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설 '하늘의 눈'의 저자 정서봉(Jing Xufeng)을 소개해주세요.
정서봉(필명: 바이부)은 전설적인 인물로 꼽힙니다.
그의 가족은 어렸을 때부터 가난했지만 시와 책을 읽고 다양한 주제에 참여했습니다. 문학 외에도 클래식 기타 10급을 통과했습니다. 21세에 클래식 기타 연주의 전문가 수준에 이르렀고, 35세에 피아노 연습을 시작했으며 현재 매일 3시간 이상 피아노를 연습할 수 있는 것이 소망입니다. 45세에 쇼팽을 연주해 보세요. 그는 영어와 러시아어라는 두 가지 외국어를 매우 높은 수준으로 구사할 수 있습니다.
Jing Xufeng은 어렸을 때부터 중국 고전 문학에 대한 좋은 교육을 받았으며 한 살 반이 되기 전에 수십 편의 고전 시를 낭송할 수 있었습니다. 장시성(江西省)의 책 '고비(Koubi)'는 전체 단어가 윗부분과 아랫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현재 기준으로 볼 때 그는 '신동'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16세가 되기 전에 그는 거의 천 편의 한시와 수백 편의 고대 수필을 낭송하고 수많은 고대 및 현대 중국 고전과 외국 고전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Jing Xufeng은 전국 최고의 중학교 인 베이징 4 중학교를 졸업했지만 대학 입학 시험에서 질병으로 인해 칭화 대학교에 입학하지 못하고 북부에서 토목 공학을 전공했습니다. 교통대학(현 북경교통대학). Jing Xufeng은 대학에 다니는 4년 동안 열심히 공부한 것 외에 네 가지 일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첫째, 그는 시간제 공부를 했으며 가족에게 한 푼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4년 동안 전적으로 자립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노점상을 운영하고, 공장 노동자로 일하고, 건설 현장에서 이주 노동자로 일하고, 대학 기숙사에서 식료품을 팔았습니다. 둘째, 피아노 연습, 21세 10급 달성. 클래식 기타를 배우고 대학을 졸업하면 전문가 수준에 도달합니다.
대학 시절 그는 테레가, 바흐, 모차르트 등 대가들의 고전 작품을 잘 연주했을 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 음악도 기타로 연주할 수 있었고, '이민족의 춤', '봄의 강꽃', '달빛밤', '수련' 등은 공연이 끝난 뒤 집 전체를 감동시키는 경우가 많다. 셋째, 독서. 대학생활 동안 국내외의 고대와 현대의 다양한 고전문학을 꾸준히 읽어라.
넷째, 글쓰기, 대학 시절 첫 소설 '균형'(순수 문학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이 때문에 대학 4년 동안 성적은 전공 중 꼴찌였고, 간신히 졸업을 하게 됐다.
Jing Xufeng은 대학 졸업 후 직업으로 대학 전공을 선택하지 않고 IT 산업을 선택했습니다. 그는 12년 동안 외국 기업에서 근무했으며 여러 Fortune 500대 기업에서 근무했습니다. 33세에 두 번째 소설 『하늘의 눈』을 집필하기 시작한 그는 지난 4년 동안 초고를 세 번이나 수정해 총 100만 단어가 넘고 최종 원고는 35만 단어에 이르렀다.
이 소설은 본토 작가 출판사와 대만 롤링스톤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Jing Xufeng은 "하늘의 눈"을 완전히 뒤집고 다시 작성하여 원작을 350,000 단어에서 500,000 단어로 확장했습니다. 이 작품은 중국 본토 화산 문학 예술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으며 Sina 4 차 원본 문학 그랑프리 :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우수 서스펜스상, 영화 및 TV 각색상 외 3개 상.
소설의 TV 판권은 베이징자원영화TV제작유한회사('콘도르영웅전설'/'칠검'/'칠검'을 제작한)에서 구입했습니다. /'설산의 나여우'/등 작품) 정쉬펑이 직접 각본에 참여해 2007년 9월부터 촬영을 시작했다. 2. 천안의 주요 내용
장금룡과 그의 처남 린원쉬안은 공장에서 쫓겨난 후 본토에서 심천으로 왔고 곧 저축한 돈을 모두 잃었다. 두 사람은 필사적으로 대학생 조페이웨의 조언을 받아들여 주식을 사서 부자가 됐다. Lin은 레스토랑을 열었고 Zhao는 계속 주식을 했습니다. Zhang Jinlong은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심하고 마침내 공장을 구입했습니다. 심천에 등록된 영주권이 없었기 때문에 그의 회사는 다른 사람의 이름만 가질 수 있었습니다. 회사를 빼앗길 위기에 처한 결정적인 순간에 덩쉐리는 위기를 구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장진롱의 감사한 마음 덕분에 두 사람의 관계도 활발하게 발전했다. 장금룡은 본토에서 아내와 이혼하기 위해 린원쉬안과 그의 아내의 지지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덩샤오핑은 그와 결혼하는 대신 점점 더 무관심해졌고, 마침내 형평성을 위해 싸우려는 교활한 동기를 드러냈습니다.
분노한 장은 자신의 회사가 그녀의 손에 넘어갈 것을 보고 감옥에 갇혔습니다. 하늘은 눈을 뜨고 놀라운 운명의 희극을 벌였습니다. 아주 좋은 소설. 3. 시는 "가끔 눈을 뜨고 세속을 보지만 내 몸은 내 눈에 보이는 사람을 불쌍히 여기느니라"
이 시는 시인 왕궈위(王國泉)의 "환시 사산사(桓西岩山寺) 밤에는 조명이 어두워요."
원문 : 산사는 저녁 하늘이 어두워서 새들이 산 중턱까지 황혼까지 날 수 없습니다. 위에서 외로운 종소리가 들리고 구름이 움직입니다.
밝은 달을 보기 위해 정상에 올라가기도 하고, 가끔 눈을 뜨고 인간의 세계를 바라보기도 한다. 불쌍한 몸은 눈에 보이는 것입니다.
번역: 노을에 가려진 사원의 실루엣은 흐릿해 보였고, 하늘을 나는 새의 그림자도 산 중턱에서 사라져 버렸다. 사원의 종소리가 구름을 얼리는 것 같았습니다.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달을 더 잘, 더 자세히 보고 싶어요. 하늘의 눈이 있으면 세상도 볼 수 있지만, 아쉽게도 저는 평범한 사람일 뿐입니다. 이 세상에서.
추가 정보: "환희사·석양 옆 희미한 산사"는 현대 시인 왕궈웨이의 시입니다.
이 단어는 항상 "Renjian Ci"에서 최고의 작품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위쪽 열에는 시인이 저녁에 절에서 보고 들은 내용을 기술하고, 아래쪽 열에는 그에 따른 연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체 시는 폭넓은 예술적 개념과 멋진 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광활한 인간 세계의 모든 생명체를 내려다보는 시인은 자신도 그 중 하나임을 깨닫습니다. 시 전체. 이 시는 독일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염세주의 철학과 불교사상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1905년 여름 하이닝에 돌아와서 이 시를 쓰기 위해 하산에 올라갔다.
참고자료 : 바이두백과사전 - "환희사·산사 희미하게 해질녘에 돌아옴". 4. 한문 읽기 (19점) 다음의 한문 고전 Gao Deng, Yanxian, 장푸 출신 남자를 읽어 보세요.
질문 1D에 대한 답변, 질문 1B에 대한 답변, 질문 1C에 대한 답변, 질문 1⑴ Gao Deng이 원하는가? 그것을 받으려면 (또는 선물이) 허용되지 않고 반환 될 수도 없기 때문에 그 돈을 학교에 넣어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책을 사는 데 사용하도록 요청했습니다.
("Ke, Gui, Zhi" 각 1점, 부주의 2점) (2) 유력한 시민인 진후가 시골을 (횡포하게) 지배하고 관료들의 손잡이를 빼앗았다(단점), 의사부터 아래까지 모두가 그에게 굴복했습니다. (임의, 장문, 수동문 각 1점, 부주의 2점) 정답 분석 문항 1 혁명: 변화 문항 1 ③ 청렴함을 나타냄 ④ 청렴함을 나타냄 ⑥ 죽을 때까지 국정에 관심을 보임 문항 1 순즈(Shun Zhi)는 죄를 지었다. 그를 모함하기 위해 사람들을 죽이는 그의 힘.
부제 1은 번역 내용을 간략하게 언급합니다. Yanxian이라는 이름의 Gao Deng은 Zhangpu 출신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여의고 공부에 전념하고 규칙을 지키며 자제했다.
소흥 2년에 조정에서 황제의 심문을 받고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모두 털어놓았고, 이에 대해 관할 당국은 역겨워했다. 그에게 부천서사직을 수여하고 동시에 허저우학자로 임명하였다. 예전에 공립학교에 농장이 있었는데, 주에서 이를 철거하고 말 구입 회사에 넘겨주는 법을 내렸습니다. 고든은 예전 시스템을 복원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도사는 "말을 사는 것과 학자를 키우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시급하냐"고 묻자 고든은 "말을 사는 것은 물론 시급하지만 학교는 에티켓이 탄생한 곳이다. 버림받은 자, 선비와 하인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부사가 말했습니다. "너희는 추장을 거역하는구나!" 고덩이 말했다. "세상을 다스리는 기준은 예의와 법뿐이니 둘 다 버릴 수 있으니, 왜 마음을 바꿀 수 없나요? 마침내 그의 말을 들었습니다. 임기가 끝나자 사람들은 그에게 재임해 달라고 간청했지만 실패했고, 이름도 남기지 않은 채 50만 주전을 선물로 주기로 합의하고 지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총장님이 설득해서 다 받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든은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싶었지만 허락되지도 않고 돌려줄 수도 없어 돈을 학교에 넣어달라고 요청했다. 사람들에게 감사하기 위해 책을 사곤 했어요. 그는 형강현(景江縣) 현현(常縣)의 직위를 받았고, 후저우(湖州) 현을 거쳐 후주(湖州) 현 왕조(王趙)가 그를 호텔에 묵게 했다.
왕조는 <희종기>의 개정을 위해 그를 데리고 가고 싶었지만 단호히 거절했다. 누군가가 말했습니다. “이것은 승진의 사다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고든은 "그냥 하고 싶지 않은 것뿐이다. "
그리고 그들은 출발했습니다. 광시 수비대 대장 심회(Shen Hui)는 고등(Gao Deng)에게 현사를 관리하는 방법을 물었습니다. 고등(Gao Deng)은 그에게 10가지가 넘는 사항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Shen Hui가 말했습니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말한 것입니다. 이 접근 방식은 오늘날 사람들의 배신으로 인해 실현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는 대답했다: "충성은 야만적인 곳에서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실천할 수 없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성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유력한 시민인 진호웅은 시골을 장악하고 관리들을 납치하며 '진의 큰 벌레'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관리들부터 시 관리들에 이르기까지 그에게 굴복했습니다. Gao Deng이 도착하고 많이 변했고 Gao Deng도 그의 변화를 좋아하여 학직에 추가되었습니다.
어느 날 Qin Hu는 개인적인 요청을했지만 Gao Deng은 그를 거부했습니다. Qin Hu는 분개하고 거짓 비난을 통해 Gao Deng을 비방하려고했습니다. 누군가 Qin Hu가 공립 학교를 점거했다고 비난했고 Gao Deng은 Qin Hu를 불러 대면하여 퇴각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엄한 목소리로 현과 관할 당국에 법에 따라 처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친후는 분노하여 죽었고 현의 지도자인 후순지는 기뻐했습니다. "고대 현은 진태사의 아버지가 다스리던 곳입니다. 사실 태사가 이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왜 그를 숭배하기 위해 사원을 짓지 않겠습니까?" Gao Deng은 "진회는 총리로서 품위가 없어서 사찰을 세울 수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Shun Zhi는 분노하여 진호의 사건을 붙잡았습니다. 그는 Lipu Cheng Kangning을 Gao Deng의 후임으로 옮겼습니다. Gao Deng은 어머니의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Shun Zhi는 그 후 Qin Hui의 조당을 짓고 자신의 글을 썼습니다. , 그를 권위에 의한 살인죄로 모함하고, 황실은 Gao Deng을 Jingjiang Mansion Prison으로 호위하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Shunzhi는 Jian 군인을 보내 Gao Deng을 체포했지만 Gao Deng의 어머니는 배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녀를 급히 물가에 묻은 하이항은 속죄로 임명해달라고 요청하는 편지를 쓰기 위해 법원으로 돌아갔다.
유시 직책을 맡은 오랜 친구가 그에게 말했다. 한때 Taixue에서 당신을 알았던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를 만날 수 있다면 평생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편지를 쓰는 것도 헛된 일입니다. 고든은 “왕과 아버지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강력한 목사가 있다는 것은 모른다”고 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Zhongshu Yamen은 관례에 따라 Gao Deng이 공식적인 속죄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여전히 Jingjiang 감옥으로 다시 호송되었다고보고했습니다. Gao Deng은 어머니를 장사하고 장례식에갔습니다. 사건이 끝난 후 Shun Zhi는 사망 후 마침내 투옥되었습니다.
Gordon이 강등되는 동안 그는 학생들에게 생계를 유지하도록 가르쳤습니다. 집안사에는 관심이 없고, 법원의 행위에 사소한 실수가 있다는 말을 들으면 눈살을 찌푸릴 뿐이었고, 실수를 했을 때는 슬퍼했고, 죽을 뻔했을 때는 세상의 위대한 계획을 이야기했다. 그의 학식은 주의에 바탕을 두고 『동희문집』이 세상에 출간되었다. 마음이 진실하고 선한 일을 마음으로 나타내면 무슨 소용이 있느뇨. 그러므로 군자는 혼자 있을 때 조심해야 한다. 수련은 혼자 있을 때 어떤 나쁜 일도 할 수 있지만, 도덕적 수련을 하는 사람들에게서는 자신이 행한 나쁜 일을 숨기고 은폐하려고 하며, 좋은 일을 한 것처럼 가장하여 자신의 덕을 나타내려고 합니다. (자기기만의 결과는 자신감 부족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자기기만)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참고 1. "사람은 자신을 보는 대로 본다." 여기 있는 사람은 남이 아니라 모두다. 2. 이것은 신중함과 고독에 관한 것입니다.
원문: Zengzi는 "열 눈으로 보는 것과 열 손으로 가리키는 것은 엄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덕이 있는 몸. 큰 마음, 뚱뚱한 몸. 그러므로 군자는 자신의 뜻에 성실해야 합니다.
번역
Zengzi는 "열 개의 눈이 보고 열 개의 손이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것이 무섭지 않습니까?!"
부는 장식될 수 있습니다 집과 도덕적 성품은 몸과 마음을 수양하여 마음을 넓히고 몸을 편안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므로 도덕성이 높은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6. 중국어 고전 문장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인생에는 꼭 있어야 할 때가 있지만 강요하지 마십시오. "Zengguang Xianwen"의 덕목. 과거에는 열심히 가르치고, 운율을 모으고, 일반적인 기사를 추가했습니다.
현재를 볼 때는 과거가 없으면 현재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과거로부터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과 적을 알고 자신의 감정을 자신의 감정과 비교하십시오.
친한 친구를 만나면 와인을 마시고, 만나는 사람들에게 시를 낭송해 보세요.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서로를 알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서로를 알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서로의 만남은 마치 처음 아는 사이처럼 끝까지 원망이 없을 것이다. 물 가까이에 있으면 물고기의 성질을 알 수 있고, 산에 가까이 있으면 새들의 소리를 알 수 있습니다.
산과 시내는 오르기도 쉬우며, 작은 사람들의 마음도 뒤집기도 쉬우며 변하기도 쉽다. 금은 옮기면 쇠가 되고, 오면 쇠는 금과 같이 되느니라. 한 마디 말이 천 금의 가치가 있느니라.
누군가를 만나면 몇마디밖에 할 수 없지만 모든 것을 포기하지는 마세요.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고, 버드나무를 심으면 그늘이 된다.
호랑이의 가죽을 그리는 것도 어렵지만 뼈를 그리는 것도 어렵다. 돈은 배설물과 같지만 친절은 천금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흐르는 물은 본의 아니게 해변으로 흘러내리고, 흰 구름은 본의 아니게 떠오른다. 그 당시에는 높은 곳에 올라가서 밖을 내다보지 않았다면 동쪽으로 흐르는 바다가 깊다고 누가 믿었겠는가.
말의 힘은 긴 여행을 통해 알 수 있고, 사람의 마음은 시간을 통해 볼 수 있다. 두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돈이 없으면 금을 살 수 없고, 한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돈이 있으면 바늘을 사기가 어렵습니다.
서로 사이좋게 지내기는 쉽지만, 오랫동안 지내다 보면 누군가와 사이좋게 지내기는 어렵습니다. 말은 얇아서 약하고, 낭만이 없는 사람은 가난할 뿐입니다.
남을 용서한다는 것은 바보가 되는 것이 아니지만, 바보는 남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가까운 관계가 아닌 가까운 관계이지만, 가까운 관계가 아니라면 가까운 관계입니다.
아름다운지 아닌지는 고향의 물, 가까이 있든 없든, 고향 사람들에 달려 있다. 꾀꼬리는 여전히 오래된 봄을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사람들에게 봄을 헛되이 보내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까?
다시 만나면 술도 마시지 않고 집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동굴 입구의 복숭아꽃도 웃을 것이다. 아름다운 소녀를 늙게 하지 말고, 가난한 자를 천박한 소년에게 가르치지 말라.
집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해외에 나가서야 주인을 알게 될 것입니다. 금은 가짜가 아니며, 아사포에티다는 진짜가 아닙니다.
손님을 배려하지 않는다면 바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번화한 도시에 살지만 아무도 그들에게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부자들은 산에 살고 먼 친척이 있습니다.
뒤에서 말하는 사람도 없고, 앞에서 말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돈이 있으면 진실을 말하고, 돈이 없으면 진실을 말합니다.
믿기지 않는다면 그냥 잔치에서 와인을 보고 부자에게 첫 잔씩 조언을 해주세요. 번잡한 곳에 돈이 있으면 조용한 곳에 정착할 수 있습니다.
비바람처럼 오고 먼지처럼 갑니다. 장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앞으로 밀고, 세상의 새로운 사람들이 오래된 사람들을 몰아냅니다.
달을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물 근처의 탑이고, 태양을 향한 꽃과 나무는 봄을 가장 먼저 보는 것입니다. 모도준은 일찍 출발하고, 일찍 떠나는 여행객도 더 많다.
옳고 그름을 믿지 말고 불친절함을 조심하라. 산에는 곧은 나무가 있지만 세상에는 곧은 사람이 없습니다.
잎 없는 가지 때문에 자신을 미워하고, 편견을 갖고 있다고 태양을 비난하지 마세요. 모든 사람의 운명은 그들에게 달려 있으며, 누구도 그것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일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음에 있고, 가족의 계획은 화목에 있고, 일생의 계획은 근면에 달려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책임지고, 자신을 비난하고, 용서를 위해 자신을 용서하십시오.
입을 다물고 도시처럼 방어적인 태도를 취하세요. 내가 남을 배반하기보다는 남이 나를 배반하는 편이 낫다.
조심하고, 먼저 마음을 속이지 마세요. 호랑이는 태어났을 때 접근할 수 있지만, 친숙한 사람에게는 뽀뽀를 할 수 없습니다.
옳고 그름을 말하는 사람들은 옳고 그름이다. 먼 물은 불 근처를 구할 수 없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만큼 좋지 않습니다.
차와 술이 있으면 형제가 많지만, 위기의 순간에는 한 사람도 볼 수 없다. 인간관계는 종이처럼 얇고, 세상사는 새로운 체스 게임과 같습니다.
산에는 천년 된 나무도 있고, 세계에서 100 년 된 나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당신이 약하다면 무거운 짐을 지지 마십시오. 당신이 가볍게 말하더라도 다른 사람을 설득하지 마십시오.
돈이 없으면 군중에 합류하지 말고, 어려움에 처하면 친척을 찾지 마십시오. 인생에서 눈살을 찌푸리지 마십시오. 그러면 세상에 이를 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학자는 나라의 보물이고 유교는 나라의 보물이다. 술을 끊고 싶다면 정신을 차리고 취한 사람을 지켜보십시오.
도움을 청할 남자가 필요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다른 사람을 도와줘야 합니다. 목마를 때 한 방울은 꿀과 같지만, 취했을 때 한 컵은 아무 것도 없는 것보다 나쁩니다.
오래 머물면 겸손해지고, 자주 방문하면 멀게 느껴지기도 한다. 참된 군자는 술로 말하지 않지만, 참된 남자는 자신의 재산이 분명합니다.
승려가 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훌륭하며 부처가 될 준비가 된 것 이상입니다. 천냥의 금을 모으는 것은 경전을 명확하게 해석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교육 없이 아들을 키우는 것은 당나귀를 키우는 것과 같고, 교육 없이 딸을 키우는 것은 돼지를 키우는 것과 같습니다. 밭이 있어도 가꾸지 않으면 창고가 비게 되고, 책이 있어도 읽지 않으면 네 자손은 어리석어질 것이다.
창고는 텅 비어 있고 세월은 흘러가고 후손들은 어리석고 예절과 의로움이 부족하다. 당신과의 대화는 10년 동안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은 현재와 과거를 알 수 없고 말과 소는 옷깃과 같다.
넓은 바다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남편은 누구일까요?
술은 환대를 위해 양조되고, 금은 책을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칠층탑을 짓는 것보다 낫다.
성문에 불이 붙어 연못에 있던 물고기까지 영향을 미쳤다. 마당 앞에 상서로운 풀이 자라니 좋은 일이다.
풍요로운 삶을 살고 싶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 100년의 성공은 충분하지 않지만 일단 실패하면 충분할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은 철과 같고, 법은 용광로와 같다. 개선이 충분하지 않고 악화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자세히 보면 제자가 없다. 아는 사람은 절반을 잃고, 모르는 사람은 전부를 잃게 된다.
집에서는 아버지에게 순종하고, 집을 나갈 때는 남편에게 순종합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아내를 두려워하지만 지혜로운 여자는 남편을 존경합니다.
옳고 그름은 늘 존재합니다. 듣지 않으면 아무 것도 없습니다. 악하고 넉넉하게 갖는 것보다 옳고 충분하지 않은 것이 더 낫습니다.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는 것보다 존재한다고 믿는 것이 더 낫습니다.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인 초가집의 풍경은 도교 사원과 승려의 홀보다 더 나쁩니다.
인생에는 꼭 있어야 할 때가 있지만, 인생에는 때가 없으니 강요하지 마세요. 도교 사원은 불멸의 방문객을 환영하고, 서재는 유교를 은폐합니다.
마당에는 봉황대나무를 심고, 연못에는 용어를 키우고 있다. 친구를 사귀려면 나보다 나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나처럼 되지 않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그런데 3~5일이 지나자 우리는 예전만큼 사이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사람의 마음은 물과 같고, 세상의 만물은 구름과 같습니다.
말할 줄 알지만 무례한 말은 못해요. 칼을 가는 것은 좋지 않지만 날카로운 칼은 손가락을 아프게 한다.
돈을 기다릴 수는 없지만 돈이 너무 많으면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면 평생 동안 결코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멈추는 방법을 안다면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복을 받으면 재산이 해를 입고, 복을 받지 못하면 자신이 해를 입습니다.
약간의 차이로 인해 수천 마일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면 열등감을 느끼고, 멀리 여행하면 부족함을 느끼게 됩니다.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세요. 스스로 가는 것보다 입을 사용하는 것이 낫고, 남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은 스스로 구하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우리는 어렸을 때 형제였고, 서로 다른 마을에서 자랐다. 돈을 질투하면 음식을 질투하지 말고, 삶을 질투하면 죽음을 질투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대머리를 보면 화를 내지만 나는 대머리를 보면 기쁘다. 오래 살지 못하고 죽으려면 몇 년이 걸릴까요?
모든 벽에는 귀가 있습니다. 좋은 일은 사라지지 않고, 나쁜 일은 수천 마일 퍼집니다.
도둑은 악당이지만 군자는 자신의 허물을 알고 있다. 군자는 가난하고, 악당은 가난하다.
가난은 편안하고 부는 걱정으로 가득 차 있다. 당신은 나를 미덕으로 보는 대신에 적으로 봅니다.
우여곡절 속에서 진실을 찾는 것보다 곧은 길을 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사람에게 장기적인 걱정이 없다면, 그에게는 즉각적인 걱정이 있을 것입니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하지만,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해 준다. 화창한 날에는 가고 싶지 않고 비가 머리에 닿기만을 기다립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이야기하지 마세요. 옳고 그름은 말을 더하기 위한 것일 뿐이고, 문제는 강요에 의해 생긴다.
백일의 걱정을 피하기 위해 잠시만 참아보세요. 최근에 거북법을 배웠는데, 머리를 줄여야 할 때에는 머리를 숙인다.
법을 두려워하고 궁중의 쾌락을 즐기며, 대중을 속이고 매일 고민한다. 인생은 풀과 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검은 머리 아저씨는 공부도 열심히 못하고 일찍 보니까 또 백발이네. 매월 15일에는 빛이 적어지고 중년이 되면 모든 것이 멈춥니다.
자녀와 손자에게는 각자의 축복이 있을 테니 그들을 위해 일하지 마세요. 인생은 백 살도 채 안 됐는데, 늘 천 살을 걱정한다.
오늘 와인을 마시면 오늘은 취해도 내일은 걱정이 될 것이다. 도로 위의 위험한 곳을 피하는 것은 어렵고, 결국 자유로울 수 없게 됩니다.
약은 가짜 질병을 치료할 수 있지만 술은 진짜 슬픔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가난하고 말이 없고, 기술도 부족합니다.
가족 중에 여자아이가 있으면 수백 가구가 그녀를 요구할 것이다. 꽃이 있을 때 술을 마시고, 달이 없을 때 위층으로 올라가라.
세 잔이면 길로 가고, 한 잔이면 천 가지 고민이 해결된다. 결국 산에는 호랑이가 숨어 있고, 바다는 물방울을 받아들여야 한다.
꽃을 소중히 하는 일은 머리를 빗지 않고 달을 사랑하면서 정성스럽게 해야 합니다. 근육도 뼈도 좋고, 핑크색 옷을 입지 않아도 멋있기 때문에 고를 것 같아요.
은혜를 많이 받았을 때 먼저 후퇴하고, 그 후 자부심이 강할 때 은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옳고 그름이 당신의 귀에 들릴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과거의 사랑은 증오로 바뀔 것입니다.
다섯 호수 위에 달이 빛나는 한, 황금고리를 놓을 곳이 없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낚시터에서 멀리 떨어지지 말고, 얕은 해변에도 머물지 마십시오.
가면 꼭 가야하고, 다시 머물 수 없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진정하고, 인내심을 갖고 한발 물러서십시오.
서른에 부자가 아니면 마흔에도 부자가 아니고, 오십에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나는 살아 있을 때 내 영혼에 관심이 없고, 죽어도 내 몸에 관심이 없습니다.
부모님의 친절함은 결국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