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정보기술과 커리럼 통합 PPT 는 새로운 커리럼 아래의 정보기술 통합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정보기술과 커리럼 통합 PPT 는 새로운 커리럼 아래의 정보기술 통합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국가 교과 과정 개혁 실험 구역은 이미 3 년간의 실험을 완료했는데, 즉 새로운 교재를 사용하는 최초의 학생들이 순조롭게 졸업하였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은 각 성 () 에 이미 전면적으로 펼쳐졌다. 실험 단계에서 보급과 성숙 단계에 이르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은 정보기술 통합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과 수단을 찾는 것이 더욱 절실하다.

전통 과정은 교사 교육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전통 교과 과정 아래의 정보 기술 통합도 교사 교수를 중심으로 한다. 전통적인 교육 방법 (예: 교사의 언어, 분필, 칠판, 책)

새로운 수업은 학생이 주체이고, 자율성, 협력, 탐구가 새로운 학습 방식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교사는 교육 활동의 사회자, 멘토, 멘토일 뿐이다. 정보기술과 학과의 통합도 교사에게 봉사하는 교육에서 학생에게 봉사하는 학습으로 전환해야 한다.

원래 선생님은 수업 준비를 할 때 스스로 교안을 설계했는데, 지금은 학생 학습을 용이하게 하는 관점에서 교안을 설계해야 한다. 교안' 과' 학안' 사상에서 영감을 받아 교사가 교실에서' 코스웨어' 를 사용한다면 현재 학생들이 교실에서 사용하는 보조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학습' 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학습 부분의 정의

학습 세그먼트의 렌더링은 코스웨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코스웨어는 교사의 교실 수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컴퓨터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및 리소스입니다. 학습 자료는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자원이다. 학습물과 코스웨어는 개념적으로 다를 뿐만 아니라 서비스 대상, 사용 목적, 문제 해결 및 제작 요구 사항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코스웨어의 서비스 대상은 교사이고, 코스웨어를 사용하는 목적은 교사를 더 쉽고 효율적으로 가르치기 위함이다. 문제 해결과 요구 사항의 관점은 교사의 사용이 편리하고 빠르다는 것이다. 학습 자료의 서비스 대상은 학생인데, 사용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더 잘 배우고 더 수월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문제를 해결하고 요구를 하는 시각은 학생회가 쓰고, 쓰고, 애용하는 것이다.

둘째, 학습 부분의 분류

학습 자료를 분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소프트웨어 유형에 따라. 독립 실행형 버전과 네트워크 버전으로 나뉩니다. 내용별로 브라우징과 대화형 게임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필자는 학습 모델에 따라 제작과 학습을 하는 것이 우리에게 더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학습 모델마다 서로 다른 유형의 학습 자료가 필요합니다. 다음은 학습 자료의 분류를 표 형식으로 설명하고, 학습 자료의 각 응용에 대한 교육 과정과 학습 자료를 만드는 자료의 출처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형식은 주로 컴퓨터 제작의 관점에서 어떤 컴퓨터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이 작품을 만드는지 설명하는 것이다.

1. 자습 교재 제작 아이디어

원선생님 전자준비수업 교재에 언급되지 않은 확장 지식을 정적 웹 페이지 형식으로 만들어 학생들이 수업 전 예습할 때 선생님의 웹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 인쇄 또는 찾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복습과 자찰에서 원래의 과제문제를 난이도에 따라 등급을 매겨 게임 형식으로 동적 홈페이지를 만들고 각 등급에 통관 분수선을 설치하였다. 이 점수에 도달하면 다음 관문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 원하는 점수를 얻지 못하면 학생이 잘못된 문제를 하는 지식점을 지적한다.

통합 학습 자료의 제작 및 적용을 설명하십시오.

원래 선생님이 가르친 코스웨어를 협동 학습의 문제와 자원으로 분해하고, 과정의 특성과 내용 요구 사항에 따라 학생들의 협동 학습을 위한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찾거나 학생을 위한 작은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기계실에서 수업하며, 학생들에게 협동 학습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공부하도록 가르친다. 조별 협동 학습의 성과는 학생들이 Powerpoint 슬라이드를 만들어 무대에 전시해야 한다.

3. 연구형 학습 자료를 만들자는 생각

탐구성 학습은 중학교의 종합 실천 활동에 더 많이 등장한다. 고등학교는 탐구성 학습이라고 불리며, 종종 하나의 제목을 확정하여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중학교 국어 제 1 권' 달' 의 읽기와 쓰기는 인터넷상의' 달 사이트' (www) 를 통해 할 수 있다. 생략)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포괄적 인 학습 자료의 제작 및 적용

세 가지 유형의 학습 자료 중 협동 학습은 더욱 실현하기 어렵다. 협동 학습은 우리에게 새로운 학습 모델이기 때문이다. 자율 학습은 전통 과정의 독학과 비슷하다. 탐구식 학습은 전통 과정의 문제 지향 학습과 비슷하다. 협동 학습은 이전 교육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다음은 협동 학습 자료 제작에 대한 사례와 함께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협동 학습에서 정보 기술 통합의 핵심은 학생들이 협동 학습을 지원하는 데 사용하는 정보 기술 도구,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램을 찾는 것입니다.

교육용 콘텐츠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협동 학습 소프트웨어는 매우 적다. 우리는 선생님의 코스웨어를 학생 협동 학습의 학습으로 전환함으로써 조작할 수 있다. 전환의 가장 중요한 단계는 코스웨어를 협업 학습의 도구와 리소스로 나누는 것입니다.

우리 학교는 시급 프로젝트' 정보기술이 협동 학습에서 응용하는 것' 의 주도자이다. 우리는 영어와 미술의 교학 실험을 실시하여 교사의 코스웨어를 학생 협동 학습의 학습 부품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했다. 다음은 두 가지 교수 실례를 들어 몇 가지 체험을 이야기하여,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예 1: 고등학교 1 학기, 영어인교판' 음악' 수업에서 우리는 선생님의 코스웨어를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선생님이 시연한 PPT 코스웨어와 학생 과제표. 학생이 본문을 예습한 후, 선생님은 각종 악기의 소리를 하나씩 틀어 놓고, 학생들은 자신의 컴퓨터에서 학생 임무 양식을 완성하여, 즉 악기의 그림을 해당 표의 셀로 끌고, 본문에 언급된 연기자와 밴드의 사진을 해당 셀로 끌고 갔다. 사람마다 음악가가 되기 위해 다투는' 부분에서 한 학생은 작곡을 하고, 다른 학생은 컴퓨터에 있는' 피아노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연주한다.

기존의 CAI 보조 교육 모드에서는 일반적으로 교사가 슬라이드 코스웨어를 하나만 가지고 있습니다. 코스웨어에서 각종 악기 사운드 파일을 재생하고 교사와 학생이' 악기, 연주가, 밴드 대응표' 를 완성한다. 새로운 수업은 학생들의 주체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 형식을 선생님의 코스웨어에서 분리하여 학생의 임무가 되었다. 음성 파일을 방송하는 것이 아니라, 한 학우가 일어서서 대답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각 학생을 참여시켜 짝꿍의 두 학생이 서로 토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모두가 뮤지션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는 이번 정보기술 통합 과정의 하이라이트다. 컴퓨터에서 아날로그 피아노 소프트웨어를 찾았기 때문에 컴퓨터 키보드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예전에 전자키보드가 있어서 학생들에게 미리 통지해서 영어 수업에 가져갈 수 있도록 해야 했다. 수업시간에 4 ~ 5 명 또는 7 ~ 8 명이 전자피아노 한 대를 함께 사용한다. 지금 이 수업에서 우리는 컴퓨터실에 있다. 우리가 선생님의 기계에서 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한, 모든 학생은 키보드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예 2: 미술 1 학년 (메이판)' 색상, 그래픽, 구도' 섹션에서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는 소프트웨어는 Windows 프로그램의' 그림' 이다. 협동 학습의 자원은 교사가 코스웨어에서 분리한 얼굴 모델링의 소재 사진 파일 (예: 삼각형 코, 타원형 눈, 닫힌 곡선이 없는 귀 등) 입니다. 이런 반 협동 학습 모델의 성공은 주로 팀 구성원의 그룹화에 달려 있다. 협력학습팀 (4 인조) 에서 한 학생은 좋은 미술과 회화 기초를 가져야 하고, 한 학생은 컴퓨터 조작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이 강해야 한다. 상호 협조를 형성하기 쉽다. 컴퓨터 조작 능력이 강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컴퓨터 그림을 가르칠 수 있고, 미술화의 기초는 제작디자이너에게 더 잘 제공할 수 있다.

협동 학습 모델을 채택하지 않으면 이 수업은' 이중사'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즉 미술 선생님과 컴퓨터 선생님이 같은 반에서 강의를 합니다. 미술 선생님은 먼저 미술 지식을 말하고, 컴퓨터 선생님은 컴퓨터 회화 도구를 소개한다. 학생이 조작할 때, 컴퓨터 선생님은 하나하나 가르치면서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지 않는 사람을 가르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수업이 끝나자 선생님은 바빠서 온 얼굴이 땀에 젖었지만, 여전히 많은 학생들이 그림을 그리지 못하게 가르쳤다. 조별 협동 학습을 채택한 후, 학생들이 서로 가르치게 하면, 효율성이 훨씬 높다.

넷. 요약

새로운 교과 과정 아래의 교학 활동은 이미 교사의 가르침을 주도하는 것에서 학생의 학습을 주도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정보기술 통합도 교사에게 봉사하는 교육에서 학생에게 봉사하는 학습으로 전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코스웨어' 제작부터' 학습물',' 교안' 설계부터' 학안'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형식적으로 표현된다.

"코스웨어" 에서 "학습 부품" 으로의 전환은 "수업 계획" 에서 "학습 사례" 로의 전환보다 훨씬 복잡합니다. 디자인 관점의 변화뿐만 아니라, 우리가 실천에서 끊임없이 탐구해야 할 기술적인 문제들이 많다.

(편집: 제프)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