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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가의 성은 무엇입니까?

백씨네

돈선 정왕추 심민양

주금 하조연 화금강

추수두갈범

루 Weichang 말 미아오 Fenghua 유 fangren 소스 리우 잉 보석 교회

Fei liancen Xue lei 와 donniten royin 은 Wu Hao' an 장보다 낫다.

행복할 때 복피 편원부 고맹평황

화목소은 야오소칸 왕 기모우미티 북명장.

계복성대는 송태조 방웅길 서곡 주상양동에 대해 이야기했다.

두민 육강곽

미조추소라고타돛불

Wanzhi 짱 guanlu mo shau 팡 퀘 사원 ganje 캠프 총

정선본 덩항홍좌길우공

쳉 yuanxing 페이 hualu rongweng 훈 양 huizhen 지구 jiafeng

이리저수지 금닭-대노미송정 구간의 오미 오각댐이 솟아오른다.

목규곡차 후 미붕 전 Xi 반양종추이 궁전

닝 qiuluan ganbao 리 루오 우 rongzu 하우스 리우 징 역 shulong

예흥사 사리기 윤보수 백포대호 북인

소현은 라이탁에서 태어났고, 린투몽, 적교가 우울하고, 총명하며, 안색이 창백했다.

문신은 재단궁 노배계신 () 이 이영 () 을 가로막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qusanggui 가게 niushou 양동이 Hu yankitan 가게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문별장안비종 목련이 환용처럼 숭상하다.

구 () 심이그 () 요강 () 과 항항 () 이 모두 강만홍 () 이 아니다.

국문, 코우 광록, 궐동, 얻어맞은 이불 속, 악비룡 해바라기.

석네는 거만하고 차갑고 성실하지만, 그 제인은 오히려 여분이다.

조사를 거쳐 일찍이 무사가 욱봉굴에 거주한 적이 있고, 입을 다물고, 홍정을 키운 적이 있다.

모든 전체 커버 후, Huan 의 완 시마 Shangguan Ouyang 에 따라.

하후 제갈은 동방 혁련황보위가 늦게 달구고 있다고 들었다.

잉 타이 예 공 zongzhengpu 양 봄 비 칸 shutai shentu

중손손헌원 영호이중우문손창모용

사제의 소송에서 막 정신을 차리고, 코우.

전손단목 우마 () 는 칠조각 낙정 라맹량 () 이다.

탁발가의 뼈재보곡량추 () 는 삼가 여원 투친 () 을 연기한다.

단락 건조 이백 동곽남문 후연계해 양혀는 약간 산다.

왕위 shuokang 광산 두꺼운 친구 qinliang 왼쪽 언덕 가을 동쪽 문 사이먼

상모 씨, 소버, 상남궁 하머는 여러 해 동안 양통 사랑을 했습니다.

다섯 번째 글자는 백가의 성이다.

백가의 성사

일찍이 5 천년 전에 중국은 이미 성을 형성하여 점차 발전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이 수백 개의 성 중 70% 는 낙양옌사에서 나왔다.

성' 은 현대 중국어 중의 한 단어이지만, 진한 () 나라 이전에는 성과 성이 뚜렷한 차이가 있었다. 성은 모계 사회에서 기원하며, 동성은 같은 모계 가문의 혈연 관계를 나타낸다. 중국 최초의 성은 대부분' 여자' 의 한 면에서 나왔다. 예를 들면 희, 강, 요오, 이, 계계 등이다. 이는 다른 할머니들이 물려받은 씨족 그룹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성씨의 생성은 부계를 근거로 혈연관계를 결정한 결과이며 부계 제도가 수립된 경우에만 가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국어 위금" 은 "옛날에는 소전이 그윽하게 시집가서 황제와 안색을 낳았다" 고 기록하였다. 황제는 물을 길어서 만든 것이고, 염제는 강수로 만든 것이다. 성은 덕과 다르기 때문에 황제는 기기이고, 염제는 강 () 이고, 이제는 사상제 () 이기 때문에 덕과 다르다. "

그래서 우리가' 황제, 헌원씨, 희성' 과' 안지, 열산, 강' 을 읽었을 때, 우리는 중화민족 * * * 과 시조 염황이 원래 모계 혈연관계에 속한 두 부족이나 부족연맹, 한 명은 강, 한 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성씨와 성을 엄격하게 구분하고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는 모계 제도가 가부장제에 위치해 있지만 모계 사회의 영향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어 춘추전국 이후에야 점차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백가성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10 세기 북송부터 중국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누가 백가의 성을 만들었습니까? 언제 성형했어요? 언제 출판됩니까? 이 문제들은 오늘까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명청 () 에 글이 기재된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백가성은 송대 이전에 이미 존재했다. 송초는 오월 지역 (현재 저장항주) 의 이름 모를 유생 편집자가 제본했다.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육유 (기원 1 12 10) 는 그의' 가을비' 시에서 처음으로 수백 개의 성을 언급했다. 시인은 필기에서 그의 영감은 두 권의 책에서 나온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나는' 자코' 이고 다른 하나는' 백가의 성' 이다. 이로써 백가의 성은 송대 이전에부터 전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 황족 성은 조 () 이고, 5 대 10 대 시대 오월국 왕 () 은 돈 () 이다. 송대의 한 학자는 손씨가 송대 처첩의 성이고 리는 남당 통치자의 성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백가의 서막인' 천손조리' 순서의 유래이다.

현재 가장 먼저 인쇄된' 백가성' 은 원대 (서기 14 세기 초) 에 출간되어 한자와 몽골어가 발음과 획에 대응하는 관계이다. 그러나 원대 판본은 완전하지 않아 오랫동안 전해져 온 백가의 성은 명대에 이르러서야 완전히 수록되었다. 총 성 438 개, 그 중 단성 408 개, 102 줄, 복성 38 개, 15 줄. 마지막 줄은 백가의 끝, 즉 백가의 끝, 1 18 행으로 구성되며, * * * 는 472 자입니다.

청말에 또 백가성에 관한 책인' 증광백가성' 이 등장했는데, 그중에는 444 개의 단일성과 60 개의 복성이 기록되어 있어' 백가성서' 로 결론이 났다.

현존하는 청나라 버전, 글과 그림이 모두 있고, 각 페이지 위에는 역사적인 유명인사와 그의 가족의 이름, 그리고 그의 영상이 기록되어 있다. 각 페이지의 하반부는 네 글자나 성으로 구성된 단문으로, 마치 네 수의 고시처럼 읽는다.

지난 백가성은 명말에 개정된 황주씨, 청대 강희가 개정한 백가성, 청대 함풍년 정연이 개정한 백가성 3 (서기1851-186 이 수백 개의 개편된 성씨는 형식을 렌더링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각각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원고를 대신할 수 없다. 이것은 원고가 이후 창작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반영한다.

백가성' 은 한족뿐 아니라 한족과 우호적인 교제를 가진 소수민족에도 널리 퍼졌다. 예를 들면 몽골족 성, 여진족 성 등이 있다. 이로써 백가성의 깊은 영향을 알 수 있다.

중화성 문화에서' 백가성'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 전해지고 가장 널리 전해지는 교재이다. 그것의 글쓰기와 보급은 성자수정보다 이르다. 백가성' 은 원래 북송 초년 전당 (항주) 의 한 학자가 편찬한 교화서였다. 흔히 볼 수 있는 성은 4 자 시로 편성되어 있는데, 마치 4 자 시와 매우 비슷하다. 그것의 내용은 예술성이 없지만, 읽기 쉽고, 배우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 남송학자 왕명청고증에 따르면,' 백가성' 의 처음 몇 개 성의 배열은 신경을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오 는, 자오 노래 를 의미 군주 의 성 이기 때문에, 먼저 해야한다; 둘째, 키안, 돈은 오대 십국 오월왕의 성이다. 손씨는 당시 건초왕 공주의 성이었다. 리는 남당의 왕이고, 이도 마찬가지다. 삼자정',' 돈 아야코' 와 함께 중국 고대 몽학의 고정 교재가 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큰 영향을 미쳤다. 그것에 익숙해지면 예나 지금이나 모두 유익하다.

성의 기원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으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같은 성이 다른 소스나 동원성이 다른 성은 모두 복잡하다. 백가성은 이전에 4 1 1 개의 성을 수집했다가 나중에 500 여 개에 더했다. 하지만 성을 연구하는 전문가들은 고금 문헌에서 생소한 성을 포함한 수천 개의 성을 수집할 수 있다고 보도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성이 계속 등장한다. 예를 들어 아이의 이름을 지을 때 남녀 두 단음절 성을 취하여 복성을 합성하고 성' 가족' 에 새 구성원을 추가합니다.

백가성' 은 원래 4 1 1 개의 성을 받아 504 개의 성으로 추가했는데, 그 중 단성은 444 개, 복성은 60 개였다.

백가성의 순서

National Nature Science Foundation 이 지지하는 최신 연구에 따르면 중국의' 백가 성' 의 새로운 서열이 갓 구운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왕, 리, 장, 유, 진, 양, 황, 조, 주, 우, 허, 일, 주, 말, 후, 곽, 린, 호, 고, 량, 정,; 슈, 허우, 레이, 바이, 용, 단락, 하오, 구멍, 쇼, 돌, 마오, 자주, 만, 구, 자, 우, 강, 호, 얀, 은, 돈

"백가 성" 의 유래

1.' 백가성' 소개.

성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이 가장 잘 아는 자연은 백가의 성이다. 성자수정' 과' 유학 조린림' 과 함께 구시대 어린이 계몽도서에 포함됐기 때문이다.

백가성' 은' 백가성' 이라는 이름으로 총 408 개의 실성, 30 개의 복성, 438 개의 * *.

중국이라는 중국인의 대가족에는 438 개 이상의 성이 있으며, 심지어 한족의 성씨도 이 숫자보다 많다. 문헌 중 성씨가 5600 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단성, 복성, 그리고 세 글자 성이 있습니다. 4 자 성과 5 자 성. 또한, 어떤 민족은 성이 없다, 예를 들면, 다이 () 와 같다.

백가성은 조로 시작한다. 조가 세계에서 가장 유행하는 성이기 때문이 아니라 송대 전당유생이 쓴 것이기 때문이다. 송나라 황제는 조 () 였다. "조 (): 자연히' 천하 제 1 성' 이 되었다. 1 위를 차지하지 않으면' 왕을 괴롭히는 죄' 를 범하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송대악후예는 저장에서 살았기 때문에' 돈' 성은 2 위, 치씨 첩은 손일,' 손' 은 3 위였다. 이' 성은 4 위인데, 아마도 남당 황실이 이이기 때문일 것이다.

2. 16 종의' 백가성' 의 유래.

첫째, 먼저 빌린 토템 숭배물을 성으로 삼다.

일부 전문가 학자들은 중국의 수백 개 성 중 일부는 곰, 말, 소, 양, 용, 봉황, 산, 물, 꽃, 잎 등 토템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것은 단지 추측일 뿐이다. 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선사 시대에는 시험할 만한 증거도 없고, 어떤 성이 토템 숭배에서 기원되었는지도 모른다. 오늘날의' 곰',' 말',' 소',' 용',' 꽃' 등의 성은 사서와 전설에서 모두 찾을 수 있지만 토템과는 무관하다. 황제와 치우는 사슴의 땅에서 싸웠고, "곰, 검은 색, 너구리, 너구리, 호랑이" 를 인용한 적이 있다. 이' 곰, 전갈, 너구리, 호랑이' 는 토템씨족의 이름일 수 있다. 그러나, 이 씨족 이름들 중 어떤 것이 계승되어 그 자손의 성이 되었는지 알아내기는 어렵다.

조사할 수 있는' 국어 위금' 에 따르면,' 옛날 소전은 한 성을 시집갔고, 황제와 안색을 낳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황제는 물을 길어서 만든 것이고, 염제는 강수로 만든 것이다. 성은 덕과 다르기 때문에 황제는 기기이고, 염제는 강 () 이고, 이제는 사상제 () 이기 때문에 덕과 다르다. "

염제 (신농) 는 소전의 아들로, 위하 연안에서 자라기 때문에 생강을 성으로 한다.

황제 (헌원) 는 소전의 아들로, 희수변에서 자라서 희라는 이름을 얻었다.

강유 (차바) 와 창족 (창족) 은 운율이 다르지만 발음은 비슷하다. 그리고 두 단어 모두 접두사' 양' 이 있다. 여자의 양 한 명, 사람의 양 한 명. "창족" 이라는 글자의 구성으로 볼 때 창족은 "양인" 이다. 고 대 말기에 창족은 중국 북방에 살았는데, 그들의 부족이나 씨족의 토템은 양일 수 있다. 강족은 창족의 한 가지이다. 음성오류 때문에 창족을 강족으로 바꿨나 봐요. 모계 씨족의 영향으로 양 밑의 "사람" 이 양 아래의 "여자" 가 된 것 같다. 염제가' 강' 을 씨로 삼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염제는 고대 창족 부족의 수장이다. 염제 황제를 비롯한 고대 창족 부락의 한 가지로, 원래 산시 간쑤 청해에 거주하여 동진중원 과정에서 동이 등 부락과 합병하여 한족의 전신인 한샤가 되었다.

둘째, 성은 조상 이름의 자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아들 안춘추 때, 주령왕은 아들이' 연부태자' 로 봉쇄되었다. (연부는 그의 이름이어야 하고, 태자는 아들, 공손 등 그의 신분을 밝혀야 한다.) 연부 자손은 연자를 씨로 한다.

곰, 고대 오제 중 한 명으로, 전호 (뇌서씨, 희성) 가 있다. 나중에 이 () 는 황제가 상을 받았을 때 화관을 맡았고, 황제에게' 축융씨' 라는 칭호를 받았다. * * * 공 시 반란, 주홍 룽 핑 반군 을 명령했다. 반란을 평정하였지만 주융은 공사 멤버들을 모두 소멸하지 않았기 때문에 유제에게 유죄 판결을 받아 처형되었다. 주영이 죽은 후, 그의 형 오회는 소방관으로 돌아갔고, 여전히 주영이라고 불린다.

돌. 무휘는 여종이라는 아들이 있는데, 귀신집 가문의 여동생과 결혼해서 여덟 명의 아들을 낳았고, 여섯 번째는 기련이라고 불렀다.

소: 서주, 송시대의 정자 뒤에 양치기가 있어요. 우문. 우문은 후에' 소' 라는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물고기: 성에서 왔어요. 춘추시대에는 송양공의 동생이' 사마옥자' (사마는 관직, 옥자는 글자) 였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 집의 "물고기" 를 씨로 삼았다.

Jing: 봄과 가을 기간 동안 Jingbo 라는 의사가 있습니다. 경백은 그 글자 "경" 을 씨로 삼았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경버의 후예경은 태국으로 도피했다. 진무공은 정서를 의사로, 읍을' 백리계' 로, 정시를' 백리계' 로 명명했다. 백리에서 산 것은 여전히' 경' 을 성으로 한다.

방목: 고대 황제는 "이목" 을 상상으로 삼았다. 이목의 후손들은' 목' 이라는 글자를 씨로 삼았다.

마지막으로: 고대에 주융의 형 오회 (후명 주융씨) 의 아들은' 노중' 이었다. 여종의 후손 중 일부는' 끝' 이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늘: 고대 황제는 "자주 바치다" 를 상상으로 삼았다. 상현의 후손은' 상' 이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구멍: 성을 내세요. 주무왕은 송대에서 상인 위자를 봉했고, 우위는 그가 죽은 후 그의 형 종추로부터 봉지를 물려받았다. 종 연의 후, 지아 라는 증손자, 단어 공자 가 있습니다. 아들 뮤는 "구멍" 이라는 단어를 씨로 사용하여 루에 정착했습니다.

염: 전욱의 증손명염, 후세 사람들은 청렴을 씨로 삼았다.

르: 아들의 성을 냈어요. 송대 공자는' 악' 이라는 글자를 아버지로, 후세 사람들은' 악' 이라는 글자를 씨로 삼았다.

주: 주중 () 이라는 의사가 있는데, 그의 후손은 조상의 이름 중 ""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G: 강씨 때문에. 제문공은 아들보다 키가 크다. 후세 사람들은' 공자고' 의' 고' 라는 글자를 씨로 삼았다.

셋째, 봉지 이름, 국명을 성으로 한다.

조: 보이의 후손, 조복은 말 한 마리를 훈련시켰다. 주무왕은 종종 조복이 운전하는 마차를 타고 사방을 여행한다. 북측에 일이 있으면 조류부는 숙련된 차기술로 차마를 제때에 돌려보낼 것이다. 조복은 말을 타고 조 (산서 홍동현 조성북) 에 봉쇄된 뒤' 조' 를 씨로 삼았다.

오: 희씨 때문에. 주무왕은 오 (장쑤 소주) 에서 종용의 증손자를 봉하여 오국을 세웠다. 그들의 후손은 국명을 성으로 한다.

정: 희씨 때문에. 주력 세 통이 정 () 에서 친구보다 작으며 정국을 세웠다. 친구의 자손은' 정' 을 성으로 한다.

첸: 상인을 소멸한 후 순자 손만진 (하남 화이양) 을 쫓는다. 계피는 시호를 가득 채우고, 후세 사람들은 진씨를 씨로 삼는다.

위: 희씨 때문에. 숙부 모와 숙부 손주를 씨로 삼다.

강: 희씨 때문에. 주봉의 아들 감백령은 강 (이 구시현 동북) 으로 강국을 건립한 뒤 국명을 씨로 삼았다.

민혜림: 희씨 때문에. 아들은 쉔 (허난 pingyu 카운티 북쪽) 쉔 국가 를 구축 한 후 국가 번호 로 밀봉 뇌물 을 받았다.

한: 희씨 때문에. 주무왕의 막내아들은 북한 (산서하진현 동북) 에 봉쇄되어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환숙의 아들 만씨는 북한에 봉쇄되었다. 만씨의 후손이 따르는 성.

진: 성이 나왔어요. 백이 이후 승자가 있다. 주는 좋은 말을 생육하는 데 서툴다. 효는 말을 기르는 데 공을 들여 제후국을 위해 공을 세웠다. 진종, 피자의 손자는 공로로 제후로 승진되었다. 진나라는 천하를 통일하고 진나라를 건립하였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그의 손자는 진위 () 라는 성을 바꾸었다.

서: 강씨 때문에 신농의 후손이에요. 주무왕은 서우 아저씨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곽욱을 세웠다. 나중에 국명을 성으로 삼다.

루: 강씨 때문에 신농 후예예요. 후주 후주후주의 () 는 우우 () 의 치수 () 를 도우는데, 공로로 루 () 에 봉착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국명을 씨로 삼다.

치: 그 아버지는 위의사, 봉지 (하남 여양현 동풍 동북) 입니다. 손녀

임부의 손자는 시 이름을 성으로 한다.

감사합니다: 봉사 (하남 당현남) 를 심후로, 심후예 중 한 명은 그 표지를 씨로 삼았습니다. 。

추우: 주대 조재주는 봉지가 있고, 전국시대에는 봉호조라고 합니다. 그의 후손 중 한 명은 국명을 성으로 한다.

박지희: 네. 백소는 염제의 주인이고, 다른 하나는 제황의 주인이다. 아들 손주들은 흰색 (하남 무양현 동남) 을 성으로 하고, 뒤이어 봉지로 이름을 지었다.

장: 출강씨. 사생아에게 곽 (산둥 동평현 동) 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다. 제환공의 사생아의 후손은 연국에 봉인되어 시내로 들어갔다.

수: 전호 후예의 막내아들 범으로 쿤우에 봉하고 범사생아는 수 (하남 온현) 에 봉했다. 나중에 국명을 성으로 삼다.

팬: 열 다섯 번째 아들 이름은 고입니다. 그는 피고 아치로 명명되었다. 화재판은 판에 봉인되고, 뒤이어 봉지를 씨로 삼는다.

높음: 이길 수 없습니다. 전욱은 창 (허난성 닝릉현 동북) 에 봉했다. 나중에 봉지를 씨로 삼다.

범: 두보라는 의사가 있는데, 그의 아들 두가 진국으로 강등되어 대위로 봉쇄되었습니다. 그는 관명을 성으로 한다.

펭: 전욱 후예 여중씨의 세 번째 아들 돈구덩이는 펭 (장쑤 서주인) 에 의해 성으로 봉쇄되고, 후세 사람들은 펭을 씨로 삼았다.

루: 희씨 때문에. 주공단의 이간버새는 노국 (산둥 곡부 지역) 에 봉쇄되어 노국을 세웠다. 먹는 것을 두려워하는 아이는 국명을 성으로 한다.

W: 리바이스 가게에서 나오세요. 하조가집 (하남 활현 동남) 은 제후들, 건국, 일명. 위군의 후손은 나라를 씨로 삼는다.

모종: 초왕은 진나라에 대한 추격에 대해 은근히 맞서라고 명령했다. 봉인된 묘의 (허난성 제원현 서남). 황문빈, 일명 묘황문빈,

후세 사람들은 묘목을 씨로 삼았다.

임: 곰 집에서 나왔어요. 황제의 아들은 임임직되어, 씨로 여겨졌다.

유씨: 공의 아들이 전시하고 있고, 공자전의 손자는 그 할아버지의 이름으로 전시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무술을 전시하는 아들을 전시상이라고 부른다. 전시 새의 봉지는 유샤이다. 그가 죽은 후에 그는 영예를 얻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류하혜라고 불리는데, 그들의 후손들은 봉지의 첫 글자' 유하' 를 성으로 한다.

넷째, 직업이나 관직을 성으로 한다.

사제: 고대에는 관명이 요순시대에 확립되어 진한시대까지 계속되었다고 합니다. 무릇 이 관직을 성으로 하는 사람은 복성' 사제' 이다.

평사: 이는 고대에 설립된 관직으로, 전 세계 수리공사 건설을 전담한다고 합니다. 우 () 의 관직은 제요 () 통치 시기에 흔히 볼 수 있는 것이다. 대우의 후손 중 일부는 이를 씨로 삼았다.

시마: 고대에 설립된 관직은 무장입니다. 사마 남편 의 후손 이었다, 일부는 이 공식 에 있습니다.

다섯째, 산천의 이름을 성으로 삼다.

조: 곰 집 때문에. 황제가 죽은 후, 그는 조삼나무에 묻혔다. 황제의 자손 중에는 수릉자가 있어서 영산의 이름으로' 다리' 를 씨로, 후세 사람들은 나무를' 조' 로 삼았다.

강: 신농이에요. 염제 신농은 위하 지류 강수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는 위하를 성으로 삼았다. 춘추시대에는 치, 심, 루, 서 등 봉건 국가들이 모두 생강을 성으로 삼았다.

여섯째, 거주지를 성으로 삼다.

동곽: 강씨 때문에. 곽, 고대인들이 도시 외곽에 건설한 성벽, 동곽, 외성동벽 근처. 제환공의 일부 후예들은 린쯔의 동부와 서부에 거주하며 동곽 박사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동품을 씨로 삼았다.

동문: 출희씨. 루 zhuanggong 라는 아들 수이, 이름 Zhongxiang. 그는 곡부시 동문 옆에 살고 있는데, 사람들은 동문중상이라고 부른다. 이후 동문을 씨로 삼다.

시몬: 춘추시대에는 제나라와 정국도 도성 시몬 근처에 사는 공의가 있는데, 시몬씨라고 불리며, 후손도 시몬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일곱째, 부족명을 성으로 한다.

후연: 동진 시대, 흉노후연부가 중원에 들어갔다. 나중에, 중국에 있는 그의 후예는 원부락의 이름을 연성으로 불렀다.

모용: 삼국 시대에 선비족 수장 모율부는 요서까지 옮긴 후 (허베이 창리현) 북쪽으로 옮겼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모후바오는 모용을 족명으로 삼았다. 후모용부족의 사람들은 모용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우문: 선비는 하늘을' 우' 라고 부르고 우문은' 천자' 를 의미한다. 우문은 선비 부족이다. 동부 진 왕조, 원 총리 닫아 부족은 원 총리 유 원 으로, 중앙 평야 에 들어갔다.

위지: 위지연부도 선비족의 한 부족이었는데, 위지연부 사람들은 나중에 부족명을 씨로 삼았다.

Wanxian: Wanxian 은 원래 Xianbei 부족의 이름이었습니다. 동진 () 때 완이 () 부족이 중원 () 에 들어가 부락 () 의 이름을 따서 들어섰다.

여덟째. 태어날 때의 시력을 성으로 삼다.

오: 주의 아들이 태어났을 때 손바닥은 전서' 오' 였다. 고어는 오씨를 씨로 삼는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아홉 번째, 사후 번호를 성으로 삼다.

소위' 삭' 이란 황제 귀족 대신이 죽은 후 생전의 사적에 근거하여 그들에게 준 칭호이다.

무: 성을 내세요. 춘추시대에는 송무공이 있었고, 후세 사람들은 그 사후 "무" 를 씨로 삼았다.

규율의 사람. 주씨족의 우두머리가 죽은 후. 육기가 울자 그는 시버라고 불렸다. 스부스가 병으로 죽은 후 주무왕에서 계승하여, 소멸상이 주조를 세우는 대업을 완성하였다. 무왕은 그의 아버지가 주문왕이라고 주장했다. 시호는 왕문의 일반 성이다. 성씨 하나. 제위왕의 손자, 전문 () 은 맹시군 () 으로 명명되었다. 웨이, 사후 입력, 사후 텍스트 로 탈출 한 후.

강: 주공과 동생 아저씨는 사후에' 비' 로 봉인되어' 위강숙' 이라고도 합니다. 웨이캉은 시 () 호를 성으로 하는 습관이 있다.

열째, 피난처, 증오, 기피, 의혹으로 성을 바꾸었다.

고: 양가를 나왔어요. 한나라에는 네 아들이 있다. 가도는 중락하고, 네 아들은 도망가고, 그 중 한 명은 유주로 도피한다. 성을 광계로 바꾸다.

다나카: 아들이 가짜 성을 가지고 있어요. 봄과 가을 기간, 첸 리 의 아들 첸 완 재해 를 피하고 달아났다. 그는 국명을 성으로 하여 성을' 밭' 으로 바꾸려 하지 않는다. 명나라 연왕 주디는 황옥성을 구걸한다는 이름으로 거론하여 문건을 전복시켰다. 황옥성 후세 사람들은 재난을 피해서 성을 밭으로 바꾸었다.

열한 번째, 황제는 성을 주었다.

김:' 서구 대제' 라고 불리는' 금' 은 서방이 오행설에서 김에 속하기 때문이다. 후세 사람들은 금을 씨로 삼았다. 한무제 재위 기간 동안 흉노 왕 휴타운은 한나라에게 투항했고, 한무제는 그에게 성금을 주어 김일산으로 봉했다.

유: 집을 나왔어요. 야오에 이어 유뢰는 주나라의 당두가가 되었다. 사오희는 진국에서 관직을 맡고 있다: 수재, 즉 스씨 가문이었고, 나중에 상씨 가문에서 유씨 가문으로 바뀌었다. 유방이 한나라를 설립했기 때문에 유씨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름이 되었다. 한고조는 항백에게' 유'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항백이 과거에 그를 도왔기 때문이다.

정: 희씨 때문에. 주려왕의 막내아들 이름은 정우, 그의 후손 중 일부는 나라를 성으로 한다. 명나라 환관마, 영락황제에게 성이 정씨 () 에게 주어져서 말이' 정화 ()' 로 바뀌었다.

열두째, 양사, 순위 순서, 천간지지를 성으로 삼다.

만성기. 의 아들 고는 나중에 비완이라고 불렸고, 비완의 일부 후손들은 그들의 조상의 이름 중' 만' 이라는 글자를 그들의 성으로 삼았다.

C: 나는 또 타이를 쓴다. 춘추시대에는 진국의사가 우태 (하남 성무동) 로 파견되었다. 이후 태국 (c) 을 씨로 삼았다.

열세 번째, 소수민족은 성을 바꾸었다.

원: 춘추시대, 원근 이후 위국의사는 원씨를 씨로 삼았다. 또한 북위 효문제는 선비족 한화를 추진하여 선비화를 촉진시켰다.

일족은 눈을 중국어로 바꾸고, 중국어를 말하고, "탁발씨" 를 "원씨현" 으로 바꾸었다.

한족의 소수민족 중에는 유명한 릭용과 이도 있다. 사타씨족 수령의 아들 릭용 () 은 일찍이 사타조 () 를 거느리고 황둥지 () 에서 장안 () 을 무너뜨리는 데 도움을 주었는데, 나를 하동사 () 로 임명하여 왕왕 () 으로 봉하였다. 당나라 말년에 성은 이씨, 후당 왕조 건립에 착수하였다.

열네 번째, 한인은 소수민족으로 성을 바꾸었다.

요하 김원 시대에도 한족이 소수민족으로 변모한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열다섯 번째, 일부 소수민족의 성.

만주족에는 목곤 조직이 있고, 목곤 조직은 성씨 사회에서 태어나 만주족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 혈연 조직이다. Mukun 은 하나 이상의 가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같은 목곤은 성이 하나밖에 없다. 같은 부계 가문의 몇몇 무쿤은 몇 개의 한족 성으로 선정되었다. 예를 들어, \ "무사 \" 의 오무쿤, 각각 우, 무, 바오, 황, 샤를 성으로 한다. 닝 guta 네 mukun 리우, 오히려 성; 시타라 가족 (현재 신빈현 영릉진) 의 목곤은 도살을 씨로 하고, 성경에 거주하는 목곤은 주씨를 씨로 삼는다.

장족의 가계는 부계 () 에 따라 계산되고, 자녀는 부계 () 를 따른다. 딸이 사진을 찍고 나면 반드시 쌍성, 즉 남편의 성이 앞에 있고, 아버지의 성은 뒤에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남편의 성은 모, 아버지의 성은 로 () 이며, 이를 모로씨 () 라고 부른다. 이것은 한족의 옛 풍습과 같다 (장, 리 등). ).

열여섯 번째, 성을 잘못 읽기 쉽다.

한자에는 다음자와 고음이 많기 때문에, 어떤 성씨는 우리가 잘못 읽기 쉽다. 예를 들어, 완이의 발음은 "모치" 로, 흔히 "만수" 로 오해된다.

구부리고, 유럽 (ou) 으로 읽고, 늘 구부리기로 읽는다.

블레이크는 종종 "블랙" 으로 오해받습니다.

게이, Ge 로 읽고, 종종 Gai 로 읽습니다.

본의는 CH () 를 읽는 것을 뜻하지만, 성씨로서, ZH () 를 읽고, 유명한 무협 소설가 김용 선생의 본명은 찰양용 () 이다.

가르침은 조언과 가르침을 할 때 JI O 를 보내야 하고, 성이었을 때는 JI O 를 보내야 한다.

임기의 본의는 신뢰, 약속, 그리고 어떤 의미이다. 성으로서, N 을 읽고, 대표 인물은 구세대 혁명가 임동지이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나는 예전에 고의가 아니었을 때 한 번 읽었고, 내가 성이었을 때 읽어야 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고대에는' 당송팔인' 중의 하나인 쩡공 () 이 있었고, 청대 명신 증국판 () 은 현재 홍콩 특수 쩡인취안 () 가 있다.

묘는 원래 수리하려고 하는데, 예를 들면' 미리 대비할 때' 로 쓰일 때, miào 로 읽혀지고, 대표 인물은 청말 유명한 궁중 여화가 묘 등이다.

Sheng 은 빛의 의미입니다. 독서 Sheng, 예를 들어 광동성에는 대규모 기업 Guangsheng 그룹이 있습니다. 하지만 chéng 을 성으로 읽어 주세요.

중국과 중국 100 개 성 조사

성' 은 현대 중국어 중의 한 단어이지만, 진한 () 나라 이전에는 성과 성 () 이 뚜렷한 차이가 있었다. 성은 모계 사회에서 기원하며, 동성은 같은 모계 가문의 혈연 관계를 나타낸다. 중국 최초의 성은 대부분' 여자' 의 한 면에서 나왔다. 예를 들면 강, 요요, 이, 계서, 영 등이다. , 이것은 다른 할머니가 물려받은 일족 그룹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성씨의 생성은 부계를 근거로 혈연관계를 결정한 결과이며 부계 제도가 수립된 경우에만 가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그래서 우리가' 황제 헌원씨, 희성',' 열산씨, 강성' 을 읽었을 때, 중화민족 * * * 은 원래 모계 혈연관계로 조직된 두 부족이나 부족연맹, 강씨, 성희, 그들은 각각 족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열산, 헌원. 성씨와 성을 엄격하게 구분하고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는 모계 제도가 가부장제에 위치해 있지만 모계 사회의 영향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어 춘추전국 이후에야 점차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백가성' 은 원래 북송 초년 전당 (항주) 의 한 학자가 편찬한 계몽 도서였다. 그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성을 사자운으로 바꾸는데, 마치 사언시처럼 읽기와 기억이 편리하다. 그래서 지금까지 전해져 왔고, 영향이 심오하다. 백가성은 원래 4 1 1 개의 성을 수집하여 증여를 통해 504 개의 성을 보충했는데, 그 중 단성은 444 개, 복성은 60 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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