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시장 포지셔닝 이론은 브랜드 이론의 일종으로, 범주 전략, 세분화, 축소, 집중력, 중소기업이 브랜드를 만들 때 선택하는 데 더 적합하다. 포지셔닝은 세분화 분야를 고정시켜 이 분야의 헤드 회사가 되는 것이다. 중소기업은 이 범주에서 최대 이윤용 포지셔닝 전략을 잡기에 더 적합하다. 자원이 제한되어 사용자 수요 세분화 추세가 더욱 두드러지기 때문이다. 포지셔닝은 수요측에서 출발하는 브랜드 전략입니다. 우리는 먼저 어떤 군중을 분석하여 우리가 어떤 세분화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지 보고, 그 세분화의 인식을 점령해야 한다. 이 부분을 구매하려는 사용자의 의지가 자극된 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우리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다. 이 정의에서 우리는 수요가 세분화될수록 회사가 이 세분화에서 인지자원을 독점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의 일반적인 포지셔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 범주를 찾는 것, 예를 들어, 발 리건 노인 신발로 장면을 찾는 것: 예를 들어, 붉은 불을 켜고, 왕 라오지는 특정 기능을 찾습니다: 더 좋고, 빠르고, 경제적입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달리기, 충전, 카메라 2, 사용자 통찰력 인터넷 업체에서 사용자 사고와 사용자 가치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 같다. 이 두 개념은 사용자 지향적일 뿐만 아니라 사고 방식도 강조한다. 언제든지 한 가지 질문을 명심해야 한다: 당신의 제품이 어떤 요구를 충족시키고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가? 사용자 가치를 명확히 하는 방법, 두 가지 차원, 즉 사용자가 누구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요구는 무엇입니까? 사용자 통찰력은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객에게 각 임무가 무엇인지 묻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를 찾고, 해야 할 일을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다. 이때, 원래의 임무는 이미 중요하지 않다. 예를 들어, 고객이 드릴을 사려면, 우리는 드릴을 사는 목적이 무엇인지 물어본다. 원래 벽에 구멍이 하나 있었다. (구멍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해결책이 있을 수 있으니 드릴을 살 필요는 없다. ) 드릴링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처음에는 그림을 걸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그림을 매달는 해결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서 반드시 구멍을 뚫을 필요는 없다. 따라서 사용자의 요구를 통찰하면 사용자의 표면 수요에 현혹되지 않고 실제 수요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하학적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수준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마차보다 좋은 것은 다른 마차가 아니라 1 이 차입니다. 사용자 통찰력 차원 1: 사용자를 정확하고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은 먼저' 누구의 요구' 라는 문제를 명확히 하는 것이다. 사용자가 누구인지 판단하는 가장 직관적인 방법은 사용자의 초상화를 만들고 사용자의 심리적 동기를 꿰뚫어 보는 것입니다. 2. 사용자 통찰력 차원 2: 또렷한 사용자 초상화 또렷한 사용자 초상화는 사람 태그 지정으로 묘사할 수 있다. 이 라벨들은 사실 어떤 생활방식을 나타낸다. 이 사람들이 설정한 어떤 특성들은 보통 주변의 친구 동료들과 함께 앉을 수 있다. 그리고 주변의 이해를 통해 사용자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3. 사용자 통찰 차원 3: 사용자 심리동기 통찰감성적인 사용자 라벨을 가진 후 사용자의 객관적 속성 (예: 나이, 직업, 가족 등) 을 결합한다. 감성 초상화에 이성적인 라벨을 붙여서 이런 사용자의 심리활동을 통찰한다. 4. 사용자 차원 4: 사용자 요구 사항 대상 사용자를 찾은 후 이러한 사용자의 요구를 계속 발굴해야 합니다. 여기서' 수요' 는 보통 두 단어, 즉 통증과 간지러운 점으로 변환되어 각각 하나의 감정을 나타낼 수 있다. 통증에 해당하는 감정은 분노, 짜증, 혐오, 우울증이다. 간지럼에 해당하는 감정은 행복, 만족, 편안함, 사랑이다. 전자는 배고픈 사람이 음식을 좀 먹고 싶어도 포장을 열 수 없는 것과 같다. 후자는 무더운 여름날 아이스 콜라 한 병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통증이 되려면 충분한 통증이 있어야 한다. 가려워지려면 충분히 가려워야 한다. 통증과 간지럼을 찾는 것도 사용자의 감정을 사로잡는 것이다. 충분한 통증과 충분한 간지럼을 찾아야만 사용자 정서의 최고봉이나 골짜기를 찾을 수 있고, 비로소 더 좋은 기회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마음을 감동시킬 수 없다. 매우 풍부한 시장 환경에서는' 일반 제품' 일 수밖에 없다. 셋째, 차별화 된 사용자 가치 차별화 된 사용자 가치는 제품 품질 향상, 사용 효율성 향상 및 사용자 경험 개선의 세 가지 차원에서 창출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재의 경우, 기술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용 효율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제품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가장 직관적인 수단이다. 특히 사용 효율성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새로운 사용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넷째, 시장 검증 (MVP 이론) 포지셔닝 및 사용자 요구 사항 통찰력은 우리의 가정일 뿐이며, 다음 단계는 우리의 가정을 검증하는 것입니다. 시장 검증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실리콘 밸리의 MVP 이론이다. MVP 는 린 (lean) 창업에서 왔습니다. 카오스 대학의 이선우 교수도' 린 창업'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MVP (MVP(MinimalViableProduct) 는 제품 테스트의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MVP 는 핵심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최소화된 제품을 통해 시장 반응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뒤에 있는 MVP 핵심 원칙은 빠른 검증, 오류 테스트, 최적화, 반복입니다. 제품이 시장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이 수립되었는지, 사전 시장 조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단숨에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정말 합리적인 방법은 올바른 방향으로 목표를 확인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경로, 주요 노드, 각 노드의 주요 지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검증과 테스트를 위한 최소 SOP 로 나뉘며, 각 작은 단계마다 피드백이 있어야 하며 주요 성과 지표를 반영해야 합니다. 데이터에 따라 제때에 되감기를 조정하다. 이 과정에서 제품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을 항상 주시하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어 개선하고, 제품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보장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고객 제품이 가장 만족하고 가장 좋아하는 부분을 찾아 지속적으로 최적화, 강화, 구현하여 핵심 경쟁력으로 만들고, 장벽으로 만들고, 시장 인식을 형성하고, 기업의 해자가 되는 것도 제품의 핵심 가치 주장이다. 성장해커' 5,' 아하의 순간',' 아하의 순간' 에서 언급한' 아하의 순간' 은 제품이 사용자를 빛나게 하는 순간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때 사용자들은 왜 이 제품이 그들에게 필수적인지 깨달았다. 바로 이 순간의 체험으로, 초기 사용자를 수퍼유저로, 제품의 대사로 만들었다. 빠르게 성장하는 모든 기업은 고객이 누구이든,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이든, 제품 유형이 무엇이든, 그들이 어느 업종이나 세계 어느 곳에 있든, 그들의 제품이 널리 사랑받고 있다는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눈에는 그들이 만든 제품이' 필수' 이다. 없어서는 안 될 제품을 만드는 것은 그 자체로 회사에 폭발적인 성장을 가져다 주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회사가 빠르게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본 조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