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 정상화 및 관광 실업
올해 들어 전염병은 1 년 8 개월 동안 계속되어 왔으며, 전염병의 영향을 많이 받는 관광업에 있어서는 확실히 매우 긴 시간이다.
한 여행 종사자는 전염병이 처음 발생했을 때 아이가 보름달이라고 말했다. 이제 그들은 여기저기 말하고 여기저기 뛰어다닐 수 있지만 관광업은 아직 전염병의 수렁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전염병 기간이 더 길어지면서 전염병 예방·통제 상태가 정상화되는 경향이 있다. 정상화된 관광업계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는 향후 몇 년간 중국 340 만 개 관광업체와 3300 만 명의 관광종사자들이 직면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다.
코로나 전염병이 관광업에 미치는 영향은 그 어느 때보다도 크며, 전염병 정상화는 관광업 실업을 정상적인 상태로 만들었다.
40 ~ 50 년의 관광업은 지난 2 년간의 관광업만큼 신기하지 않다. 대외 개방을 중단하는 것은 한순간일 뿐, 사업과 실업은 전염병의 최종 결정이며, 관광업 실업은 정상적인 상태가 되었다.
관광의 취약성과 불확실성
관광업은 경제 발전의 풍향표이고, 관광 종사자의 위챗 모멘트 () 는 사람들의 생활수준의 청우계라고 한다.
관광업이 왕성하게 발전할 때, 경제 발전의 형식이 상향적이고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광업에 문제가 생기면 반드시 경제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직접 국민 생활 수준에 반영될 것이다.
관광업은 매우 취약한 산업이다. 자연재해, 정치변화, 국제환경, 금융과 경제변화 등. 그리고 약간의 번거로움은 관광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취약성 외에도 오래 지속되는 코로나 전염병은 관광업에 엄청난 불확실성을 가져왔다. 언제 어디서 새로운 전염병이 발생할지, 관광업이 잠시 휴업할 것인지, 관광 종사자들은' 공식 발표' 실업을 당할 것이다.
예를 들어, 며칠 전 상하이의 지방간 여행은 하루 만에 재개됐고, 재개 발표부터 재중지까지 30 여 시간밖에 지속되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빠른 충전' 업무의 어색함으로 전염병 아래의 관광업을 묘사한다. 하루만 열어 한 달 내내 쉬었다.
전염병 정상화의 맥락에서 관광업의 취약성과 불확실성이 다시 확대되어 한 업종, 한 취업집단의 발전과 생존에 치명적이다.
업계의 취약성과 불확실성이 조금씩 업계의 자신감을 소모하고 있다.
요 며칠처럼 산둥, 해남, 내몽골, 쓰촨 등은 단 3 일 만에 지방간 관광을 재개했지만 올해는 관광시장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
여행은 더 이상 네가 하고 싶은 일이 아니다.
좁은 길에서 만난 용감한 사람이 이기고, 큰 파도가 모래를 치고, 승자가 금을 얻는다. 관광업계는 기업과 종업원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미래의 여행은 더 이상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관광업을 물리치는 것은 전염병으로 인한 업계 불확실성뿐만 아니라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도 있다. 전염병은 단지 촉매제일 뿐이다.
이 2 년 동안 관광업의 어려움은 전염병뿐만 아니라 전체 업계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도 있었다. 역시 그 업종이지만 관광객들은 더 이상 예전의 관광객이 아니다.' 어리석고 달콤한' 관광객 시대는 끝났다.
자원의 대중화와 정보의 투명성에 따라 이전에 정보가 부족한 여행사는 더 이상 볼 수 없었고, 개인화된 수요로 기존 관광은 더 이상 인기가 없었다.
전염병 하의 전체 관광산업 체인, 관광지, 호텔, 항공사, OTA, 여행사 등. 어려워요.
새로운 관광시장, 새로운 관광소비단체, 새로운 관광소비수요, 새로운 관광소비모델은 모두 전염병과 사회 발전에 따라 관광업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
업종의 취약성과 불확실성, 실업의 정상화, 사람들의 관광 소비 수요의 변화무쌍함에 직면하여 관광기업과 종사자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1. 채널 대신 콘텐츠를 사용합니다.
매장에서 OTA 까지, 전통적인 인터넷에서 모바일 인터넷, 종이 매체에서 인터넷 미디어, 도형에서 짧은 동영상까지. .........................................................................................
미디어와 짧은 동영상이 등장하면서 트래픽 교환 방식이 조용히 바뀌기 시작했다. 과거 광고로 유량을 바꾸는 방식이 콘텐츠로 유량을 바꾸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다.
마찬가지로, 교환된 트래픽과 콘텐츠도 광고교환된 트래픽보다 소비자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더 안정적이고 오래간다.
2. 문화로 고객을 이깁니다.
나는 항상 관광업이 문화산업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이런 이유로 국가가 관광국을 문화와 관광부에 통합했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정반대다. 관광전문가 중 40% 미만의 사람들만이 중학교나 전문교육을 받았다. 얼마나 많은 여행 종사자들이 고등학교도 졸업하지 않았습니까?
미래의 관광업은 문화전파의 산업이지 관광만이 아니다. 충분한 문화적 요소와 자질이 없으면 고객을 이기기가 정말 어렵다.
관광기업은 문화의 전달자이지, 관광서비스 제공자만은 아니어야 한다.
3. 내포로 수요를 끌어들이다.
뱃속에 물건이 있어야 왕도이다. 고객이 당신을 인정하도록 하려면, 그들이 당신을 인정할 수 있는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정보가 원활하지 못한 시대에는 손에 자원이 있으면 좋은 제품이 있어야 좋은 제품이 고객을 이길 수 있다. 정보가 투명하고 자원이 광범위한 시대에는 항공권, 호텔, 입장권을 곳곳에서 살 수 있다. 고객이 왜 당신에게서 구매합니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람을 따르는 것, 즉 팬 경제다. 뱃속에 뭔가가 있고, 내포가 있고, 문화가 있어야 여러분이 생각하는' 여행의 왕' 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야 다른 사람들이 기꺼이 자신의 여행을 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