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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의 3-3 참여 규칙에 대한 이해

참여감

독서노트 발췌:

1. 키워드 입소문: 1. 금산시대는 폭풍형 마케팅을 강조했고, 해상, 지상, 공군의 동시 배치. '해상, 육상, 항공'이란 공군은 전반적인 시장 모멘텀을 의미하고, 육군은 오프라인 전파를 위한 지상 홍보팀을 조직하는 것을 의미하며, 해군은 다양한 판매 채널과의 협력을 의미합니다. 당시 Kingsoft PowerWord의 "Red Genuine Storm" 판매량은 3개월 만에 110만 개를 돌파하여 당시 중국 정품 소프트웨어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2. 레이준은 창업 성공의 세 가지 핵심 요소, 즉 큰 시장 선택, 최고의 팀 구성, 끝없는 돈 벌기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3. 2008년 레이쥔(Lei Jun)은 집중, 완벽함, 명성, 속도라는 인터넷의 7자 공식을 제안했습니다. 집중과 완벽함은 제품의 목표이고, 속도는 행동의 지침입니다. 입소문은 전체 인터넷 사고의 핵심입니다.

4. Google은 "모든 것이 사용자 중심이고 다른 모든 것은 따라온다"는 사실을 이해합니다. Google이 2004년에 Gmail 이메일을 출시했을 때 전적으로 입소문에 의존했습니다. 당시 Google은 Gmail 평가판 계정을 수천 개만 제공했으며 이를 사용해 보려면 초대 코드가 있어야 했습니다. 이 한정된 숫자의 초대 코드는 빠르게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두바이 2박 휴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엽서 교환 등 다양한 용도로 교환되었으며 심지어 Gmail도 영국 eBay에 최대 1000원으로 상장되었습니다. 처음으로 Google의 강력한 입소문 효과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2. 입소문의 철삼각형: 1. 나는 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이 내부적으로 입소문의 철삼각형이라고 불리는 3개의 코어를 가진 전력 시스템과 유사하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입소문: 엔진, 가속기 및 관계 체인. 제품은 엔진이고, 소셜 미디어는 가속기이며, 사용자 관계는 관계 사슬입니다.

2. 샤오미 사용자 관계의 기본 이념은 사용자와 친구가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비즈니스 시대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시대가 아니라, 참여감을 판매하는 시대입니다.

3. 참여의 세 가지 규칙

인터넷 사고의 핵심은 입소문이 왕이라는 것입니다. 입소문의 본질은 사용자에게 생각을 주는 것입니다. 참여감.

내 생각:

오늘날 샤오미는 매우 성공적이다. 우리는 샤오미의 단기적인 성과에 대해 무책임한 발언을 해서는 안 된다. 더 중요한 것은 샤오미의 성공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자신을 위해 사용하세요. Xiaomi가 성공하는 이유의 기본 논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참여감각 글의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사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사진은 샤오미의 3-3 규칙을 거시적 전략에서 미시적 전술까지, 추상적인 실행 지침에서 구체적인 실행 효과까지 완벽하고 정확하게 설명합니다. 분석 정말 훌륭하네요. 이것은 마케팅 디렉터가 배울 수 있는 시장 개발 아이디어가 아닐까요?

? 인기 상품을 만드는 상품 전략, 팬을 만드는 유저 전략, 셀프미디어의 콘텐츠 전략이라는 3가지 거시 전략을 구체적으로 분석해보자. 전략적 실행의 관점에서 보면, 제품적으로는 핫한 제품이니까 하나만 집중해서 잘하면 된다. Luo Pang도 올해 신년사에서 하반기가 이미 인터넷의 인구통계학적 배당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심층적인 사용자 육성에 의존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Wu Bofan 선생님은 또한 이제 우리는 사용자를 위해 경쟁하려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지갑 점유율을 위해 경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업무와 관련하여 광범위한 학생을 모집하는 것 외에도 계속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사용자 측면에서 많은 측면을 포함하며, 직원이 먼저 팬이 되고, 팬이 얻을 수 있는 권리에는 기능, 정보, 명예 및 혜택이 포함됩니다. 이는 오늘 류룬 선생님이 이야기한 허츠버그(Herzberg)가 제시한 건강요인과 동기요인의 2요인 이론과 다소 유사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건강 요인은 자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고, 동기 부여 요인은 다른 사람을 놀라게 하는 보상이라는 것입니다. 팬은 회사의 직원이 아닙니다. 회사가 팬에게 줄 수 있는 것은 인센티브 요소의 일부이므로 팬은 쉽게 열렬한 팬이 될 수 있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기꺼이 해줄 수 있습니다. 이는 강요하지 않고 내 뜻을 따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자신의 작업에 반영된다면 동기 부여 요인에 따라 인턴을 지도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등 학생들에게 많은 놀라움을 선사해야 합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것이 콘텐츠 측면에서 Haidilao의 직원들과 마찬가지로 세심한 서비스 범주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콘텐츠의 품질은 유용하고 감성적이며 상호 작용적이어야 하며 사용자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해야 합니다. . 결국 따뜻함과 감동이 담긴 콘텐츠가 사람을 감동시킬 것입니다. 이러한 펀치 조합의 전략적 효과는 대규모 사용자 규모와 회사 자원의 집중입니다. 사용자는 더욱 끈끈해지고 회사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참여 노드 개방, 상호 작용 방식 설계, 입소문 이벤트 확산이라는 세 가지 미시적 전술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술적 실행의 관점에서 볼 때, 기능적 요구 사항에 기반한 개방형 노드는 상호 작용 방법 설계 측면에서 기업과 사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며, 간단하고 유익하며 실제적인 상호 작용 방법이 계속해서 개선될 것입니다. 입소문 이벤트 측면에서 우리는 먼저 시드 사용자를 개발하고 제품의 내부 사용자 확산 메커니즘(도구, 셀프 엔터테인먼트, 과시, 공식 발표 및 이벤트 심층 확산)을 개발합니다. 이러한 구현의 효과는 참가자 수가 증가하고 참여의식이 강력하고 지속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상호 작용의 폭과 깊이가 점점 더 좋아지고 이벤트의 확산이 점점 더 넓어지고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클릭부터 클릭 팔로어, 가입부터 구매까지 개선되어 고객을 심층적으로 파고들어 경제적 이익을 창출합니다.

높은 길에서 단순함으로 가는 일련의 운영 논리가 수년간 무술을 연습한 사람들이 그렇게 될 수 있는 것처럼 산업 전반에 걸쳐 실행될 수 있다는 것을 갑자기 발견했습니다. 자연스럽게, 그리고 모든 움직임이 내부의 힘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당신만의 체인 펀치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무술을 막 시작한 사람은 체인 펀치를 하기 전에 조심스럽게 분해 동작을 숙지해야 합니다. 변화를 만들려면 모든 루틴과 원칙을 실천에 옮겨야 합니다! !

?20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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