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7 구이저우 () 남주 혜수현 () 전명거리 신민 지역사회 이전 후 펑간상은 한 달여의 취업 기술 훈련을 거쳐 작업장에서 순조롭게 근무했다. 그는 "지금은 손재주를 배웠을 뿐만 아니라 한 달에 2000 여 위안의 월급을 받고 가족을 돌보고 돈을 벌 수 있다" 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구이저우는 농촌' 좋은 솜씨' 를 발굴하고, 농촌 문화 상품의 공급과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문화적 내포가 풍부한 농촌 관광을 발전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 농촌 진흥의 토양에 문화가 뿌리를 내리고 싹트게 하고, 농촌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보호하고 전승하며, 농민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농촌 경제를 더욱 번영하게 하였다.
산 깊숙한 곳에' 비유적 복도' 가 하나 있다.
동남 () 주는 강현 대대대대촌 () 에서 절령의 깊은 산등성이에 위치하여 모두 류강이 산기슭에서 천천히 흐른다. 폐쇄된 환경은 한때 빈곤을 벗어나기 어려웠다. 전형적인 심부빈곤마을, 빈곤발생률은 52.56% 에 달했다.
20 19 년 말,' 문학대군' 이 대대대대대대대대촌의 빈곤 퇴치 공방전에 가담했다. 구이저우 () 성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 () 와 구이저우 () 성 전통공예미술워크스테이션 () 은 전문 실무팀을 설립하여 다대촌 문화자원에 대한 현장 답사를 여러 차례 조직했다.
"조사를 통해 2,000 여 명에 불과한 이 마을은 비유적 대표 프로젝트를 제외한 9 대 비유적 대표 종목이 모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부근의 작은 마을에는 아직도 남아 있지 않은 프로젝트가 많다. " 구이저우성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 주임인 용우명은 회상했다.
실무팀은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고 대대대대촌 시골진흥을 촉진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산등성이의 무형복도-대태묘채' 의 보호 이념은 점차 분명해졌다. 각 마을의 무형항목' 점' 을 직렬로 연결해 문화관광' 무형복도' 를 형성한다.
2020 년 4 월 구이저우 () 성 문화와 관광청 () 은 전문가를 조직하여 대호촌에 가서 현지 주민들을 자수하는 등 전통 기예 훈련을 실시하고 빈곤 구제 작업장과 빈곤 구제 가정 워크샵을 설립했다.
"5 일간의 훈련 끝에 마을 사람들은 예전과는 전혀 다른 것을 선보일 수 있었다. 이 눈에 띄는 수공예품들은 곧 주문으로 전환될 것이다." 용우가 분명히 말하다.
시스템 보호와 전승을 바탕으로 점점 더 많은 무형문화유산이 손가락 끝 기술에서 손가락 끝 경제로 바뀌고 있다. 2020 년 6 월 현재 구이저우는 비유촌 3 개, 비유촌 10 개, 비유구 빈곤취업공장 10 개를 설립한 것으로 집계됐다. 수만 명의 사람들이 전통 수공예 기술 취업창업에 힘입어 비유전 상속인이 더 많은 사람을 이끌고 부를 늘리고 시골진흥을 실현하는 중요한 방법이 되었다.
홍강촌의 예술가
"당나라로 돌아가서 이백과 술을 마시고, 송나라로 가고, 동포와 산책을 하고, 그들에게 여보홍강으로 가라고 부탁하고, 다른 곳에 가지 말라고."
시인 안석이 그의 시' 홍강의 여름' 에서 보낸 초청이다. 시 속의' 홍강' 은' 대지 에메랄드' 로 불리는 첸남주 여포현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한때 인구가 대량으로 유출된' 빈 마을' 이었는데, 깊은 빈곤촌이었는데 지금은 사람들이 향수와 시적인 거처를 찾는 이상적인 곳이 되었다.
이야기는 20 17 로 시작합니다. 홍강촌은 농촌 집단 건설지 사용권 제도 개혁 시범촌 정책을 최대한 활용해 전국 각지의 예술가들을 홍강에 영입하고, 낡고 버려진 집을 예술작업장과 침실로 개조하여 유휴 자산을 충분히 활성화시켰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홍강촌은 건설예술가가 투자한 건물 60 여 채를 복원해 전국 각지에서 온 예술가 100 여 명이 입주했다.
20 17, 예술가 이향명은' 어떻게 언어를 토양으로 돌려보내는가' 라는 창작 사고를 가지고 베이징 남부 홍강촌의 현지 촌민을 영입해 버려진 낡은 간란식 민가를 개조하고 이 새로운 건축공간을' 백화남집' 이라고 명명했다.
이향명은 옛집 복구와 일상적인 교류에서 마을 사람들의 변화를 직관적으로 느꼈다. 홍강촌에 처음 왔을 때 마을 사람들은 멀리 숨어 있었고, 시선은 대부분 흐리멍덩했다. 이제 마을 사람들은 모두 열정적이고 눈이 반짝입니다.
홍강에서 시인 안석은 개조된 낡은 집에서 아이들에게 책을 읽고 시를 쓰도록 가르쳤다. 프로 축구 경력이 있는 화가 이혜희와 책전시인 서타오는 마을에 어린이 축구팀을 설립하여 아이들을 이끌고 축구와 경기에 참가했다. 일부 마을 사람들은 예술가와 주촌 간부들의 격려로 마을로 돌아와 도자기 박물관을 열었다 ...
"'진흥' 이라는 단어는 정신세계를 자극하고 산업 발전을 촉진한다." 이향명은 예술가와 촌민의 협력을 통해 시골에 새로운 이념을 주입하고, 촌민의 정신과 문화를 변화시키고, 모두가 시골 진흥에 참여하는 내생 동력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홍강마을은 예술마을 건설을 통해 농촌 문화를 진흥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20 19 지금까지 홍강촌은 인근 500 여 명을 위해 복역했고 연평균 수입은 5000 여 위안이었다. 올해 홍강촌은' 예술과 관광 탐구 농촌 빈곤 구제의 새로운 경로' 사례를' 202 1 세계관광연맹-관광조향촌 진흥 사례' 로 선정했다.
묘수가 시장에 자수되어 그 공예는 활력을 보여 주었다.
동남주 태강현 자매가의 좋은 등묘족 민속박물관에는 각종 스타일의 묘수 제품이 눈부시게 빛나고, 한쪽 벽에는 영예증서와 간판이 걸려 있다.
박물관의 주인은 돌이다. 그녀는 어머니의 한 마을과 한 마을에서 자수품을 채집한 후 자수품을 가지고 주변 마을에 가서 노점을 펼쳤다. 그녀는 모종을 더 멀리 수놓아서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전통 기예와 묘족 문화를 이해하고 사랑하게 하려는 소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000 년부터 그녀와 수국들은 중국을 두루 돌아다녔다.
"바깥 시장이 더 넓다!" 돌 은 대답했다. 20 16 년, 그녀는 고향으로 돌아가 회사를 설립하고 묘족 전통 자수 기예와 현대공예, 의류 문화 요소를 융합하여 고객의 요구에 따라 자수 가방, 스카프, 쿠션 등 계열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20 19, 석과 이탈리아 그룹이 합작하여 패션 신상품을 개발하다. 개발 보급 단계의 654.38+0.2 만원 주문이 완료된 후 프로젝트에 참여한 수국 260 명이 27 만 6000 위안의 임금을 받았고, 이로 인해 시 제품이 유럽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묘족 문화 제품 판매 경로를 넓히기 위해 항주시 여항구는 20 19 년 5 월부터 300 만원을 투자하여 태강현에 중국 여성개발재단' 엄마 제조' 프로젝트를 도입하여 여러 인터넷 플랫폼과 협력해 500 여 명의 빈곤한 수국 근래 취업, 연간 1 인당 소득/KLOC-를 실현하였다.
올해 들어 구이저우성은' 구이저우 묘수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가속화하는 행동 계획' 을 제정했다. 구이저우 () 성 공업정보화청 () 이 발표한' 구이저우 () 성 육성 중소기업 실시 방안' 에서 자격을 갖춘 묘수 기업도 육성 범위에 포함됐다. 동시에, 590 만원을 투입하여 묘수, 인규, 바틱 등 민족 수공예 훈련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390 만원을 투입하여 묘수 등 특색 관광 상품 프로그램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