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이 프로젝트 자체는 규모가 크지 않지만, 단지 간단한 쇼핑몰 같은 작은 절차일 뿐이다. 기본적으로 모든 제품 기능 아키텍처는 비즈니스의 실제 요구 사항에 따라 구축됩니다. 그래서 애플릿 자체에 대해서는 군더더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쇼핑몰 프로젝트를 처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 이 문서에서는 프로젝트에서 발생한 문제와 주의가 필요한 사항을 주로 요약합니다. 동종 제품을 처음 담당하는 학우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위챗 애플릿의 지불 프로세스는 사용자 지불->; 위챗 지불 인터페이스 호출-> 지불 주문 생성->; 지불 결과 인증 및 반환-> 지불 상태를 업데이트합니다 (그림 참조).
위챗 공식 문서, 관련 링크는 문 끝에 있다. 관심 있는 학생은 스스로 연구할 수 있다.
-응? 실제 테스트에서 사용자가 주문을 하고 성공적으로 지불한 후 관리 백그라운드에서 위챗 콜백을 받지 못할 확률이 있습니다. 이때 클라이언트는 지불이 성공했다는 것을 표시하고 마케팅 담당자 측 (관리 백그라운드) 은 주문이 지불되었음을 표시합니다.
-응? 내부 통신을 통해 우리는 클라이언트에 성공적으로 지불했지만 상가측에서 콜백을 받지 못한 주문은 제한된 횟수 (또는 지정된 시간) 동안 예정된 작업으로 반복적으로 콜백을 요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경우 작은 확률 이벤트이므로 위 조건을 초과하여 위챗 콜백을 받지 못하면 주문이 예외 주문 목록으로 들어가 스테이션 내 편지에 의해 통보됩니다. 손으로 처리하다.
-응? 재고를 잠그는 두 가지 일반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① 주문이 생성된 후 해당 재고를 잠그고, 해당 시간 내에 지불이 실패하면 재고를 재발송합니다. ② 주문이 생성될 때 재고를 잠그고 지불이 성공한 후에야 재고를 잠급니다.
-응? 이 애플릿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업무측은 친구의 악의적인 잠금에 대해 우려하여' 지불 성공 후 재고 잠금' 의 두 번째 방법을 채택했다. 하지만 두 번째 방법은 잘 팔리는 상품 지불이 실패하는 장면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
-응? 예를 들어, 상품 재고가 "1" 인 경우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주문을 하면 여러 사용자가 성공적으로 지불할 수 있지만 위챗 지불 콜백을 처음 받은 사용자 계정만 남은 재고를 잠글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성공적인 주문을 지불하면 재고가 부족해 환불 프로세스에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응? 이 경우 시스템은 환불의 문자 메시지 알림에 이 상황으로 인한 환불을 텍스트로 설명해야 합니다.
-응? 클라이언트가 환불을 신청하면 주문은 "환불 진행 중" 이 됩니다. 이 시점에서 주문에 해당하는 소비 코드는 제대로 사용 (반제) 되지 않습니다. 고객이 환불 기간 동안 소비자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주문 상세 정보 페이지의 "환불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 관리 배경에서 환불을 요청하는 주문을 검토할 때 해당 운영자가 거부 사유를 기입해야 합니다 (선택적). 환불이 실패하면 주문은' 사용 대기 중' 이 되며 사용자는 계속 사용하거나 다시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응? 여기서 유의해야 할 점은 사용자가 "환불 실패" 하면 애플릿에 사용자의 환불 기록을 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응? 상가에서는 상품이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① 상품의 일일 재고와 가격은 독립적이며 서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 (예: 호텔방, 여행선 등). ) ② 일정 기간 동안의 재고는 총 재고 (예: 선물, 입장권 등) 입니다. ), 하지만 가격은 매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다른 상품에 대해서는 재고와 가격 설정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응? 일일 가격과 일일 재고 (필요한 경우) 를 더 잘 관리하기 위해 달력 뷰로 상품 가격, 재고 및 취소 규칙을 관리합니다. 이하 약칭 "연대표" 입니다.
2.5. 1 일 재고 상품 취급 방법
-응? 일일 재고를 설정해야 하는 상품의 경우 상품을 생성할 때 일일 BOM 의 관련 필드를 초기화하는 표준 재고, 표준 가격 및 기본 취소 규칙을 설정해야 합니다.
-응? 제품의 일일 재고 정보, 일일 가격 및 일일 취소 규칙은 제품이 생성된 후 일일 BOM 에서 수정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제품 작성이 완료되면 제품 세부내용 페이지의 해당 필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는 일일 목록의 관련 정보만 수정/일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5.2 일반 재고 상품 처리 방법
-응? 일일 재고를 설정할 필요가 없는 상품의 경우 상품을 만들 때 설정한 재고는 상품의 총 재고이며 상품 상세 정보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성공적으로 생성된 후에는 제품 상세내역 페이지에서 표준 가격 및 기본 취소 규칙 필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가격 및 취소 규칙과 같은 정보는 일일 목록에서만 수정/일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6. 1 소비자 코드 반제
-응? 소비코드는 사용자가 애플릿측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얻은 관련 사용증명서이다. 사용자가 오프라인 사용 장소로 가져가려면 소비코드를 로그아웃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응? 반제에서 발생하는 주요 문제는 반제 후 자동으로 수행되는 일련의 작업입니다.
-응? 예를 들어 반제 후 보너스, 쿠폰 등 권익은 판촉원에게 자동으로 지급된다. 실제 운영에서 오류 반제, 악의적 반제, 반제 후 사용자가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경우를 감안하면 소비 코드 반제 후 당일 24 시 이전에 주문 반제를 취소해야 합니다.
-응? 사용자 경험을 위해, 주문 미반제 후 시스템에서 발급한 보너스, 쿠폰 등의 지분이 무효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관련 지분 발행 시간을 반제 당일 24 시 이후에 지급하도록 조정하여, 위에서 언급한 취소 작업으로 인한 일련의 문제를 방지합니다. (당일 상쇄된 주문은 24 시 이후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소비 코드 만료
-응? 시스템에서 각 상품의 주문은 적시성이 있으며 지정된 시간이 지나면 해당 주문에 대한 소비 코드가 "만료" 됩니다. 상인의 실제 이익과 사용자 경험에 대한 고려로 인해 상인이 허용하는 경우 납기 경과 주문은 여전히 백그라운드에서 정상적으로 반제될 수 있지만, 반제시 강력한 ID 및 2 차 확인의 형태로 운영자에게 주문이 연체되어 계속 반제되는지 여부를 상기시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응? 관련 권익 (쿠폰 보너스 등. ) 일반에게 정상적으로 발급되는 연체 주문 반제는 영업부의 실제 상황에 따라 계획해야 한다. 이 애플릿의 오프라인 점포는 프로모션 단계에 있기 때문에 주문이 연체된 후에도 해당 지분은 여전히 홍보인에게 정상적으로 분배됩니다.
-응? 쇼핑몰에서는 사용자에게 상을 주는 행사가 있을 것이다. 사용자가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보너스를 추출할 수 있다. 위챗 애플릿에서 위챗 상인 이체를 통해 현금화 관련 기능을 실현하다. 그러나 실제 작업에서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경우로 인해 때때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2.7. 1 플랫폼 계정 금액이 부족합니다.
-응? 만약 현금을 인출한 후 상가 위챗 상가 계좌 자금이 부족하면, 사용자가 현시 인출에 실패하게 된다. 사용자 경험과 기업 이미지로 볼 때' 플랫폼 계정 금액 부족' 으로 인한 현금 인출 실패 상태는 클라이언트와 동기화되지 않고 관리 배경에서 스테이션 내 서신이나 담당자 문자 알림으로 통지됩니다. 관리자는 예외 주문 모듈에서' 현제 실패 주문' 을 보고 금액이 부족한 주문을' 재현금' 할 수 있다.
-응? 클라이언트는 관리자가 백그라운드에서 수행하는 "재렌더링" 작업에 대해 알지 못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2.7.2 렌더링 인터페이스 오류입니다.
-응? 현금 인출 (이체) 인터페이스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가장 직관적인 표시 형식은 지급 센터의 이체 주문 상태가 항상' 이체 중/미확인' 으로 표시되는 것으로, 주문 생성일로부터 매일 타이머가 5 회 현금 인출 (이체) 기능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주문이 여전히 이전 중/미확정 상태인 72 시간 (3 일) 이 넘으면 해당 주문이 예외 주문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역내 서신이나 담당자 문자 알림의 형식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관리자는 예외 주문 목록에서 주문을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응? 사용자 로그인이 만료 된 후 얼마나 오래 다시 로그인해야합니까? 이것은 사실 간과하기 쉬운 작은 문제이며, 각 제품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분석해야 한다. 여기는 단지 언급할 뿐이다. 디자인 기능에 특별한 수요가 있다면 따로 언급해 주세요 ~
-응? 이상은 쇼핑몰 종목에서 직면한 몇 가지 문제이다. 이러한 문제들은 모두 비교적 기초적일 수 있지만, 모두 내가 실제 상황에서 주도면밀한 점을 고려하지 않았거나, 개발 과정에 들어간 후 변화한 점이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관련 정보: 위챗 애플릿 지불 비즈니스 흐름도: /wiki/doc/api/wxa/wxa_api.php? 장 = 7 _ 4& 지수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