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개의 포털에서 검색
1994 공식 네트워킹.
1997 년 6 월, 정뢰는 인터넷회사를 설립했다.
1998 장조양이 정식으로 소후. com 을 설립했다.
1998 사서함 보급&; 첫 번째 온라인 지불이 완료되었습니다.
1998165438+10 월 텐센트는 말, 장지동 등 5 명의 창업자가 창립했다.
2 월에 신랑은 왕지동 씨가 창립했다.
1999 채팅 소프트웨어 QQ 가 나타납니다. 당시 OICQ 라고 불렸는데, 나중에 텐센트 QQ 로 이름을 바꿔 전국을 휩쓸었다.
1999 년 9 월 9 일 마윈 위주의 18 창립자가 항저우에 알리바바 그룹을 정식으로 설립했다.
2000 년 6 월 65438+ 10 월 1 일 리옌훙 중관촌에 바이두회사를 설립했다.
제 2 차 인터넷 물결 (200 1-2008)
검색에서 소셜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블로그, SNS, 포럼, 웨이보)
중국 인터넷 협회는 200 1 에 설립되었다.
2002 년에 블로그 네트워크가 설립되었습니다.
2002 년 개인포털이 부상하면서 인터넷 포털은 2.0 시대로 접어들었다.
타오바오는 2003 년 온라인에 올라 세계 최대의 C2C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 되었다. 하반기에는 알리바바가 알리페이를 내놓았다.
온라인 게임 시장은 2004 년에 급증했다.
2005 년 블로그 원년
2006 년에 판다향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며' 판다향' 이라는 컴퓨터 웜 바이러스가 수백만 대의 컴퓨터를 감염시켰다.
2007 년에 전자상거래 서비스업이 우리나라의 중요한 신흥산업으로 확정되었다.
2008 년 중국 네티즌이 처음으로 미국을 추월했다.
제 3 차 인터넷 물결 (2009-20 14)
PC 인터넷 대 모바일 인터넷
(포털은 검색에서 다양한 앱으로 전환)
2009 년 SNS 소셜 사이트는 Renren.com, Kaixin.com, QQ 등 SNS 플랫폼으로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20 10 년, 공동구매 사이트가 1700 개 이상, 공동구매가 도시인의 가장 트렌디한 소비와 생활방식이 되었다.
20 1 1 년, 웨이보의 빠른 발전이 사회생활에 점점 스며들고 있으며, 웨이보의 정무와 웨이보의 기업 우물이 분출되고 있다.
20 12 년,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규모가 처음으로 데스크톱을 넘어섰습니다. 위챗 위챗 모멘트 온라인
2065 438+2002 년 3 월 오늘 헤드 라인 온라인.
20 12 이중 1 1 알리 티몰 및 타오바오의 총 매출은 19 1 억에 달한다.
업계에서 쌍십일 () 이라고 불리는 폭점으로 타오바오 쇼핑몰은 올해 정식으로 티몰 () 로 이름이 바뀌었다. 20 12 이중 11 일 티몰 및 타오바오의 총 매출은 19 1 억에 달했으며, 그 중 티몰 132 억, 타오바오도 59 억에 달했다.
20 13 위어바오 온라인.
20 13 타오바오 쌍십일매출: 350 억원
20 14 년, 택시 소프트웨어로 돈봉투를 태우고, 방울방울 떨어지는 거액의 빨간 봉투가 신속하게 사용자를 강탈하고, 인터넷 Plus 에서 여행을 했다.
20 14 알리 출시 후 첫 번째 이중 11: 57 1 억원.
20 15 인터넷 최초 제출+;
20 15 년 알리바바 그룹은 이날 쌍십일 매출이 9 12 억원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20 16 년, 웹캐스트, 인터넷 유명인 등 뜨거운 단어가' 전국을 휩쓸다' 며 짧은 영상으로 최초의 인터넷 유명인 papi 소스를 만들었다!
20 17, 백가쟁명의 자매체, 인터넷 BAT 의 제 1 계단과 제 2 계단이 미디어 플랫폼 (백가, 소호, 넷이, 우, JD.COM, 신뢰 등) 에서 돈을 부수었다.
20 16 티몰 쌍십일 카니발 거래액은 1207 억원입니다.
20 16 65438+2 월 3 일, 지식유료로 파헤쳐졌습니다.
20 16 12.3, 히말라야 FM 중국 최초의 지식 카니발,' 123 지식 카니발', 소비 5 천만 원 이상.
위챗 20 17 온라인에서 검색해 보세요.
확장 데이터:
인터넷 발전의 추세와 특징
1, 모바일 인터넷 접속 비율이 처음으로 기존 PC 를 능가하고 모바일 인터넷이 전체 인터넷 발전을 주도합니다.
2. 인터넷 발전은' 넓음' 에서' 깊음' 까지, 네티즌 생활은 전면적으로' 인터넷화' 된다.
3. 지불 응용이 앞서면서 전자상 유전자가 더 많은 오프라인 소비 시나리오에 침투하도록 추진한다.
4. 휴대전화 게임의 돌연, 전체 온라인 게임 이용률의 역성장을 이끌었다.
5. 인터넷 재테크 사용자가 처음에는 규모를 갖추었고, 인터넷 금융 서비스 혁신이 급증하고 있다.
6.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률이 계속 하락하면서 소셜요소와 다른 앱의 융합이 정상화되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중국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