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 a > B, a, a > C 가 a 를 출력하는 경우 a 를 먼저 입력한 다음 b 를 입력합니다. B 를 다시 입력하고 b > C, 출력 b 인 경우 a > BC 를 입력합니다
흐름도: 그래픽을 사용하여 알고리즘의 사상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이다. 천언만어가 한 장의 그림에 필적할 수 없기 때문이다. 순서도는 어셈블리 언어와 이전 BASIC 로켈에 적용되었습니다. PASCAL 또는 C 언어에 적합한 관련 PAD 다이어그램도 있습니다.
기능
특정 그래픽 기호 및 해석을 사용하여 알고리즘을 나타내는 차트를 순서도 또는 상자 다이어그램이라고 합니다.
순서도는 시스템의 정보 흐름, 관측점 흐름 또는 구성 요소 흐름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기업에서 순서도는 주로 프로세스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생산 라인의 프로세스이거나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관리 프로세스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흐름도는 부품 제조 프로세스 또는 조직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설명하는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의 각 단계는 그래픽 블록으로 표시되며, 서로 다른 그래픽 블록은 화살표로 연결되어 시스템에서의 흐름 방향을 나타냅니다. 다음 단계는 이전 단계의 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예" 또는 "아니오" 의 논리적 분기를 통해 판단됩니다.
순서도는 폐쇄된 시스템의 동작 상태를 밝히고 파악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진단 도구로서 의사결정을 보조하고 관리자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위치를 명확하게 알려 대체 조치 방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순서도를 입출력 다이어그램이라고도 합니다. 이 다이어그램은 작업 흐름의 구체적인 단계를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순서도는 일의 진행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프로세스 개선 방법을 결정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방법은 기업 전체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기업의 운영 패턴을 시각적으로 추적하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흐름도는 마름모꼴 상자로 의사 결정을 나타내고 상자로 특정 활동을 나타내는 것과 같은 몇 가지 표준 기호를 사용하여 특정 유형의 동작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작업 과정의 순서를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는 것이다. 흐름도는 먼저 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린 다음 실제 상황과 비교하여 워크플로우를 설계하고 개선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차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순서도를 그리는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둥근 직사각형은 "시작" 과 "끝" 을 나타냅니다
직사각형은 행동 계획과 일반적인 작업 링크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마름모꼴은 문제 판단 또는 판단 (검토/승인/검토) 단계를 나타냅니다.
평행사변형으로 입력과 출력을 표현합니다.
화살표는 워크플로우 방향을 나타냅니다.
참조 데이터
바이두 백과:/항목/%E6% b5% 81%E7% A8% 8b% E5% 9b% be/206961 Fr =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