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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웨딩드레스의 색깔은 어떻게 변했나요?

몇 년 ​​전 인기 TV 시리즈 '알다시피 푸르고 뚱뚱하고 빨갛고 날씬해야 한다'에서 이런 논란이 된 장면이 있었다. 성씨 일가는 고팅예와 결혼했고, 구팅예는 진홍빛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었는데, 성밍란이 입은 웨딩드레스는 전통 여성들이 입는 밝은 빨간색이 아닌 청록색이어서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 폭넓은 논의를 불러일으켰다.

사실 드라마 속 드레스 색깔이 맞다. 감독이 신경을 안 쓴 게 아니라 송나라 웨딩드레스가 '녹색이 섞인 빨간색'이었다는 것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웨딩드레스의 색상이 2000년 넘게 변해왔고, 다양한 색상이 나오며, 사람들이 좋아하는 밝은 빨간색은 명청 시대에만 유행했습니다. 아직도 이것에 대해 혼란스럽다면 나와 함께 고대인의 세계로 가서 그들의 웨딩드레스가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보세요.

'알고 말지' 스틸

주나라: 현계의 색, 천지를 공경하는 색으로 삼고 현희를 혼례복의 색으로 삼음

역사에 정통한 사람들은 이 현상을 세상 사람들 모두가 발견했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우리에게서 멀어질수록, 나라에 큰 사건이 닥칠 때마다 그들은 하늘과 땅을 숭배해야 합니다. 가장 유명한 '태산풍선(Taishan Fengzen)'은 고대인들이 하늘과 땅에 경의를 표하는 방식입니다. 그들은 하늘과 땅에 대한 무한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 존경심을 삶의 모든 면으로 확장시켰습니다. 주나라의 혼인복의 색깔은 이를 적절하게 반영했습니다.

주혼(周伯)

주나라 사람들은 하늘은 검으니 고귀하고 땅은 개암나무라 옅은 붉은 색이라고 믿었다. 선비의 결혼식 ": 주나라의 혼례복은 "현기의 색"과 "천지의 색"이었습니다. 즉, 상체는 순흑색이고 하체는 연한 빨간색으로 검은색을 주체로 했습니다. 부분과 빨간색을 보조색으로 하여 하늘과 땅에 대한 최고의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남자와 여자가 ​​결혼할 때 남자는 관모와 현전복을 입는데 이는 남자의 정직함을 표현하고, 여자는 순흑색 사타구니 드레스를 입어 여자의 위엄을 드러낸다.

검은색과 빨간색, 결혼식의 엄숙함을 강조

많은 영화와 TV 작품에서 주나라 남녀의 결혼식 장면을 복원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 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 '밀밭', 루 성주 주공 공이 미녀 리와 결혼했을 때 그는 붉은 장식이 약간만 들어간 순수한 검은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미월전'에서 초국 미숙공주가 결혼할 당시 웨딩드레스는 검은색을 중심으로 빨간색 배경을 바탕으로 여왕의 모성 예절을 완벽하게 드러냈다. 그러나 TV 시리즈와 다른 점이 하나 있습니다. 즉, 주족의 의상은 우아하고 신성하지만 그들의 결혼식은 활기가 없었습니다. "시경. 조덕성" 기록에 따르면, 남자와 여자는 결혼하지 않고 결혼합니다. 징과 북을 치며, 화려함과 상황을 개의치 않고, 보통 두 사람이 함께 와인 한 잔을 마시면 모든 것이 매우 소박하게 진행됩니다.

블랙 컬러 드레스의 또 다른 장점은 요즘 사람들이 흔히 '블랙은 만능이다'라고 부른다는 점이다. 블랙 기반의 웨딩드레스는 레드를 아주 잘 돋보이게 해주며 '블랙'이다. 화이트닝'은 피부색 문제를 효과적으로 커버해 화사한 느낌을 선사한다. 검은색은 또한 나이에 대한 부끄러움을 감추고 어떻게 입든 젊고 위엄있게 보이게 하는 '저조한 사치와 내포'를 준다.

주(周)나라의 결혼식

위(魏), 진(晉), 남(南)과 북(南)조의 혼례: 순백(紅白), 결점 하나 없이 선녀 같은 느낌

흑백의 색채는 주(周)나라부터 결혼식에 인기를 끌었던 색상은 거의 천년 동안 유통되어 왔습니다. 위(魏), 진(晉), 남(南), 북(North) 왕조 시대에 사람들은 이 색이 너무 오래되고 너무 깊다고 생각하여 이제 다른 색으로 바꿀 때가 되었습니다. . 그러나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사람들은 '여행자'의 비전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들은 오늘날의 웨딩드레스와 비슷하게 순백색으로 웨딩드레스를 디자인했습니다.

위진(魏晉) 고서 『동궁고전』에는 “왕세자가 첩을 맞이할 때 흰 천과 흰 비단 옷을 입는다”고 적혀 있다. 결혼하는 사람들은 마치 두 명의 불멸자인 것처럼 새하얀 웨딩 드레스를 입고 있습니다. 발 아래에 구름이 있으면 정말 불멸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에게 흰색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결혼식과 장례식이 매우 중요했던 고대에는 고대부터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백인들이 애도하고 결혼했습니다. 결혼할 때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었어요. 자신을 저주하고 있나요?

위진(魏晉) 스타일

그렇지 않다. 고대도 시대로 나뉘며, 각 시대는 위(魏), 진(晉), 남(南), 북(北)조 시대에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사마 가문은 독점적인 권력을 갖고 많은 철인을 죽였습니다. 학자 관료의 경우 사람들은 세상이 쇠퇴하고 있음을 보고 일종의 형이상학이 등장했습니다. 자연과 자연으로의 회귀, 그리고 흰색은 마음속의 순수함을 반영할 수 있을 뿐이라 하얀 웨딩드레스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수당송: 100년 전통의 번영한 대중색 문화인 빨강과 초록, 개방형 혼례색

수당 송나라 시대는 순백색의 유행을 바꾸어 놓았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에 과감한 붉은색과 녹색을 채택한 이러한 웨딩드레스 배색은 송나라까지 이어졌다. 결혼할 때 남자는 진홍빛 예복을 입고, 신부는 청록색 예복을 입는다. 이는 성명란이 영화 '알까 말까'에서 결혼할 때 입었던 녹색 웨딩드레스다. 남자들이 진홍색 옷을 입는 이유는 과거에 합격한 남자들이 붉은 옷을 입고 행차에 나서서 결혼할 때 붉은 옷을 입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여성들은 녹색 옷을 입었는데, 녹색은 봄을 상징하고, 봄이 땅에 돌아오면 결혼하기 좋은 날이기 때문입니다.

축하와 붉은색

수, 당, 송 시대 복식의 화려함은 비록 수나라가 짧은 기간 동안 지속되었지만 당시의 발전된 문화와 관련이 있다. 38년 동안 그 통치자인 수양제는 역사서에 기록된 대로 폭력적이고 사악한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통치하에 있던 수나라가 번영하고 건강해졌기 때문에 외국 사람들은 모두 수나라를 방문했습니다. 중국 사람들의 절묘한 장신구와 의상은 이전에는 본 적이 없을 정도로 화려했습니다. 당송나라의 문화는 더욱 발전했고, 기이한 의상을 입은 사람들은 당시 고도로 발달한 사회문화의 전형이었다.

당시 여성들은 특히 개방적인 성격을 갖고 있었고, 남성들은 자신의 지위를 과시하기 위해 연근 핑크, 석류 레드, 그래스 그린 등 밝은 색상의 옷을 즐겨 입었다. 그런 보석과 보석들로 인해 결혼식은 더욱 우아하고 고급스러워질 것입니다. 『당신서. 자동차와 의복에 관한 기록』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에서 결혼식을 올릴 때 남자는 빨간 망토를 입었고, 여자는 화려한 옷을 입었고, 신발, 양말, 허리띠도 녹색이었다. 금색과 은색으로 반짝이는 머리핀을 쓴 그녀는 마치 요정처럼 아름다워 보입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당나라 혼례의 청록색

빨간색과 녹색은 수, 당, 송 시대 혼례복의 '주류색'이었습니다. 붉은 색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고 밝은 빨간색과 진한 빨간색만 있지만 청록색은 녹색에서 파란색으로, 그리고 청록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청청자금, 내 마음속에 오래오래", 전자는 진나라 이전 시대에 청록색이었으며 성격의 상징이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청록색이 땅에 봄이 돌아오고 만물의 부활을 상징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모든 것이 녹색"일 때 결혼식을 열어야 하지만 당시의 염색 기술은 제한되어 녹색을 낼 수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원했습니다.

청록색은 결혼식 의상에 등장한 적이 없는데, 그 이유는 청록색이 복잡하고 변하기 쉬우므로 청록색, 노란색 등 다른 색과 혼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 두 가지 색상의 조합으로, 이전에는 녹색이라는 단어가 없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녹색"이라고 부르는 것은 수나라와 당나라 이전에는 녹색이었습니다. 청록색과 파란색도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청록색은 파란색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사람들

고대인들은 청동을 제련하기 위해 남동석과 공작석을 사용해야 했는데, 둘의 비율을 맞추면 파란색과 녹색이 된다. 재료가 제대로 제어되지 않으면 파란색과 녹색 사이에 색상이 나타납니다. 사람들은 이 색상을 신비하다고 생각하여 "청록색"이라고 부릅니다. 원래 청록색은 매우 불안정하며 대부분 진한 파란색입니다. 아마도 짙은 녹색일 거예요.

수당시대에 의복염색 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의 시야에 녹색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색깔도 파란색이 귀한 색이라고 다들 생각하게 해서 다들 칭이를 입어요. 결혼식에서 칭이를 입으면 너무 옅을 것 같아서 화려하고 화려한 청록색 웨딩드레스가 정식으로 탄생했어요. 오랜 개발 기간을 거친 청록색 웨딩드레스는 물론 결혼식의'크립톤 골드 보스'다.

'청평락' 웨딩 스틸

명나라: 밝고 화사한 붉은색 결혼식은 왕실의 붉은색을 이어가며 '백인은 모두 붉다'

명태조 주원장(Ming Taizu Zhu Yuanzhang) 그는 자신이 가난한 배경에서 태어났으며 자신의 노력으로 세계를 완전히 지배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홍무 왕조는 수천 년 동안 지속된 총리 제도를 폐지했습니다. 비록 황제가 혼자서 모든 정무를 처리했지만, 이제부터 우리는 스스로 통치할 수 있고 국가 권력을 우리 손으로 굳건히 잡을 수 있습니다.

민간인과 통치자를 구별하는 도구로서 복식 제도는 당연히 독점되어야 한다. 주원장은 이제부터 민간인은 노란색 옷을 입을 수 없으며, 학자들은 결혼할 때 9급 복장을 입을 수 있다고 분명히 규정했다. 그러나 색깔은 너무 밝아서는 안 된다. 민속 여성들은 결혼할 때 보라색, 녹색, 복숭아색 웨딩드레스만 입을 수 있으며, 방해가 되지 않도록 금색 자수를 새겨서는 안 된다. 존엄의 순서.

명나라 초기에는 왕실 구성원만이 결혼할 때 밝은 빨간색을 입을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빨간색 긴 치마, 밝은 빨간색 소매, 빨간색 재킷, 빨간색 머리 스카프, 빨간색 자수 신발을 착용했습니다. 빨간색. 당시 서민들은 왕실 가족들이 이렇게 성대하게 결혼식을 올리는 모습을 보았고, 밝은 붉은 색은 수당시대의 녹색 혼례복에 비하면 불타오르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더 발전해 보였어요. 그러나 황제는 백성들이 새빨간 혼례복을 입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백성들은 침만 흘리게 되었습니다.

명나라의 혼례

명나라 후기에는 혼례복에 대한 제한이 사라졌고, 황제는 평민들이 입는 옷의 색깔에 신경 쓸 여유가 없었다. 사람들이 결혼하면서부터 밝은 빨간색 웨딩복이 시작되었습니다. 직립 스타일은 결혼식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습니다. 수당송 시대에 비해 명나라 혼례복은 이전의 '홍남녹녀'에서 '홍여녹남'으로 '큰 반전'을 겪었다. 결혼하고 여성들은 빨간색 히잡과 빨간색 예복을 입습니다. 스커트, 빨간색 재킷, 빨간색 바지, 빨간색 수 놓은 신발. 명나라부터 '중국의 붉은색'

고대 중국 여성들은 예로부터 빨간색을 좋아했다. 당나라 여성들은 붉은색 치마와 화려한 석류색 치마를 즐겨 입었고, 이는 한때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기도 했다. .빨간색 자체는 몸매를 아름답게 하고 주목을 끄는 효과가 있으며, 어떤 여성도 빨간 드레스를 입고 당당하게 결혼하는 것이 그들의 꿈이다. 명나라 때 빨간색에 대한 떼어놓을 수 없는 감정은 함께 혼인식에 들어간 남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쳤고, 청나라 시대에는 남자들의 혼례복이 되기도 했다. 밝은 빨간색.

지금까지도 중국 결혼식의 화두는 빨간 웨딩드레스다. 이들은 커다란 빨간 드레스는 물론 빨간 폭죽, 홍등, 빨간 대련, 빨간 사과 등이 함께 탄생했다. 명나라 이후 웨딩드레스는 국민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이 되었고 점차 중국인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정체성을 지닌 색상이 되었습니다. 빨간색이 중국 문화의 상징으로 변모했습니다.

중국의 붉은색은 대체불가

결론

주나라의 신비스러운 색부터 위진, 남북조의 순백색까지, 당나라의 진홍색과 그 변화에 이르기까지 예측할 수 없는 청록색과 명나라의 밝은 빨간색, 각 왕조의 웨딩드레스는 독특하고 독특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증거는 장엄하고 엄숙한 검은색이든, 순수하고 결점 없는 순백색이든, 밝고 불타오르는 붉은색이든, 그것이 가장 좋다는 것입니다. 모든 달콤한 커플의 삶에서 중요한 색입니다. 이 색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천 년을 거쳐 오늘날에도 밝게 빛나고 있으며 중국 사람들의 전통 결혼 풍습에 강한 흔적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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