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는 Microsoft 사무용 소프트웨어인 PowerPoint 의 약어로 잘 알려진 전시 도구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체 PPT 프로세스에는 세 가지 단계만 필요합니다.
1 임신 PPT
2 제작 PPT
3 데모 PPT
많은 경우, 우리는 링크 2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1 과 3 도 매우 중요합니다.
(2)
다음 PPT 를 예로 들면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페이지
2 의제 개요
3. 프로젝트 내용 소개 및 시연
4 결론
이것은 전형적인 PPT 구조입니다. 많은 경우에 더 적합합니다.
보통의 기술 교류나 보고회라면 이런 적당한 효과는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다.
그러나, 이번에, 우리는 다른 것을 원한다, 왜냐하면 우리의 경쟁자가 우리 앞에서 발언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구조에 따르면, 전혀 새로운 것이 없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졸리게 할 수도 있다.
우리는 약간의 변화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다음 질문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것은 핵심 질문을 포함한다: PPT 내용의 핵심은 어떻게 구상되었는가?
이게 문제인가요? 이게 문제가 아닌가?
PPT 규칙 1 청중의 질문을 확인한 다음 내용과 논리를 찾습니다.
모든 시스템 설계와 마찬가지로 대상 고객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다. 청중을 이해하는 것은 전적으로 마케팅 목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보 전파의 출발점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모두들' 발견' 을 보았는데, 그것의 탐정 서사 스타일과 기조에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다. 왜요
텔레비전인의 말로 말하자면, 문제는 서사를 이끈다.
솔직히 말해서, 만약 당신이 한 가지 질문으로 관중을 끌어들일 수 있다면, 한 명씩 그의 마음속의 문제를 해결하세요. 너의 내용과 논리는 큰 문제가 없다. 관객은 이미 네가 코를 잡고 가버렸으니, 완전히 네가 설정한 장면에서 생각해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의 오지산을 파내기가 매우 어렵다.
만약 당신이 소프트웨어를 시연한다면, 당신이 메뉴를 따른다면, 당신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요
당신의 사고 논리는 여전히 당신 자신의 인지속에 있다. 그러나 이것은 관객이 인식하는 방식이 아니다. 청자는 자신과 무관한 일을 이해할 수 없다.
그럼 어떻게 내용을 조직할까요?
기능 자체는 말하지 않는다. 왜 이 기능을 설계해야 하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지, 무엇이 이전과 완전히 다른 곳을 제공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관객이 이해하고 나면 다른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청중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이런 말하는 방식은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심지어 기술 세부 사항에 관심이 없는 청중에게 특히 적합하다. 이런 관중은 왕왕 많다.
나는 이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최신 텔레비전에 어떤 새로운 기능이 있는지 알고 싶다. 나는 텔레비전 기술의 제작 원리를 이해할 필요가 없다.
이 아이디어에 따라, 우리는 PPT 의 세 번째 부분을 재조정했다. 이 부분은 결국 몇 가지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이러한 문제는 실제로 사용자의 요구와 제안에 따라 제기된 역문제이다.
실질적 내용은 변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교류의 질은 크게 다르다.
1 친화력이 좋다;
② 길고 지루한 설명을 피하기 위해 중점을 둡니다.
(3)
PPT 제작에 대한 많은 제안이 있어서 PPT 를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완해야 할 것은 몇 가지 오해를 피하는 것이다.
1 예쁜 PPT= 좋은 PPT
좋은 PPT 예쁜 PPT 가 완벽한 PPT 입니다. 하지만 예쁜 PPT 가 반드시 좋은 PPT 는 아니다. 이것은 문장 와 같다: 많은 문장, 화려한 미사여구, 모두 텅 비어 있다.
나는 내가 미인인 줄 알았는데, 결국 모두들 너의 옷을 자랑했다. 이것은 칭찬입니까, 아니면 모욕입니까? 너 스스로 생각해 봐.
한 번 시연한 후 여러분의 내용에 관심이 없다면, PPT 가 화려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주로 예술가의 공로이지, 너의 공로가 아니다.
PPT 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며, 성공적인 점은 청중이 콘텐츠에 집중하거나, 동시에 최대한 완벽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어렸을 때 선생님이 우리에게 작문을 가르쳐 주신 것을 기억하십니까?
선생님은 처음엔 이렇게 하고, 가운데는 이렇게 하고, 봄에는 이렇게 하고, 가을에는 그렇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감정은 슬럼프에서 시작하고 클라이맥스에서 끝나야 한다.
결과는 어떨까요?
너는 원래 쓸 줄 알았지만, 쓰기 시작하기 전에, 너는 자신이 슬럼프가 있어야 하는지 클라이맥스가 있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나는 말도 할 수 없었다.
PPT 의 제작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어떤 템플릿을 사용해야하는지, 얼마나 많은 단어를 사용해야하는지, 장면을 바꿀 때 여러 가지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십시오. 응, 처음부터 우리가 길을 잘못 들었다고 할 수 있어.
이렇게 노는 것은 괜찮지만, 네가 훌륭한 PPT 를 만들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의사 소통의 도구이기 때문에 가장 근본적인 질문으로 돌아가서 원점에서 출발하십시오. 청중에게 무엇을 말해야합니까?
이것은 당신이 아름다운 PPT 를 만드는 기교와 방법을 익힐 필요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남용하거나 미신을 믿지 말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사실, 당신의 주요 내용, 논리, 구조만이 확정될 수 있습니다. 그 정교한 형태들은 떠들어대는 것이 아니라 금상첨화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항상 완벽한 PPT 를 만들 시간과 인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내용이 탄탄하고 형식이 간결하고 효과적인 PPT 를 만드는 것이다.
PPT 규칙 2: 합리적인 방법이 좋은 방법입니다.
네가 쓰는 단어가 적을수록 좋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PPT 연설에 대한 좋은 제안이다.
비즈니스 데모의 환경에서는 차트나 그래픽 표현이 인상적입니다. 인간인지의 관점에서 볼 때, 도표도 가장 이해하기 쉽다.
그러나, 도형에는 한 가지 문제가 있다: 잠시 후에 잊혀진다. 그리고 문자는 추상적이지만 쉽게 망가지지 않는다. PPT 가 말할 때, 문제 없습니다.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PPT 는 관객의 손에 있습니다. 사진을 다시 볼 때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 사진은 무엇을 설명합니까? (시드 비셔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PPT 를 디자인할 때, 정제된 글을 요약하면 내용이나 논평에 올려야 한다. 전파의 목적은 단지 청중을 흥분시키는 것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청중의 기억을 새롭게하는 것이다.
PPT 의 규칙 3 은 너무 멀리 갔다.
현장 실제 데모는 필수입니다.
수많은 현장 운영 데모가 실패한 것을 보았습니다. 장비 또는 준비 부족으로 인해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결국 PPT 중간에 강연자가 한쪽으로 달려가 설비를 만지작거렸다. 원래 분위기가 아주 좋았는데, 결국 중간은 공기가 빠진 고무공 같다.
PPT 의 전반적인 효과로 볼 때 현장 운영은 현실적이지만 객관적인 환경이 좋지 않다는 문제도 많다. 제품 자체가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관중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실전을 보기 위해 모두들 손꼽아 기다리다가 실패로 끝났다. 정말 사람을 울게 한다.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업을 녹음하고 연설할 때 재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작업은 연설의 마지막에 놓을 수 있다.
PPT 규칙 4: 자신에게 폐를 끼치지 말고 관객들에게 폐를 끼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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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PPT 는 다른 방식으로 완전히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야기를 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얼마 전 CCTV' 대화' 의 한 프로그램은 2007 년 경제학상 수상자 중 한 명인 마스킨 교수가 중국에서 공개 수업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자는 마스킨의 중국 제자에게' 메커니즘 디자인 이론' 이 무엇인지 한 마디로 설명하라고 요청했다.
청화대 교수 몇 명이' 모든 초등학생이 알아들을 수 있는 말' 으로 이 점을 설명하려 했다. 하지만 현장의 효과는 이상적이지 않다.
마지막으로, 사회자는 이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의 핵심 사상을 설명하기 위해 아주 간단한 예를 사용했다. 물론 저는 이 세부 사항이 의도적으로 설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케이크 한 조각밖에 없어서 형과 동생이 나눠 먹었습니다. 공정한 몫을 보장하기 위해 어떤 규칙을 세워야 합니까? 대답은 형에게 먼저 케이크를 두 조각으로 썰어 달라고 한 다음 형이 먼저 고르라고 하는 것이다. 아니면 동생이 먼저 자르고, 형이 먼저 고르세요. 간단히 말해서, 메커니즘 설계 이론은 참가자의 개인 정보와 이기적인 동기를 충분히 고려한 상태에서 게임 규칙을 설계하여 정해진 조직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주로 연구합니다.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특히 익숙하지 않은 분야에서는 이야기를하거나 응용 프로그램 장면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의 장점은 관객들에게 전체적인 인상이나 느낌을 알 수 있는 출발점을 주는 것이다. 관객이 이해하고 설명하면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왜 관객들에게 휴대전화의 기능을 보여주지 않을까요? 기능 하나하나 소개해드려요? 관중들은 분명히 잠이 들 것이다.
장면화된 방식으로 보세요.
하루가 시작되자, 너의 핸드폰이 울리고, 네가 어떻게 하고, 그리고 어떻게 정보를 처리하느냐. 너는 일을 시작한다. 당신의 핸드폰은 어떤 조용한 상태에 있어야 합니까? 핸드폰에 설치된 달력은 고객을 만나러 갈 것인지 아니면 아이에게 생일 선물을 할 것인지를 일깨워 준다.
설 기간 동안 영화관의 채색 편지는 어디로 가서 설날 저녁 식사를 예약하고 영화관 쿠폰을 보내는지 알려 줍니다. 동시에 새로운 CRBT 서비스는 어떤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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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에 해설을 담은 원소는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이것은 어렵게 들릴지 모르지만, 사실 매번 모든 곳에서 완전한 이야기를 할 필요는 없다. 서로 다른 장면으로 썰어 관객을 인도해도 좋은 효과와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PPT 는 쇼다. 아무리 예쁜 물건이라도 보여주지 못하면 아쉽다.
PPT 의 다섯 번째 법칙은 생동감 있고 영원히 환영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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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PPT 를 만드는 것과 작품을 만드는 것, 제품을 디자인하는 생각은 크게 다르지 않다.
당신은 이해해야 합니다: 관객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어떤 문제에 관심이 있습니까?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뭐가 중요해? 어떻게 소개하고 제시합니까? 다음으로, 나는 그것을 완성하는데 얼마나 걸릴지 고려할 것이다. 내가 완벽히 해야 하나요? 자원이 없으면 어떡하죠? 어떤 세부 사항을 고려하거나 피해야 합니까?
다음에 더 좋은 PPT 를 만들 수 있도록 이 PPT 에 대한 당신의 경험과 이해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하면 평소의 자료에서 해석 요소와 유언장 사이의 관계를 찾을 수 있습니까?
다른 사람의 PPT 데모에서 기술을 배워야 합니까, 아니면 더 넓은 매체에서 전파 방법과 영양을 배워야 합니까?
소프트웨어를 시연하는 PPT 일 뿐, 단순한 기교 문제가 아니라, 하나의 메시지를 어떻게 이해하고, 어떻게 분해하는지, 사람들이 더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복합적인 문제다. 어떻게 다양한 수단을 통해 정보를 청중의 마음에 넣을 수 있습니까?
결국 PPT 는 마케팅 수단이기도 하다. 의사 소통의 대상을 알 때-사람, 모든 기교와 형식은 임의적일 수 있고, 모든 것이 가능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