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20 1 1 7 월 100 개 강단 요약, 각각 100 자.

20 1 1 7 월 100 개 강단 요약, 각각 100 자.

1 .. 남당 황후 이유의 전설.

100 개의 강단에서 유소란 교수가' 이어'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술에 취한 리어: 창밖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 너는 여전히 꿈속에 취해 있다. 눈빛이 흩날리며 얼굴이 초췌하고, 나는 너의 외로움과 외로움을 느꼈다. 무한한 강산, 흐르는 물 낙화춘이 가고, 너는 밤낮으로 슬퍼하고, 너는 해마다 울고 ... 긴 진회식수도 얼굴의 근심을 씻지 못한다. 찬란한 햇살이 금릉에 비춰져도 네 마음속의 추위를 분산시킬 수 없다 ... 봄꽃과 가을달이 너의 뜨거운 영혼을 찔렀다. 옥울타리를 조각하고 한숨만 내쉬다. 시인이 되는 것은 정말 절세의 무쌍이고, 가난한 국군이 되는 것은 불행이다. 낮은 소리로 읊조리고, 천고의 상심하며, 쓴잔을 마시다! 나는 너와 함께 술에 취하길 원하기 때문에, 이 술을 비켜서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함께 가겠다. ...

-제목

역사는 무정하다. 모든 왕조에 부귀영화뿐만 아니라 끝없는 고통과 꾀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은 어떤 왕조에도 아름다운 강산을 바치는 것을 거부하고, 어떤 왕조라도 장기적으로 삶을 즐기게 하는 것을 거부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래서, 그것은 각 왕조에 기한, 기억을 주었다. 그 중: 길고 짧은 시간; 군주는 기쁨과 슬픔이 있고, 어떤 이들은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고, 어떤 것은 탐욕스럽고 잔인하다. 개국 황제가 있고, 마지막 군주가 있다. 물론, 인생의 "위대한 업적" 중 일부는 세상에 칭송을 받고, 어떤 것은 세상에 버림을 받는다. 그러나 각 왕조의 마지막 군주들에게는 동정과 이해의 눈빛을 거의 얻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은 인류에게 비웃음을 당하거나 역사의 먼지에 묻혔다. 역사는 결코 그들의 "범죄" 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므로, 그들은 천고의 악명 높은 죄인이 되었다 ...

그렇지 않다면, 정복당한 모든 왕들 중 한 명은 세상에 버림받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너무 많은 사람들의 동정과 안타까움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글은 더욱 불후의 것이어서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그는 남당의 망국의 군인 이욱이다.

2. 세인트 자수정

성자정' 은 중국 고대의 아동 문해 교과서이자 중국 전통 아동 계발 도서이다. 그것은 약 900 년 전 송나라에 쓰여졌다. 성자수정의 기원에 대한 정확한 고증은 없지만, 나오자마자 널리 퍼졌다. 사실, 그것은 이미 중국에서 보편적인 어린이 교재가 되었으며, 이후 학자들에 의해 끊임없이 보충되어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을 통칭하여 "삼천" 이라고 부른다. 흥미롭게도,' 삼천' 중' 삼' 만이 숭고한 문화적 지위를 얻어' 경' 으로 칭송받았다. 성자정은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중국 역사를 소재로 학습과 교육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이러한 관념의 많은 부분이 이미 중국인의 사상 맥락에 새겨져 있다. 예를 들면, 서두의' 인생 초, 성본선' 과 같은 것은 대부분의 중국인들이 잘 알고 있는 것이다.

중국 사상사에서 인간성의 선악은 정론이 없지만, 성자정의' 생명의 시작, 성본선' 이라는 관념은 중국 문화의 인류에 대한 아름다운 신앙과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삼자경' 은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생각하고, 모레 환경이 인간 성장에 미치는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른바' 가까운 먹자는 검고, 가까운 주자는 붉다' 는 것이 바로 이런 이치이다. 우리는 성장과 교육 환경의 중요성을 증명하기 위해 많은 역사 이야기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조식, 조비, 조장, 조충은 모두 조조의 아들이지만 성장 경력이 다르기 때문에 격차가 점점 커져 형제조차 아니다. 성자정은 아이들에게 좋은 후천적 환경이 없다면 아무리 착한 천성도 오염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학습은 인생의 한 과정이다. 무엇을 배우든지 전심전력으로 집중하고, 꾸준히 하고, 전심전력으로 체험해야 성취할 수 있다.

3. 두 송풍운

왕조가 약함에서 강건으로 바뀌는 것은 쉽지 않고, 성에서 쇠퇴하기 쉬우며, 가장 불쌍한 것은 충신과 백성이다! 송휘종이 처음으로 황제가 되었을 때 도쿄가 얼마나 번영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청명 상하도' 는 바로 그 시기의 진실한 사진이다. 그러나 그는 소인이자 원신, 정강년, 8 금군의 남하, 생령 도탄, 나라가 만신창이로 가득하기 때문에 백성들의 삶은 죽음보다 못하다! 조구는 두 번째 황제가 유배된 후 왕위에 올랐지만, 그의 왕위는 장방창 출신으로 서금국 () 에 의해 쓰여졌다. 두 번째 황제는 유배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살아 있다. 이글파가 견지한 것처럼 중원을 수복하고 이성을 맞이하면 송고종은 무슨 부끄러움이 있는가? 너는 중원을 되찾을 수 있지만, 너는 영원히 두 번째 현자의 귀환을 맞이할 수 없다! 불쌍한 악비는 너무 직설적이다. 그는 하루 종일 중원을 수복하겠다고 아우성치며 이성의 귀환을 환영하는데, 이것은 반드시 고종이 마음을 죽이게 할 것이다! 남송의 애국장군은 전쟁터에서 전사한 것도 아니고, 명예훼손도 아니고, 강산의 최고 통치자의 손에 죽어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 헌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누가 "충절의 분노로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습니까?"

곡단은 전 막료에게 모반, 모진 고문, 고문을 당해 죽을 때까지 고문당했다! 나는 피와 살과 감정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마음이 추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누가 이런 나라를 지키고 싶습니까? 법원 부분 남쪽, 잘 쓰여진 말이 있습니다. "누가 루우 노래와 춤에 있습니까? 관우, 누가 노력하고 있어? " 나는 그곳에서 가무 술회에 참가하여 필사적으로 나라를 지키는 충신이 참수하는 데 사용되었다. 매국노를 대하는 것은 강력한 황제이다. 이런 법정이 어찌 멸망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지금은 성세가 아니지만, 사람은 모두 돈을 요구하고, 돈이 있으면 모든 것이 있다. 관원 관리, 법관 보호, 모두가 자신을 위해 한다. 부패가 창궐하다. 사람이 부유해지면 주심이 없어지고,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민족의 대의를 돌보지 않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송풍운을보고, 나라를 배신하고, 항복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내투를 벌이다.

4. 오늘 저는' 강의실' 을 보았는데, 주로 이세민이 정관 통치하에 얻은 지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당시 한고조가 재위했을 때 이연 황제는 나라를 잘 다스렸다. 그때는 전국이 밤에 문을 닫지 않았고 길도 받지 않았다. 이때 이세민은 왕위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그의 첫 번째 단계는 태자와 제왕을 수술하는 것이다. 그는 현무문에서 태자와 제왕을 죽일 계획을 설계했다. 이른바 현무문 쿠데타다. 왜 황제는 이세민을 처벌하지 않습니까? 그의 명성이 너무 높기 때문에, 그를 죽이면 천하대란이 초래될 것이다. 왕과 태자를 죽인 후 이세민은 그의 장군 중 한 명을 보내 황제의 병권 해제를 요청했다. 당시 황제와 몇몇 대신들이 노를 젓고 있었다. 그들은 무장한 병사 한 명이 그 앞에 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놀라서 그 사람의 목적을 이해했다. 그러나 황제는 조용히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 사람은 외부 생활이 혼란스럽다고 말했다. 병권을 진 왕에게 넘겨주고, 그가 통일적으로 안배하게 하고, 그의 지휘에 따르게 해 주십시오. 그 옆에 있는 두 대신도 이세민에게 좋은 말을 했지만 황제는 어쩔 수 없이 병권을 내주었다. 그래서 그는 황위를 양보했다. 당시 병권이 전부였기 때문에 이세민은 자연스럽게 황제가 되었다.

이세민이 황제가 되었을 때 의견이 달랐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왕위를 찬탈했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계승했다고 말한다. 역사책은 역사책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나는 이세민의 행동이 틀렸다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형제와 아버지를 죽여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그는 목적을 달성했지만 형제애와 부자의 본정을 잃었다.

댄의' 장자' 를 읽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 특히 양치기의 비유 중 하나가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그녀는 우리가 양치기처럼 일을 하고 마지막 양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 양이 따라잡으면 다른 양들은 빨리 달릴 것이다. 현실에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양만 보고 득의양양하지만, 그의 어떤 양들은 이미 많이 뒤떨어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이야기와 비슷한 나무통의 이야기도 있다. 나무통은 많은 널빤지로 이루어져 있다. 통에 얼마나 많은 물이 들어 있는지, 가장 높은 판자가 아니다.

이것은 나의 학생을 생각나게 한다. 사실, 당신은 그들을 봐, 좋은 성적을 가진 학생, 사실, 일상 학습에서 교사가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로, 정말로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은 공부에 일시적으로 뒤떨어진 학생들이다. 학습 후 진생의 성적을 잘 해내야만 우리 반의 성적이 좋아질 것이다. 공부에 일시적으로 뒤떨어진 학생들은 마지막 양과 같다. 자신의 성적을 잘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물론 어떤 비유에도 부적절한 점이 있다. 우리는 공부가 잘 되는 학생에게 더 높은 요구를 한다. 그들에게 일정한 학습 방법을 갖게 하다. 스스로 공부할 수 있으려면 선생님은 몇 가지 지도만 주시면 됩니다.

이번' 백가강단' 은 나에게 많은 감명을 주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