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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정보화 시대에 정보 관리 주체는 어떻게 정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인사 분석: 서비스 경로 조사, 고객 인식은 고객의 관심 제품입니다.

둘? 흔히 볼 수 있는 방법은' 비슷' 으로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서비스 하이라이트와 스토리 페이지는 많지 않다. 개인적인 경험이나 개인적인 감정에 따르면, 사람의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이른바' 절정' 과' 끝' 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순간의 경험이다. 하나는 개인에게 깊은 인상을 주거나 개인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는 상호 작용 사건이나 과정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 둘째, 서비스는 고객의 관점에서 완전히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니 카니만 (Danny Kahneman) 은 심리학에서 온 종합적인 통찰력을 경제학 연구에 적용해 시각 서비스 외견 도구로 활용함으로써 일종의 서비스 체험, 즉 고객 경험 (customer experience) 을 형성하는데, 이 경험은 측정의 적시성과 같은 서비스 측정의 궁극적인 기준으로 사용되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고객 경험은 상황과 선호도이며, Dell 의 서비스 관리자는 이를 충분히 인식해야 합니다. 고객 만족 모델 자체는 짧은 보드 개선의 사고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기획의 의미는 우수한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것이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고객에 대한 포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객, 고객, 고객, 고객, 고객, 고객, 고객) ISO 정의는 고객 경험에 대한 보충 해석을 다음과 같은 설명, 인프라, 자료 등의 관련 요소로 정의합니다. 고객 경험: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의 단계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감정이 포함됩니다.

서비스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의 인간성에 적응하는 것입니다. 고객 경험은 주관적이며 고객의 실제 요구를 가장 잘 반영합니다. 첨단법은 고객 경험의 핵심 부분과 각 부분의 핵심 요구 사항을 판단하는 방법, 실제 적용 및 서비스 완료 방법, 사후 평가, 브레인 스토밍, 고객과 기업, 서비스 인력 간의 접촉 지점을 파악하는 방법을 지적합니다. 고객 경험을 중시하지 않는 모든 기업이나 제품은 무색할 것이며, 고객의 요구와 신념을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지 않을 것입니다. 2002 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다니엘. 여기 있습니다. 소위 "고객 경험" 이라고 하는 것은 문자 그대로 "편한 대로" 입니다.

셋째, 서비스 청사진 기술은 통합 서비스 설계 포인트입니다. 전통적인 만족도 모델은 서비스 통제의 일반적인 수단이다:' 모든 것이 좋다'. 우리가해야 할 일은 고객의 목소리, 행동 및 업적을 경청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체험하는 독특함은 좋은 디자인 실험을 통해 실현될 수 있으며, 서비스 설계는 고객 체험을 향상시키는 유일한 길이다.

장기적인 관찰을 통해 필자는 잘 정의된 고객 기반에 대해서도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접촉점으로 초점을 확장해야 하지만 그 자체의 결함도 분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변의 일, 직원과 고객의 역할, 서비스의 유형적 증거를 직접 실천함으로써 서비스를 시각화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고객의 의견을 높이고 함께 창조하기 위해 결과가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들은 최근 몇 년 동안' 고객 중심' 이라고 말했지만 고객에게 좋은 체험을 해 주지는 않고 뱀을 그리는 것뿐이다. 따라서 고객은 일반적으로 10086 및 "고객 중심" 을 채택합니다.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 그는 유명한' 최고봉-종점 법칙' 을 제시했다. (최고봉과 단말기는 모두 스마트하다. 우리는 고객 경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최고점이나 종점에 자원을 집중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 경험에 대한 강조는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측정된 연속성, 고객 서비스 품질 관리 방식도 시대에 발 맞춰야 하지만 서비스 관리의' 탈전신화' 는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다. 정상의 법칙에 따르면. 고객은 개념을 바꾸고, 우리의 서비스 모델을 설계하고, 음성 경영 시대부터 흐름 경영 시대로 접어들며, 이러한 접촉점에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셋째,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고객 경험은 순전히 주관적인 디자인 활동으로, 제품 사용 과정에서 고객이 세운 느낌, 인지 인상, 소비 습관의 본질적 변화를 구호로 삼고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모든 중요한 순간에 고객의 "피크" 및 "엔드" 경험에 초점을 맞추려면 서비스 프로세스를 개발할 때 내부 관리의 편리함만 고려하여 다양한 접촉을 통해 고객과 도킹함으로써 고객 경험과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오늘은 KPI 심사의 역할만 할 수 있다. 고객 인식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모바일 회사의 서비스가 분별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가 경험에 대한 좋고 나쁨을 주도하고 제품을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국내 사업자들은 고객 서비스 관리에서 일반적으로 서비스 설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며, 서비스 설계는 고객의 인식을 높이고 정성껏 검증하는 방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제공 과정을 끊임없이 묘사함으로써, 사실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는 곳이 반드시 고객이 가장 강하게 느끼는 곳이 아니라, 그들은 그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서비스 청사진을 설명한 후, 통신 사업자가 고객이 가장 불만족스러운 곳에서 경쟁 업체와의 비교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더라도 고객 경험은 주관적입니다. 이 아이디어에는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다. 모바일 인터넷은' 고객 체험 혁명' 을 추진하고 있다. 고객 인식과 수요 중심의' 고객 중심' 임무는 기본적인 요구만 충족시킬 수 있지만, 대부분의 고객은 서비스 하이라이트, 사용 과정, 사용 후 모든 감정에 깊은 인상을 남기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좋고 나쁜 느낌의 총 비율과 경험 기간과 상관없이 계정 관리자와 영업소의 3 대 서비스 인터페이스 만족도가 높다. 고객 자체, 사용 환경 등의 요소가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그들은 매우 정성스럽고 감정적으로 대답했다. 사용자 경험의 범위는 "제품" 에서 "제품 중심 서비스 전 과정" 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고객 체험이 왕인 시대는 선천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측정은 더 이상 고객 만족에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고객 조사에서 순서도를 통해 서비스는 합리적으로 분해될 뿐만 아니라 서비스 설계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유일한 방법이며, 인터넷 조각화 추세는 분명하며 고객 인식과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고객 경험은 식별할 수 있으며 실제로 감성적으로 사물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먼저 최고봉의 법칙을 말하다.

그런 다음 고객은 제품 또는 시스템을 사용하기 전에 서비스 접촉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운영 지침에 대해 짧은 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은 사용 편의성을 KPI 평가 등 세 가지 특징으로 고객의 소비 습관에 부합한다.

통신 사업자의 관점에서.

서비스 청사진은 서비스 시스템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서비스와 관련된 인력 및 배경과의 인터뷰를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구성하는 도구입니다. 특히 서비스 제공 인터페이스에서는 시스템의 서비스 경험 설계가 부족하여 고객에게 각 서비스 채널에 대한 평가를 요청합니다. 서비스 설계는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 모델도 재구성해야 합니다. 저자는 주로 첨단법과 서비스 청사진 기술을 소개했다. 서비스 설계 청사진과 고객 경험은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최종 기준입니다.

모바일 인터넷 시대로 접어들면서 엔드 투 엔드 법칙과 서비스 청사진 기술 설계 서비스를 적용합니다.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방법과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봉단 법칙은 서비스 장면에서 최고단 순간을 찾는 이론적 기초이며, 제품 애프터서비스 전 과정에서 심리적 감정, 일지, 생리, 심리적 반응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것은 설명한다. 소위' 서비스 설계' 란 시스템 사고 서비스의 과정으로 고객의 인간성을 통찰하는 것이다.

서비스 디자인에 대해 말하자면, 결국 서비스자는 성의를 가지고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이 자신의 오리지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고객 경험은 구체적인 시나리오와 분리 할 수 ​​없으며 서비스 차별화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고객의 주요 구조는 "프로세스 관리" 와 같이 거의 차이가 납니다. 고객 경험만이 고객의 목소리를 가장 잘 대변할 수 있습니다. 고객 만족은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기준 중 하나이다.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설명하는 시각화 기술입니다.

회신:

미래는 인터넷을 전면적으로 깊이 사용하는 세기이다. 인터넷의 보급과 응용으로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에서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컴퓨터 네트워크의 보급으로 인터넷 교육 과정이 우리 주변에서 빠르게 보급되어 사람들이 지식을 얻는 매우 편리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교육에서는 인터넷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과정의 흡인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지식 탐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지식 포인트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깊게하고 공고히 하며,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을 촉진시켜 교실 수업의 효율을 효과적으로 높인다. 마이크로수업은 가장 기초적이고 생동감 있고, 가장 이미지적인 온라인 자료 온라인 과정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완전히 새로운 교육 방식이 되었다. 다음은 개인이 기존의 완벽한 네트워크 자원 건설을 결합한 실제 상황으로, 마이크로수업을 최대한 활용하고 학교 교육 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요약이다.

첫째, 완벽한 네트워크 조건은 마이크로수업 실행과 학교 교육 효율성 향상의 기초이다.

우선, 학교 교육이 마이크로수업을 성공적으로 잘하려면 완벽한 인터넷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현재 고교는 학교의 현대화를 매우 중시한다. 학교 지도자들은 사회교육 네트워크화 발전 추세를 분명히 인식하고, 거금을 들여 네트워크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현대화된 네트워크화 캠퍼스를 건설하며, 항상 교육개혁의 행보를 따라가는 데 주력해야 한다.

학교는 학생들이 온라인 자원을 충분히 즐기고 교육 및 교수 정보를 적시에 이해할 수 있도록 캠퍼스 네트워크를 완전히 개방해야 합니다. 캠퍼스 서버는 칭화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디지털 라이브러리와 같은 풍부한 온라인 교육 자원도 제공합니다. 모든 현대적인 네트워크 사무실이 구현될 것입니다. 프로젝터와' 3 선' 이 각 교실에 들어와' 반 대 반 소통' 과' 교정 학교 소통' 을 효과적으로 실현하여 캠퍼스의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를 실현하였다. 이렇게 우수한 마이크로수업은 전국의 학생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완벽한 캠퍼스 네트워크 건설은 풍부한 네트워크 교육 자원을 활용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며, 교육 교육 효율을 높이기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둘째, 풍부한 마이크로수업 자원은 학교 교학 효율을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다.

인터넷에는 매우 풍부한 교육 자원이 매장되어 있으며, 인터넷상의 정보는 전파가 빠르고, 업데이트가 빠르며, 즐거움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면 현대 기술의 발전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것이다. 현대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 특히 정보과학과 정보전파 수단이 날로 발전함에 따라 지식량이 단기간에 급증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이 현상을 지식 폭발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네트워크화 교육도 그 독특한 특징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새로운 지식 교육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인터넷은 대량의 자원을 제공하고 자율 학습과 개인화된 학습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학습은 전면적으로 제기하고 전개할 수 있다. 다양한 외부 자극은 지식 수집 및 유지 관리에 도움이 되며 하이퍼텍스트 기능은 교육 정보를 가장 효율적으로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풍부한 자원은 상호 작용과 즐거움을 충분히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습 주체의 역할을 충분히 반영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학습자의 정보 소양과 정보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학교 교육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

셋째, 교사의 인터넷 응용 수준을 높이는 것은 양질의 마이크로수업 자원을 생산하는 강력한 보장이다.

풍부한 네트워크 자원과 현대 네트워크 기술 조건에 직면하여 이를 교육에 충분히 적용하고 교육을 위해 봉사하려면 우리 교사들이 컴퓨터 수준이 높아야 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에게 도전이다.

현재 청년 교사들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들의 컴퓨터 네트워크 응용 수준은 비교적 높으며, 일부 중장년 교사들은 청년 교사의 주도로 자신의 컴퓨터 응용 수준을 적극적으로 향상시키고, 학교는 중장년 교사들을 정기적으로 컴퓨터 네트워크 응용 및 코스웨어 제작 교육을 실시하여 숙련 응용과 제작 목적을 달성한다. 이렇게 하면 학교 교사의 전체 컴퓨터 수준이 높아져 네트워크 자원의 활용도가 크게 높아졌다. 이는 교사의 수업 준비와 교육에 매우 도움이 되며, 동시에 학생들은 이런 현대화된 인터넷 교육 방식에 깊은 흥미를 갖게 되어 학습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크게 높여 교육 교수의 전반적인 수준을 높였다.

넷째, 학생들의 좋은 정보 소양을 양성하는 것은 마이크로수업 보급의 전제조건이다.

인터넷 정보시대에 교육의 양성 목표는 학생이 덕, 지능, 몸의 전면적인 발전의 기본 소양을 갖추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고도의 혁신 능력과 강력한 정보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교사들은 학생들이 전통 지식과 기술의 정수를 흡수하도록 지도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정보 소양 능력, 즉 정보 수집 능력, 분석 능력, 처리 능력의 양성과 향상을 의식적으로 강조해야 한다. 현재 핫한 연구과제' 인터넷 환경에서의 연구성 학습의 이론과 실천 연구' 는 연구성 학습을' 학생들이 교사의 지도 아래 자연 사회 생활 중 선택 확정 과제에서 연구를 진행하며 연구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지식을 얻고 지식을 적용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고 정의한다. 연구성 학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적극적이고 생동감 있고 자주적인 협력 탐구 학습 모델, 즉 자율 탐구 모델을 형성한다. 이것은 현재의 교육개혁에 적응하는 학습방식의 변화이자 원격개방교육이 제창하는 학습방식이다. 인터넷 자원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정보 능력과 자질을 키우고 제고하는 것은 우리나라 원거리 개방 교육의 양성 목표와 교과 과정 개혁의 중요한 조치이다.

따라서 교사는 교육 진도와 교육 내용에 따라 정기적으로 학생들을 전자 열람실로 조직하여 자율적인 인터넷 탐구를 할 수 있다. 탐구 과정에서 서로 교류하면 지식 섭취량을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과 성장에 대한 의식을 키울 수 있다. 양호한 인터넷 기반 자율 학습 습관을 길러 교사 중심의 학생 중심 교육 모델로 전환하다. 그런 다음 교육 개혁의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 요구 사항을 실현하기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결론적으로, 정보통신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마이크로수업은 블로그, 웨이보, 페이스북, 유쿠, 감자 등 많은 사교도구처럼 광범위한 교육 응용 전망을 갖게 될 것이다. )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교사의 경우, 마이크로수업은 전통적인 교수 및 연구 방식을 혁신하고, 교사의 전통적인 강의 및 평가 모델을 돌파하며, 교사의 전자 준비 수업, 교실 수업 및 수업 후 반성하는 자원 응용은 더욱 표적화되고 실효성이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클래스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한 학교 기반 연수 및 지역 네트워크 연구는 교사의 전공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학생들의 경우, 마이크로수업은 학생들의 개인화된 학습과 여러 학과의 지식점에 대한 선별적인 학습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으며, 부족한 부분을 적발하고 지식을 강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전통적인 교실 학습을위한 중요한 보완 및 확장 자원입니다. 특히 휴대용 모바일 디지털 제품과 무선 네트워크가 보급됨에 따라 마이크로클래스 기반 모바일 학습, 원격 학습, 온라인 학습, 유비쿼터스 학습이 점점 더 보편화될 것이며, 마이크로수업은 반드시 새로운 교육 모드와 학습 방식이 될 것입니다.

회신:

인터넷 경제 시대의 조직 구조 변화와 기업의 새로운 경쟁 전략

거대하고 심오한 변화가 이미 도래했다. 지난 세기 중엽 이래 선각한 학자, 정치가, 기업가, 현실 사회의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천년에 들어서면서 다가올 충격을 느꼈지만, 비록 이 새로운 시대가 막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식경제, 신경제, 디지털혁명, 가상경제, 인터넷경제, 정보경제 ... 우리는 그것의 주요 출처가 정보기술과 네트워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와트의 증기기관이 영국 (및 세계) 의 산업혁명을 촉발시킨 것처럼 철도와 전보가 미국 (및 세계) 의 관리혁명을 촉발시켰고, 다단계 급여 관리자가 관리하는 현대 다단위공상기업의 탄생을 초래한 것처럼, 오늘날에도 신기술과 새로운 도구인 인터넷은 생산 방식, 조직 형태, 관리 모델의 새로운 변화를 야기할 것이다.

경영 변화의 내용에서는 현재 조직 구조 변화에 대한 논의가 비교적 많다. (일부 문장 들은 조직 구조 변화에 대해 논의할 때 전략적 측면과 경영 전략 측면을 무차별적으로 섞는다.) 그러나 이러한 논의의 대부분은 어떤 면에서 새로운 조직 형태를 묘사하며 변화의 원인과 추세를 분석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러한 불완전한 현상은 편평화, 가상화, 유연한 조직, 학습형 조직, 워크그룹, 전략적 제휴 등 현대 서구 관리 과학에 머물러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이 글은 인터넷 경제 시대의 기업 관리 모델, 조직 형식 및 경쟁 전략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시도하고, 변화의 원인을 분석하고, 변화의 구체적인 추세를 추론하고, 기술 혁명, 관리 모델, 경쟁 전략, 조직 구조 간의 내적 논리적 관계를 밝히기 위한 이론적 증거를 제시한다.

첫째, 네트워크 경제 시대의 기업 경영 모델

지난 10 년간 산업경제가 인터넷 경제로 바뀌는 과정을 돌이켜보면 기업의 관리 모델이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으며, 대략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대규모 생산에서 민첩한 제조에 이르기까지

아담 스미스의 분업 이론은 산업 사회를 창조했다. 전문화된 생산은 노동 생산성을 높이고, 단위 원가를 낮추며, 규모의 경제를 형성한다. 산업 사회의 농업 사회와 관련된 특징과 우세는 대생산에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규모 생산은 완벽하지 않다. 농업경제 시대에는 생산자와 사용자 사이의 거리가 매우 가깝고 심지어 일체화되어 사용자 요구에 맞는 것을 만들 수 있다. 산업 경제 시대에는 분업이 점점 더 가늘어지고, 고리가 많아지고, 생산자와 사용자 사이의 거리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 생산과 판매 사슬이 길기 때문에, 사용자의 목소리는 종종 생산자의 귀에 전달되지 않는다.

5 대 마케팅 관념의 진화에서 우리는 산업사회가 생산자와 소비자의 분리를 극복하기 위해 하는 노력을 볼 수 있다. 헨리 포드의 생산관념에서 제품관념, 판촉관념에서 마케팅 관념, 사회마케팅 관념에 이르기까지. 그러나 과학기술수단이나 일본 시대의 제한으로 이런 분리는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을 뿐, 완전히 없앨 수는 없다.

인터넷 경제 시대에 사용자는 다시 생산에 가입했다.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기업과 고객 간의 즉각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은 언제든지 한 기업의 제품이나 업무를 이해하고, 정보 기반 서비스를 받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주문을 하고, 자신의 요구에 따라 제품 설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제품은 고객의 맞춤형 구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인터넷의 역할 때문에 대규모 생산에서 규모의 경제, 즉 이른바' 민첩한 제조' 를 누리고 있습니다. 생산자와 소비자는 산업혁명으로 이혼했지만 지금은 인터넷 시대의 민첩한 제조로 다시 이혼했다. 민첩한 제조는 농업 경제 시대와 산업 경제 시대 생산의 장점을 결합하여 인터넷 경제 시대의 제품이 더 낮은 비용을 누릴 뿐만 아니라 고객의 요구에 매우 근접하게 되었다. 정보기술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와 생산자는 이미 하나가 되었다.

두 사람 (그 이름도 정확히 회사명) 으로 이러한 변화를 시각화할 경우 가장 좋은 선택은 "포드에서 Dell 까지: 헨리 포드가 대규모 생산을 개척하고 대표자가 된 것처럼 Dell 은 민첩한 제조나 대량 맞춤화의 선구자이자 전형이다" 는 것입니다.

상품 경제에서 서비스 경제에 이르기까지

산업 경제에서 인터넷 경제로의 전환은 산업 구조 조정에서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의 경제 중심의 전환을 보여준다. 1980 년대에 OECD 국가 6500 만 개 일자리 중 95% 가 서비스업에 의해 제공되었다. 미국 기업가 폴 호켄은' 차세대 경제' (1984) 에서 정보경제의 반대가 물질경제라고 제안했다. 모든 노동과 모든 제품은 물질과 정보라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질적인 부분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면, 그것은 물질경제, 즉 전통경제입니다. 만약 정보 부분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면, 그것은 정보경제, 즉 차세대 경제이다. 정보 경제는' 지능' 을 주도하는 서비스 경제이다.

인터넷 경제 시대의 서비스 작업은 공업 경제 시대의 서비스 업무와 다르다. 후자는 생산보조서비스 (예: 교통시설, 은행 등) 로 제한된다. ) 및 개인 서비스 (예: 상업 소매 및 국내 서비스 등). ), 전자는 * * * 네 가지 수준으로 구성됩니다: (1) 개인 서비스. (2) 상업 서비스. (c) 교통, 통신 및 유틸리티 서비스. (4) 정보, 교육, 위생, 연구 및 정부 서비스. 이러한 부서의 중심 임무는 정보를 작성, 처리 및 배포하는 것입니다. 이 중 처음 세 수준도 공업사회를 포함하지만 사회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네 번째 수준의 서비스 증가다.

인터넷 경제 시대에는 기업 간의 제품 품질과 비용상의 경쟁이 점차 역사 무대에서 물러나고 경쟁의 초점이 서비스 품질로 옮겨질 것이다. IBM 은 이 회사가 컴퓨터 제조에 종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은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80% 의 이윤이 제품 판매 후 업그레이드, 유지 관리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나올 것이며, 20% 만이 제품 판매 자체에서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1980 년대 이후 세계 서비스 무역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현재 업무량은 이미 전 세계 무역 총액의 1/5 를 넘어섰다. 서비스 무역의 내부 구성으로 볼 때 보험, 은행, 통신 성장이 특히 빨라 전통적인 관광과 운송을 넘어 세계 서비스 무역 수출의 46% 를 차지하고 있다.

전투기' 의 조직 형식은 인터넷 경제의 직접적인 결과이지만, 이런 이유들이 기업의 소형화를 촉진하고 있다.

(1) 거래 비용 절감으로 내부화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네트워크 경제 시대에는 모든 사용자가 인터넷에서 전체 거래 프로세스를 매우 편리하고 빠르고 저렴하게 완료할 수 있어 외부 거래 비용이 조직 규모 확장으로 인한 내부 관리 비용보다 낮은 경우가 많으며 내부화 수요도 줄어듭니다.

(2) 핵심 경쟁 전략은 기업의 규모를 축소했다. 인터넷 경제 시대의 좀 더 전문화된 분업의 요구에 따라 포기해야 수확할 수 있다. 기업의 전략적 중점은 핵심 업무 능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핵심 업무를 포기하고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채택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기업의 규모는 간소화로 축소될 것이다.

(3) 조직 구조의 변화로 기업 규모가 축소되었다. 향후 조직은 중간 관리 수준을 약화시키거나 취소할 것입니다. 그 기능은 주로 정보 전달과 간단한 처리로,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컴퓨터로 대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트워크 구조: 엄격한 계층 개념이 없고, 각 단위 또는 개인은 다른 단위 또는 개인과 정보 통신을 유지하는 노드이며, 조직 구조 및 워크플로우 관리는 작업 지향적입니다. Www.nenghuibuxiu.com

(4) 조직 경계의 모호함과 분산화의 확대는 기업의 규모를 감소시켰다. 인터넷 경제 시대에는 조직 경계의 탄력이 증가하여 경계가 모호해졌다. 직원들은 정기적으로 한 회사를 위해 일하지 않을 수도 있고, 프리랜서가 여러 기업을 위해 봉사하는 것과 더 비슷할 수도 있다. 또 정보가 충분하고 싸기 때문에 많은 관리자들이 업로드 하달 면제를 면제하고, 직원들은 더 많은 자주권을 누리고, 고위 관리자의 역할은 주관보다는 부하 직원의 코디네이터와 비슷하고, 부하 부서는 상대적으로 독립된 조직이 되어 기업 규모가 축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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