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는 휴대폰에서 최신 가장 핫한 스포츠 활동, 대회 및 제품만 이해하고 체험하면 스포츠 소비 체험이 더욱 풍부해진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전 세계의 스포츠 팬들과 교류할 수 있고 웨이보에서 스포츠 스타와 교류할 수 있어 더욱 참여감이 있다. 인터넷+'의 심층 응용과 융합으로 스포츠 활동이든 스포츠 제품이든 스포츠 업계의 마이크로스포츠 플랫폼 분류가 더욱 정교해졌다.
예를 들어 스포츠 경기의 농구는 NBA, CBA, WNBA, WCBA, 이탈리아 농구, 프랑스 농구, 독일 농구, 서양 농구로 나뉜다. 사용자가 보고 싶은 경기를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이런 정교한 플랫폼 분류로 스포츠 취미가 다양해진 팬들이 잇달아 각 플랫폼으로 몰려들어 인터넷과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하며 대중의 스포츠 열정을 크게 움직였습니다.
수제 스포츠 프로그램과 IP 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미래 산업 발전의 주류가 될 것이다. 인터넷+'와 스포츠 산업의 심도 있는 융합으로 유량을 유지하기 위해 스포츠 기업들은 스포츠 산업 체인의 핵심 IP 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스포츠 IP 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풍성하게 하고 확장함으로써 IP 의 질을 높이고 자신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자체 제작 스포츠 프로그램의 스포츠 IP 는 이미 어느 정도 호평과 유량을 받아 상당한 사용자 집단을 형성하고 있어 비교적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저비용, 경압력 결합 인터넷의 자제 방식이 향후 스포츠 산업 발전의 주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인터넷 플러스 스포츠 산업' 의 발전은 완벽한 정책 법규와 관리 체계가 부족하여 스포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보장하기가 어렵다. 한편, 관련 정책 법규 체계에는 큰 지연과 결함이 있고, 관련 법규가 부족하고, 스포츠 소비 규제가 엄격하지 않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스포츠 상품과 브랜드의 위조 해적판 현상이 심각하다. 이는 소비자의 소비체험을 크게 낮춰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에 영향을 미치고' 인터넷+'시대 스포츠 산업의 발전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한편, 인터넷 스포츠 산업에 대한 관련 법규가 여전히 누락되어 스포츠 산업 규정 준수 기업에 막대한 손실을 입히고 있다. 예를 들어, 현재 국내에는 100 개 이상의 app 침해 링크 집계가 있으며, 총 고객 수는100,000 에 가깝습니다. 이는 정품 사건에서 매우 심각한 침해 문제입니다.
인터넷+'시대적 맥락에서 일부 스포츠 기업들은 여전히' 인터넷+스포츠 산업' 의 본질을 인식하지 못하고 인터넷 쇼핑몰 개설, 온라인 플랫폼 구축, 위챗 위챗 공식 계정을' 인터넷+스포츠' 로 보고 있다. 이런 간단한 지식은 기업의 발전에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기업의 브랜드 혁신은 비효율적이고 효과도 좋지 않다.
이녕, 특보, 안타, 피크, 홍성성성르크, 36 1 과 같은 현재 국내 전통스포츠 기업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목적 없는 발전이며, 자신의 브랜드 특색이 두드러지지 않고 존재감이 낮아 소비자에 대한 매력이 약화되고 있다. 한편 세계 1 위 스포츠용품 브랜드인 나이키는 깔끔한 기호와 독특한 로고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전반적인 인지도를 높였다. 일선 스타, 현란한 광고,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실적, 강력한 애프터서비스로 팬들의 브랜드에 대한 점성을 높였습니다.
스포츠 기업의 온라인 소비에 대한 사용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우리나라는 스포츠 산업 발전 보장 체계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사이버 안전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데이터 개방을 위한 입법과 관련 정책을 다그쳐 큰 데이터 우세를 발휘하고 스포츠 산업 정보화 건설을 강화할 수 있다. 동시에 중국은 스포츠 지적재산권 보호 제도를 강화하고 텐센트, 음악시 등 신형 스포츠 미디어 기업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고 동영상이나 스포츠 생방송 스트리밍 시장의 건강한 운영을 보장해야 한다. 또한 스포츠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 시스템을 구축하고, 네트워크 보안 관리를 강화하고, 건강한 대형 데이터 환경을 조성하고, 관련 부서의 감독을 실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