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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IT 산업의 미래 발전 추세는 어떻습니까?

2 1 세기는 이미 정보화 시대에 접어들었다.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정보기술은 인류의 생산과 생활방식에 심각한 변화를 가져왔고, 정보산업은 이미 국민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주도 산업 중 하나가 되었다. 현재,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은 여전히 성장기에 처해 있으며, 시장 잠재력은 아직 발굴되지 않았다. 2005 년에는 중국 소프트웨어 시장의 전체 규모가 907 억 위안으로 성장률이 33% 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0 10 정도에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이 성숙기에 들어설 것이다. 지식 집약적이고 기술 집약적인 산업으로서, 그 급속한 발전의 관건은 IT 기술 혁신에 종사하는 많은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다. 일정 수, 구조, 품질의 IT 인재는 IT 산업 발전의 지지이며, 한 나라의 IT 인적자원 비축, IT 인재 양성 및 사용은 IT 산업 발전의 수준과 잠재력을 결정한다. IT 업계의 경쟁은 인재 경쟁이고, 높은 수준의 IT 인재 양성과 팀 건설은 IT 업계의 대국과 강국이 되기 위한 전제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 인도 아일랜드의 정보산업 발전이 가장 좋은 예이다.

중국의 경우 지난 5 년간 IT 업계의 연간 성장률은 28% 로 같은 기간 전국 GDP 성장률의 3 배에 달했다. GDP 성장에 대한 당기기 작용이 더욱 강화되어 우리나라 국민 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율이 부단히 높아지고 있다. 2003 년 중국 IT 업계는 매출 1 을 달성했습니다. 88 조 원, 공업 증가액 4000 억 원, 이자세 총액 6543.8+0000 억원, it 제품 수출액 6543.8+042 1000 억 달러.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통합 판매 수익 6543.8+060 억원, 소프트웨어 수출 20 억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이다. IT 산업은 전국 공업의 12 를 차지한다. 국내 총생산의 9% 를 차지하는 3%. 1%, 1 위 업종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중국은 국제 산업 이전의 중대한 기회를 이용하여 각종 자원을 모아 핵심 기술의 제약을 돌파하고 집적 회로, 소프트웨어, 컴퓨터 및 정보 처리, 현대 이동통신, 정보 보안, 정보 서비스 및 시스템 통합 등의 기술 분야의 혁신을 강화하고, IT 제품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중국이 IT 대국에서 IT 강국으로의 전환을 촉진하며, 국민 경제 정보화 과정을 더욱 추진할 것이다.

따라서 높은 자질의 IT 인재를 양성하고 비축하는 것은 큰 방향과 작은 방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5 개 부처는 IT 인재 수요가 매년 1 만 씩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중국 컴퓨터 신문 교육부, 정보산업부, 국방과학공위, 교통부, 보건부가 공동으로 수치 제어 기술 응용, 컴퓨터 응용 및 소프트웨어 기술, 자동차 운영 및 유지 보수, 간호 4 개 전문 분야의 인재 수요를 발표했다.

컴퓨터 인재: 수요는 매년 654.38+0 만 원 증가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컴퓨터 응용 수준은 아직 초급 단계에 있으며, 기존 컴퓨터와 정보기술 시설의 기능은 아직 잘 개발되고 활용되지 않아 선진국에 비해 10-20 년 뒤처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우리나라 정보기술이 발달하면서 현재의 소프트웨어 업무 수입은 10 년 전의 25 배에 달하며 2005 년까지 소프트웨어 산업 규모는 2500 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산업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소프트웨어 인재의 구조적 갈등이 날로 두드러지고 있다. 교육부 인재 부족 보고서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종사자는 60 만 명에 육박하며, 그 중 전문인력은 약 34 만 명 (그 중 고급 인재 4 만 명, 중급 인재 20 만 명, 초급 인재 654.38+ 만 명) 이다. 인재 구조는 두 개의 작은 중간 크기의 올리브 구조로, 높은 수준의 시스템 분석가와 프로젝트 총디자이너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많은 기초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부족하다.

국제 경험에 따르면, 고, 중, 초급 소프트웨어 인재의 비율은 1:4:7 이다. 인재 구조의 합리적인 비율에 따르면 2005 년까지 우리나라는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 6 만명, 중급 소프트웨어 인재 28 만명, 초급 소프트웨어 인재 46 만명, 기업, 지역사회, 기관, 학교 등의 업종이 필요하다. 초보적인 추산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매년 컴퓨터 응용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백만 명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국내 학력교육은 현재 5 만 ~ 6 만 명밖에 제공할 수 없다.

정보산업 수입

이번 설문 조사 자료는 2004 년 5 월 1 일부터 2005 년 10 월 18 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었다. 응답자들은 주로 베이징 (26%), 상하이 (17%), 선전 (6%), 광저우 (5%), 천진에 집중했다. 통계에 따르면 IT 산업 (전자 포함)? 6? 1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기술, 인터넷? 6? 1 전자 상거래, 통신? 6? 1 통신업계와 컴퓨터업계의 평균 연봉은 48337 원이다.

구체적인 일자리로 볼 때 IT 업계의 각 일자리의 평균 연봉도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고임금 업종에 속한다. 프로젝트 관리직을 예로 들면 IT 업계 평균 연봉이 전체 연봉보다 27.72% 높다. 공장 관리직은 23.48% 높다.

상하이, 심천, 베이징은 IT 고임금 도시이다. 이 가운데 상하이 IT 업계 임금 수준이 가장 높고 평균 연봉은 58907 원, 이어 선전 58886 원, 베이징 55608 원이 뒤를 이었다. 이어 항주 청두 난징 광저우 소주 등이 뒤를 이었다.

기술 및 관리 프로젝트 관리 수익이 가장 높습니다.

IT 업계의 주요 일자리 연봉 순위에서 기술 및 관리직 급여가 높은 가운데 프로젝트 관리가 가장 높고 관리 및 R&D 가 뒤를이었다.

상위 10 직책의 보상 상황은 아래 표에 나와 있으며, IT 산업과 각 업종의 전체 보상 상황을 비교한 표도 나와 있습니다.

학력과 경험에 따라 임금이 결정된다. MBA 평균 연봉이 9 만 명에 육박한다

학력과 경험은 IT 직원의 보수를 결정하는 두 가지 주요 요인이다. 학력 측면에서는 기본적으로 학력이 높을수록 평균 연봉이 높아지는 추세에 부합한다. MBA 평균 급여는 이미 8872 1 위안으로 9 만원에 육박하며 박사 1 위를 넘어섰다. 박사 둘째, 8334 1 위안; 3 위부터 석사 77580 원입니다. 학부 5336 1 위안; 대학 33727 위안; 전문대 이하 20697 원.

업무 경험의 관점에서 볼 때, 급여와 경험 축적에 비례하는 원칙에도 부합한다. 3 년과 5 년을 일해도 각각 임금의 비약을 이룰 수 있다. 직장 1 연간 평균 연봉은 36380 원입니다. 3 년은 53987 위안입니다. 5 년은 이미 69,300 위안에 달했다. 10- 15 최대 74074 원.

또한 국내 IT 기업의 보수 수준은 외국 기업과 여전히 차이가 있으며, 외국 기업에서 근무하는 중국 직원의 보수는 여전히 업계 고임금의 상징이다. 그러나 처음 중국에 입국했을 때와는 달리 현재 외국 IT 회사는 중국의 급여 수준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있으며, 임금의 제시도 이성적인 경향이 있다. 마찬가지로 중국 IT 기업의 국제화 행보도 빨라지고 있으며, 임금 측면에서도 점차 국제회사에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현재 양자간의 격차가 점차 좁혀지고 있다.

올해는 임금이 약간 증가하여 R&D 의 직위가 더 잘 올랐다.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국내 환경이든 국제적 추세든 IT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ChinaHR.com (중화영재망) 전문가에 따르면 IT 업계의 전체 급여는 연중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성장률은 10%- 15% 정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R&D 인재 부족과 기술 발전에 따라 R&D 및 기술자의 급여가 프로젝트 관리자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며,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한 명의 연봉은 약 1 1 ,000 원입니다. 또한 IC 칩 산업의 발전에 힘입어 시스템 엔지니어와 하드웨어 엔지니어의 급여도 높아지고, 앞으로 이 분야의 고급 기술 인력의 가치도 치솟을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의 온난화도 직원들의 임금을 따뜻하게 한다.

업계의 발전으로 고임금 우세의 새로운 일자리가 탄생했다.

산업 변화는 직장인들에게 새로운 발전 기회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빠른 기술 업그레이드와 치열한 시장 경쟁으로 인해 IT 업계는 업계 인사들을 위한 새로운 발전 공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3G, 칩, 인터넷, 게임이 2005 년 IT 직장의 키워드가 되면서 많은 직장 기회가 담겨 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새로운 일자리를 가져올 수 있지만, 인재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일자리는 고임금 집결지가 되었습니다. 현재 게임 기술자, 지불 플랫폼 제품 기획, 사서함 제품 운영, 입찰 BD 매니저, 인스턴트 메신저 고급 기술자, 무선 비즈니스 미디어 기획 등 신흥 일자리의 급여가 호황을 누리고 있다. 게임 기술자를 예로 들다. 현재 게임 업계의 인재 격차는 60 만 명에 달한다. 한 게임회사의 시장 관리자 연봉은 이미 26 만 명에 달했고, 우수한 게임디자이너 연봉은 30 만 원 안팎이다.

ChinaHR.com 에 따르면 IT 아르바이트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돼 시장이 매우 뜨겁다. 현재 IT 업계의 파트타임 인력에 대한 수요는 전체 파트타임 시장의 약 25% 를 차지하며 파트타임 수요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르바이트는 일반적으로 단기 프로젝트 업무로 나타나기 때문에 아르바이트 IT 직원의 급여도 오르고 있다.

2005 년 IT 취업 상황은 매우 좋았지만, 급여 수준은 작년보다 크게 높아지지 않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IT 업계에서는 세분화업계가 많고, 부문별 급여 수준도 크게 달라져 고저 양극화, 냉열 불균형을 보이고 있다.

관련 기관에 따르면 IT 업계에서는 월급 1 만 원의 비율이 매우 적다. 월급이 5000-8000 원이면 통신장비와 휴대전화 제조업이 14 를 차지한다. 3%,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은 1 1 을 차지합니다. 25%,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은 48 을 차지합니다. 75%,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전자 및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기술,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 산업은 25% 를 차지합니다. 6%; 월급 3000 ~ 5000 원, 통신장비와 휴대전화 제조가 9 를 차지한다. 7%,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은 16 을 차지합니다. 8%,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이 46% 를 차지했습니다. 5%,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전자 및 마이크로 전자 기술,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 산업은 27% 를 차지합니다. 월급은 3000 원 이하이고, 통신설비와 휴대전화 제조업은 4 를 차지한다. 7%,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이 26% 를 차지했습니다. 7%,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이 35% 를 차지했습니다. 3%,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전자 및 마이크로전자 기술,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업이 33% 를 차지합니다. 2% 입니다.

반면, 2005 년에는 수요가 많은 사이버 보안 인재, 게임 인재,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 연구원 등 일부 IT 취업의 하이라이트가 나올 경우 보수가 상대적으로 높다. 온라인 게임 인재의 경우, 가장 부족한 게임 디자이너, 개발자, 프로그래머는 2 년 이상 관련 업무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C 또는 c++ 프로그래밍을 익히고, Win32/v c++ 개발 플랫폼 또는 Lunix/Unix 개발 플랫폼에 익숙합니다.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또는 MySQL, Oracle 데이터베이스에 익숙합니다. 우수한 객체 지향 설계, 분석 기능 및 표준 프로그래밍 스타일 개인 작품과 좋은 영어 기술 자료 읽기 능력자가 우선이다. 이런 인원의 월급은 일반적으로 만 원 이상이며,' 금칼라' 족에 속한다. 또한 게임 기획과 미공도 인기 있는 자리다. 경험 많은 기획자의 월급은 1 만원에 달할 수 있지만, 경험 많은 미공이 디자인 속도와 품질이 좋으면 월급은 최대 2 만 ~ 3 만원에 달하고, 일반 미공 월급은 4000 ~ 5000 원에 유지된다.

속담에도 있듯이: "하늘은 높고, 바다는 넓고, 물고기는 도약한다." " IT 산업은 중국 1 위 산업으로서 발전 잠재력이 크다. 취업상황이 유리하고 인재의 격차가 큰 상황에서 IT 인이 되려면 모든 구직자는 자신의 지식과 능력에 의지해야 한다.

정보 기술 교육 시장 상황

I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중국의 IT 교육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개인 IT 교육은 전체 교육 시장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건강한 발전은 중국 IT 교육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인 IT 교육은 이제 업계의 관심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IT 인재의 양성 모델은 학력교육, 제조업 교육, 직업교육의 세 가지로 알려져 있다. 학력교육은 이론과 제도를 강조하는 자질교육이지만, 국내 학력교육은 현재 5 만 ~ 6 만 명을 제공할 수 있다. 공장 교육은 제품의 사전 판매 행위이며, 엄밀히 말하면 교육이 아니라 상업행위이며, 제품과 기술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직업교육은 응용, 실천, 취업, 기술, 일자리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것은 일종의 응용 교육이다. 하지만 중국은 북경대학교 파랑새와 NIIT 를 제외하고는 현지화된 IT 인재 양성 모델이 한 번도 없었다. 칭화대학의' IT 엔지니어' T 형 인재' 양성 계획' 은 이 공백을 메우려는 의도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IT 인재의 기준을' 광범위한 이론 지식과 기초+깊은 전문 기술+풍부한 실무 경험' 에 고정시켰다고 소개했다. 이러한 훈련력의 가입도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인재의 공급과 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할 것이다.

칭화의 APTECH 컴퓨터 교육과 IT 엔지니어 인증 교육은 직업보편주의의 전형적인 대표다. 북경대학교 파랑새는 인도 양성 모델을 직접 인용해 발전이 빠르지만 현지화 문제가 있다. Microsoft 인증, Cisco 인증, Oracle 인증 등의 업체가 파견한 교육은 기술의 응용과 보급에 따라 발전하여 중간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익의 원동력으로, 현재 이런 훈련 인증은 때때로 일부 시험의' 흑막' 을 드러내고 있다.

사실 3 대 학교의 양성은 모두 서로 다른 수요를 지향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학생 모집에는 뚜렷한 경쟁이 없다. 직업 통식 교육은 주로 고등학생을 포함한 비컴퓨터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비컴퓨터 전문가에게 체계적인' 입문' 직업 기술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일부 교육 기관은 학생들의 실제 요구에 따라 기초학생에게 고급 IT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가 발급한 교육 인증의 경우 공급업체 기술 사용자의 역량 인증이며, 한 공급업체 제품의 기술 전문가에 대한 교육은 공급업체 제품에 대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Microsoft 인증은 가장 대표적인 공급업체 인증입니다. 이런 교육은 학생들의 출발점에 대한 요구가 높고, 제조업체의 제품과 기술에 대한 어느 정도의 숙달과 이해가 필요하며, 이로 인해 일부 초심자들은 높이 올라갈 수 없다고 느끼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현재 가장 많이 참여하는 M C SE 인증의 경우 참가자는 일반적으로 Microsoft 제품 기술 사용자 또는 기성 사용자입니다. MCSE 인증서를 받으려면 전공 학원에 참가하려면 5 일 정도 되는 강의실 교육일, 교실당 교육비는 보통 300 ~ 500 원 사이이며, 시험비는 500 원 정도 더 필요합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장에도 이 가격보다 낮은 교육이 많이 있지만, 소비자는 선택 시 강사가 제공하는 교육의 질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고신민 중국 정보협회 부회장은 IT 훈련과 인증기관이 막강한 속도로 인증 센터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맹목적인' 인클로저' 는 현재 IT 교육 인증 시장의 건강한 발전을 방해하여 교육 자격이 없는' 블랙' 기관에 기회를 줄 수 있다. IT 교육 인증 시장은 품질을 무시하고 수량만 강조하며 주목할 만하다. 권한 부여 지점이 분산되면 관리가 어려울수록 교육 및 인증 품질이 떨어집니다. 교육도 하나의 업종이지만 다른 업종과는 달리 사회적 효과를 강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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