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3대 고등학교 정보기술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기술' 수업 계획

3대 고등학교 정보기술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기술' 수업 계획

# 교육 계획 # 소개 정보 기술 과정의 학습을 학생들의 실제 요구와 결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용으로 준비되었습니다!

1부

1. 교수 내용 분석

정보의 개념과 일반적인 특성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바탕으로 본 수업에서는 주로 정보기술의 역사와 발전 동향을 소개하고, 정보기술의 발전과정을 분석한다. 사회, 과학 및 기술 진보에 대한 정보 기술 및 개인 생활 학습의 영향.

2. 교과목 분석

정보기술 기초(필수) 과목은 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정보기술 과목을 접하게 된다. 중학교 3년 이상 동안 대부분의 학생들은 빠른 사고력, 강력한 실습 능력, 독립적인 사고 능력, 강력한 지식 수용 능력 및 특정 자기 학습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교실 수업에서 학생들은 독립적인 탐구 학습에 참여하여 수업 중 문제를 잘 발견하고 분석하고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의 정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3. 교육 목표

1. 지식 및 기술 목표: 다양한 정보 기술 간의 정의, 개발 프로세스 및 관계를 이해합니다.

2. 프로세스 및 방법 목표: 학생들이 정보 및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3. 정서적 태도와 가치 목표: 자신을 둘러싼 정보기술에 대한 탐구와 정보기술의 역사에 대한 탐구를 통해 학생들은 정보기술의 내용, 응용 및 발전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정보 기술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격려하고 정보 기술의 합리적인 사용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과 습관을 초기에 배양합니다.

IV. 교육 초점

1. 정보 기술의 오랜 역사.

2. 정보기술의 발전 추세.

3. 정보 기술을 합리적으로 사용하십시오.

5. 교육의 어려움

1. 정보기술의 발전 추세.

2. 다양한 정보기술의 관계.

6. 교수법

이 수업에서는 강의 방법, 토론 방법, 문의 방법, 질문 방법, 지도 방법, 교사와 학생이 함께 요약하는 방법 등을 주로 사용합니다.

VII. 1과 강의

교육 과정:

검토: 질문: 정보의 네 가지 특성은 무엇입니까?

새로운 과정 소개

교사 활동:

1. 학생 여러분, 오늘은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 기술" 섹션을 함께 공부하겠습니다. 먼저, 2분 동안 이 수업의 시작 부분에 있는 정보를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이 자료는 무엇을 설명합니까?

먼저 학생들에게 자료를 분석하도록 안내합니다. 관광객의 삶이 위기에 처했을 때 그들은 어떤 도구를 사용하고 어떻게 구조됩니까?

학생 1: 휴대폰.

학생 2: 휴대폰의 약한 신호를 이용해 조난 메시지를 보내 탈출할 수 있었다.

교사와 학생이 함께 요약합니다. 이 자료는 우리 인간에게 정보 및 정보 기술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1. 정보 기술의 발전 역사

교사 활동:

IT(정보 기술)

정보 기술: 모든 것과 정보의 획득, 처리, 표현, 통신, 관리 및 평가 및 기타 관련 기술을 정보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에게는 정보 기술이 있으며 인류 역사상 5번의 정보 기술 혁명이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사 활동: 학생들에게 책 6페이지를 읽을 시간을 3분 주고 질문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기억하도록 하세요. 기술의 5대 혁명".

첫 번째: 언어의 사용

두 번째: 단어의 창조

세 번째: 인쇄의 발명

네 번째 : 전신, 전화, 라디오, 텔레비전의 발명과 대중화

다섯 번째 : 컴퓨터 기술과 현대 통신 기술의 대중화와 응용

2. 발전 정보 기술 동향: (두 가지만 선택하여 설명하고 나머지는

인터넷, 학생 상호 지원, 문의를 통해 다음 수업에서 학습합니다.)

1 . 점점 더 친숙해지는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교사 활동: 점점 더 친숙해지는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는 실제로 운영 체제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DOS와 WINDOWS의 차이점을 설명해보세요. (간단한 소개)

DOS는 실제로 DiskOperationSystem(디스크 운영 체제)의 약어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것은 디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운영 체제입니다. 명령줄 형태로 인간과 컴퓨터 간의 대화를 수행하기 위해 명령을 입력하고 명령 형식으로 컴퓨터에 지시를 전송하여 컴퓨터가 작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므로 사용자로서 우리는 컴퓨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복잡한 명령을 외울 필요가 있습니다.

WINDOWS: GUI 사용 - 마우스/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상호 작용을 시각적인 그래픽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예: QQ2010.exe를 찾아 실행합니다.

WINDOWS에서 구현하는 방법(학생들이 마우스/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통해 조작을 시연하도록 지정)

DOS에서 구현하는 방법(교사 시연)

c : c:\ >dirc:\>cdProgramFilesc:\>ProgramFiles>dirc:\>ProgramFiles>cdTencentc:\>Tencent

c:\>Tencent>dirc:\>Tencent>qq2010.exe <를 입력하세요. /p>

설명과 분석을 통해 학생들은 DOS에서 WINDOWS까지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가상현실 기술

응용 분야: 건설 현장, 외과 의사, 군사 분야

(2) 음성 기술

음성 인식 기술, 음성 합성 기술

응용 분야: 음성 입력 방법, 무인 전화 서비스, 전용 음성 직접 번역 기계.

(3) 지능형 에이전트 기술

OFFICE 도우미

인터넷을 통해 관련 개념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인화된 기능적 디자인

개인화된 휴대폰 맞춤형 TV 프로그램 선택

학생 활동: 책 9페이지의 정보 1-3을 읽으십시오.

3. 점점 더 높은 비용 성능

교사 활동: 8bit=1B; 1MB=210MB; 1TB=210GB

교사 활동: 10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교과서 표 1-3.

학생 활동: 책에 있는 표를 주의 깊게 읽으세요.

교사 활동: 이 표에서 어떤 문제를 볼 수 있나요?

학생 1:…

학생 2:…

학생 3:…

교사 및 학생 요약:

해가 가까울수록 성능은 좋아지고 가격은 낮아집니다.

교사 활동: 책에는 2003년 이전 일반 가정용 컴퓨터의 주요 성능 매개변수와 가격이 나열되어 있으므로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최근 몇 년간의 구성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3. 정보 기술의 합리적인 사용

학생 활동: "정보 기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토론

학생 1:...

학생 2:...

학생 3:...

교사 활동: 정보 기술의 발전에 직면하여 우리는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강점을 활용하며 약점을 피해야 합니다. , 정보기술 효과의 장점을 합리적이고 완전하게 활용합니다.

사이버범죄의 형태:

1) 인터넷을 통해 타인의 컴퓨터 시설에 무단으로 침입하여 타인의 비밀번호를 해독하고, 타인의 컴퓨터 자원을 이용하는 행위

2 ) 인터넷을 통해 다른 사람의 컴퓨터 시스템에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국가 기밀 정보를 훔치거나 변조하거나 삭제하는 행위

 3) 상업적인 첩보 활동을 수행하거나 훔치거나 변조하거나 삭제하는 행위 기업, 기관이 보관하고 있는 영업비밀, 컴퓨터 프로그램

4) 타인의 은행예금을 횡령하는 행위, 각종 금융범죄 등

5) 인터넷을 사용하여 유해한 정보를 퍼뜨리고, 비방하고, 욕하고, 다른 사람을 위협하고, 소문을 퍼뜨리고, 가짜 뉴스를 퍼뜨리고, 사회 질서를 교란하고, 음란물, 폭력적이고, 공포스럽고 미신적인 작품을 퍼뜨리고, 청소년을 모독합니다. 종교, 민족 단결을 파괴하는 문화, 이념 침투 활동 등

교사활동: '전국청소년인터넷문명대회' 내용을 함께 배우자

온라인 학습을 잘하고 유해정보 열람을 피한다. 정직하고 친절하게 의사소통하고, 다른 사람을 모욕하거나 속이지 마십시오. 자기보호의식을 높이고, 네티즌과의 가벼운 만남을 피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보안을 유지하고 네트워크 질서를 방해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유익해야 하며 가상의 시간과 공간에 탐닉해서는 안 됩니다.

IV.요약

이번 수업에서는 주로 정보기술의 발전사(주로 5대 혁명)와 동향(인간화, 대중화)에 대해 배웠으며, 이를 합리적으로 이해하는 방법도 익혔습니다. , 정보 기술을 이용한 과학 및 건강.

칠판 글쓰기 디자인

1.2 끊임없이 변화하는 정보기술

1. 정보기술의 오랜 역사

2. 정보 기술

p>

정보 기술의 5대 혁명

(1) 언어의 사용

(2) 단어의 창조

(3) 인쇄 발명의 발전

(4) 전신, 전화, 라디오, 텔레비전 및 발명과 대중화

(5) 컴퓨터의 대중화와 응용 기술과 현대 통신 기술

3. 정보 기술의 발전 추세

(1) 점점 더 친숙해지는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2) 점점 더 개인화된 기능적 디자인

(3 ) 비용 효율성 증가

4. 정보 기술을 합리적으로 사용

인터넷 및 게임 중독 방지

5. 방과 후 과제:

교사 활동: 학생들에게 수업이 끝난 후 다음 수업을 위해 다음 자료를 준비하도록 요청하세요.

1. 인터넷을 사용하여 " 중학생을 위한 인터넷 접속의 장점과 단점".

2. 인터넷을 이용해 '가상현실 기술', '음성 기술', '지능형 에이전트 기술' 등에 대한 관련 정보를 찾고, 수업 시간에 질문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확인합니다.

2부

콘텐츠 분석 및 디자인 교육

"급변하는 정보 기술" 고등학교 1학년 "정보 기술의 기초" 제1장 Education Science Press의 섹션 2 내용. 이 내용은 이론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교사들만 가르치면 학생들이 지루해할 수 있으므로 교사의 지도 하에 현상을 인용하고 학생들이 토론하게 한 후 요약하고 지식을 얻을 계획입니다.

교과목 분석

지난 수업에서 학생들은 이미 정보의 기본 특성을 이해하고 어느 정도 정보에 대한 이해를 가지게 되었지만, '정보 기술'에 대한 이해가 매우 부족합니다. 제한적입니다. 정보 기술은 일반적으로 컴퓨터 기술과 동일합니다. 학생들에게 정보 기술을 이해시키는 것이 이 수업에서 해결해야 할 핵심 사항입니다. 정보기술의 발전을 체험하는 교육내용에서는 학생들에게 '음성기술'을 체험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밖의 사항은 간략하게만 소개하고 있다.

교육 목표

정보 기술의 발전 역사와 다양한 정보 기술 간의 관계를 이해하고 정보 기술의 발전과 변화를 경험하여 학생들이 정보 기술을 친절하게 다룰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정보기술을 건강하게.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고 어렵습니다.

정보 기술의 발전 과정과 정보 기술의 합리적 사용을 다섯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세요.

교육 환경

멀티미디어 컴퓨터 네트워크 교실

교육 전략

교사의 지도 하에 활동적인 학습과 현상 제거를 통해 토론과 분석, 귀납과 요약의 과정을 통해 지식을 습득합니다.

교육 과정

1. 정보 기술의 발전 역사

정보 기술(it:tnformation technology)

모든 것과 획득 정보, 처리, 표현, 통신, 관리 및 평가 및 기타 관련 기술을 정보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류 사회 발전의 역사로 볼 때, 정보기술은 다섯 번의 정보기술 혁명을 겪었습니다.

1) 언어의 사용: 유인원에서 인간으로의 진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2) 단어의 생성: 언어의 저장과 전달이 최초로 이루어졌습니다. 정보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습니다.

 3) 인쇄의 발명은 지식의 축적과 보급을 위한 보다 안정적인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4) 인쇄의 발명과 대중화; 전신, 전화, 라디오 및 텔레비전: 시간과 공간의 한계 극복

5) 컴퓨터와 현대 통신 기술의 대중화 및 응용: 인류 사회를 디지털 정보 시대로 밀어 넣습니다.

1세대: 1946-1958년, 전자 컴퓨터

2세대: 1958-1964년, 트랜지스터 전자 컴퓨터

3세대: 1964-1970년, 통합 회로 컴퓨터;

*: 1971-1980년대, 대규모 집적 회로 컴퓨터

5세대: 현재까지 지능형 컴퓨터.

2. 정보의 발전 추세

정보기술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인간화, 대중화의 방향으로도 발전할 것이다. 필요와 사용 습관.

대중화의 구체적인 징후:

1) 점점 더 친숙해진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a. —— 확성기, 터치톤 전화, 운전대, 자기 카드, 신호등, crt, 원격 제어, LCD 디스플레이, 바코드 스캐너, 마우스/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b. 및 GUI 조작 인터페이스: 인간화된 인터페이스, 개인화된 디자인

c. 가상 현실 기술(제작 시기: 20세기 말)

3차원 현실적 가상 환경; -차원 그래픽 생성 기술, 다중 감지 인터랙티브 기술,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술

"3i" 기능: 강력한 "몰입형" 몰입감과 친숙한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으로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카테고리: 가상 현실 기술(예: 고궁 박물관 가상 투어), 가상 가상 장면 기술(예: 가상 현실 환경 생성, 가상 설계 보잉 777 항공기)

d. 음성 기술

음성 인식 기술(asr) - 사람의 음성 신호를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텍스트 정보로 변환하여 화자의 음성 지시를 식별합니다. 그리고 서면 콘텐츠를 위한 기술.

음성합성 기술(tts) - 텍스트 정보를 음성 데이터로 변환하여 음성으로 재생하는 기술입니다.

음성 기술의 응용은 데스크톱 응용, 네트워크/전화 시스템 응용, 정보가전 응용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e. 지능형 에이전트 기술: 일반적으로 인간의 필요에 따라 특정 작업을 능동적으로 완료할 수 있으며 주로 정보의 자동 테더링 및 필터링에 사용됩니다. 예: 검색 엔진의 "로봇" 또는 "*" 프로그램.

2) 점점 더 개인화되는 기능 디자인

3) 점점 더 높아지는 성능 대비 가격 비율

예를 들어 컴퓨터 메모리 모듈의 크기 변화, 시작 처음에는 1mb에서 시작하여 32mb, 64mb, 128mb, 512mb 등으로 서서히 나타났습니다. (MB는 컴퓨터의 저장 용량 단위를 나타냅니다.) 컴퓨터 저장 용량은 바이트 단위로 측정됩니다.

컴퓨터에서 용량을 표현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위는 바이트(b), 킬로바이트(kb), 메가바이트(mb), 기가바이트(gb)입니다.

이들 사이의 변환 관계: 8bit=1b; 1mb=210kb; 1gb=210gb

3. 정보 기술의 합리적인 사용

정보기술의 발전에 직면하여 우리는 이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피하며, 정보기술의 역할을 합리적이고 완전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사이버범죄의 형태:

1) 인터넷을 통해 타인의 컴퓨터 시설에 무단으로 침입하여 타인의 비밀번호를 해독하고, 타인의 컴퓨터 자원을 이용하는 행위

2 ) 인터넷을 통해 다른 사람의 컴퓨터 시스템에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국가 기밀 정보를 훔치거나 변조하거나 삭제하는 행위

 3) 상업적인 첩보 활동을 수행하거나 훔치거나 변조하거나 삭제하는 행위 기업, 기관이 보관하고 있는 영업비밀, 컴퓨터 프로그램

4) 타인의 은행예금을 횡령하는 행위, 각종 금융범죄 등

5) 인터넷을 사용하여 유해한 정보를 퍼뜨리고, 비방하고, 욕하고, 다른 사람을 위협하고, 소문을 퍼뜨리고, 가짜 뉴스를 퍼뜨리고, 사회 질서를 교란하고, 음란물, 폭력적이고, 공포스럽고 미신적인 작품을 퍼뜨리고, 청소년을 모독합니다. 종교, 민족 단결을 파괴하는 문화, 이념 침투 활동 등

수업 연습

1. 고대 중국의 4대 발명 중 제지와 인쇄는 (3차) 정보 기술 혁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2. 21세기에 인류는 (a)에 들어섰다.

a. 정보화시대 b. 첨단기술시대 d. 현대화시대

3. 정보기술의 정식 명칭은 (a)이다. .

 (a)정보 기술 (b)정보 기술

 (c) 전송통신 (d)정보 전송

 4. 정보 기술이 사회 발전에 미치는 영향 영향에 대한 다음 설명은 여러 측면에서 정확합니다(a).

(a) 과학 및 기술 진보 촉진 (b) 사람들에게 문제 발생

(c) 새로운 인류 문명 창조 (d) 산업 변화 가속화

5 집에서 새로 구입한 컴퓨터의 구성은 Intel Pentium 4 2.8ghz/ 256m/ 80gb/50x/15 이며, 그 중 (a)는 일반적으로 CPU의 주요 주파수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a. Intel Pentium 42.8ghz b, 256m c, 80gb d, 50x

교육 목표 분석:

"정보 및 정보 기술"은 Education Science Press에서 발행하는 "정보 기술의 기초" 모듈의 첫 번째 장입니다. 이 책의 첫 번째 장에서는 학생들이 기존 지식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거시적 관점에서 정보기술을 이해하고, 향후 준비를 위한 전반적인 이해를 형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습에 필요한 준비를 제공합니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주변의 다양한 정보를 나열하고 정보의 풍부함을 느낄 수 있어야 하며, 정보 기술의 5대 혁명을 이해하기 위해 정보의 일반적인 특성을 예를 들어 설명해야 합니다. 정보기술 발전 동향을 이해하고, 정보기술 발전의 변화를 경험하며, 정보기술이 사람들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깨닫는다.

2. 교육 내용 분석:

이 장은 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풍부한 정보와 정보의 일반적인 특성 전자는 예시입니다. . 내용은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후자가 핵심 내용이므로 가르치기가 어렵습니다.

2. 정보기술의 역사는 길다. 역사는 주로 정보기술의 5대 혁명을 기술하며, 정보기술의 발전 추세는 기술의 발전과 정보의 발전을 통합하는 정보문화의 관점에서 정보기술의 대중화와 인간화를 기술한다. 문화, 정보 기술의 합리적인 사용, 주로 학생들에게 정보 기술이 부적절하게 사용되면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임을 알립니다. 이 절의 내용은 가르침의 초점이고, 후자 두 절의 내용도 이 장의 난점이다.

3. 학생들의 학습 현황 분석: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초기에 일정한 자율 학습 능력을 발달시켰으며 지식 적용 및 전달 능력이 상대적으로 뛰어납니다. 이 단계의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는 상대적으로 성숙하며, 사고에 있어서도 더욱 활동적이며 어떤 문제에 대해 급우들과 토론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넓은 비전과 강한 사명감을 갖고 있으며 정보 기술이 삶과 주변 영역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4. 교육 초점:

1. 정보 기술의 오랜 역사 2. 정보 기술의 발전 추세 3. 정보 기술의 합리적인 사용

5 . 수업의 어려움:

1. 정보 기술의 발전 추세 2. 정보 기술의 합리적인 사용

6. 교수 방법:

이 수업에서는 주로 다음을 사용합니다. 강의방법, 토론방법, 탐구방법, 질문방법, 지도방법, 교사와 학생이 함께 요약하는 방법 등

교육 과정:

검토: 질문: 정보의 네 가지 특성은 무엇입니까?

새로운 과정 소개 교사 활동:

1 . 학생 여러분, 오늘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정보기술" 부분을 함께 공부하겠습니다. 먼저 이 섹션의 시작 부분에 있는 뉴스를 읽어 보십시오.

질문: 위의 이야기는 우리 인간에게 정보 및 정보 기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1. 정보 기술의 발전 역사

교사 활동:

IT(정보 기술)

정보 기술: 관련된 모든 것 획득, 처리, 표현, 의사소통, 관리 및 평가와 관련된 정보 기술은 모두 정보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에게는 정보 기술이 있으며 인류 역사상 5번의 정보 기술 혁명이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사 활동: 학생들에게 책 6페이지를 읽을 시간을 3분 주고 질문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기억하도록 하세요. 기술의 5대 혁명".

첫 번째: 언어의 사용

두 번째: 단어의 창조

세 번째: 인쇄의 발명

네 번째 : 전신, 전화, 라디오, 텔레비전의 발명과 대중화

다섯 번째 : 컴퓨터 기술과 현대 통신 기술의 대중화와 응용

2. 발전 정보 기술 동향:

(설명할 두 가지 사항만 선택하고 나머지는 인터넷, 학생들 간의 상호 도움, 다음 수업에서 문의를 통해 학습됩니다.)

1 . 점점 더 친숙해지는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p>

교사 활동: 점점 더 친숙해지는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는 실제로 운영 체제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DOS와 WINDOWS의 차이점을 설명해보세요. (간단한 소개)

DOS:

DOS는 실제로 DiskOperationSystem(디스크 운영 체제)의 약어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것은 디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운영 체제입니다. 명령줄 형태로 인간과 컴퓨터 간의 대화를 수행하기 위해 명령을 입력하고 명령 형식으로 컴퓨터에 지시를 전송하여 컴퓨터가 작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므로 사용자로서 우리는 컴퓨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복잡한 명령을 외울 필요가 있습니다.

WINDOWS: GUI 사용 - 마우스/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상호 작용을 시각적인 그래픽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예: 파일 보기, 파일 복사, 파일 삭제

(1) WINDOWS에서 구현하는 방법(학생 데모)

(2) DOS에서 구현하는 방법(교사 데모)

설명과 분석을 통해 학생들은 DOS에서 WINDOWS까지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가 점점 좋아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①가상현실 기술

응용 분야: 건설 현장, 외과 의사, 군사 분야

 ②음성 기술

음성 인식 기술, 음성 합성 기술

응용분야 : 음성입력방식, 무인전화 서비스, 음성직접번역기 전용.

 3지능형 에이전트 기술

OFFICE 도우미

인터넷을 통해 관련 개념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점점 더 개인화되는 기능 디자인 배경 화면, 개인 서명(QQ) 및 개인 벨소리를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3. 점점 더 비용 효율적으로 진행됩니다.

교사 활동: 학생들에게 주의를 기울이도록 요청하세요. 9페이지의 교재 표를 참조하세요. 학생 활동: 책에 있는 표를 주의 깊게 읽으세요.

교사 활동: 이 표에서 어떤 문제를 볼 수 있나요?

학생 1:...

학생 2 :...

학생 3:...

교사와 학생 요약:

나이가 들수록 성적은 좋아지고, 그리고 가격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3. 정보 기술의 합리적 사용에 대한 논쟁: 정보 기술의 장단점에 대한 세 가지 견해:

(1) 숙제를 할 때 다른 사람의 기사를 복사했습니다. 인터넷, 내 것이 아니었나요?

(2) 온라인에 접속하는 것은 단지 채팅과 트롤링일 뿐인데,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3) 아무도 모릅니다. 내가 인터넷에서 누구인지?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어요.

연습:

인터넷을 사용하여 "가상 현실 기술", "음성 기술", "지능형 에이전트 기술" 등에 대한 관련 정보를 찾고 다음 질문에 질문하십시오. 수업.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