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배경
P2P 는 건물 내 PC 가 LAN 을 통해 상호 연결되고 건물 간에 모뎀을 통해 원격 전화 접속 상호 연결과 같은 초기 네트워킹 통신 방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TCP/IP 프로토콜 기반 통신 모드는 오늘날의 인터넷 기반을 구성하므로 기본 기술의 관점에서 볼 때 P2P 는 새로운 기술이 아니라 새로운 응용 기술 모델입니다.
오늘 P2P 가 다시 한 번 주목받는 것은 주로 Napster 와 ICQ 소프트웨어의 출현이다. 비록 Napster 이전에 P2P 모드에 대한 연구는 멈추지 않았지만.
현재 인터넷은 S (서버)/B (브라우저) 또는 S/C (클라이언트) 구조의 응용 모델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전송할 수 있는 서버를 구축해야 합니다. 정보는 서버 스토리지에 업로드한 다음 개별적으로 다운로드 (예: 웹 사이트) 하거나 서버에서 독점 규칙 (소프트웨어) 에 따라 처리한 후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및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예: 메일).
이제 Napster 와 ICQ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PC (또는 운영자) 가 해당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다른 PC (또는 운영자) 를 선택하여 상호 연결 (서버를 통하지 않고 직접 연결) 을 만들 수 있으며, 양측은 자원을 공유하고 함께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P2P 소프트웨어를 가진 장치와 사용자도 인터넷에서 P2P 전용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상태
1. 대표적인 R&D 제품 및 기술
(1) ICQ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 두 명 이상의 사용자가 텍스트, 음성 또는 파일을 통해 통신하며 빠르고 직접적이며 PDA, 휴대폰 등의 PC 네트워크 장치와 쉽게 통신할 수 있으며, 장치에 의존하지 않고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P2P 기술은 중앙 서버에 대한 의존도를 약화시키거나 없앨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교류는 인터넷이 아닌 통신 방식에 더 가깝다.
(2) Farsite (Microsoft), 해양상점 데이터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오늘날처럼 전용 서버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에 분산되어 있는 스토리지 개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로 인해 서버의 부담이 줄어들고 데이터의 신뢰성과 전송 속도가 향상됩니다.
(3) Napster 소프트웨어. 데이터 공유를 위해 사용자는 서버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업로드하는 대신 유사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모든 PC 에서 직접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 * * 파일을 검색하고 복사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최신 파일 목록을 자동으로 검색하므로 출판사는 출판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4) Infrasearch 및 Pointera 데이터 검색 및 조회 소프트웨어. P2P 네트워크에서 정보 검색을 완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P2P 사설 네트워크가 형성되면 그 위에 있는 데이터 검색은 현재 인터넷에 있는 데이터가 중앙 서버에 존재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현재 P2P 네트워크의 각 노드에 대한 컨텐츠를 동적으로 수집하여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합니다. 상당수의 P2P 사용자는 셔틀, 전화 접속, 광대역, 협대역 등과 같은 다양한 네트워킹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24 시간 온라인, 하나는 몇 십 분밖에 온라인 할 수 없다. 사용 중인 운영 체제가 다를 수 있습니다.
(5) 넷배치 (인텔) 공동 컴퓨팅 소프트웨어. 거의 10000 대의 PC 를 연결하고, 그들의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공동 계산을 하여 계산 이외의 작업 (예: 우주 탐사, 분자 생물학 컴퓨팅, 칩 설계) 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Groove 데이터 또는 액션 협업 소프트웨어. 안전한 엔터프라이즈급 협업 플랫폼 (P2P 네트워크) 을 구축하고 카탈로그, 재고, 배송 목록 등 공급 체인에 대한 대화식 정보 통신을 제공하는 P2P 연결 기반 소프트웨어 도구입니다. 사용자가 배포 채널, 고객 서비스 및 지원을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7) 게임 소프트웨어. 사실, 많은 온라인 게임은 P2P 기반, 특히 2 인과 멀티 플레이어 게임입니다.
2. 조직 및 표준
현재 공식적인 P2P 조직은 아직 설립되지 않았다. 2000 년 8 월 Intel, IBM, HP 등 대기업을 포함한 P2P 워크그룹이 설립되어 P2P 기술의 표준, 보안 및 신뢰성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러나 P2P 기술 자체의 급속한 발전으로 P2P 기술의 범위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현재 통일된 규범도 없다.
발전
1. 핵심 기술
P2P 는 인터넷 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응용 기술, 주로 소프트웨어 기술입니다.
(1) 인터넷에 있는 많은 컴퓨터에서 P2P 애플리케이션은 다른 애플리케이션보다 로우엔드 PC 의 상호 연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버만큼 강력한 네트워킹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또한 이전의 P2P 애플리케이션 기술에서는 오늘날의 하드웨어 환경이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통신 기반에서 P2P 는 기존 하드웨어 논리 및 기본 통신 프로토콜에서 완벽한 포지셔닝 (주소 지정) 및 핸드쉐이킹 기술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연결을 설정해야 합니다. 관련된 기술로는 IP 주소 확인, NAT 라우팅 및 방화벽이 있습니다.
(2) 애플리케이션 계층에서 두 Peer 이 각각 두 개의 다른 회사를 대표하고 인터넷을 통해 이미 연결을 설정한 경우, 한 쪽의 정보는 다른 쪽의 승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현재 인터넷에서 데이터 설명 및 교환에 관한 프로토콜 (예: XML, SOAP, UDDI 등) 입니다. , 완벽한 P2P 소프트웨어가 고려했습니다.
(3) 통신은 반드시 보안이 있어야 하며 암호화 기술을 고려해야 한다.
(4) 기타 고려 사항으로는 허브 서버 설치 방법, 네트워크 규모 제어 방법 등이 있습니다.
2.P2P 기술과 기존 인터넷 기술의 비교
현재 인터넷의 주요 기술 모델은 S/C 모드이며, 처리 능력이 뛰어나고 대역폭이 큰 고성능 컴퓨터를 인터넷에 설치해야 하며, 고급 서버 소프트웨어와 함께 대량의 데이터를 중앙 집중식으로 저장하고 다양한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인터넷의 다른 PC 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제공 또는 수신하며, 데이터를 중앙에서 처리하는 동시에 처리 능력과 기타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 연결하여 서비스를 받는 PC 의 경우 이 PC 는 클라이언트이며 성능이 상대적으로 저하될 수 있습니다. P2P 기술의 특징 중 하나는 서버의 역할을 약화시키고 서버를 취소하는 것입니다. 두 PC 모두 서버와 클라이언트, 즉 피어입니다. 오른쪽에는 P2P 와 S/C 를 비교한 내용이 있습니다.
S/C 패턴으로 인해 인터넷에 집중되고 정보 및 비용 자원이 모두 같은 방향으로 집중됩니다. 이런 모델은 정부와 개인, 기업, 대기업과 소기업, 학교와 학생, 기업과 직원 등 일대다, 강대 약한 사회관계 형식에 부합한다. 따라서 S/C 모델은 시장 수요에 부합한다. P2P 는 정보의 양과 비용 자원을 인터넷의 여러 지점으로 균등하게 분산시킵니다. 이를' 소외화' 추세라고 합니다. 이 모델은' 일대일' 의 특징에 부합하고, 사람과 사람, 규모가 비슷한 기업 등 서로 동등한 사회관계 형태와 일치하며, 시장 수요 (예: ICQ) 에 부합한다. 따라서 두 방법 모두 살아남을 것이며, P2P 가 곧 S/C 패턴을 대체할 것이라는 주장은 성립되지 않습니다. P2P 는 기존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보완하는 독특한 시장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3.P2P 기술적 특징
(1) S 와 C 모두, 어떻게 표현하는가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르며,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구동한다.
(2) 정보가 네트워크 장비 간에 고속으로 적시에 직접 이동하므로 중계 서비스 비용이 절감됩니다.
(3) 네트워크 장비 상호 작용의 기초와 응용을 구성한다.
(4) 네트워크 정보가 중앙화되는 동안 동일한 특징을 가진 P2P 장치는 인터넷에 존재하는 서브넷을 형성하여 정보를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P2P 기술을 응용한 인터넷 제품은 신속하게 새로운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ICQ 와 같은 인스턴트 메신저 도구는 거대한 시장을 창조할 뿐만 아니라, 바깥쪽으로 여러 방향으로 확장한다. 예를 들어, 이동 통신 시장에서 ICQ 제품의 다중 정보 형식 (텍스트 및 언어 지원) 과 즉시는 일반 통신에 정보 컨텐츠 (텍스트 및 그림) 및 통신 개체 (온라인 ICQ 사용자) 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ICQ 를 사용하면 일부 사용자가 메일을 포기하고 메일 시장을 침식시킬 수 있습니다. Napster 와 같은 파일 공유 P2P 제품은 온라인 파일 전파의 새로운 방식을 개척했습니다. 사용자는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파일을 다른 사용자에게 쉽게 제공할 수 있어 기본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2P 의 기술 솔루션이 S/C 모드와 다르기 때문에 S/C 모드의 여러 가지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P2P 제품은 인터넷에서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 모델을 만들 것이다. 이 시점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PC 에 브라우저를 설치할 뿐만 아니라, 몇 개의 P2P 소프트웨어를 통해 새로운 인터넷 앱을 구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액세서리 리셀러는 우편이나 브라우저를 통해 업스트림 공급업체의 최신 제품 정보 및 가격 (상대방도 P2P 기술을 통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P2P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문 후 P2P 소프트웨어를 시작하여 주요 고객의 P2P 연락처에 신제품과 가격을 발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이 아닌 사용자 중 한 명도 휴대폰을 통해 이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곧 리셀러는 고객의 온라인 문의를 받게 될 것이며, 리셀러는 온라인으로 질문에 대답하면서 운전자를 고객에게 보낼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작업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며, 웹 사이트나 사서함이 아닌 공장 직원이나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터넷을 통해 대면 교류를 실현할 수 있고, 현실 사회의 인간관계 습관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1. 엔터프라이즈 P2P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의 몇 가지 중점 사항
(1) 기업 협업
기업 협업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기업 내 직원, 부서, 직원 간의 협력이다. 부서와 직원이 어디에 있든 네트워크 및 정보 통신 요구 사항이 있으면 P2P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동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유형과 행동 목적은 일정, 통지 발표, 파일 승인, 파일 배포, 프로그램 평가 (투표), 계획 조정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 전자 파일로 표현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로 표현할 수 있어 사용자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투 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은 계획 조정 및 스케줄링과 같이 사용자 상호 작용이 필요한 부분에 더 적합합니다. 둘째, 기업 간의 행동 조화는 기업 내부의 조화보다 더 다양하고 복잡하다. 간단한 회의 일정과 공식 서신에서 견적, 견적 요청 및 주문 시스템, 주문 추적 및 전자 거래에 이르기까지
(2) 기업 포털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포털은 더 이상 하나의 웹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구현되지 않습니다. 기업 내부 직원 또는 부서에 제공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업 파트너 및 사용자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기업 관리자들이 기업 경영 상태를 이해하고 기업 경영을 규제하는 관리 도구이기도 하다. 기업의 각 부분의 운영은 이를 통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용자에게 전달될 수 있다. 관리자는 포털을 통해 기업의 동태를 파악하고, 기업의 운영을 규범화하고, 하급 지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기업 내 직원과 기업 외부의 파트너 또는 고객은 이 플랫폼을 통해 관련 사람 (직원) 을 찾아 이러한 정보 교환 채널을 구축하여 다양한 협력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S/C 기술과 P2P 기술이 융합되어 P2P 섹션이 정보 방향 푸시, 실시간 통신 및 데이터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됩니다.
(3) P2P 클러스터 및 가상 사설망
인터넷에 구축된 P2P 애플리케이션은 더 이상 2 점으로 제한되지 않고 멀티포인트 클러스터로 완전히 확장하여 인터넷에서 가상 서브넷과 컴팩트한 VPN 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비교적 간단한 P2P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작업을 통해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다른 VPN 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으므로 인터넷에도 다른 VPN 이 동시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전문화, 개방적인 VPN (인터넷 기반) 의 출현으로 정보의 집중과 흐름이 현실 사회의 정보 흐름 패턴에 더 가까워져 사람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음악 VPN 을 만들고, 프로그래밍에 능숙한 디자이너는 자신의 프로그래머 VPN 을 만들 수 있으며, 기업에게는 산업화, 채널화된 기관이 마침내 인터넷에 정착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갖게 되었다. 전문적인 디렉토리 서비스와 정보 서비스가 이런 방식으로 빠르게 등장해 기업 전자 상거래를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4) 인간-컴퓨터 원격 상호 작용 및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원격 모니터링 디버깅은 이미 많은 산업 장소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심지어 웹사이트를 통해 실행되는 방안도 있지만, 사이트 모드의 속도와 상호 작용성에 대한 결함은 사용자가 받아들이기 어렵다. P2P 방안은 이런 응용을 위한 새로운 천지를 열었다. 이를 통해 한 보일러 제조업체는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보일러의 운행 상태를 조절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으며,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핸드폰으로 미리 집 에어컨을 켤 수도 있습니다.
(5) 광대역 네트워크 및 무선 모바일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
대역폭이 데이터 스트림에 필요한 용량 (예: 실시간 오디오 및 실시간 비디오) 에 도달하면 오랫동안 기다려온 많은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특히 상호 작용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P2P 기술은 시전 장소가 있습니다. 전화 회의, 화상 회의, 원격 교육, 교육, 설치 디버깅은 기업에 P2P 기술의 새로운 응용을 가져다 줄 것이다. 사실 ICQ 는 P2P 기술로서 문자 메시지에 적용되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P2P 인터넷 응용 프로그램의 시장 특성
(1) 엔터프라이즈 B2B 전자 상거래 컨텐츠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2) 새로운 인터넷 데이터 교환 표준 및 데이터 보안 모델의 수립을 촉진합니다.
(3) 차세대 인터넷의 응용은 인프라 플랫폼 구축으로 이어질 수 있다.
(4) 도메인으로 시장을 세분화하는 것은 그동안 인터넷 열풍과 같은 출발점을 가지고 관련 업계의 공동체를 건립할 것이다.
(5) 명확한 이익 모델이 있습니다. P2P 제품은 더 이상 S/C 모드처럼 브라우저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용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소프트웨어 사용에는 공급업체의 직접적인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구입 또는 사용료 지불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6) 후방 제품과 기술은 기업 내부 정보 관리 시장에 통합될 수 있고, 전방 제품은 기업 외부 전자 상거래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3. 예상 제품 형식
(1) 기본 기초 개발 플랫폼 및 전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2)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구성.
(3) 소프트웨어 서비스. 소프트웨어 기능을 기업 사용 및 정보 서비스에 대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