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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교육의 세 가지 일반적인 모델: 고덕지도, 지평, 미도쇼.

순서

이 단계에서 기업 교육의 세 가지 일반적인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강좌 매트릭스+메뉴 선택

-골드와 같은 지도

2. 직원 경험 추출+* * *

-반지호

3, 학생 참여 경험+* * * * 창의력

미토 쇼처럼

이 세 가지 모델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 세 가지 모드는 무엇에 적용됩니까?

왜 이 세 가지 패턴이 세 가지 유형의 앱과 비슷합니까?

함께 탐구합시다.

코스 매트릭스+메뉴 선택-준 골드지도

기업의 경영 목표를 교육 목표로 바꾸는 것은 실제로 교육을 통해 직원 역량의 실제 상태를' 이상적인 상태' 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즉, 교육 요구 사항 = 이상적인 상태 역량-실제 상태 역량

모든 교육 활동은 역량 격차를 해소하거나 좁히기 위한 것입니다.

능력의 격차는 보통 정적 격차와 동적 격차의 두 가지가 있다.

--정적 교육 요구 사항 및 동적 교육 요구 사항.

정적 교육 요구사항: 업무 요구사항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역량에 해당하는 교육 과정입니다. 조직과 작업 요구 사항을 결합하여 생성되며 조직 분석과 작업 분석의 결과입니다.

동적 교육 요구 사항: 사원이 지정된 직무에 도착한 후 기존 역량과 직무 요구 사항 간의 격차에 해당하는 교육 과정입니다.

동적 교육 요건은 사원 성과 또는 등급과 관련이 있으며, 같은 직위에 따라 사원의 동적 요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정적 교육 요구사항과 동적 교육 요구사항의 균형을 어떻게 조정할 수 있습니까?

비교적 실용적인 운영 방법은 정적 수요 위주로 핵심 직위의 동적 수요를 결합해 조직 후 개인의 원칙에 따라 단계적으로 만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선행 기간은 조직의 발전 요구 사항 및 직무 역량 모델에 따라 직무의 핵심 역량 요소, 행동 항목, 주요 행동 기준 및 필요한 지식/기술을 포함한 각 직책에 대한 직무 지식 기술 분할 테이블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직무 지식 기술 분해표에 따라 계획된 교과 과정 프레임워크는 정적 수요이다.

포스트 지식 기술 분해표에 따르면, 포스트 지식 기술 분해표에 따르면, 핵심 직책에 대한 다양한 직급 직원의 능력 부족을 판단하고 동적 수요를 얻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핵심 직무 직원의 역량 향상 경로도 (승진 목표, 승진 내용, 해당 과정, 평가 방법, 각 역량 향상에 해당하는 직무 등급 포함) 를 설계합니다.

이런 일자리 능력 향상 노선도를 통해 훈련 작업의 기초가 비교적 튼튼해졌다.

실천적 관점에서 핵심 직책에서 비핵심 직책까지 점진적으로 교과 과정 매트릭스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처음부터 직무 순서에 따라 교과 과정 설계와 시행을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성숙하면 핵심 포스트로 한 번에 하나씩 세분화해 모든 포스트로 확장한다. 가장 상세한 상황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할 수 있다.

과정 매트릭스 프레임워크가 수립되면 직원은 시스템에 자신의 부서, 직책, 등급을 입력하기만 하면 해당 직위의 역량 향상 경로 맵을 자동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이 직급과 다음 직급의 능력 격차를 볼 수 있다.

현재 상황에 따라 사원은 역량 향상 로드맵의 과정 메뉴에서 자신이 배우고 싶은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과정의 승진 내용, 학습 기간, 평가 방법, 학습 평가 후 직무 레벨의 승진 범위가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자신의 성장 경로를 목표로 계획할 수 있으며, 시스템에 로그인할 때마다 다음 직급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직원들이 자신이 어떤 단계를 거쳤는지, 자신이 가고 싶은 곳에 도착하는지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모델은 골드지도 응용 프로그램과 약간 비슷합니다.

골드지도 앱에 로그인하여 계획 주소와 현재 주소를 입력한 다음 운전, 택시, 버스 등과 같은 교통 수단을 선택합니다. ), 시스템은 당신에게 몇 가지 경로를 줄 것입니다.

각 노선에는 유용한 시간과 킬로미터가 있다. 운전 모드도 도로 신호등 수를 표시하고 택시 모드는 다른 노선의 가격을 표시합니다.

게다가, 목적지를 가로질러 여행하는 동안, 이 지도는 실시간으로 동적으로 변하여 목적지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수시로 볼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목적지명언)

이런 지도 앱은 너에게 방향을 명확하게 알려 줄 수 있다.

학습 지도는 직원들에게 각 단계에서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방향과 목표가 무엇인지, 어떤 승진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 직원의 자각 학습을 위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다.

직원 경험 추출+* * * 즐거움 공식-지식식.

많은 기업들이 조직 경험을 추출함으로써 기업 지식과 경험의 동적 전파를 실현한다.

조직 경험 추출은 전문가가 특정 시나리오에서 성공한 실무 경험, 암묵적 지식 및 통찰력을 추출하여 복제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프로세스/절차, 도구/방법, 화술/묘수를 형성하여 개인 또는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제 두 가지 시나리오를 살펴보겠습니다.

장면 1, 지도자는 계획안을 요구했다.

경험이 없는 직원: 인터넷에서 자료를 검색하여 참조할 수 있는 유사한 계획 사례가 있는지 확인한 다음 자신의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하나의 계획 사례로 통합합니다.

경험 많은 직원: 먼저 관련 정보 (활동 목적, 고객 요구 사항, 회사 자원, 시장 상황, 경품 동향 등) 를 파악합니다. ) 그런 다음 이 자료를 분석하고, 행사 계획의 진입 점을 찾고, 리더십 참조 및 의사 결정을 위해 여러 가지 다른 버전의 계획 사례를 만듭니다.

생각해 보세요. 만약 네가 사장이라면, 너는 어느 것을 더 좋아하니?

시나리오 2: 은행 지점에서 고객과 의사 소통

경험이 없는 직원: 용기를 내어 회사 교육 시 가르치는 방법에 따라' 공세' 를 개시합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은 교육 중의' 고객' 처럼 상식적으로 패를 내지 않아 세 마디가 무시당했다.

경험 많은 직원: 한 고객이 셀프 서비스 터미널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도와주고, 곧 고객과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고객의 가정 상황, 자산 계획, 수익 등을 알게 되었습니다. 채팅에서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적합한 재테크 상품을 소개하며 고객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판매를 순조롭게 마쳤다.

첫 번째 시나리오는 벤치마킹이 일반 직원보다 더 많은 요소를 고려하고 있는 계획 사례가 더 구체적이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 시나리오에서는 벤치마킹이 일반 직원보다 고객과 채팅하는 것이 더 뛰어나 고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이러한 특정 시나리오에서 벤치마킹직원의 방법과 이념, 암묵적 지식, 통찰력을 복제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프로세스/절차, 도구/방법, 문자/공식으로 추출할 수 있다면 일반 직원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화웨이는 회사의 가장 큰 낭비가 지식과 경험의 낭비라는 말이 있다.

기업 내부의 경험과 지식을 관리하는 방법, 화웨이는 실천에서 실효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사례 라이브러리의 구축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사건의 전파는 사실 지식과 경험의 전파이다.

화웨이 내부에는 방대한 사례 라이브러리가 있는데, 화웨이 자신이 기술적 수단을 통해 건설한 것이다.

누구나 그 위에 사례를 게시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직원들은 사례 제공에 기여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전문가와 대중은 댓글을 달고, 사교적인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사례가 검토되면 관리자는 내부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며, 우편물로 발표될 수도 있고, 심지어는 화웨이 대학의 교재로 선정되어 교육 사례로 사용될 수도 있다.

사례 라이브러리에 기여한 사람들에게 화웨이는 물질적 인센티브와 정신적 인센티브를 포함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설계하여 사례 라이브러리에 대한 기여와 건설을 촉진시켰다.

아는 것처럼 누구나 질문을 하고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질문에 대답할 때, 다른 사람의 난치병을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구조화하고 보급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당신이 질문을 할 때, 당신은 학습 기준을 통해 다른 사람의 경험으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지식적으로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경험을 추출하는 사례 쓰기와 마찬가지로, 이야기에서 경험에 이르기까지 경험에서 지혜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으로 생각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경험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험명언)

학생 참여 체험+* * * 크리에이티브 아트 쇼.

왜 기업 훈련은 종종' 훈련 후 무효' 라는 비난을 받는가?

때때로 직원들이 교육 현장에서 승진과 변화를 겪으면서도 훈련 후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기에는 정신 모델이 변경되었는지 여부가 포함됩니다.

좋은 훈련은 세 가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 첫 번째는 학생들의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두 번째는 학생들의 행동 변화를 실현하는 것이다. 세 번째 수준은 학생들의 정신 모델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학습의 본질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자신의 정신 패턴과 행동 패턴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며, 학습의 효과는 결국 학생 자신의 정신 구조와 행동의 변화에 나타난다.

그렇다면 정신 모형이란 무엇일까요?

정신 모델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 사람들이 세계 논리를 이해하고 행동을 취하는 습관에 영향을 미친다.

심리모델은 본질적으로 인지, 사고, 감정, 가치관에 대한 고정관념이며, 우리가 사물을 아는 방법과 습관이다.

우리는 보통 자신의 정신 패턴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의식하지 못하지만, 사실 당신의 생활은 당신의 정신 모델이 결정하고, 선택하고, 행동하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정신 모형을 개선하는 과정은 본질적으로 거울을 자신에게 돌리고 자신의 생각과 행동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보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새로운 시각으로 새로운 정보를 얻고, 새로운 방식으로 해석하고, 생각하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이 단계의 교육에 새로운 도전을 제기합니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인식을 높이고, 기술을 향상시키고, 행동을 바꾸고, 정신 모델을 바꿀 수 있을까요?

만약 같은 지식점이 교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가르친다면, 학생은 단지 "안다" 일 뿐이다.

시연을 하고, 학생들을 관찰하게 하면, 학생들에게 "이해" 와 "사고" 를 줄 수 있습니다.

연습으로 학생들이 연습하고, 잘못을 시험하고, 반성하고, 시정할 수 있게 하면, 학생이 행동을 바꿀 수 있도록 깊이 파고들 수 있다.

체험식 활동으로 설계하면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실제 환경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상호 작용하며, 잠재의식에 대한 발굴과 반성을 가져와 골수에 깊이 파고들 수 있다.

이것이 행동 학습과 동기 부여 워크샵이 기업 훈련에서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서는 강사/상담원이 교육 과정 설계 및 구현을 통해 학습자가 다음과 같은 학습 과정을 거치도록 해야 합니다.

1. 학습자는 학습 과정과 수업의 여러 단계에서 행동, 의도 및 사상을 지도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2. 학습과정에서 학습자는' 관찰틀' 을 넓히고' 사유경로' 를 업데이트하고, 자신의' 가치취향' 을 수정하며, 심지어 고화된 정신모델을 돌파할 수 있다.

3. 학습 과정은 몸, 사상, 이목구비, 행동을 포함한 전체 자아를 포함한다. 공부할 때, 학습자는 온 마음을 다해 몰입한다.

4. 학습자는 탐구하고 반성하고, 자신의 관점을 공개적으로 공유하고, 상대방의 가설을 이해하고, 기존의 가치관과 규칙과는 다른 각종 사람, 일, 사물을 쉽게 판단하고 부정하지 않고 프리즘을 통해 사물을 볼 수 있다.

5. 학습 과정은 팀 충돌에서 시각충돌에 이르기까지, 시각충돌에서 파상자 체험까지, 파상자 체험에서 사고의 연장까지, 사고에서 시각통합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의 사고 수준이 이 과정에서 더욱 풍부해질 것이다.

이 과정은 미투쇼로 그림을 고치는 것처럼 각종 테스트, 수선, 경험, 최종 수정을 통해 나온 그림을 통해 자신의 노력을 통해 자신의 사상으로 원본보다 더 좋은 새 그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과정에서, 당신의 다각적 관찰, 심미적 사고력, 상상력, 창의력이 점차 열리고 있습니다.

10 년 전, 미도수수가 첫 번째 버전을 내놓았고, 손쉬운 그림 수정, 원버튼 미화 등의 기능을 선보이며 사용자의 사용 문턱을 크게 낮춰 사진 수리도를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작업으로 만들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미도수수는 여러 가지 흥미로운 기능을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사진 도구에서 소셜 플랫폼으로, 심각한 미화에서 자연심미까지, 천인천면에서 천인천인천면으로, 잠재적으로는 사용자가 경험에서 더 많은 감정적 경험과 사고의 돌파구를 얻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업데이트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기업대학, 경영대학원은' 성과향상연구원',' 직원 운동 에너지 주유소' 뿐만 아니라' 정신모델 재창조풀',' 기업문화장독' 으로도 이름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이제 기업 교육의 세 가지 모델이 모두 고덕지도, 지평, 미투쇼와 비슷한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오늘은 스승의 날입니다. 나눔을 좋아하고, 훈련을 좋아하고, 지식, 경험, 이념을 전달하고, 타인이 인지와 기술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햇빛을 주는 선생님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길 바랍니다. 명절 축하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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