이 있습니다. .0 포털 ), 비즈니스가 성숙해졌고(2.5G/3G 포함) 비즈니스가 성숙해졌으며 리소스를 통합해야 합니다. PTV 양방향 텔레비전 네트워크(신규, 향후 중국의 가족 정보 획득 및 엔터테인먼트 생활을 심화시킬 것) 모바일 디지털 방송 텔레비전 네트워크(신규, 저렴한 디지털 방송 방법을 사용하여 스크린이 있는 대부분의 전자 장치를 TV로 전환할 수 있음) 기반 2010년부터 2012년까지 디지털 미디어가 중국 미디어의 주류가 될 것이다. 미디어의 주류가 되면서 전통적인 미디어를 보완하고 다양한 요구를 가진 사람들을 다룰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디지털 미디어는 디지털화, 네트워킹, 가상화, 멀티미디어를 특징으로 하며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에는 텍스트, 비디오, 오디오, 그림, 이미지, 애니메이션 및 기타 미디어 컨텐츠가 포함되며 통합 및 통합 후 영화, 텔레비전, 라디오, 음악, 애니메이션, 게임, 학문, 공예, 패션 디자인, 광고, 건축으로 구성됩니다. 디자인 및 기타 콘텐츠 산업. 디지털 미디어는 디지털화, 상호작용성, 흥미, 통합, 기술과 예술의 통합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화: 과거 우리에게 친숙한 미디어는 거의 모두 모방적으로 저장되고 전파되었습니다. 방식으로 디지털 미디어는 비트 형태로 컴퓨터를 통해 저장, 처리 및 전송됩니다.
상호작용: 상호작용 성능의 실현은 아날로그 영역에서는 상당히 어렵지만 디지털 영역에서는 훨씬 쉽습니다. 그러므로 컴퓨터와의 '인간-컴퓨터 상호작용'은 디지털 미디어의 중요한 특징이다.
흥미성: 인터넷, IPTV, 디지털 게임, 디지털 TV, 모바일 스트리밍 미디어 등은 사람들에게 폭넓은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제공하며, 미디어의 재미가 그대로 반영됩니다.
통합: 디지털 미디어 시스템은 텍스트, 그림, 사운드, 이미지 등 다양한 정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인간 커뮤니케이션 정보의 다양한 미디어 특성에 적합합니다. 멀티미디어의 본질은 다중 미디어의 성능뿐만 아니라 미디어(비트 스트림)의 반복적인 사용과 상호 변환에도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개발의 5가지 핵심 포인트: 창의성 향상(Creativity) 디지털 미디어의 모든 발전은 혁신에 의해 주도됩니다. 창의성뿐만 아니라 기술을 통해 때때로 사용자에게 참신함을 선사하고 때로는 놀라게 하기도 합니다. 디지털 미디어 산업은 다른 산업보다 혁신이 더 필요하며, 특히 사용자 참여를 통한 혁신이 더욱 필요합니다.
변형의 발명 인터넷 미디어와 혁신적인 디지털 미디어는 개인화 시대에 접어들었고, 차별화가 경쟁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는 사용자와 고객에게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제품,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실제로 "아이디어가 패턴을 결정하고 포지셔닝이 미래를 결정한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
하이라이트 경험(Experience) 사용자 경험에서는 시각적 비전, 감정, 사고, 행동의 4가지 요소가 디지털 미디어의 중요한 경험을 구성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조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정보 서비스, 쌍방향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즐기기 위한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강조는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 즉 디지털 플랫폼과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 업스트림 제조업체 간의 상호 작용을 구성합니다. 기업 고객과 하위 최종 사용자, 그리고 사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은 모두 효과적인 상호 작용을 구성하며 이는 실제로 플랫폼 내 마케팅 프로세스이며 신규 사용자를 개발하는 것보다 기존 사용자를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관련성(Relation)을 달성하기 위해 다수의 사용자가 관심을 갖는 분야에 해당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성이 높은 인터넷/디지털 미디어 인터랙티브 제품을 결합하며 디지털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둡니다. 범위: 디지털 미디어는 광범위한 범위를 갖습니다. 교육 및 훈련, 전자 상거래, 정보 공개, 게임 즐거움, 전자 출판, 창의적인 디자인 등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및 개발 범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