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원. 이화원 [1] 은 베이징 서북교외의 해전구 () 에 위치해 있으며 베이징 시내 15km 에서 떨어져 있다. 쿤밍호와 만수산을 바탕으로 항주 서호 풍경을 블루본으로 강남원림의 디자인 수법과 의경을 차용한 대형 자연경관원림이다. 그것은 또한 약 290 헥타르의 면적을 차지하는 가장 잘 보존된 왕실 궁전이다. 이화원은 중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완벽한 왕실 원림으로 중국 4 대 명원 중 하나이다 (나머지 3 개는 승덕 피서산장, 쑤저우 졸정원, 쑤저우유원). 왕실 정원 박물관으로 불린다.
이화원 [3] 은 원래 청나라의 황궁과 원림이었는데, 전신은 청이원이었다. 그것은 삼산오원에 건설된 마지막 원림이다. 1750 에 건설되어 1764 에 건설되어 면적이 290 헥타르이고 수면이 약 4 분의 3 을 차지한다. 건륭이 계승하기 전에 베이징 서교에는 이미 네 개의 대형 황가원림이 건설되었다. 해정에서 향산까지의 4 대 원림은 자율체계로, 서로 유기적 연계가 부족하고, 중간에 있는' 옹산포' 가 텅 빈 곳이 되었다. 건륭 15 년 (1750), 건륭황제는 여기서 청이원으로 개조해 양쪽의 사원을 하나로 묶어 칭화캠퍼스에서 향산까지 20km 떨어진 왕실 원림구를 형성했다. 함풍십 년 (1860), 청이원은 영국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불타버렸다. 광서 14 년 (1888), 자희태후는 3000 만 냥의 은으로 중수하여 이화원을 피서산장으로 개칭했다. 광서 26 년 (1900), 이화원은' 8 개국 연합군' 에 의해 파괴되고 여러 건물이 불타버렸다. 광서 29 년 (1903) 복구. 나중에 군벌 혼전과 국민당 통치 기간에 또 파괴되었다. 1949 이후 정부는 유지 보수를 계속 배정했다. 196 1 년 3 월 4 일 이화원은 첫 번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인 10 월로' 세계유산 명부' 에 등재됐다. 2007 년 5 월 8 일 이화원은 국가관광청에 의해 국가 5A 급 관광지로 정식으로 비준되었다. 쿤밍호
이화원은 전통 정원 예술의 걸작으로 만수산과 쿤밍호를 기본 틀로 한다. 주변 경관환경은 중국 황실원림의 웅장함과 화려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연의 정취로 가득 차 있어' 인간이지만 자연이다' 는 조원 원칙을 높이 반영하고 있다. 이화원의 정자, 복도, 당, 사, 다리 등의 인공경관은 자연산수, 넓은 호수와 조화를 이루며 예술적으로 하나가 된다. 전체 원림예술의 구상이 교묘하여 중국 원림건축예술의 걸작으로 중외원림예술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이화원은 2.97 제곱 킬로미터 (293 헥타르) 를 차지하는 대형 관광지이다. 주로 만수산과 쿤밍호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수면은 4 분의 3 (약 220 헥타르) 을 차지한다. 공원 안의 건물은 불전을 중심으로 한다. 명승지 건물 100 여 곳, 마당 20 여 곳, 고대 건물 3555 곳, 면적 7 만여 평방미터, 정, 대, 건물, 각, 복도, 파빌리온 3000 여 곳. 고목과 명목 1600 여 그루. 이 가운데 불각, 산책로, 석주, 쑤저우가, 17 공교, 재미원, 대극장 등이 모두 잘 알려진 대표적인 건물이 되었다.
원내의 주요 관광지는 크게 세 지역으로 나뉜다. 장엄한 인수전을 대표하는 정치활동구는 청말 자희와 광서가 내정 외교 정치 활동에 종사하는 주요 장소이다. 낙수당, 옥란당, 이운당 등 마당으로 대표되는 생활구는 자희, 광서, 후비가 사는 곳이다. 만수산과 쿤밍호로 구성된 풍경지. 만수전산, 쿤밍호, 뒷산 뒷호 세 부분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산책로, 뒷산, 서구로 구성된 광활한 지역은 황제들의 여가 오락을 위한 원림 유람지이다. 천산은 불향각을 중심으로 거대한 주체 단지를 형성한다. 만수산 남쪽 기슭의 중축선에서 김휘황찬란한 불각과 배운전 건물은 호숫가의 운휘옥우 방앗간에서 시작하여 소운문, 이궁문, 배운전, 덕혜전, 불각을 거쳐 산꼭대기의 지혜해에 도착하고, 복도가 무겁고, 전당이 복잡하고, 층층이 올라가고, 녹색집을 관통한다. 우뚝 솟은 불각 8 면 3 층, 산면호에 의지하여 온 정원을 내려다보다.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쿤밍호는 만수산 남쪽 기슭에 나란히 늘어서 공원 면적의 약 3/4 을 차지한다. 쿤밍 호수, 웅장 한 17 홀 다리, changhong 문 이빨과 같은 물 위에 반영, 호수에 남쪽 호수 섬이 있다, 17 홀 다리가 해 안에 연결 되어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제방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천한을 가로지르는 녹색 리본처럼, 제방에는 여섯 개의 다리가 있고, 정자는 옥립하고, 형태는 각기 다르다. 한욱청, 조검청, 지경각 세 섬이 우뚝 솟아 있어 신화 전설의' 해상선산' 을 상징한다. 농직의 그림을 보니, 그림처럼 부드럽다. 건륭황제는 이곳에서 경작한 생화를 본 적이 있어 농촌에서 매우 재미있었다. 천호, 물 한 방울과 연결된 쑤저우 거리, 술향이 넘치고 미풍이 불고, 가게가 북적거리고, 마치 200 여 년 전의 왕실 쇼핑가에 있는 것처럼 유머러스한 화원은 즐거움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쿤밍호 해안에는 유명한 석주, 생동감 있는 구리 소, 지춘각 등 풍경건물이 있어 좋다. 산천호 이후 푸른 물이 역류하고, 고송은 우뚝 솟아 있고, 환경은 그윽하다.
여러 해 동안 이화원 관리는' 문화 건립원' 을 취지로 문화적 내포를 깊이 파고 이화원의 보호, 관리, 연구를 대대적으로 추진하며 경경 환경, 산수수계, 고문화유적, 식물경관을 이화원 핵심 보호 내용으로 삼는 완전한 이화원 보호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개혁개방 이후 이화원은 건설과 보호의 속도를 가속화했다. 4 대륙, 쑤저우 거리, 경명루, 연녕당, 농경도 4 개 명소를 거액을 투입해 주변 환경 개조에 적극 참여해 이화원의 역사인문환경을 이어갔다. 문화유산의 무결성과 진실성을 회복하고 국내 원림시스템에서 가장 선진적인 문창서원 박물관을 지었다.
역사의 진화
이화원, 본명 청이원, 청건륭 15 년 (기원 1750 년), 15 년 완공. 청대 베이징의 유명한' 삼산오원' (향산경일원, 옥천산경명원, 만수산청이원, 원명원, 창춘원) 중 마지막입니다. 함풍십 년 (기원 1860 년) 제 2 차 아편전쟁 영법 연합군이 원명원을 불태우고 원명원이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광서 12 년 (기원 1886 년) 재건이 시작되었다. 광서 14 년 (기원 1888 년), 자희가 해군 군비 (해군 군비 명목으로 모금함) 복원을' 이화원' 으로 바꿔' 태평 보호' 를 의미한다. 광서 21 년 (기원 1895 년), 공사가 끝났다. 이화원은 자금성을 제외한 청말 최고 통치자의 가장 중요한 정치 외교 활동 센터가 되었으며, 중국 근대사의 중요한 증거이자 많은 중대한 역사적 사건이 발생한 곳이다. 1898 년 광서황제는 이화원 인수전에서 유신 사상가 강유웨이를 만나 변법사항을 물었다. 변법이 실패한 후, 광서는 오랫동안 정원에 감금된 목란당에 수감되었다. 광서 26 년 (기원 1900 년), 이화원은 다시 8 개국 연합군에 의해 약탈당했다. 이듬해 자희가 Xi 안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또 거액으로 이 정원을 보수했다. 1924 년 이화원이 대외적으로 개방되었다.
[이 단락 편집] [구역 설정]
자희가 이 원림을 대대적으로 보수하는 목적은 피서를 위해 목숨을 기르는 것이다. 그녀는' 만수' 라는 이 보물을 마음에 들었다. 1903 부터 자희년은 대부분의 시간을 이곳에서 보냈다. 자희가 조신을 만나 궁정 사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화원 앞부분에 궁구와 생활구를 전문적으로 건설했기 때문에 이화원은' 궁' 과' 원' 의 이중 기능을 갖춘 대형 황실원림이다. 공원 전체가 대략 궁전 구역과 원림 지대로 나눌 수 있다.
이화원은 궁전과 정원의 이중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정원 정문에 궁궐구를 건설해 조신을 만나고 국가 대사를 처리하는 장소로 삼았다. 궁전 구역은 로비, 법원, 가치실 및 정원에 들어가는 기타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작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뒤에 있는 광활한 원림 지대와는 별개이다. 양자는 분리되어 있고 또 연결되어 있다. 그중 인수당을 중심으로 인수당 뒤에는 낙수당, 옥란당, 이운당 등 세 개의 큰 사합원이 있다. 각각 자희, 광서, 후비가 사는 곳이다. 이운정 동쪽의 덕과 원극루는 청대 3 대 극장 중 하나이다.
원림구는 만수산과 쿤밍호를 위주로 한다. 만수산은 동서 길이가 약 1000 미터, 높이가 60 미터이다. 쿤밍호 수면은 공원 전체 면적의 약 78% 를 차지한다. 호수의 북서쪽 끝은 만수산 서쪽 기슭을 우회하여 북쪽 기슭의' 뒷호수' 와 연결되어 산을 둘러싸고 있는 국면을 형성하여 호수를 산과 밀접하게 연결한다. 만수산 정상의 지혜의 바다를 보면 이화원은 불각, 덕혜전, 배운전, 배운문, 운휘옥우방으로 구성돼 뚜렷한 중앙축을 형성하고 있다. 산기슭에는 700 여 미터 길이의' 복도' 가 있다. 현관 빔에는 8000 여 폭의 채색화가 있어' 천하제일랑' 이라고 불린다. 산책로 앞에는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곤명호가 있다. 곤명호의 서제는 서호의 수제를 본떠서 만든 것이다. 만수산 뒷산, 후호 고목삼천, 우아한 환경, 티베트족 사원, 소주 강 고무역거리. 후호의 동쪽 끝에는 무석길창원을 모방하여 지은 재미있는 정원이 있는데, 작고 깜찍하여' 정원의 정원' 이라고 불린다.
[이 단락 편집] [원예 기술]
만수산은 연산여맥으로 높이가 58.59 미터이다. 건축군은 산에 따라 지어졌고, 만수산 앞에는 8 면 3 층 4 처마의 불각을 중심으로 거대한 주체 단지를 형성했다. 산기슭의' 운휘옥우' 방앗간, 소운문, 이궁문, 소운당, 덕혜당, 불향각, 산꼭대기의 지혜해에 이르기까지 상승하는 중축선을 형성하였다. 동쪽에는' 바퀴 소유',' 만수산 쿤밍호' 비석이 있다. 서쪽에 구리로 만든 오방정과 보운정이 있습니다. 뒷산 푸른 나무가 비춰져 웅장한 티베트 불교 건물과 각양각색의 유리 불탑이 우뚝 솟아 있다. 산에는 경복각, 숭추각, 사추헌각, 화권세계각과 같은 다른 정자들이 있어 쿤밍호의 경치를 내려다볼 수 있다.
쿤밍호는 청대 황가원림 중 가장 큰 호수이다. 호수에 긴 제방이 하나 있는데, 서배달은 서북에서 남향이다. 서제방과 그 제방은 호수를 크기가 다른 세 개의 수역으로 나누는데, 각 수역의 호수 중앙에는 섬이 있다. 이 세 섬은 호수 위에 우뚝 솟아 있으며, 중국 고대 전설에서 동해의 세 신산인 봉래, 방장, 영주를 상징한다. 섬 제방이 분리되어 있어 호수가 층층이 있어 단조로움을 피했다. 서제와 제방에 있는 여섯 개의 다리는 의식적으로 수제와 항주 서호의' 수제 육교' 를 모방하여 쿤밍호를 점점 서호와 닮게 한다. 서쪽 배달 주변의 자연 풍경은 넓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수양버들이 아쉬워한다. 옥천산의 아름다운 산형과 공원 꼭대기에 있는 옥봉탑의 그림자가 경관의 일부분이다. 쿤밍호와 호숫가에서 서쪽으로 바라보는 원외 경치는 원내 호수와 산색이 어우러져 중국 원림 차용수법을 운용하는 걸출한 예이다. 호수 지역의 건물은 주로 세 개의 섬에 집중되어 있다. 호숫가와 호제방의 푸른 나무가 우거져 물과 빛을 가리고, 근호 원산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강남의 기운을 띠고 있다.
만수산남파 (즉 천산) 는 쿤밍호에 인접해 군산과 연결되어 매우 즐거운 자연 환경을 형성했다. 이곳의 호수, 산, 섬, 제방, 그 건물은 원외의 경치와 조화를 이루며 끊임없이 자수 같은 산수화를 이루고 있다. 천산은 공원 정문과 황제 황후의 생활구에 가까워 유람과 귀환이 모두 편리하고 남쪽으로는 쿤밍호 지역을 내려다볼 수 있어 공원의 주요 건물들이 모두 여기에 모였다. 정원사들은 그에 따라 천산의 건축 배치에 중점을 강조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중간에 매스컴이 크고 이미지가 풍부한 중심 건물 세트가 건설되었다. 호숫가에서 산꼭대기까지 웅장한 대전과 플랫폼이 산비탈을 덮고, 앞산을 관통하는 세로 중심축을 형성한다. 이 대형 건물에는 공원 내 주요 건물인 황제와 황후가 축제를 거행하는' 배운전' 과 불교사' 불향각' 이 포함되어 있다. 부피면에서 후자는 정원에서 가장 큰 건물이다. 정자는 높이가 약 40 미터로 석대 위에 서 있다. 팔각형, 처마, 피라미드 모양의 지붕 이미지는 원내외에서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으며, 외관이 웅장하고 무리를 초월하여 천산과 쿤밍호 전체의 전체 구도 센터가 되었다. 중앙건축군의 수직축에 해당하는 것은 산기슭을 가로질러 호수 북쪽 해안을 따라 있는' 현관' 으로 총 273 칸, 총 길이 728m 로 중국 원림 중 가장 긴 복도입니다. 천산의 나머지 건축 면적은 크지 않아 자연스럽게 산기슭, 산비탈, 산등성이에 듬성듬성듬성 배열되어 울창한 송백에 박혀 단정하고 우아한 중앙건축군을 돋보이게 한다. 만수산을 오르고 불각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다. 이화원의 대부분의 경치는 너의 눈앞에 있다. 울창한 나무는 황록유리 기와 지붕과 성홍의 궁벽 아래에 가려져 있다. 바로 앞에 쿤밍호는 거울처럼 고요하고 벽옥처럼 푸르다. 유람선과 화환이 천천히 호수를 미끄러져 거의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동쪽으로 바라보니 고탑 몇 개와 도시의 백탑이 희미하게 보인다.
뒷호수의 강은 만수산 북쪽 비탈, 즉 뒷산 기슭에 구불구불하게 흐르고 있다. 정원사는 허베이해안과 궁벽의 비좁은 환경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북안에 가짜 산 장벽을 쌓고 남안의 실제 산맥과 어우러져 양산과 물의 풍경을 만들어 냈다. 강의 수면은 넓고 좁아서 수확할 때 풀어진다. 래프팅 후, 호수는 산으로 돌아가 물로 돌아가는 정취를 주어 공원 안의 절호의 정수경이 되었다.
뒷산의 경관은 앞산과 크게 다르다. 들녘이 가득한 자연 환경으로, 나무가 울창하고 산길이 구불구불하며 경치가 그윽하다. 중간 불사' 수염미영계' 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건물은 여러 개의 자율적인 곳에 집중되어 주변 환경과 정교한 작은 정원을 형성한다. 지형에 따라 유연하게 배치할 수도 있고, 산꼭대기에 있을 수도 있고, 산비탈에 기대거나, 수면에 접근할 수도 있다. 후호 중부 양쪽에는 건륭년 강남 수로장을 모방하여 지은' 매매거리' 유적지이다. 뒷산의 건축물은 개그원과 기청헌이 광서년 동안 완전히 재건된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불완전하여, 그해의 규모는 부서진 벽에서만 희미하게 식별할 수 있었다. 유머원, 본명 혜산원은 무석길창원을 모방하여 지은 원중원이다. 전 정원은 수면을 중심으로 수경을 주체로 하고, 연못 주변에는 우아하고 대범한 홀, 당, 건물, 정자, 각 등의 건물이 있으며, 곡랑으로 연결되어 수양버들, 청죽으로 심어져 있다. 수조 북쪽 해안의 바위는 가짜 산이다. 흐르는 물은 뒷호에서 뽑아내어 바위를 따라 하옥근을 통해 연못에 주입한다. 흐르는 물의 딩당탕, 입경 소리가 이 작은 정원에 시적인 정취를 더했다.
[이 단락 편집] [주요 명소]
동궁문구: 이화원의 맨 동쪽에 있습니다. 이 지역은 청조 황제가 정치활동과 일상생활에 종사했던 곳으로 남북조 시대의 인수전, 집, 침실, 대극대, 마당을 포함한다. 인수전의 동궁문은 현재 이화원의 정문이다. 그것은 서쪽을 향해 동쪽을 향하고 있으며, 모든 채색 도안이 상인방의 처마 밑에 그려져 있다. 주사문 여섯 개는 가지런한 노란색 문못이 박혀 있고, 중간 처마 밑에 구룡 편액이 걸려 있고, 위에는' 이화원'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어 광서 황제의 친필 비문이다. 대문 앞 어도의 운룡석조는 두 개의 연극주룡이 조각되어 건륭년 동안 원명원 (안우궁) 유적지에서 옮겨졌다. 그것은 황제의 존엄의 상징이다. 동궁문은 청나라 황후 전용이다.
인수전은 이화원의 동궁문에 있다. 자희태후와 광서황제는 좌당 청정, 외빈을 만나는 대전이다. 본명 진징당 () 은 광서 () 년 동안 중수하여 인수당 () 으로 개명되었다. 동쪽은 7 개의 방이 넓고, 양쪽은 남 북당이며, 앞에는 인수문이 있고, 밖에는 남북 구청실이 있다. 청동용, 봉황, 삼각대는 모두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낙수당 낙수당은 이화원 주택구의 주요 건물이다. 건륭 15 년 (기원 1750 년), 함풍십 년 (기원 1860 년), 광서 13 년 (기원 1887 년) 에 세워졌습니다. 낙수당은 쿤밍호를 마주하고 만수산, 동림인수당, 서림랑을 등지고 있다. 이곳은 공원에서 살고 놀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대전 앞에는 자희가 배를 타고 가는 부두' 낙수당' 이 있다. 검은 바탕의 금횡패는 광서 서예이다. 원내에 목련, 서부 해당화, 모란 등 귀한 꽃나무를 재배하는 것은' 옥당 부귀' 를 뜻한다. 낙수당의 홀에는 왕좌, 어각, 손바닥 팬, 유리 병풍이 있습니다. 좌석 옆에는 청룡꽃이 들어 있는 큰 원반 두 개가 과일 냄새를 맡는데, 그 위에는 복숭아가 아홉 개 놓여 있어 단향을 태우는 데 쓰인다. 웨스트 스위트는 침실이고 이스트 스위트는 탈의실입니다. 실내 자단목 장롱은 건륭 시대의 유물이다. 낙수당 원내에는 청동사슴, 학, 꽃병이 진열되어 있어' 육합태평' 을 뜻한다. 병원의 꽃은 목련, 해당화, 모란 등이다. , 그리고 유명한 꽃 전체 병원, "옥당 부귀" 를 의미합니다. 이곳의 목련은 매우 유명하다. 현재' 초대월도' 앞의 한 그루는 건륭이 남쪽에서 이식한 것이다.
목란당: 목란당은 인수당 남서쪽 쿤밍호 근처에 세워진 삼합원 건물입니다. 본전 목련당은 북조남, 동쪽은 하핀홀, 서쪽은 연꽃향보이다. 동청은 인수당, 서청은 호숫가 부두에 도달할 수 있고, 본전 뒷문은 이운당을 마주하고 있다. 뒷처마에 있는 벽돌담과 두 개의 부속홀이 외부로부터 단절된 것은 이화원의 중요한 역사 유적이다. 광서 24 년 (1898), 자희가 궁중 쿠데타를 일으킨 후 변법을 주장하는 광서 황제가 이곳에 감금되었다. 광서 황제의 침궁입니다.
연극루: 덕화원에서 승덕 피서산장의 인청정, 고궁의 윤창정과 함께 청대 3 대 연극대라고 불린다. 덕과 정원의 극장은 자희의 60 대 생일을 위해 지은 것으로, 자희극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높이 2 1 미터, 이화원에서 가장 높은 불각 다음으로 높다. 극장에는 3 층이 있고, 무대 뒤 화장소에는 2 층이 있습니다. 지붕에는 7 개의 "안뜰" 이 있고 바닥에는 "지하 우물" 이 있다. 무대 바닥에는 우물과 다섯 개의 정사각형 수영장이 있다. 귀신극을 할 때,' 하늘' 에서 내려와' 지하' 에서 나와 무대에 물을 길수 있다.
쿤밍호: 이화원의 주요 호수로 공원 총면적의 4 분의 3, 약 220 헥타르를 차지한다. 남쪽의 앞호수 지역은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연파가 아득하고, 서쪽은 기복이 심하고, 북쪽은 파빌리온 누각이다. 호수에는 서제 () 가 있고, 위에는 복숭아 버드나무 성성 () 이 있다. 이 17 공교가 호수를 가로지르고, 호수의 3 개 섬에도 다양한 형태의 고전 건물이 있다.
만수산 앞산 관광지: 관광지는 두 개의 수직 대비의 축을 위주로 하고, 동서축은 긴 복도로, 남북축은 긴 복도 중간에서 시작되며, 차례대로 배운문, 이궁문, 배운당, 덕혜전, 불광각, 산꼭대기 지혜해입니다. 만수산, 본명 금산, 옹산, 고도109m, 남이쿤명호, 불향각을 중심으로 웅장한 건축군을 형성한다. 동쪽에는' 바퀴 소유',' 만수산 쿤밍호' 비석이 있고, 서쪽에는 오방각, 보운각이 있습니다. 산꼭대기에 올라 쿤밍호의 경치를 내려다보다.
불향각: 만수산천산 중심의 산허리에 사각형 다리 위에 높이 2 1 미터가 있습니다. 그것은 8 면, 3 층, 4 개의 처마가 있는 건물이다. 정자 높이 4 1 미터, 정자 안에는 8 개의 거대한 철자단 옵티머스가 있어 구조가 복잡한 고전 건물이다. 원정 함풍 10 년 (1860) 영국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불태워진 후 광서 17 년 (189 1) 에서 재건축, 광서 20 년 (/KLOC-; 정자는 특별히' 부처님' 을 모시는 데 쓰이는 것으로 황실이 이곳에서 분향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배운전: 만수산 앞의 건물 중앙으로, 원래는 건륭이 어머니의 60 대 생일을 위해 지은 대보은연수전이었다. 자희가 재건할 때 배운전으로 바뀌는 것은 자희가 정원에서 거주하고 생일에 참배를 받는 곳이다. 소운' 이라는 단어는 곽경의 시' 선녀 소운산, 금은대'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선녀가 곧 현산 경각에 나타날 것이라는 뜻이다. 멀리서 보면 배운전, 배운문, 금수교, 이궁문이 일직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배운전은 이화원에서 가장 장관인 건축군이다.
지혜의 바다: 만수산 정상의 종교 건물입니다. 그것은 완전히 벽돌로 지은 무량불사로, 종횡으로 교차된 아치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물의 외층은 모두 정교한 황록색 유리 기와로 장식되어 있고, 윗부분은 소량의 보라색과 파란색 유리 기와로 덮여 있다. 건물 전체가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기세가 웅장해 보인다. 특히 절 외벽에 박힌 천여 개의 유리불이 더욱 특색이 있다. 지혜의 바다' 라는 단어는 불교용어로 부처의 지혜를 바다와 같이 찬양하고 불법은 끝이 없다. 이 건물은 목조 구조와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목재가 없고 모두 석벽돌권으로 만들어졌으며 중도리 내력이 없어' 무량당' 이라고 불린다. 현관은' 무량전' 이라고도 불리는데, 전내에 무량수불을 모시고 있기 때문이다.
긴 복도: 긴 복도는 만수산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어 쿤밍호, 북대 만수산을 마주하고 있다. 동쪽에서 월문, 서쪽에서 장세관, 전장 728 미터, 총 273 개의 방이 있습니다. 중국 원림 중 가장 긴 산책로로 1992 는 세계에서 가장 긴 산책로로 인정받아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갤러리의 모든 들보는 14000 여 점, 산수화조화충, 사람에 대한 전고가 그려져 있다. 그림 속의 인물화는 모두 중국의 고전 작품에서 취재한 것이다.
시방: 청암주, 속칭 시팡으로 알려진 청암선이라는 큰 석주,' 해호 정암' 을 뜻합니다. 이화원 구의 유일한 서양식 건물입니다. 그것의 전신은 명대 원정묘의 방대였다. 건륭 청이원을 지을 때 배로 바뀌어' 석선' 으로 개명되었다. 석선장은 36 미터, 대리석 조각으로 쌓아올렸다. 배의 선체에는 두 개의 층이 있는데, 바닥은 타일 바닥이고, 상단에는 컬러 유리창과 벽돌조각이 있다. 비가 올 때, 배의 꼭대기에 떨어진 빗물은 사각의 빈 기둥을 통과하고 선체의 수도꼭지 네 개를 통해 호수로 배출된다. 이 디자인은 매우 교묘하다.
그림 세계를 여행하다: 그림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만수산 서부의 중요한 풍경 건축물이다. 산을 따라 지은 정면 2 층 정자는 좌우 각 층마다' 아이산'' 가을을 빌린다' 라는 이름을 붙였다. 정자 뒤에는 돌방앗간이 하나 있고, 방앗간 뒤에는' 정휘정' 이 있다. 건물과 건물 사이에 등산 복도가 하나 있다. 산중턱에 위치하여 건축 형식이 다채롭다. 건물, 정자, 복도는 각기 다른 윤곽에 따라 지어졌고, 청산청백은 빨강, 노랑, 파랑, 녹색 유리 기와로 덮인 건물 그룹을 둘러싸고 있어 중국 산수화처럼 보인다.
귓바퀴 전: 원래 건륭황제가 어머니를 위해 연극을 보기 위해 지은 것이다. 그것에는 2 층 무대가 있다. 옛사람들은 늘 황달의 소리로 음악의 아름다움을 비유하기 때문에, 따라서' 귓바퀴 홀' 이라고 불린다. 함풍십 년 (1860) 은 영국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소실되어 광서년 동안 재건되었다. 덕과 원극이 완공되기 전에 자희는 늘 이곳에서 연극을 보고 연회를 즐겼다. 현재 이정 식당은 궁정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되었으며, 100 명의 국가원수와 정부 정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정 식당은 유명한 궁중 음식점이다. 구리 소와 17 공교
17 공교: 쿤밍호에 위치해 동제방과 남호도 사이를 날고 제방도를 잇는 것은 정원에서 가장 큰 석교입니다. 석교는 폭이 8m 이고 길이 150m 이며 17 다리 구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석교 양쪽의 난간에는 크기가 다르고 형태가 다른 돌사자 500 여 마리가 조각되어 있다.
구리 소: 구리 소는 쿤밍호 동해안에 있고, 17 공교동 교두보 북쪽에 있습니다. 1755 구리로 주조하여' 금소' 라고 불린다. 구리 소는 홍수를 억제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동정 (보운각): 동정은 중국에서 가장 정교하고 육중한 구리 주물 중 하나입니다. 불향각 서쪽의 오방각 안에는 4 미터 높이의 한백옥받침대가 세워져 건륭년, 높이 7.5 미터, 무게 207 톤이다. 사방은 모두 마름모꼴의 부채이다. 구리로 만들어졌지만 완전히 나무틀 구조에 따라 만들어졌다. 동쪽, 남쪽, 서쪽에는 각각 문이 있고, 북쪽에는 네 개의 격자문, 여덟 개의 격자창이 있다. 문과 창문의 체크선에는 마름모꼴의 체크 선심이 있고, 커튼틀의 윗부분에도 체크 선심이 있으며, 모든 체크 선심은 안팎이다.
문창각: 문창각은 이하현 쿤밍호 동제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래는 성관이었는데, 청이원의 대문 중 하나였다. 기존 탑은 청건륭 15 년 (1750) 에 건설되어 광서년 (1875- 1908) 에 재건되었다. 성두의 네 모퉁이 복도는 평면상' 사람' 자 모양으로 되어 있고, 가운데에는 3 층 정자가 있다. 가운데 1 층에는 문창제 동상과 선동상이 모셔져 있고 옆에는 청동 노새 한 마리가 놓여 있어 특색이 있다.
문창서원은 문창각의 동쪽에 위치해 있다. 문창서원 박물관은 중국 고전 원림 중 규모가 가장 크고 등급이 가장 높은 문화재 전시관이다. 관내에는 청동기, 옥기, 도자기, 금은, 죽목각, 칠기, 가구, 서화, 고서, 법랑, 시계, 기타 등을 포괄하는 6 개의 특집 전시장이 설치되어 있다. 이화원 구의 특정 왕실 환경으로 인해, 이 예술품들은 당시 최고의 공예 수준을 대표하였으며, 많은 진품들은 당시 국가의 중량기였다. 진전은 박물관에서 청정한 생활용품도 좀 샀다.
뒷산 뒷호 관광지: 이화원의 최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이 적고, 숲이 울창하고, 산길이 구불하고, 그윽하고 조용하며, 앞산의 장려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강남수향의 특색을 지닌 티베트식 건물과 쑤저우 거리 한 조는 배치가 치밀하고 각각 재미가 있다.
4 대 주: 4 대 주는 만수산 중부에 위치해 한장건축물이다. 이 관은 20,000 평방미터를 차지하여 산세로 인해 현지에서 건설되었다. 그 앞에는 수염미산의 영계 (현재 플랫폼으로 바뀜) 가 있고, 양쪽에는 3 미터 높이의 고전 건축물, 뒤에는 항연종은각, 절과 사찰의 주체 건물이 있다. 그것은 불국세계를 상징하는 4 대 대륙인 동승신주, Xi 우호주, 남산천, 북거여주, 다른 형태의 탑으로 지어진 8 개의 작은 대륙으로 둘러싸여 있다. 남, 서남, 동북, 서북에는 4 개의 라마탑이 있는데, 불경 중의' 사지' 를 대표한다. 탑에는 불경의' 13 일' 을 나타내는 13 층 고리' 상륜' 이 있다. 이 탑은 독특하고 장엄하며 아름답다. 4 대륙과 8 대륙 사이에는 두 개의 울퉁불퉁한 플랫폼이 있는데, 하나는 플랫폼을 대표하고, 하나는 일본식 플랫폼을 대표하며, 일월이 부처를 둘러싸고 있는 조화로운 정원을 상징한다.
개그원: 개그원은 만수산 동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남방원림 풍격을 지닌 독립원림이다. 청이원은 본명 혜산원으로 무석혜산공항원을 본떠서 지은 것이다. 가경은 16 년 (18 1 1) 리모델링을 한 후' 조화원' 으로 이름을 바꿨다 정원에는 13 개의 정자, 대, 당, 각각이 있는데, 수백 개의 복도와 5 개의 다리가 서로 다른 형식으로 연결되어 있다. 공원 남동쪽 모퉁이에 석교가 하나 있는데, 교두석광장에는 감룡이 쓴' 지어교' 라는 글자가 있는데, 장자와 혜자가' 추수성' 에 관한 논쟁에서 취재한 것이다.
쑤저우가: 강남수향을 모방하여 뒷호 양안에 세워진 무역가입니다. 청이원 시대에는 기슭에 옥기고품점, 실크점, 과자점, 찻집, 금은악세사리점 등 다양한 가게가 있었다. 점원은 모두 태감과 여종 차림이다. 황제는 운이 좋아서' 열기' 를 시작했다. 뒷호수 기슭에 있는 수십 개의 점포가 1860 에서 외국 열강에 의해 불타버렸다. 지금의 경관은 1986 재건된 것이다.
[여행 정보]
중국어 텍스트 내용:
북경의 이화원은 아름다운 공원이다.
이화원의 대문에 들어가 본전을 우회하여 유명한 현관, 붉은 페인트의 기둥, 녹색 페인트의 난간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이 복도는 길이가 700 여 미터로 273 개의 방으로 나뉜다. 각 방의 문지방 위에는 사람, 꽃, 풍경을 묘사한 각양각색의 그림이 있다. 수천 폭의 그림 중 두 폭의 그림이 같지 않다. 산책로의 양쪽에는 꽃과 나무가 가득 심어져 있다. 이런 꽃이 시들기 전에, 그 꽃은 또 피어날 것이다. 미풍이 왼쪽의 쿤밍호에서 불어오니, 사람을 상쾌하게 한다.
긴 복도를 지나서 너는 만수산 기슭에 도착했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팔각보탑 모양의 3 층 건물이 산중턱에 우뚝 솟아 있고, 노란 유리와 기와가 반짝 빛났다. 이것이 바로 불광각이다. 아래 줄의 으리으리한 궁전이 바로 배운전이다.
만수산을 오르고 불각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다. 이화원의 대부분의 경치는 너의 눈앞에 있다. 울창한 나무는 황록유리 기와 지붕과 성홍의 궁벽 아래에 가려져 있다. 바로 앞에 쿤밍호는 거울처럼 고요하고 벽옥처럼 푸르다. 유람선과 화환이 천천히 호수를 미끄러져 거의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동쪽으로 바라보니 고탑 몇 개와 도시의 백탑이 희미하게 보인다.
만수산에서 내려오면 쿤밍호이다. 곤명호는 긴 제방으로 둘러싸여 있다. 제방에는 풍격이 각기 다른 돌다리가 몇 개 있고, 양쪽에 무수한 버드나무가 심어져 있다. 호수 중심에 섬이 하나 있다. 멀리서 보면 섬은 녹색이고 궁전의 한 구석이 수풀에 노출되어 있다. 관광객들은 긴 돌다리를 건너면 섬에 놀러 갈 수 있다. 이 돌다리에는 17 개의 다리 구멍이 있는데, 이를 17 공교라고 한다. 다리 난간에 수백 개의 돌기둥들이 있고, 모두 작은 사자가 조각되어 있다. 이렇게 많은 사자의 자세는 모두 다르다. 둘 다 똑같지는 않다.
이화원은 곳곳에 아름다운 풍경이 있어서 나도 말할 수 없다. 자세히 참관할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 단락 편집] [이화원-세계문화유산]
중국어 이름: 이화원
영어 이름: 이화원
승인 시간: 1987
유산 유형: 문화유산
세계유산위원회는 베이징 이화원이 1750 년, 1860 년 전쟁에서 심각한 손상을 입었고, 1886 년 본지 수리를 했다고 평가했다. 파빌리온, 산책로, 홀, 사원, 다리, 자연 산, 열린 호수, 조화로운 예술, 중국 조경 건축의 걸작입니다. 이화원은 베이징 서북교에 위치하여 풍경이 수려하여 본명 청이원으로 불린다. 서기 1750 년에 세워진 것은 중국의 마지막 봉건성세인' 강건성세' 이다. 1860 제 2 차 아편전쟁, 청이원은 영국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소각되었다. 1886 년 청정부는 해군 군비 등을 지원해 재건했으며, 2 년 후 이화원으로 이름을 바꿔 자희태후의 만년 거주지로 삼았다. 그 이후로 이화원은 자금성 이외의 청말 최고 통치자의 가장 중요한 정치 외교 활동 센터가 되었으며, 중국 근대사의 중요한 증거이자 많은 중대한 역사적 사건이 발생한 곳이다. 1898 년 광서황제는 이화원 인수전에서 유신 사상가 강유웨이를 만나 변법사항을 물었다. 변법이 실패한 후, 광서는 오랫동안 정원의 목란당에 감금되었다. 1900 년,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했고, 이화원은 다시 약탈당했고, 청정부는 1902 년에 재건되었다. 청나라 말년에 이화원은 중국 최고 통치자의 주요 거처가 되었으며, 자희와 광서가 이곳에 앉아 칙령을 내리고 외빈을 만났다.
[이 단락 편집] [이화원의 문화 환경]
여러 해 동안 이화원 관리는' 문화 건립원' 을 목표로' 일령오감 6 류' 의 기업문화를 목표로 직원을 이끌고 문화적 내포를 깊이 파고 이화원의 보호, 관리, 연구를 대대적으로 추진하며 경경, 산수수계, 고문화유적, 식물 경관을 핵심보호 내용으로 하는 완벽한 이화원 보호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개혁개방 이후 이화원은 건설과 보호의 속도를 가속화했다. 4 대륙, 쑤저우 거리, 경명루, 연녕당, 농경도 4 개 명소를 거액을 투입해 주변 환경 개조에 적극 참여해 이화원의 역사인문환경을 이어갔다. 문화유산의 무결성과 진실성을 회복하고 국내 원림시스템에서 가장 선진적인 문창서원 박물관을 지었다.
196 1 년 3 월 4 일 이화원은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1998 65438+2 월 2 일 이화원은 풍부한 역사문화축적, 아름다운 자연환경경관, 뛰어난 보호관리 업무로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돼 세계 주요 문명 중 하나인 강력한 상징으로 꼽혔다. 최근 몇 년 동안 이화원은 많은 영예로운 칭호를 받았다. 예를 들면 첫 번째 전국 문명 관광지 시범점, 첫 번째 전국 정신문명 건설 선진 단위, 첫 번째 국가 AAAA 급 명승지. 2000 년 국제 표준화 ISO9000 및 14000 품질 및 환경 관리 시스템 인증을 순조롭게 통과하여 이화원의 관리, 보호 및 연구가 규범화, 과학화, 법제화의 관리 궤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