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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읽기 노트

한밤중에 '젱궈판'이라는 책에 대한 문제점이 몇 가지 생각나서 일어나서 에어컨을 켜고 밤늦게까지 잤습니다. 요 약

청나라는 군대 관리가 매우 엄격했다. 군대가 필요할 때마다 황실에서는 그들에게 식량과 봉급을 제공하고, 전투가 끝난 후 장군들은 공로에 따라 보상과 처벌을 받고, 군대는 정부에 반환됩니다. 그러나 태평천국의 난이 일어나자 조정의 팔기군과 녹대대는 완전히 부패했고, 조정할 병사도 없었다. 게다가 명령에서 나온 배상조약으로 인해 급여도 없었고, 그제서야 증국범은 호남에서 군인 생활을 시작했고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군대를 거의 동원할 수 없었고 나중에 금링은 포로로 잡혔습니다. 호남군의 전력은 최고조에 달했다.

나찬안이 일찍 죽고, 증국전은 무사였고, 증국번은 자신의 살과 피를 마음대로 내버려두었고, 군에 어떠한 엄격한 규율도 가하지 않았으니 안타깝다. 금릉시에서 온갖 악행을 저질렀습니다. 이런 역사적 사건을 읽을 때마다 나는 “가장 많은 사람을 죽이는 것은 중국인이지만 사실은 중국인 자신이다”라고 한탄하지 않을 수 없다.

향용이 건국되자 황실이 그들에게 무관심한 점을 고려해 돈을 미끼로 성을 파괴하고 3일 동안 도시를 약탈하겠다고 약속했다. 그 당시에는 무기력한 행보였지만, 결과적으로는 전투력을 위한 거래 규율은 단기적인 이득에 불과했습니다. , 그것은 필연적으로 호남군의 전투 효율성 상실로 이어질 것이며 팔기 및 녹색 캠프와 동일한 경로를 따를 것입니다.

후세대는 후난군을 매우 높이 평가할 것이고, 실제로는 젱궈판(Zeng Guofan)도 매우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1894년 니우좡에서 일본군과 사투를 벌이고 전군이 전멸하는 이 시점에서 호남군은 역사의 무대에서 작별을 고한다. 어떤 사람들은 일본군에 의해 죽임을 당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청나라 조정에 의해 살해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금릉성이 멸망한 날은 호남군의 멸망의 시작이었습니다. 돈으로만 모을 수 있지만, 규율로 모을 수는 없습니다. 일관된 믿음이 부족하면 어떤 강력한 군대도 역사에 잠시 등장할 뿐입니다. 후난군이 이렇고, 국군도 이렇습니다.

근로자들의 이상적인 천국인 태평천국은 한때 중국에서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므로 증국범은 천국을 탄압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어느 정부의 입장에서든 반란이 일어난다면 이는 어느 시대 어느 나라에서나 불가피한 일입니다. 그들을 포위하고 진압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그러나 정부가 '진압'만 할 줄 알면서도 '진정'할 줄은 모른다면, 이 정부의 '진압'은 통치를 지속하는 데 실패할 뿐만 아니라 역사에 오명을 남기게 될 것이다.

'쓰다듬기'란 무엇인가요? 혼란이 진압된 후의 요약입니다. 혼란은 어디서 시작되었는가? 사물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정부는 '억압'할 권리가 있고 '개혁'할 의무가 있다. 한번의 진압으로 천하가 평화로워진다고 생각한 사람들, 청나라 말기의 사람들처럼 회개하지 않은 사람들은 비록 태평천국을 탈출했지만 1911년 혁명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의 역사적 결말은 몰락하는 것이었습니다. 중국 국민의 눈에는 경멸과 증오가 담겨 있습니다.

최근 한 잡지에서는 '증씨 가문'이라는 특집호를 게재했다. 그러나 역사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은 Zeng Guofan과 Zeng Guoquan은 너무 많은 사람을 죽였습니다. 중국인들은 "살해하고 항복하는 것은 불운하다"고 말하지만, 이는 Zeng 가문에게는 이례적인 일이었습니다.

Zeng Guofan의 자체 보고서에 따르면 소위 '어려운 시대의 법 사용'은 최후의 수단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당시 또 다른 뛰어난 인물이었던 호린이(Hu Linyi)도 증씨와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세상에서는 이를 '삼러'라고 불렀습니다. 재능을 생명처럼 사랑하고, 돈을 물처럼 쓰십시오.

그 잡지에서 젱씨 가문의 후손들이 젱궈판(Zeng Guofan)의 가훈을 언급한 것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우리 가족은 오만함을 키울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돈을 모아서는 안 된다. 우리 형제들은 열심히 공부해서 식량이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살인하는 曾 형제의 후손이 이렇게 번영하고 영광스러운 가문의 후손이라고 생각하려면 그들의 모든 노력이 이 문장에 기초해야합니다.

오늘은 서로를 바라보며 화를 내는 커플은 결혼식장에서 서로를 바라보는 사랑스러운 남녀를 떠올리게 될까요?

자녀의 불효를 질책하는 부모 중 어느 부모가 요람 옆에서 기쁨과 행복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찬 자신을 돌아보겠는가?

행복의 시작은 시작일 뿐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드라마처럼 인생이 순조롭게 끝날 수 없다면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요약

멍하니 "Hu Xueyan"을 읽은 후 나는 Hu 씨가 기적적인 사람이고 그의 삶이 매우 좋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장사를 하고 싶으면 호설연을 공부하고, 관료가 되고 싶으면 증국번을 공부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탕호밍(唐浩命) 씨가 쓴 『정국번』은 이에 비하면 현실적인 작품이다.

이야기는 Zeng Guofan이 어머니를 잃고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면서 시작됩니다.

이때 태평천국의 세력이 너무 강해서 창사까지 전쟁이 퍼질 정도였다. 한때 전투에 능했던 녹색대대와 팔기병들은 이제 썩어빠졌다.

지방 관리들은 장기간의 전쟁을 치르기 위해 이전의 백련종 진압 방법을 바탕으로 현지 팀 훈련을 계획했습니다.

창사 리더십 팀이 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집에 애도하는 증국번을 초대하기 위해 모의한 작은 설계. 증국번은 그때부터 호남 무사를 모집하고, 연대 훈련을 조직하고, 해군을 창설하고, 큰 공을 세우기 시작했는데...

직진하다가 돌아서세요

증국범은 학자였지만 인품이 매우 강했습니다.

저는 원래 컨셉상 후난 사람들을 특히 존경해요. 후난 사람들은 매운 음식을 잘 먹어서 성격이 강하고 경쟁심이 강하다고 느껴요. 마오쩌둥 주석은 전쟁을 두려워하지 않는 지도자이다. 청 왕조 말기에 1911년 혁명 봉기의 지도자 황싱(Huang Xing)이 후난에서 등장했습니다. 청나라 관리들은 속수무책이었다. 왜 또 다른 후난인인가? !

Zeng Guofan은 취임하자마자 감탄할 만한 철권을 선보였습니다. 그는 청나라의 안정을 위해 반군을 진압하기 위해 잔인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Zeng Shatu'로 알려졌습니다. 이 때문에 공자와 맹자의 가르침을 모독하는 이 향용 장군의 잔혹한 행위를 현지 신사와 관료들은 참을 수 없었다.

반면 증국번 자신도 포부가 높고 늘 굴하지 않아 곳곳에서 방해를 받고 발걸음을 어렵게 만들었다. Taiping Heavenly Kingdom과의 초기 전투에서 Zeng Guofan은 거의 여러 번 죽을 뻔했습니다. Zeng Guofan의 아버지가 병으로 사망할 때까지 그는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 애도했습니다. 이때 상황은 최악이었다.

모욕과 음모를 견뎌온 사람들이 모두 돌아와서 조롱하고 비난하며 Zeng Guofan을 걱정하게 만들었고 그의 성격은 불안하고 짜증이 났으며 갑자기 많이 늙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이때 증국판이 나오도록 설득하려던 도사가 다시 등장해 증국판에게 노장법을 처방했다. Zeng Guofan은 과거의 모든 환난을 회상하고 갑자기 그것을 이해하고 답을 찾았으며 갑자기 마음이 넓어진 것 같았습니다.

다시 산에서 나온 뒤엔 예전의 사람 대하는 방식이 크게 바뀌었다. 좌우 모두 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는 욕심을 두려워하지 않고, 관절을 하나하나 열어 공직에서는 위에서 아래로, 호남군에서는 위에서 아래로, 이번에는 정말 질서정연하게 작전을 펼치고 있었다.

왜 세상 사람들은 '이성'을 두려워하지 않고, '예'를 중시하고, 선한 사람과 공무원을 대하고, 직설적으로 예의를 보답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얼굴을 충분히 주고 싶다. 관료들은 서로를 위하기 때문에 계속 돈을 벌고, 군인들은 가족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는 것이 아니라 모두 언젠가는 번영하고 조상을 공경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있습니다.

이 일련의 행동 규칙은 Zeng Guofan이 자신과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유일한 규칙이 되었습니다.

인생 선택

증국번의 명성이 높아질 때, 그와 가까운 많은 사람들은 그가 조광음처럼 노란 옷을 입고 자신을 왕으로 선포할 것이라고 노골적으로 암시했습니다. Zeng Guofan은 흔들리지 않았지만 신사로서의 성격으로 인해 황제에게 불충하다는 비난을받을 수 없었습니다.

Zeng Guofan은 평생 조심스러워 왔습니다. 공무원이 클수록 더 조심해야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는 스스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을 공경하고 절하며, 용서로 대하십시오. 존경은 조심하는 것이고, 용서는 모든 일에 남을 위한 여지를 남겨 두는 것입니다. 혼자 공을 세우지 말고, 비난을 회피하지 마십시오. "

학자인 증국번(曾國象)은 왜 태평천국에서의 공적을 의지하여 후작과 재상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까? 증국번(曾國象) 자신도 학자로서 전쟁에서 군대를 이끌 수 없다고 인정했는데, 그는 왕양명만큼 군대를 이끌고 공덕을 세우는 능력이 없다고 느꼈다. 전투는 패배할 것이지만, 그가 없다면 그것은 승리일 것입니다. Zeng Guofan은 이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일단 대규모 군사작전이 일어나면 현장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증국범은 사람을 잘 알고 그의 장군들은 모두 재능이 있고 충성스러웠다. 물론, 많은 재능이 당신에게 봉사할 수 있으려면 개인적인 카리스마와 일련의 행동 규칙이 있어야 합니다.

태평천국이 멸망한 이후에는 '숲에 나무가 아름다우면 바람이 이를 망가뜨린다'는 말이 있듯이 모든 면에서 압력이 따랐다. Zeng Guofan은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남동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법원이 어떻게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까? 게임을 시작하면서 선동하거나 비방하는 세력도 다양합니다.

Zeng Guofan은 어디에 있든 유리한 우위를 점할 것입니다. Xinyou 쿠데타에서든 막후의 정치에서든 Zeng Guofan은 "부드러운 것을 소중히 여기고 여성을 보호한다"는 원칙을 고수하여 자신의 힘을 줄이고 이러한 분쟁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분쟁에 참여하는 것은 높은 보상이기 때문입니다. 위험도 높음. 세상 사람들은 그가 이길 확률이 90%(그 10%가 신이다)라고 생각하는 것 같지만, 그는 늘 자신이 미성숙하다고 느낀다.

Zeng Guofan은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현명하게 세 번째 길을 선택했습니다.

성인은 몇 명이나 있을 수 있나요?

홍양이 이끄는 반란군은 광시에서 나왔고, 마침내 난징에 태평천국을 건국해 무너져가는 청나라에 맞서게 됐다.

그런데 결국 청나라 조정의 막강한 군사력 때문이었을까. Zeng Guofan 자신이 느꼈던 것처럼 태평천국이 멸망한 것은 그의 공로가 아니라 태평천국이 힘을 다 써버렸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화가 난 청년 홍수전은 수도 건국 이후의 진전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영광과 부만을 탐했다. 그리고 아주 똑똑한 양슈칭도 그를 주목하고 있다. 군사적 관점에서 볼 때 북방 원정을 계속하지 않는다는 것은 청 정부를 전복시킬 의지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가장 끔찍한 것은 우리 둥지에 반란군이 있다는 것입니다.

양수경은 홍수전을 시성하도록 강요했고, 홍수경은 위창회에게 2만명이 넘는 양수경의 병사들을 학살하라고 명령했다. 한동안 천징은 피범벅이 되었고, 속은 병사들 중 상당수가 죽임을 당했다. 비무장 상태에서 학살당했습니다. 모든 존재의 평등을 설파하는 이 천국이 어떻게 그렇게 잔인한 짓을 할 수 있겠는가?

태평천국에서는 3명의 아내와 4명의 첩을 둘 수 있는 왕을 제외하고는 모두 남자와 여자를 분리해야 했던 것은 인간의 욕망에 어긋나는 일이었다. 평등을 장려하는 척하는 모습도 목격했습니다.

양심에서 부패가 번식하는 과정이다. 청나라 때도 그랬고, 호남군도 그랬고, 태평천국도 그랬다. 다만 너무 오랫동안 억제하면 마치 비닐봉지에 싸는 것처럼 냄새가 더 빨리 나는 것뿐이다.

굉장한 제자

증국번의 많은 제자들 중에서 오직 이홍장만이 증국번에게 특히 높이 평가를 받았고, 나중에 이홍장은 스스로 회군을 이끌고 자신의 세력을 키웠다. 상하이.

리훙장은 분명히 젱궈판에게 없는 자질을 갖고 있다. Li Hongzhang는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영웅은 날개를 자르지 않는다"는 속담처럼 그의 회군을 끊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Li Hongzhang의 방법은 치열했고 그의 "살인 및 항복"행위는 "Zeng Shao"라는 명성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량치초는 이홍장에 대해 "세상에는 비난도 명예도 없는 평범한 사람만이 있다. 세상의 사람을 높이고 미워하는 것은 매우 간사한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세상 사람들을 높여 그를 칭찬하는 것은 아주 나쁜 일입니다. 세상에는 수백 명의 평범한 사람들이 있지만, 평범한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그는 대단한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고 말했다.

리훙장은 “재치 있는 사람은 이익을 얻고, 유연한 사람은 유명해지고, 약한 사람은 문지기가 된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의 인장, 강한 사람들은 공공 병거의 인장, 이 두 단어에 지나지 않습니다. 세상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고 모든 사람들이 나를 도와주려고 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나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Li Hongzhang은 Zeng Guofan과 같은 노학자와는 전혀 다릅니다. 그는 더 실용적이고 그의 부하들은 기꺼이 열심히 일하지만 그는 눈을 감습니다. 그는 재치 있고 다른 사람을 화나게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Zeng Guofan보다 낫고 Zeng Guofan보다 우회 횟수가 적습니다.

이런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중학교 때 역사책에서 좌종당이라는 이름을 들어본 적도 있어요. 그는 40대였고, 몇 년 안에 후작과 총리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책에 묘사된 좌종당은 40세가 되기 전에는 관직에 오르지 못했다. 그의 군사적 능력을 보여주는 스승. 좌종당(Zuo Zongtang)은 오만한 사람이었지만 정말 재능이 있었습니다. 그 불안한 시대에 청나라는 좌종당에게 의지했습니다. Zuo Zongtang은 Zeng Guofan에 비해 더 용감하고 야심적이었지만 너무 오만해서 악당들이 그를 두려워하고 미워하게 만들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만 무언가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훗날 좌종당은 스스로 초군을 이끌고 청나라 말기의 또 다른 전능자가 됐다.

인생은 체스와 같아서 늦을수록 조심하게 됩니다.

도교는 모두 거짓입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당신은 바보가 될 것입니다. Zeng Guofan은 너무 원칙이 강해서 많은 사람들의 기분을 상하게 했습니다. 만일 그가 그렇게 원칙을 고집했다면 태평천국에는 패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청나라 관리들의 음모에 의해 살해당했을 것입니다.

Zeng Guofan도 이기적인 동기를 가지고 있었는데, 특히 Zeng Guoquan이 난징에 입국하는 첫 번째 사람이되기를 바라는 9 번째 형에 대한 기대가 높았습니다. 이는 조상을 기리는 큰 영예였기 때문에 Zeng Guofan은 모든 최고의 장비를 Zeng Guoquan에게 바쳤습니다.

Zeng Guoquan도 문화인 이었지만 난징을 정복 할 운명의 사람인 것 같았습니다. 이처럼 빛나는 업적을 이룬 후에도 증국권은 관직 생활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하고 결국 약탈한 재산을 안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정국번은 진압을 물리치고 직예 총독으로 임명되었는데, 그는 신중한 사람이었고 어느 ​​정도 신성한 의지를 갖고 있었을 것입니다.

이후 왕해탑이 소실된 천진에서 '천진선교사건'이 발생했다. Zeng Guofan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왜냐하면 영국과 프랑스가 또 다른 전쟁을 피하라는 공동 압력을 고려했을 때 그는 항복하고 보상금을 지불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관용' 전략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지 못하고, 청나라의 체면을 잃게 만든다. 이 문제에 있어서, 항상 다른 사람들의 존경을 받던 이 호남성 관리는 심지어 마을 동료들로부터 업신여김을 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수도 곳곳에는 증 선생이 쓴 대련이 있었는데 호남 제자들이 주워 부숴 버렸습니다.

반면 이 사건으로 처벌을 받은 몇몇 징하이 지방 관료들이 청천 성주가 됐다. 뜻밖에도 증국번은 전쟁을 피하기 위해, 무너져가는 만주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천평천국이 몇 년 동안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또 다른 전쟁과 백성들의 고통을 피하기 위해 그렇게 열심히 일했습니다. ...

세상에 대한 슬픔 불평하는 사람은 누구나 후회할 것이고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이야기 속의 이야기

'말찔기 사건'은 청나라 4대 미스터리 사건 중 하나이다. 양장(梁江)의 주지사 마신이(比信)는 학교 운동장에서 군사 퍼레이드를 하던 중 올라온 장원샹(張文祖)의 칼에 찔려 피를 흘리며 사망했다. 살인자 장원샹은 당황하지 않고 지체 없이 체포됐다.

청나라의 고위 관리가 공개적으로 암살당했다는 것은 정말 전례 없는 빅뉴스였습니다. 서태후는 커튼 뒤에 앉아서 물었다: 이상하지 않습니까? Zeng Guofan은 두려움에 떨며 대답했습니다. 정말 이상합니다. Cixi는 Ma Xinyi가 일을 잘했다고 말한 다음 Zeng Guofan에게 문제를 처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태평천국이 멸망한 이후 증국번의 위신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증국번의 부하들, 특히 증씨 가문의 9대 스승(증국권)은 증국번에게 '옷을 입으라'고 독려해왔다. 노란 가운." 증국번(曾國象)은 매우 용감한 사람으로 공자와 맹자의 전형적인 학자로서 황제에 대한 충성을 모든 언행에서 지침으로 삼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단서를 찾을 수 없었다. .

물론 이는 '얼굴'의 문제로 '대체'할 의도가 있는지는 알 수 없다.

실제로 궁궐 높은 곳에 앉아 있는 두 궁의 태후들은 이를 너무나 잘 알고 있었습니다. 증국번의 명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었고, 호남군은 잘 정복하고 싸울 수 있었고, 나라의 남동쪽 절반은 호랑이로 가득 차 있었고, 궁정은 정말로 잠을 자고 먹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황실은 증국번의 '군축 해제'를 거듭 암시했고, 승겔린친의 몽골 기병대는 위협적인 몸짓을 했다. Zeng Guofan은 여전히 ​​​​호남 군대를 물리 칠 용기가 있었고 "영웅은 날개를 잘랐습니다." Zeng Guofan의 가장 강력한 순간은 끝났습니다.

태평군 잔존병력은 염군에 합류해 마침내 전보다 강하지 못한 증국판을 물리치고, 증국판이 총애하는 제자 이홍장으로 교체됐다.

황실에서는 증국번(曾國番)을 궁정에서 멀리 떨어뜨리는 것을 늘 걱정했는데, 마신이(马信信)가 양장(梁江)의 태수로 임명되었다. 궈판? 이는 불공평한 결정이며, 일부 사람들은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 게다가 장닝은 호남군에 속해 있으며, 외부인이 어떻게 승리의 열매를 누릴 수 있습니까?

사람들은 "후난이 없으면 세상에 군대가 없다"고 말합니다. 후난 군대는 정복과 싸움에 능숙하며 감히 목숨을 걸고 있습니다. 왜 목숨을 걸어야 합니까? 결코 청나라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결국 사람과 돈이 위태로워지는데, 군인들이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하는 것을 허락한 것은 후난군 장군들이었기 때문에 군인들은 그토록 열심히 일했습니다. 천국이 함락되자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 안에 있는 금은산을 탐했습니다. 그러나 Zeng Guofan은 "불이 모두 타버렸다"고 보고했습니다.

아무도 믿지 않을 거예요! 이제 Zeng Guofan은 병력을 줄였으므로 더 이상 큰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Cixi는 Ma Xinyi를 소환하고 Zeng Guofan을 설득하여 산을 떠나도록 했습니다. Ma Xinyi는 Cixi를 위해 일하러 갔지만 작업이 거의 완료되었을 때 사망했습니다.

증거도 없이 누구도 의심하지 마세요. 자희도 예외는 아니었다. 만약 누군가가 정말로 양강태수를 암살하려고 계획했다면 이 사람은 결코 친절한 사람이 아닐 것이다...

젱궈판은 방금 '천진 사절 사건'을 처리하고 파견되었다. "말 암살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 Cixi가 맡았습니다.

'말 암살 사건'이 일어나자마자 곧바로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서점에서는 말 암살 사건에 대한 논평까지 나왔다. 이제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강호에 관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가장 널리 유포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Ma Xinyi에게는 Jinlan과 맹세한 형제가 두 명 있는데, 한 명은 Cao Erhu이고 다른 한 명은 Zhang Wenxiang입니다. 마신의는 이 두 형제의 도움으로 계속해서 군사적 공적을 세웠고, 나중에는 조이호의 아름다운 아내에 대한 욕심 때문에 조이호를 죽이고 그의 아내를 빼앗았습니다. Zhang Wenxiang은 Cao Erhu의 복수를 위해 열심히 무술을 연습했습니다.

이제 이것은 확실히 진실을 은폐하고 사람들을 외면하게 만들려는 여론의 방향이 설정된 것 같습니다.

많은 자료에는 장원샹이 니안군이었다고 나와 있는데, 니안군이 청나라 고위 관료들을 죽였다는 게 논리적이다. 그러나 "Zeng Guofan"이라는 책에는 Zhang Wenxiang이 이전에 후난 군의 일원이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상황은 더욱 복잡합니다.

특히 장원샹이 마신의를 살해하고 그의 아내를 빼앗았다는 이야기는 청나라 일급 관리의 명예를 훼손하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널리 유포됐다. 진실이 이보다 더 무서운가요?

'증국번'은 마치 전쟁서적을 읽는 듯한 느낌이 든다. 책 전체가 일관되게 연결되면 각 인물의 심리 변화가 뚜렷하게 드러난다. 책에 담긴 심리적 변화도 그렇고, 그는 혼란스러운 시기에 안정을 찾았을 뿐만 아니라, 큰 성취도 이루었다.

요약

'옹정황제'를 읽으면서 나는 사람이 되는 방법, 일을 하는 방법, 사람이 되는 방법, 일을 처리하는 방법 등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나는 청나라 제5대 황제인 옹정을 늘 싫어했지만, 그가 너무 교활하고 교활하며 자신의 감정과 분노를 표현하지 못한다고 느꼈습니다. 황제가 된 후 권력의 남용, 권력 집중 강화, 국경 강화 등 일련의 개혁 활동을 벌였습니다. 실제로 옹정제는 사람을 잘 다스리고, 정치에 부지런했으며, 문학, 역사, 유교에 깊은 기초를 갖고 있었지만 강희나 건륭만큼 재능은 없었지만 가장 근면하고 성실하며 성실한 사람으로 여겨졌다. 청나라의 열두 황제 중. 강희가 죽기 몇 년 전, 그의 광범위한 자비 정책으로 인해 국고가 부족하고 부패가 심각했으며 자연 재해와 인재가 추가되었습니다. 내부가 약함. 옹정이 왕위에 오른 후 부지런히 통치하지 않으면 미래의 청나라 "강희와 건륭의 번영 시대"는 없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 황제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 옹정에 대한 많은 평론을 읽어보았는데 역시 엇갈린 평이 있습니다. 사실 그의 왕위 계승에 대한 긴장감이 너무 크고, 왕위를 계승하기 전 그의 인생 절반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역사는 무엇입니까? 지금은 알 길이 없고, 왕위를 찬탈하기 위해 권력을 노리고 칙령을 조작했다고 하기보다는 강희제가 홍리를 사랑했기 때문에 그에게 왕권을 물려줬다고 믿고 싶습니다. 결국 한 나라의 왕으로서 자신의 왕위를 누구에게 물려줄지는 물론이고 나라 전체와 나라 전체를 보고 싶고 먼 미래를 내다보아야 한다.

강희의 넷째 아들인 옹정은 강희 17년에 태어나 태자 전투에서 제후들과 경쟁하여 마침내 승리했다. 그는 어떤 사람이어야 할까요? 책에 나오는 생애 전반기에 대한 묘사를 보면, 그의 어머니는 궁궐의 귀족 후궁의 시녀였지만, 어머니는 인진을 낳았기 때문에 가장 소중한 아이였지만, 모두가 다투던 이 하렘에서. 권력을 위해 인진은 태어나자마자 어머니에게서 쫓겨났고, 그의 천박한 배경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내성적이고 내성적이었고, 말을 잘 하지도 못했습니다. 생모와의 관계를 너무 경직되게 만들었고, 그는 궁궐에서 고립되어 자랐다. 어른이 되어서도 그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모든 면에서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었지만 강희는 결코 그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강희제는 넷째 왕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는 가족의 화합과 형제애를 원한다고 했지만, 아들을 대하는 태도와 방식은 달랐습니다. 그의 관대함, 라오바에 대한 미지근한 태도, 그리고 포틴에 대한 사랑. 그의 아들은 그의 아버지와 더 비슷했지만 강희는 모든 자녀가 가족에서 자신의 위치를 ​​명확하게 보여주지 않았으므로 모든 사람이 의도적으로 공개적으로나 은밀하게 싸웠습니다. 어쩌면 그 시대나 그 위치에 태어난 사람은 아무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의 노고와 노력이 강희의 칭찬으로 보상을 받았는지, 아니면 멍한 표정을 지었는지.

같은 기숙사에서 언니들과 강희의 아들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우리 중 몇몇은 강희와 그의 아들들을 소재로 한 소설을 읽었습니다. , 여덟 번째 스승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고 심지어 열네 번째 스승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 당시 나는 여덟 번째 형인 인진이 왕위를 물려받기를 바랐던 것 같습니다. 그는 친절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예의바른 사람이었지만 나는 인진에 대해 더 냉담했습니다. '옹정황제'를 보고 나서 깨달았습니다. '누구와도 잘 지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와도 잘 지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누구도 좋아하지 않고, 누구와도 깊은 우정을 맺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진정한 친구는 없고, 누구도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중요한 순간에 그를 도우면 이런 사람이 가장 위험하다." 오시도는 아직 왕위를 계승하지 못한 옹정에게 이렇게 말하며 여덟째 형인 은후를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경고했고, 동시에 Nian Gengyao를 너무 많이 신뢰하지 마십시오. 후손들이 일종의 고대인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고 글을 쓰는 것인지, 아니면 결과를 추론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무의식적으로 결과에 대한 긍정을 덧붙이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실제로 소통하는 측면을 볼 수 있다면 말이다. , Wu Sidao는 정말 특별합니다. 만일 그가 말한 것이 사실이라면 여덟째 스승은 왕위를 물려받을 자질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강희제는 이 면을 자연스럽게 보게 될 것이고, 그것을 그에게 물려주지 않는 것이 논리적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열네 번째 형 Yinqi는 어떻습니까? 강희는 늘 이 아들을 좋아했다. 그의 군사 경영 능력은 거의 타고난 것이었다. '말을 타고 천하를 정복한다'는 강희의 생각에 은기의 재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그렇다면 강희제는 왜 강희 말년에 그를 원정에 보내어 그를 물려주기 위해 궁궐에 머물지 않고 보냈을까? 모두가 이것을 알아낼 수 없고 검증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나중에 옹정이 궁궐을 점령하고 사후 칙령인 '십사자'를 '우사자'로 바꿨다는 설이 있었다.

실제로 옹정의 도시는 매우 깊고 계산적이었지만 그는 또한 지식이 풍부하고 사람을 잘 다스리는 데 능숙했습니다. 이것이 그를 미래에 성공하게 만들었습니다. 강희는 자신의 이러한 장점과 단점을 보고 그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겼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인재를 선발하는 측면에서 Yongzheng은 Yinzhen보다 사람에 대한 더 나은 눈과 지식을 가지고 있기를 바랍니다. 나라를 다스리려면 잘 다스리고, 잘 다스리고, 사람을 바르게 쓰려면 인재가 필수다. 옹정은 천리마가 아닐 수도 있고 천리마의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지도 않지만 적어도 볼레라고 볼 수는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천리마는 종종 존재하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강희가 그를 후계자로 선택하는 것은 무리가 아닙니다. 특히 그가 죽기 전에 홍리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장래에 "강희와 건륭의 번영"을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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