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보 아키텍처란 무엇입니까?
2. 왜' 정보 아키텍처' 인가?
3. "정보 아키텍처" 는 어떻게 합니까?
4. 정보 맵 예-권장 도구 및 권장 사례
("정보 아키텍처" 를 이해하려면 먼저 "정보" 로 시작하십시오. 이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1. 정보 아키텍처란 무엇입니까?
1. 정보란 무엇입니까
우리가' 정보 아키텍처' 를 이해하기 전에, 우리는 실제로' 정보' 의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바이두는 이렇게 말한다: 정보는 인류 사회가 전파될 때의 모든 내용을 가리킨다.
향농은 이렇게 말했다: 정보는 무작위 불확실성을 없애는 것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정보학의 창시자인 향농은' 정보의 아버지' 로 불린다. 그는' 정보는 무작위의 불확실성을 없애는 데 쓰이는 것' 에 대한 정의가 널리 인용돼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정의는 무슨 뜻입니까?
정보는 명확한 추상적인 개념이다. -확실해요
표상은 관찰과 인식이다: 시각적 이미지와 감성적 인식.
추상화는 사고와 탐구: 본질적인 법칙과 내적 논리를 의미한다.
("관찰" 과 "사고" 의 차이에주의하십시오)
따라서 정보는 "추상화" 의 결과입니다. 이 결과는 반드시 확정해야 한다.
개념: 사람을 어떻게 정의합니까?
만약 당신의 메시지가' 직립보행생물' 이라면, 펭귄, 타조, 심지어 할머니의 큰 흰 거위는요?
정확한 시범은 생물학적, 문화적, 정신적 차원에서 정의된다. 생물학적으로 인간은 인류 가족, 인간 속, 인종, 팔이 여러 차례 거꾸로 되어 있는 고급 동물이다. 문화적으로, 사람들은 언어를 사용할 수 있고, 복잡한 사회 조직과 기술 발전을 가지고 있으며, 집단과 기관을 설립하고, 상호 지원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생물로 정의되었다. 정신적인 차원에서, 사람들은 각종 영혼을 사용할 수 있다고 묘사되었다.
그래서 정보는 확실한 추상이고, 그 효과는 확실하다.
(2) 정보는 내용의 전달체이다. -느낄 수 있어요.
추상적인 개념은 종종 언어, 그림, 문자 등과 같은 물리적인 표현이 필요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또한 "빨간 사과/사과" 의 내용을 표현합니다.
중국어에서는 "빨간 사과" 라고 합니다. 영어에서는 "빨간 사과" 라고 부릅니다. 일본어로 "풀의 항목" 이라고 불립니다. 러시아어에서는 "Ϲ ϵа а а а а" 라고 불리며, 프랑스어에서는 "루비" 라고 불립니다.
그림으로 표현하면 그림을 제공할 수 있다.
만약 언어가 있다면, 너는 스스로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있다.
물론, 바디 랭귀지 (게임), 음악, 춤 (예술) 으로' 레드 애플' 이라는 개념을 표현할 수도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 정보 구축 분야에서는' 인지부하가 높다' 와' 체험이 나쁘다' 는 시범이다.
그래서 정보는 내용의 전달체입니다. 그 역할은 감지할 수 있습니다!
2. "정보 아키텍처" 란 무엇입니까
"정보" 라는 개념의 식별 가능하고 감지 가능한 특징을 충분히 이해하면, 정보 아키텍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보 아키텍처" 라는 개념은 어떨까요? 정의하기도 어렵지 않고, 이해하기도 어렵지 않다.
정보 아키텍처의 정의:
"사람" 과 "사람이 얻고 싶은 정보" 를 연결시키면, 정보가 더 명확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정보" 의 깔개가 있으면, 이 "정보 구조" 는 해석할 필요가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왜 "정보 아키텍처" 인가?
우리가' 정보 아키텍처' 의 개념을 이해할 때, 우리는 많은 시간을 들여 이 이론을 연구할 것이다. 따라서 목표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잠시 개념 얽힘에서 벗어나 목표를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분류" 정보, 정보의 "선반" 을 설정합니다.
(2) 연결 정보, 정보 "교량" 을 구축하십시오.
(3) "정보를 처리 (디자인)" 하여 "쉽게 식별, 기억 및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위 (1) (2) 와 (3) 의 최종 목적은 정확히 동일합니다.
사용자가 효율적이고 편안하게 정보를 얻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어떻게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실제로 사용자 경험의 요소에서 정보 구축은 "구조적 계층" 의 작업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감지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디자인/탐색 디자인' 은' 정보 아키텍처' 의 출력물일 뿐이다. 따라서 정보 아키텍처의 궁극적인 목적은 사용자 요구 사항과 사용자 경험을 직접 가리키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정보 아키텍처의 목표는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항상 다음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응? 사용자가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과정은 무엇입니까?
-응? 이 앱은 사용자가 자신의 정보를 분류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응? 이 정보는 어떻게 사용자에게 제시됩니까?
-응? 이 정보가 고객을 돕고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까?
셋째, "정보 아키텍처" 는 어떻게 합니까?
정보 아키텍처는 "구조 계층" 의 핵심 작업이며 원칙적으로 기능보다는 내용에 대한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정보 아키텍처 = 콘텐츠 아키텍처" 를 제안합니다. 엄격하지는 않지만 이해하기 쉽습니다.
정보 아키텍처는 어떻게 합니까?
1 .. 무릇 책에서 이렇게 말하는 거야?
국내에는' 정보구조-건설과정' 에 관한 많은 문장,' 연구 → 전략 → 설계 → 구현 → 관리' 가 제기되었지만, 공기업이 아니면 우리는 이렇게 일할 수 없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그렇게 했습니다!
그 "사용자 조사, 경품 분석, 배경 조사, 전략 회의, 기술 평가" 가 중요합니까? 예,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실, 이러한' 칼을 갈고 호호, 동심은 사라지지 않았다' 는 기교는 생각만큼 가치가 없다. 이러한 단계와 과정은 종종 의미가 크지 않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며, 종종 원하는 효과를 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분명히 정보 아키텍처 업무에서는' 시간 속성' 의'/프로세스' 가 많지 않아 순서를 일부러 강조할 필요가 없다. 대신 "공간 속성" 에서 "조직 체계, 탐색 체계, 태그, 검색, 메타데이터" 라는 "다섯 가지 측면" 에 초점을 맞추고, "상호 검증, 동기 추진" 을 요구하며, 모든 사람에게 테이블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추천서에는 서평이 있습니다. 참고 항목:
사용자 경험 요소 서평-'상호 작용 디자인' 의' 사용자 체험' 을 높여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사람을 어획하는 것이 낫습니까?
링크: /p/63e48fa0d229
4. 정보 아키텍처 예
(1) 권장 도구
일반 클래스: Axure, XMind, MindManager
문예: 심상치 않은 트리잭, Omnigroup 의 차트와 와이어프레임 키트 Omnigraffle.
하지만 제가 가장 잘하는 것은 2B, word, excel 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이 공구들을 얕보지 마라, 그것들은 매우 빠르고, 매우 선명하다. 자세히 소개할 기회가 있습니다.
(2) 추천 사례
저는 이전에' 검색' 의 제품 매니저였고,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거시구조와 미시데이터의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① 매크로:
② 현미경 검사:
심화 학습, 이 서평 추천: 사용자 경험의 요소-'인터랙티브 디자인' 의' 사용자 경험' 향상. 사람을 물고기로 가르치는 것보다 사람을 어획하는 것이 낫다. (액세서리: 3D 모델도) /p/63e48fa0d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