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회의 드라마 문화에 비해 서양 드라마는 고유한 정의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체로 영미 등은 모든 오페라를 연속극, 시트콤, 연극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국내에서는 인기 있는' 우리 집' 과' 편집부의 이야기' 가 멜로드라마의 범주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서양 드라마의 분류에 따라 시트콤으로 엄격히 정의된다. 두 드라마의 드라마 사이에는 이야기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아 독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 회는 해피엔딩을 준비했다. 하지만 서양 드라마는 연재하는 경향이 특징이다. 보통 에피소드와 에피소드 사이의 이야기는 모두 관련이 있어' 연기' 를 잘한다. 때때로 몇 주 동안 보았지만, 줄거리는 여전히 연결될 수 있다. 거의 모든 연속극은 전통적인 의미의 결말이 없거나' 오픈 엔딩' 이라고 불린다. 설령 있다 하더라도 불안정한 상태의 일시적인 균형이며, 왕왕 한 쌍의 모순이다. 욕망도시' 와 같은 뚜렷한' 결말' 이 있다 해도 제작진은 켈리에게 고백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나와 결혼해 줄래?' 대신' 내가 너를 원해' 라는 말을 사용했다. 그래서 비그와 켈리의 관계는 빠르게 변할 수 있다. 당시 속편을 찍었다면, 인물 관계가 어떻게 바뀌든 간에 줄거리는 바로 명언할 수 있다.
한때 학계와 여론에 의해 서구 사회의 저급 TV 프로그램으로 여겨졌던 드라마는 사회문화 수준이 높지 않은 관객들의 간단한 소일거리였다. 영국에서도 사회학자들이 지적하는 바에 따르면, 연속극은 인간의 악습을 조장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표면적으로, 뉴스와 다큐멘터리에 비해, 연속극은 확실히 시기적절하고 중요한 정보가 부족하며, 사회 과학 기술 진보와 문화 진보와 관련된 많은 것을 포함하지 않는다. 다큐멘터리만큼 심오하지도 않고, 뉴스평론 프로그램처럼 비판적이지도 않다. 또 TV 프로그램 제작 방법과 프로그램 품질면에서 드라마는 가작이라고 불리기 어려울 것 같다. 대부분의 드라마 배우들은 프로그램 방송 후 유명해졌다. 촬영 기술에는 대형 모바일 렌즈 (고품질 비즈니스 프로그램 측정 기준) 부족,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장면 스케줄링 및 일정 부족 등 특별한 점이 거의 없습니다. 일부 초기 연속극은 현재의 제작과 연기 수준으로 볼 때 품질도 못하다. 예를 들어, 초기 영국 드라마 "교차로".
하지만 많은 학술적 논쟁을 자세히 음미하면' 멜로드라마가 불량성향을 조장한다' 는 명제가 여전히 직관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론적 증거는 거의 없다. 비평가들은 대중문화의 질이 열악하다고 비난했고, 프로듀서들은 모두 상업 문외한이었다. 시청자들은 심미 기준이 없고 문화에 억압받는 사람들이며, 텔레비전 앞에서 드라마를 보는 이들을' 소파 감자' 라고 풍자했다. 사실, 문화의 심미 기준과 그 논평의 내용이 깊이 뿌리박혀 있고 소수만이 감상할 수 있다면, 이런 심미 기준과 가치 취향은' 높고 낮음' 에 지나지 않아 소비시대 텔레비전의 사회적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가 어렵다.
사실, 드라마의 사회적 영향은 사람들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 일찍이 1980 년대 석유부자 가문의 내부 갈등을 반영한 미국의 유명 왕조 드라마' 댈러스' 가 각 도시에서 개봉할 때 센세이션을 이뤘다. 클라이맥스극' 제이를 죽인 살인자' 가 발표되기 전에 미국 사회 전체가' 누가 제이를 죽였는가'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프로그램이 방영된 후에도 달라스 경찰은 여전히 의사 소통을 하고 있으며, 그들은 각 지부를 소집하여 진범을 엄숙히 포위하고, 때로는 미국에서 기문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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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가 변하다. 수십 년 동안 발전한 연속극은 이미 시대에 새로운 정신과 의미를 부여받았다. 지난 3 월 말 영미 6 년을 풍미한 HBO 드라마' 욕망도시' 가 드디어 막을 내리고 역사책에 실린 이 드라마의 쾌거를 완벽하게 마무리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섹스 앤 더 시티' 마지막 회가 방송되었을 때 미국 전역에10 만 6000 명의 관객이 TV 앞에 앉아 미국 TV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첫 번째는 NBC 방송국의 게임 프로그램' 백만장자가 될 사람'). 최근 미국 케이블 뉴스망 (CNN) 의 래리 킹 토크쇼는 사라를 한 시간 동안 인터뷰했다. 프로그램 녹화 과정에서 매혹적인 사라가 래리의 모든 주의를 끌었다. 한 TV 배우가 래리 (유명 프로그램 진행자) 의' 예우' 를 받은 것은 CNN 역사상 보기 드문 것으로,' 욕망도시' 가 미국 시청자들의 마음 속에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뉴욕과 런던의 많은 최고급 명품 상점들은 모두' 켈리' 라는 명목으로 값비싼 패션 상품을 많이 팔고 있다. 극 중 4 명의 섹시한 여주인공은 옷차림 스타일이 각기 다르며, 영화의 모든 조형은 뉴욕 최고의 스타일리스트와 의류사가 만들었다. 그들의 옷차림 이미지도 켈리 패션, 샬롯 우아함, 미란다 전공, 사만사 성숙 등 네 가지 주요 도시 여성을 대표한다. 많은 여성 시청자들에게' 섹스 앤 더 시티' 를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는 켈리의 옷차림에서' 맨해튼이 요즘 유행하는 것' 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도시 숙녀의 감정생활을 주제로 한 드라마는 6 년 연속 빛을 발할 수 있어 골든 글로브상과 에미상을 많이 받을 수 있다. 이는 미국 TV 역사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넬슨 시청률조사회사 통계에 따르면' 욕망도시' 마지막 시즌의 평균 시청률은 개봉 당시 1998 과 비슷했다. 이것은 HBO 가 지난 수십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시리즈이다. 이 드라마와 NBC 드라마 <프렌즈> (방송 10 년) 는 미극' 상록수' 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두 편의 드라마가 동시에 막을 내리면서 미국 여성들이' 앞으로 밤에 어떻게 할까' 에 대한 감개무량함을 불러일으켰다. 미국에서는 남자가 영원히 볼 수 없는 야구, 축구, 농구 경기가 있고, 여자의 주요 오락은 드라마를 보는 것이기 때문이다. 6 월 1998 이후' 욕망도시' 가 처음으로 관객을 만났다. 극 중 여성들이 감히' 남자에 대한 모든 것과 남자에 대한 갈망을 과감하게 토론한다' 는 점에서 미국 사람들이 주목하는 문화현상이 됐다.
20 년 전이나 20 년 후든 드라마의 주요 관객은 여성, 특히 선진국에서 여성이다. 영국' 타임스' 의 통계에 따르면 20 년 만의 두 영화' 부자와 부자의 원한' 과' 욕망도시' 에 비해 70% 이상의 관객이 여성이다. 흥미롭게도, 일부 드라마에는 소수의 남성 관객이 있지만, 이 남성의 관심사는 드라마의 중심 줄거리에서 벗어난 것 같다. 그들은' 호문복수' 의' 상전',' 욕망도시' 의 남성권과 호문귀족의 생활방식,' 포르노' 노골적인 대화와 소량의 3 급 촬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우려들은 종종 드라마의 진정한 주제와 사회적 의미에 어긋난다.
당대 사회에서는 여성 집단에서 연속극의 높은 시청률이 페미니즘 해석을 위한 광범위한 사회 기반을 제공한다. 미국 페미니즘은 정치, 현실주의, 경험주의를 강조하기 때문에 여성의 개인적 경험에 초점을 맞춘 드라마는 페미니즘 분석과 평가에 많은 원자재와 소재를 제공했다. 페미니스트가' 여성의 위기의식 향상' 을 일깨우고 남성권과 가부장제를 공격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됐다. 일부 주류 학술 사상은 항상 드라마의 진실의식을 왜곡하는 것 같다. 그들은 단순히 연속극을 남성 미니멀리즘과 가부장제의 간단한 표현으로 여긴다. 이들은 관객이 줄거리와 감정의 수동적인 수신자일 뿐, 주요 관객인 여성 관객과 TV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이해와 상호 작용을 소홀히 했다고 생각한다.
의식 향상' 은 사람들의 의식을 높이는 것으로, 이전에 거의 눈치 채지 못했거나 완전히 무시했던 남성이 주재했다는 사실을 보고 이전에는 무의식적인 수준에서만 지각되고 이해되었던 것을 의식 수준으로 밀어 넣는 것이다. 의식 향상' 은 페미니스트에 의해 페미니스트 운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여겨지며, 여성이 개인의 경험을 정치적 의미와 연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작품 속 여성이' 발악' (욕망도시) 이든' 타협' (권력세와의 원한) 이든 여성의 인문적 배려를 포함하면' 의식 향상' 의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다.
거인의 복수' 세 여주인공은 각각' 에리:' 아무리 많이 잃어도 가족은 온전하게 지내야 한다' 는 명대사 한 마디를 했다. 수 에리: "만약 당신의 결혼이 깨진다면, 당신은 다른 남자를 받아들이거나 냉소적으로 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파멜라: "만약 당신이 아이를 잃는다면, 당신은 행복하지 않을 겁니다." 이 세 문장은 간단해 보이는 대사로, 정확히 80 년대 왕조 멜로드라마에서 전통 여성의 핵심 이데올로기를 대표한다.' 수동적이고 가부장제에 완전히 복종한다'. 이것이 일부 서방 학자들이' 빈부세적 원한' 이 여성의 사상을 더 낮게 만들었다고 잘못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들이 보기에 페미니즘 작품은 반항과 실제 행동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두 편의 드라마를 살펴보면 20 년 전 빈부세 원수의 사퇴, 오늘의' 욕망도시' 의 방탕 등 사적인 분야에 대한 효과적인 해체는 원시적인 페미니스트 자세다. 드라마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프라이버시를 공개적으로 폭로하는 것이다. 가정과 사적인 영역이 여성이 자기 세계를 억압하는 가장 중요한 장소라면, 멜로드라마 인물의 존재 배경의 개방성과 공공성은 여성 집단이 이런 억압에 대한 카타르시스와 완화를 만족시킨다. 연속극은 대화에 열중하고, 대화를 드라마 줄거리 진전의 주요 수단으로 삼는다. 인물의 대화에서 프라이버시는 발붙일 곳이 없고,' 개인' 분야가 없으면 개인 간의 사적인 장벽이 깨지는 경우가 많다. 사적인 경험과 감정을 공개적으로 폭로하는 것은 드라마의 통상적인 동기이다. 연속극의 서술에서, 습관적으로 개별 역할의 프라이버시, 즉 다른 캐릭터에 각종 자질구레한 비밀 정보를 공개하는 것을 말살한다. 이런 공개는 공연을 통해 직접 표현하거나 인물 간 대화를 통해 간접적으로 드러날 수 있다. 연인 신분에 대한 확인, 깊은 감정의 성격과 견해, 과거 경험이나 미래 계획의 진실 등. 욕망도시' 에서 네 명의 여주인공이 친구로서 공공장소에서 모든 프라이버시, 심지어 성적인 세부 사항을 상대방에게 공개하는 것은 신시기 드라마 공공 프라이버시 특징의 가장 강력한 표현이다.
사실' 거인의 복수' 의 여성 이미지에는' 전통',' 순종',' 해방 반대' 등의 상징이 부여되었지만 여성 시청자들은 수동적인 수용의 피해자로 여겨져서는 안 된다. 문화 수준이 높지 않은 시청자들조차도 TV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는 능동적이고 분석적이며 비교적이며 선택적이며 완전히 수동적이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조폭 영화' 가 주류 사회에 의해 정의가 악을 이기는 것으로 이해되는 이유다. 범인의 비극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다. 여자가 드라마를 보는 것은 지루함, 공허함, 현실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여성 사회 집단에 대한 드라마의 의미를 왜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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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비전 프로그램 정의에서 볼 때, 드라마는 일종의 오락 프로그램일 뿐이다. 언론 소비주의에 따르면 여성 시청자들은' 빈부세적' 과' 욕망도시' 와 같은 드라마를 즐기는 것은 오락을 위한 것일 뿐이다. 하지만' 쾌감' 의 의미는 정의하기 어렵다. 특히 이미 복잡한 관객이 페미니스트 관점으로 이해될 때는 더욱 그렇다. 쾌감은 극중 인물의 일상생활 세부 사항에 대한 여성 관객의 인정에서 비롯될 수 있다. 섹스 앤 더 시티' 에 익숙한 뉴욕 맨해튼 스트리트 뷰, 수많은 쇼핑과 모임, 호텔과 커피. 쾌락감은 극중 인물의 감정체험과 생활체험에 대한 여성 관객들의 이해에서도 비롯될 수 있다. 당대 사회가 날로 늘어나는 이혼율과 독신 여성 집단의 형성은 이런 이해를 위한 좋은 관객 기반을 제공한다. 거인의 복수' 에서 여성의 비참한 처지와' 욕망도시' 의 방탕함에 직면하여 점점 더 많은 도시 여성들이 이미 자신의' 쾌감' 을 극중 인물과 비슷한 경험에 세울 수 있게 되었다. 관람 후 그룹 화제에서 즐거움감을 쌓을 수 있다.
사회학 조사에 따르면 여성은 자신의 고통과 고난을 개인의 불행으로 생각하는 데 익숙하지만 또래들 사이에서 자신의 고통과 슬픔에 대해 이야기하면 하나의 패턴에 빠질 수 있다. 이 모델은 다르지만 여성 생활의 같은 특징을 반영한다. 그러면 여성들은 개인의 불행이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문제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래서 정치적인 문제이기도 하다. 따라서' 의식 향상' 은 페미니스트가 직접 비판을 정치와 연결시킨 표현이다. 사실 드라마를 감상하는 여성은 대부분 주부나 중년 여성이다. 이들에게' 부자와 부자의 원한' 과' 욕망도시' 를 감상하는 즐거움은 극중 사회 고위층의 감정과 창총 갈등을 목격하고 중산층의 예의제한과 방종을 이해하는 데 있다. 평범한 미국 중년 여성이 말한 것처럼, "다행히도 우리는 이런 가정이 아니지만, 나는 그들처럼 되지 않을 것이다."
6 년 동안' 욕망도시' 의 방송은 서구 세계에 수많은 여성 인문적 관심을 가져왔다. 오락 프로그램으로 수많은 여성 시청자들에게 주는 식후 소일거리는 말할 것도 없고, 여주인공이 섹스와 사랑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와 실천을 하는 것도 동갑내기 여성들의 눈을 뜨게 한다. 욕망도시' 의 전체 내용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다면,' 네 명의 생동감 넘치는 맨해튼 화이트칼라 여성은 도시 물질생활의 광적인 흐름 속에서 조금도 숨기지 않고 자신을 낚아채고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욕망도시' 는 수많은 도시 여성들이 만조처럼 용솟음치며 썰물처럼 혼연자실한 욕망을 일깨웠다. 단도직입적이고, 매력적이고, 스타일리시하며, 매우 활기차다. 전통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네 여성은 모두 절대적인' 나쁜 여자', 절대적인' 물질 소녀' 이다. 그들은 직장에서 명리를 쫓고, 가방에 콘돔을 가득 채우고, 남자친구를 바꾸는 것은 침대 시트를 바꾸는 것처럼 평범하고 몸과 마음이 독신인 자유를 누리고 있다.
그러나 물욕이 횡포하는 표피 아래 네 여자의 감정은 미묘하고 연약하다. 캐리는 그씨의 사랑을 비교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샬롯은 아름다운 결혼에 대한 욕망을 추구한다. 외모와 충성에 대한 미란다의 의심은 가장 음탕한 사샤 부자시치조차도 점점 늘어가는 피부에 조용히 눈물을 흘렸다. 극도의 물질적 즐거움은 내면의 상실과 좌절에 해당한다. 이것은 아마도' 욕망도시' 에서 페미니즘의 변증 해독일 것이다. 이 시대의 대다수 여성들에게 절대적으로 개방된 물질적 생활과 육체적 즐거움은 인정받을 수 없다. 4 대 연극가들은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방탕한 골격과 향락생활을 가지고 있지만, 마음은 매우 취약하다. 이런 상태는 여성 시청자들의 우러러보는 욕구를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일반 여성의 심리적 예방과 자제의식도 적절히 높였다. 한편, 여성들은 환상을 위해 인생에서 나타날 수 없는 허구의 원소들을 볼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한편, 여성들은 허구의 인물도 자신과 같은 약점을 가지고 심리적 균형을 위해 볼 필요가 있다.
섹스 앤 더 시티' 의 주요 줄거리는 남녀 관계의 변화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페미니즘의 깊은 의미와 남녀의 배우자 선택 심리상태가 크게 달라진다. 다채로운 맨해튼은 상품경제와 시장경제의 집결지를 대표한다. 사랑을 포함한 모든 것이' 시장' 과' 수급관계' 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시장경제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활력을 가져왔지만, 여성의 생존 공간에도 큰 도전을 가져왔다. 사회의 경쟁과 스트레스로 인해 결혼 생활을 통해 생존 스트레스를 완화하려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소녀의 배우자 선택 연령이 점점 작아지는 추세가 되고 있다. 결혼을 책임으로 여기는 남자들이 많을수록 창업에 더 집중하고, 늦게 결혼하거나, 심지어 늦게 결혼하지 않는 경우도 많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러한 모순은 미국 등 경제 선진국의 대도시에서 이미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욕망도시' 와 같은 사회 현상으로 발전하기도 한다. 심지어 사업에 성공한 남성들도 결혼에 대한 태도가 한가롭다. 왜냐하면 그들은 나이의 우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켈리 이후 파트너, 성공한 러시아 화가)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예전에는 가정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던 모든 것을 지금은 결혼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다. 한쪽은 조급해하고 다른 쪽은 서두르지 않는다. 이렇게 오랫동안 형성된 남녀의 연애 법칙이 완전히 깨지면서 연애에서의 여성의 지위가 자연스럽게 달라졌다. 남자가 주동적으로 남자가 돈을 지불하는 법칙도 깨졌다. 섹스 앤 더 시티' 의 남성 배우자 선택 취향은 이미 성숙하고 이성적이며 이해심이 많은 여학생을 선호한다. 이는 다른 쪽에서 모든 자존하는 여성들에게 경고하고, 마음을 설레게 하는 남자를 만나도 행복은 수동적인 마음가짐으로 무심코 손에서 빠져나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욕망도시' 는 당대 도시 독신 여성의 삶을 보여준다. 그들은 모든 것을 하지만 결코 절망하지 않는다. 사실, 남자든 여자든, 맨해튼의 이 유명인들은 단지 이상적인 양성관계를 쫓고 있을 뿐이다. 이런 관계가 전통적인 남성 통제에서 여성 통제로 바뀔 수 있다면 페미니즘은 뿌리를 내리고 싹이 날 것이다. 페미니즘 의식에서 성관계 처리에 대해 말하자면,' 욕망도시' 의 미란다, 사업이 성공적이고' 모성애 부족' 한 율소 파트너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그녀는 남자친구 스티브와 헤어진 후 자신이 임신한 것을 발견했다. 모성애가 없으면 그녀는 혼자 아이를 낳기로 했다. 스티브는 그녀의 결정을 알고 그녀에게 청혼했지만, 그녀에게 단호히 거절당했다. 미란다는 그들 사이에 더 이상 사랑이 없다는 것을 알고, 그녀는 단지 차분하게 스티브와 아이를 돌보는 시간을 나누었다. 여자가 감히 남자의 자선을 베풀지 않고 혼자서 모든 문제에 직면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확실히, 요즘 여성들은' 독립적으로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능력' 이 필요한 것 같다. 욕망도시' 는 감정의 소용돌이에 빠진 여성들에게 등불을 켰다고 할 수 있다.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욕망도시' 의 결말은 페미니즘 이상으로 가득 차 있다. 여성 문제 칼럼니스트 켈리는 결국 이 러시아 화가를 버리고 옛 애인인 비그와 옛 정을 되살리기로 했다. 유방암이 완쾌된 대담한 여자인 사만다는 남자 모델의 진정한 사랑을 받았다. 샬롯은 결국 중국에서 그녀가 꿈꿔왔던 소녀를 입양했습니다. 미란다는 사소한 가정생활에서 자신의 새로운 가치를 실현했다. 욕망도시' 는 이전의 빈부분쟁보다 독립쟁을 쟁취하는 여성에 대한 페미니즘 사상의 인문적 배려를 더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좀 더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페미니즘 의식 향상' 이라는 관점을 보여 이상적인 결말로 여성들에게' 용감하게 자신의 선택을 하라' 고 경고했다. 국산 드라마의 줄거리에 비해 대부분의 드라마는 가부장제 방식으로 처리한다. 무협제든 형사엘리트든, 대부분의 모순된 삼각관계와 극적인 갈등은 항상 여성 캐릭터를 선택과 선택의 열세에 처하게 한다.
엄격한 정의에 따르면, 드라마는 국내 텔레비전 미디어 시장에서 여전히 빈자리인 것 같다. 많은 국산 시트콤이 자세와 형식면에서 드라마와 비슷하지만 대부분 서양 드라마만큼 풍부하지 않아 여성 관객을 많이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트콤, 시트콤, 시트콤, 시트콤, 시트콤, 시트콤) 물론 동서양 문화와 감상의 차이는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국내 관객과 TV 프로듀서가 대량의 공안제재와 고풍 시리즈에 빠져들면 멜로드라마의 양산으로부터 여성 관객의 시장과 판매점을 찾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