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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소매: OMO 마케팅

-응? 모바일 인터넷 기술의 보급과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신흥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온라인 상하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다. 새로운 시대에, 사람들은 소비 경험에 대한 요구가 더 높았고, 상업 모델은 재창조될 것이다. 이 글은 현재의 소비 추세와 함께 OMO(Online-Mobile-Offline) 마케팅 시스템의 주요 특징을 분석해 OMO 의 계획 건설 요소를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대부분의 기업의 실제 상황과 산업 발전에 대해 분석하고, OMO 구현의 타당성과 어려움을 요약하고, OMO 전략 전환을 기업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첫째, 인공지능을 배경으로 소비체험 업그레이드

-응? 오늘날 과학 기술의 발전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며, 과학기술이 사람들의 생활에 가져온 변화도 분명하다. 모든 기술 변화는 상업 형태의 거대한 쇄신 반복을 수반하며, 그에 따라 사람들의 소비 패턴의 변화가 뒤따른다. 새로운 기술의 원동력으로 기업/상가는 더 효율적이고 정확한 운영과 더 큰 이윤을 추구하며 소비자들은 더 나은 소비 경험을 추구한다. 기업은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전제하에서만 자신의 경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응? 나는 대략 소비 패턴의 변화를 다음 단계로 나누었다.

-응? 1.0 의 소비시대, 즉 온라인 쇼핑이 없는 시대, 순수 오프라인 소비 시대에 소비장소는 오프라인 매장에 의존한다.

-응? 소비 2.0 시대, 즉 PC 인터넷 시대, 전자 상거래가 초보적으로 발전하여 처음으로 사람들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게 하여, 집 밖에서도 세계 각지의 상품을 살 수 있게 되었다.

-응? 소비 3.0 시대, 즉 모바일 인터넷 시대, 모바일 사업자, 위챗 업무, 모바일 결제의 성숙한 발전으로 사람들은 고정 단말기에 국한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 인터넷의 발전은 사람들의 소비에 큰 편리함과 풍부한 선택을 제공한다.

-응? 소비 4.0 시대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소비 패턴 (OMO) 이다. 온라인의 핵심 장점은 편리하고 효율적이지만, 온라인에는 진정한 양질의 체험이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온라인명언) 신세대 소비자들은 더 이상 상품의 가격과 품질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브랜드 문화, 서비스, 쇼핑 체험, 개인화, 재미 이외의 종합 소비 경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둘째, 오모 시스템 개발 현황

-응? OMO 의 개념은 20 17 년 9 월 혁신 공장에서 최초로 제기된 것으로, 모바일 인터넷의 보급,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 등이 OMO 의 출현에 기여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모바일 결제 보급이 가장 빠르며 규모가 가장 큰 나라다. 2065438+2007 년 6 월 말 현재 우리나라가 모바일 결제를 사용하는 사용자 규모는 5 억 2 천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소비자 온라인 지불 장면의 다양한 지불 방식 중 (음식, 소매, 오락, 교통, 쇼핑 등). ), 모바일 지불 평균 비율은 60% 를 초과합니다. 중국의 모바일 지불 규모는 미국의 50 배 정도이다. " Cmnet,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의 왕성한 발전과 완벽한 인프라 덕분에 중국은 OMO 시대를 맞이하는 최초의 국가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관련 기업들은 이미 OMO 시스템을 시도했다. 상자 마선생, 슈퍼종 등 새로운 소매업체의 경우, 그들이 구축한 시스템에서는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코드 지불을 하고 오프라인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그들이 사용자를 얻는 채널은 온라인 앱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과 오프라인 데이터 동기화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응? 어쨌든 방금 OMO 를 언급했는데, 모든 것이 아직 탐구 중이다. 중국 기업은 이 배당금 파동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조기에 계획해야 한다.

셋째, 오모 마케팅 시스템의 특성 분석

-응? 소비체험은 소비의 전 과정을 관통하기 때문에 체험을 높이는 것은 소비 전, 소비 중, 소비 후 등 각 부분부터 시작해야 한다. 소비자 결정 모델에 따르면 사용자의 구매 결정은 "수요 이해, 정보 수집, 시나리오 평가, 구매 및 구매 후 행동" 의 여러 단계를 거칩니다. 소비하기 전에 기업이 해야 할 일은 사용자의 잠재적 수요를 더 정확하게 파악하는 방법이며, 적절한 수단을 통해 수요를 자극하는 것이 관건이다.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정보 수집 및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이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정보 및 트래픽 포털, 온라인 데이터 변환 메커니즘 및 해당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요구를 파악한 후에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배치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채널이 필요합니다. 전통적인 미디어 채널 외에도 기업은 근거리 통신 기반 정보 푸시, 다양한 지능형 장치 등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채널을 구축해야 합니다. 정보의 배치는 큰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사용자에게 푸시하여 즉시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보명언) -응? 일련의 마케팅 작업을 거쳐 사용자가 구매를 결정할 때 사용자에게 충분히 편리한 구매 입구를 제공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구매하는 방식은 오프라인 구매나 온라인 구매일 뿐이다. 온라인 구매는 일부 링크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점포 구매의 경우, 반드시 충분히 편리한 점포에 대한 안내가 있어야 한다.

-응? 예를 들어, 어느 날, 거리를 걷다가 갑자기 음식의 맛을 물었다. 당신은 도울 수 없지만 "좋은 향기"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음성 모니터링 기술을 통해 "수요" 를 듣고 포털 통신 기술을 통해 음식 정보, 점포 정보, 프로모션 혜택을 휴대폰이나 스마트 웨어러블 장비 (예: 스마트 안경) 로 푸시합니다. 그리고 가게 안내를 알려주고, 직접 줄을 서거나, 배달을 포장하거나, 이동 중 휴대전화의 실시간 포지셔닝에 따라 드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배달을 할 수 있어 고정 배송 주소에서 배달하는 현상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응? 자, 또는, 어느 날, 당신은 거리를 걷고, 누군가가 입는 옷이 예쁘다는 것을 보고, 당신은 사고 싶어합니다. 이때 휴대전화나 기타 스마트 기기를 꺼내서 옷을 찍으면 시스템은 옷의 상세 정보, 옷이 어떤 쇼핑몰에서 팔리는지, 주변 오프라인 매장에서 어떤 가게에서 사는지 등 옷의 정보를 자동으로 일치시킵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선택해서 매장으로 가서 입어보거나, 직접 온라인으로 주문하여 주변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픽업하거나 배달할 수 있습니다.

-응? 전반적으로 OMO 의 마케팅 장면은 매우 풍부하며,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응? 1, 선위 하한선이 사라지고 하나가 됩니다. 오프라인 라인은 새로운 트래픽 입구입니다. 지능형 장치와 인공 지능 기술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사용자를 식별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스마트 장치의 유효 감지 범위 내에 있는 한 그물에 닿는다. 전통적인 온라인과는 달리, 인식할 수 있도록 APP 와 같은 전문 채널을 통해 등록을 등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얼굴 인식 기술을 지능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사용자는 가게에 가기만 하면 인식할 수 있고, 얼굴 ID 는 사용자의 신분 번호로 시스템 형성 회원을 포함한다.

2. 오프라인 협업. 즉, 온라인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온라인에서 경험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의 편리성은 말할 필요도 없이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효율성과 편리한 문제를 주로 해결한다. 예를 들어, 상인들에게는 큰 창고나 창고나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도 전 세계 소비자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외출하지 않으면 세계 각지의 각종 물건을 살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에는 많은 한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매하기 전에 시험해 볼 수 없고, 상품의 질감을 느낄 수 없고, 사고 나면 물건을 받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선의 한계는 바로 오프라인에서 잘하는 것이다. OMO 의 핵심은 두 가지의 장점을 결합하는 것이다.

-응? 3. 마케팅 시나리오. 사용자의 요구는 자연적이지만, 수요를 자극하고 사용자에게 소비 동력을 주기 위해서는 일정한 환경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달리기를 할 때 물 한 병을 원합니다. 산을 오르고 싶을 때, 등산화 한 켤레를 원합니다. 공항에서 기다릴 때 커피 한 잔을 원합니다. 책을 읽을 때 노트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장면 마케팅은 특정 시나리오에서 사용자의 잠재적 요구를 유도하고 자극하며, 궁극적으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기업 목표를 달성하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OMO 시스템은 지능형 인식 장치와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장면을 보다 정확하게 식별하고 구축할 수 있어 정밀 마케팅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사실 사용자들은 마케팅을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마케팅을 배척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보여줄 때, 그들은 쿨함을 느낄 것이다. 이것은 또한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핵심 링크입니다.

4. 데이터 폐쇄 루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 폐쇄 루프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많은 기업들이 줄곧 제창해 온 개념이다. 그러나 현재의 기술 및 산업 환경으로 인해 실제 데이터 폐쇄 루프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개념 단계에 남아 있어 실제로 착지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인공 지능 기술이 발달하면서 데이터 폐쇄 루프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현실화할 것입니다.

넷째, 오모 시스템 계획 요소

-응? OMO 의 가치는 기업이 비즈니스 자원을 통합하고, 이익 채널을 확장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OMO 시스템의 특징에 따라 OMO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는 핵심 요소에는 온라인 데이터 변환 시스템, 오프라인 플랫폼, 마케팅 시나리오, 지능형 데이터 처리 시스템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다음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응? 1. 온라인 및 오프라인 데이터 변환 시스템: 지능형 감지 터미널. 여기에는 지능형 센서, 얼굴 인식, 음성 인식, 보행 인식 등의 기술이 포함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융합, 오프라인 데이터 디지털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이미 새로운 유량 입구가 되어 배수, 데이터 변환 등을 담당하고 있다.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융합. 소비 3.0 시대에는 온라인 상하선에 각종 앱, 웹사이트와 같은 특정 채널이 있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사용자는 등록, 로그인, 정보 입력 등의 일부 프로세스를 완료해야 합니다. OMO 시스템에서 사용자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능형 감지 터미널은 사용자 식별, 등록, 기록, 온라인 트래픽 변환 입구 등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데이터 변환을 자동화합니다.

-응? 2. 오프라인 지원 환경. 현재 순수 온라인 시스템 기술은 이미 매우 성숙되어 건설 비용이 점점 낮아지고, 더욱 쉽게 건설될 수 있다. 오프라인 지원은 주로 오프라인 체험점, 오프라인 물류 서비스, 공급망, 애프터서비스 등을 포함한 경험과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오프라인은 온라인 환경의 확장이며, 오프라인 환경은 온라인 환경과 틀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환경도 현대 기술에 통합되어야 한다. 게다가 인문 예술 생태 등의 요소들의 결합도 고려해야 한다.

3. 마케팅 시나리오. 장면 건설의 핵심은 경험을 높이는 것이다. 장면은 가상 장면과 실제 장면으로 나뉩니다. 가상 장면은 미디어의 구체적인 내용이며, 영화 텔레비전의 구체적인 다리 부분이거나 웹 페이지를 탐색하는 구체적인 내용일 수 있습니다. 실제 장면은 출퇴근, 지하철 타기, 쇼핑몰 구경하기, 식당 지나가는 등 사용자 생활의 실제 환경이다. 가상 장면의 판단은 전자 데이터 내용을 선별하는 것으로, 비교적 성숙해서 여기서는 군더더기가 없다. 실제 장면에 대한 판단은 OMO 의 중점이다. 지능형 인식 장치 및 모니터링 장치를 통해 우리는 특정 시간, 특정 장소, 특정 사람과, 특정 일을 할 수 있는 사용자의 잠재적 요구를 판단하고 이를 유도하고 자극하여 결국 요구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마케팅 시나리오를 디자인할 때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응? 모드 1: 사용자 중심의 사용자 요구 사항 포괄 강조

-응? 모드 2: 기업 자체의 조건에서 사용자 요구 사항 중 일부를 충족시키는 것을 강조합니다. 분명히, 1 의 패턴은 광범위하고, 장면화 서비스, 마케팅 공간은 더 크지만, 건설 비용은 높다. 모드 2 는 몇 가지 특정 시나리오만 강조하므로 시스템 구축 비용이 상대적으로 절감됩니다.

-응? 4.IT 플랫폼. 현재 대부분의 IT 시스템은 순수 온라인이며 OMO 의 IT 시스템은 오프라인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이 필요합니다. 핵심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연결선을 기반으로 온라인 상태에서 완전한 비즈니스 기능 모델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내부, 기업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관리 자원을 조정합니다. 대외, 사용자 연결, 상호 작용 형성.

-응? 5. 지능형 데이터 처리 및 분석 시스템. OMO 의 핵심 뇌로, 전체 시스템의 제어 및 데이터 처리를 담당하여 온라인에서 선까지 완전한 폐쇄 루프를 형성합니다. 핵심 기술은 인공지능, 빅 데이터 분석 등을 포괄한다. 정밀 마케팅, 사용자 초상화, 스마트 푸시와 같은 일부 마케팅 모델은 시스템에 의존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OMO 시스템의 실현가능성 분석 및 향후 발전 형태

-응? 위의 분석을 통해 OMO 시스템은 사물인터넷 기술, 인공지능 기술, 인터넷 기술이 포함된 첨단 기술 시스템이자 사용자의 요구와 시나리오를 이해하는 마케팅 시스템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스템 구축은 다양한 자원을 통합하고 통일적으로 통합해야 한다. 기술적으로 볼 때, 현재 사물인터넷의 인공지능 기술과 지능 인식 기술은 아직 발전 단계에 있으며, 기술은 아직 완전히 성숙하지 않았다. 핵심 기술과 인재는 현재 BAT, Google 등 대기업이 장악하고 있어 대부분의 중소기업에게 기업은 아직 이런 기술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마케팅에서는 이 중소기업들이 고객을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시나리오를 구축하는 데 더 능숙합니다. 따라서 OMO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려면 업계 전체의 협력이 필요하다. OMO 의 미래는 다음 두 가지 형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응? 1. 플랫폼 서비스 제공 업체: 한 기술 팀이 업계를 위한 OMO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현재의 미단과 대중의 평가처럼). 이 플랫폼에서는 상가와 기업이 자유롭게 입주하여 플랫폼에 자신의 마케팅 장면을 만들 수 있다.

-응? 2. 상인 자건체계: 일부 유력한 회사들은 기술통합을 통해 회사 내에서 OMO 마케팅을 먼저 실시한다.

자동사 결론 미만:

-응? 요약하자면, OMO 시스템은 미래의 주류이며, 핵심 요소로는 온라인 상하경계의 실종, 통합, 공동 작업, 마케팅 장면화, 데이터 폐쇄 루프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시나리오를 구축하는 데 더 유리하기 때문에 소비 업그레이드, 체험 업그레이드, 산업 업그레이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지만 발전과 보급은 인공지능 기술의 성숙에 달려 있다. 기업이 미래의 경쟁에서 선두를 유지하려면 먼저 OMO 시스템을 계획해야 한다. 일부 창업 혁신가들은 이 기회를 포착하여 OMO 종합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유망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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