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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 민속풍습

산둥의 민속풍습

산둥의 민속풍속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 민속 및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산둥에는 일찍이 신석기 시대부터 식기, 의복, 화장 등 동이 문화를 반영한 ​​민속 풍습이 많이 존재했습니다.

장식품, 생산 도구, 성인 의례, 결혼 형식, 무덤 유형, 토템 숭배, 산수 신앙 등은 모두 선사시대 산둥 민속 풍습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상나라와 주나라, 특히 제나라와 여나라의 봉건 통치 이후 산동에는 여러 나라의 풍습이 다른 상황이 있었는데, 공자가 형성되면서

맹자의 이론, 기(齊)와 여(魯)의 예절이 점차 확립되면서 국가의 전반적인 이미지가 확립되었다. 이후 '의례'를 핵심으로 하는 산둥 민속풍속은 봉건사회 전체에서 지배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 민속풍속을 평가하는 것

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국가와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제나라와 루족 민속의 역사적 차이는 이후 산동 민속의 지역적 차이와 복잡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은 민속의 형성과 발전을 효과적으로 보여 준다. 변화는 특정 시대의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관련 조건은 종종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Jiang Shang은 Qi를 통치하고 "풍습으로 인해 예의를 단순화"하는 정책을 채택했습니다. 따라서 Qi의 관습은 Dongyi의 문화적 전통을 계승했으며 Zongzhou 예절 시스템에 덜 얽매였습니다.

상업을 촉진하고 근로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덕을 존중하고 공덕을 기리는 행위는 상품 경제에 더 가깝습니다. 루수는 원래의 문화적 전통을 주례로 대체하려고 했습니다.

기본을 고수하고 도덕을 억제하며 의례를 숭배하고 교육을 강조하며 자연 경제에 가깝습니다. 제나라와 여나라의 풍속은 위와 같이 다르지만

모두 동이문화의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둘 다 예절과 정의를 민간사상과 민간행위의 핵심으로 삼는다.

기의 예법 여나라에서는 관습을 바꾸기 위해 예법을 사용했고, 방법의 차이가 기본 내용의 일관성을 바꿀 수는 없었다. 이 시기에 등장한 유교와 맹자는 민속을 비롯한 산둥성의 계승과 문화에 있어서 큰 규범적 역할을 담당하였다. 공자는 "기가 노로 바뀌고, 노가 도로 바뀌었다"고 말했는데, 이는 이 시기 산둥 민속문화의 기본 요약이다.

진한나라가 통일된 후, 특히 한나라의 무제(吳帝)가 '유교를 전수존중'한 이후에는 공자와 맹자의 유교가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산동의 민속풍속은 유교의 영향을 받아 더욱 통일되어 하나의 전통으로 형성되었다.

이 기간 동안 여러 왕조의 변화와 다양한 민족 문화의 통합이 있었지만 예절을 핵심으로 하는 민속 문화 전통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 근대에 들어 봉건사회가 쇠퇴하고 서구문화의 영향을 받아 산동민속은 현대화를 향해 진화하기 시작했다. '5.4운동' 이후, 특히 항일전쟁이 시작된 이후 산둥혁명기지가 건립되면서

봄바람처럼 새로운 풍속이 생겨나고 발전하게 되었다. 산둥 땅을 가로질러 불어와 사람들의 삶의 모든 면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몽산 지역의 춘절 대규모 연극 공연은 여전히 ​​혁명기지 지역의 전통을 따르고 있으며, 젊은 여성들을 '문해반'이라고 부르는 풍습마저도 예전과 변함이 없다.

신중국 건국 초기, 당과 인민정부의 지도 하에 광범한 대중은 관습을 깨고 새로운 조류를 확립했습니다.

새로운 트렌드와 새로운 패션이 점차 형성되어 산동의 경제와 사회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했습니다. 1978년 중국 공산당 제11기 3차 전체회의 이후

개혁 개방이라는 새로운 상황 하에서 산둥성의 경제, 사회 생활은 급격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신민속 현상은 끝없이 등장하며 시대적 풍미가 강하다. 동시에 당과 인민정부는 사회 환경 정화를 위한 다양한 조치를 취해 사회의 나쁜 봉건 습관이 일부 부활하는 데 대응해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산동 민속풍속은 다양한 조건의 영향을 받아 고유한 다양성과 지역성을 보여준다.

산둥성 배후 지역

난(Nan), 칭저우(Qingzhou), 타이안(Ta'an), 옌저우(Yanzhou)는 고대부터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6대 의례에는 정기적인 축제와 음식, 의복, 주거, ​​교통에 대한 정기적인 제도가 있으며, 이는 주변 지역에 대한 전형적인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산동민속의 대표자로 이 지역의 취푸와 조청은 공자와 맹자의 고향입니다. 태안에는 5대 산 중 첫 번째 산인 태산이 있어 민속 풍습이 특히 독특합니다. 공자와 맹자 가문의 풍습은 지역에만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니라 국내외로 널리 퍼졌습니다.

유교적 가문의 풍습, 조상숭배, 혼례와 장례, 명절 풍습, 음식, 의복, 주거, ​​교통 등은 명문가의 풍속을 대표하는 것들이다.

태산은 모든 왕조의 황제들이 선(禪)으로 모셔진 곳이자, 사람들이 신을 숭배하기 위해 산에 가는 곳이기도 하다.

이 도서관은 민속 관광 자원 개발의 중심지이기도합니다.

동해안 지역에서는 어업 풍습과 장사하러 나가는 풍습이 가장 두드러진다. 가장 대표적인 어촌으로는 일조(日臺), 영성(龍cheng), 봉래(彭來), 창다오(長島)가 있다. 봉래(Penglai), 용구(황현), 라이저우(예현) 해안 지역 주민들은 "제나라 사람들은 이윤 추구를 좋아한다"는 전통을 따랐으며, 장사하러 나가는 풍습은 시대를 거쳐도 쇠퇴하지 않았습니다. Peng, Huang, Ye의 "상인"은 중국 동북 지역에서 큰 영향력을 가질뿐만 아니라 베이징, 천진, 상하이 및 기타 지역에도 발자국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동 남동부의 이몽산(Yimeng Mountain) 지역에서는 고대 문화가 더 일찍 시작되었으며 산악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많은 전통 민속 현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기간에 형성된 일련의 좋은 풍속은 신중국 건국 이후 더욱 계승되었다.

산둥 남서부와 산둥 서북부는 황하의 충적 평야이다. 민속 행사는 고대 황하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오페라, 음악과 춤, 민속 공예(종이 자르기, 자수 등) 등이 모두 나라와 세계로 퍼져 나갔습니다.

산동의 도시민속풍속도 독특한 시리즈를 형성할 수 있는데 그 종류도 다양하다. 지난은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도시입니다.

오래된 거리, 유서 깊은 브랜드, 고대 풍습이 곳곳에 있습니다. 샘과 호수가 동시에 있는 도시입니다. 북부 국가와 장강 남부의 스타일은 세계적으로 독특합니다. 칭다오는 지난 세기에 걸쳐 생겨난 신도시로, 현대적인 도시의 분위기가 가장 강하다.

옌타이시의 발전은 명나라의 방어 도시에서 시작되었으며, 근대에 이르러 주변 마을이 점차 도시 지역에 편입되는 등 옌타이의 특성을 가장 잘 보여준다. 도시와 농촌의 통합, 지역과 해외의 공존.

한 지역의 특산품과 특별한 기술이 그 지역의 독특한 풍습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옌타이는 그 지역의 독특한 풍습으로 이어집니다. 사과의 고향, 라이양은 배의 고향, 비청은 복숭아의 고향, 더저우와 창러는 수박의 고향, 러링과 우디는 대추의 고향, 장추는 녹색의 고향입니다. 양파, 창산은 마늘의 고향, 허쩌는 모란의 고향, 라이저우는 장미의 고향

핑음은 장미의 고향, 핑이는 인동덩굴의 고향 등입니다. ., 모두 지역 특산품과 관련된 민속 활동을 형성했습니다.

포도주 만들기, 판매 등 특별한 기술로 인해 형성된 풍습

란링진, 안추진, 지모시, 양구 동아, 고대 평음에서는 당나귀 가죽 젤라틴을 만드는 풍습, 치샤, 무핑, 루샨 등지에서는 누에를 기르고 명주 누에고치를 엮고 누에 번데기와 나방을 먹는 풍습, 창이, 복싱, 린이 등에서는 청사진을 인쇄하고 입는 풍속 장소 가샹 등 지역에서 유색 나염천을 인쇄하고 착용하고 사용하는 풍습, 웨이팡, 핑두, 가오미, 양구 장추진,

요청, 회민청하진 목판을 인쇄하고 판매하고 게시하는 풍습 사람들 사이의 새해 사진, Gaomi Niejiazhuang, Linyi Chuzhuang,

Cangshan Xiaoguo, Huimin Henan Zhangyu Torchli, Shenxian 및 기타 지역 점토 장난감 예술가의 예술 풍습, 나무 장난감 예술가의 예술 풍습 Juan Tancheng Liu 가문의

취푸의 일반 문자 조각 예술가의 예술 풍습, Heze의 반죽 조각 예술가의 예술 풍습

Jimo, Jiaonan, Fushan, 등. 땅에 과일 주형을 조각하는 대중적인 풍습과 과일 주형은 모두 지역적 특성이 강합니다.

산둥민속문화는 이민, 교통, 해외취업 등의 이유로 고대부터 현재까지 지역 간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민속 관습의 진화, 흡수와 개방의 형성.

이민이 가져온 민속문화는 산동 민속풍습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명나라 초기에는 '농촌 확장' 정책이 실시됐는데, 당시 산동의 많은 현은 홍무 2년부터 영락년까지 '농촌 확장'으로 분류됐다. 이민자의 이주

산시성 홍동현의 큰 메뚜기나무는 산둥성 더저우, 빈저우, 랴오청, 타이안, 허쩌, 지닝 지역으로 이동했으며, 일부는 중국에서 동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빈저우 지역. 이런 식으로 산시성 이민자들은 산둥성 거의 전역에 퍼져 있습니다. "내 조상이 어디 있는지 물어봐? 산시성 홍동의 큰 메뚜기 나무"라는 노래는 20세대가 넘는 산둥성 사람들에게 퍼지고 있습니다. 산시 풍습은 여전히 ​​산둥 주민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차가운 음식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불을 먹지 않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는 춘추 시대에 진 왕조의 충성스러운 장관인 지에 자투이(Jie Zitui)를 기념하기 위한 것입니다.

콜드 푸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사람들이 만든 국수 옌은 '즈투이 옌'이라고도 불립니다. 산둥성 서북부의 여러 현 주민들의 대부분은 명나라 초기에 직예성 자오창현(현재의 허베이성)에서 이주해 왔습니다. >그들이 살고 있는 Zaoqiang현에서는 새해 그림, 점토 장난감 및 기타 민속 예술품이 여전히 Zaoqiang 스타일과 유사합니다.

명나라 초기에는 쓰촨성에서 산둥성으로 이주한 이민자들의 대부분이 라이저우(Laizhou)에 집중되어 있었기 때문에 라이저우의 풍습은 동부 이웃 지역의 관습과 다릅니다

. 황하 하구 근처의 리진 현과 컨리 현에서는 근대에 와서 공식적으로 조직된 이주민과 자발적인 이주민이 여러 차례 발생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주민들이 민속 문화를 융합하는 다양한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Kenli는 원래 Lijin에 세워졌으며 거의 ​​모든 토지가 지난 100년 동안 황하에서 가져온 토사로 형성되었습니다. Lijin의 토지 개척자들은 이곳을 "Kenliwa"라고 불렀습니다. 매립 후의 장소는 현재의 건리현 부근이었는데, 그 풍습은 리진의 풍습과 같았고, 황무지를 개간한 사람들은 대부분 서광(壽廣)과 광요(廣老)에서 왔다. Shouguang의 풍습은 황하 하구 근처의 Shouguang과 유사합니다.

1935년 정부는 홍수 피해자를 Dongping, Liangshan, Pingyin, Yanggu 및 기타 지역에서 이주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책은 산동 남서부의 풍습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1960년대 성리유전이 개발되자 수만 명의 노동자들이 가족과 함께 황하 하구로 와서 원래 동영촌에 동영시를 건설했다. ,

이로 인해 동영은 쓰촨성, 산시성, 동북부 풍습이 현지 풍습과 공존하는 곳이 됐다.

산동성 더저우, 린 등 원, 명, 청 시대에 번성했던 북경-항주 대운하의 부두 마을

청나라, 동창(현재의 요성) ), Zhangqiu, Da'an Shan, Jining, Nanyang, Taierzhuang 등은 북쪽에서 남쪽으로의 수운의 영향을 받으며 그들의 관습은 산동의 다른 지역과 매우 다릅니다. 대부분의 마을에는 대나무 골목이 있는데, 강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나무 직조 상점이 밀집되어 있으며, 거리에는 찻집이 자리잡고 있으며, 상점 배치, 차 판매 및 차 마시는 풍습은 강남 찻집과 거의 같습니다.

Jining의 Yutang Sauce Garden은 Suzhou에서 운하를 따라 이전했으며 제품은 여전히 ​​Jiangnan의 풍미를 유지하고 있으며 여전히 "Gusu

Old Store"라는 간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린칭의 하다 직조는 라마승들이 운하를 따라 베이징으로 여행하면서 번성했습니다. 장강 남쪽에서는 화장실을 지참금으로 사용하는 풍습이 동창 운하를 따라 있는 일부 마을에서 성행하고 있습니다.

구직활동을 통해 이루어진 민속문화 교류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관동으로 이주한 역사적 산동인이다. 산둥성

관동으로 이주하는 산동성 사람들은 대략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기근을 피해 가족과 함께 중국 동북부의 농촌과 산림 지역으로 이주하는 것입니다. 통칭 "선택의 여지 없이 강제로 관동으로 이주""; 한 유형은 산동 출신이지만 평생 동안 동북 지역에서 사업을 해왔으며 흔히 "거주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그들은 산동의 풍속을 북동쪽으로 가져왔고, 동북의 풍속을 다시 산동으로 가져왔습니다. 장기간의 교류로 인해 두 곳의 민속문화는 많은 유사성을 가지게 되었으며, 특히 대머리고래 설화, 인삼 설화 등 같은 내용의 설화도 널리 유포되고 있다. 산둥성과 중국 동북부에서. 산동 풍습은 중국 동북 지역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으며, 그 중 자오둥(Jiaodong)이 가장 두드러집니다. 만주의 고향인 장백산에는 설날에 콩가루를 넣어 등불을 찌는 풍습이 있는데, 그중에는 창고 모양의 등불이 있는데, 등불을 찌면 물이 보인다. 내년의 매월 가뭄을 예측하기 위해 "달"의 증기. 이 풍습은 장백산 일대에서는 거의 사라졌으나 영성(龍cheng)과 문등(文陵) 지역 사람들 사이에서는 계승되어 왔다.

산둥성 민속연구는 일찍부터 시작돼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5·4운동 당시 북경대학교는 '발라드'를 창설하고

전국 각지에서 기부를 요청했다. 당시 산둥성 사람들은 이에 호응해 수십 편의 산동민요를 모아 '발라드'로 출판했다. "

1930년대에는 또 다른 누군가가 '산동 민속 어린이 게임'과 같은 책을 수집하여 출판했습니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기간

혁명기지 지역의 군인과 민간인들은 다양한 형태의 민속문학과 예술을 활용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는 작품을 많이 창작했습니다. >

군인과 민간인의 혁명적 열정을 고취시키는 데 사용되었으며 한동안 유행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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