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는 중추절에 제물로 먹던 월병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중추절 음식과 선물로 변모하게 되었습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당나라에 나타났습니다. "Luozhong Insights"에 따르면 당나라 시종 황제는 중추절에 새로운 학자들에게 케이크를 보상하기 위해 황실 부엌에 명령했습니다. . 북송시대에는 이런 종류의 떡을 '궁떡'이라 부르며 궁중에서 유행했지만 당시에는 일반 대중에게도 '소떡', '월병'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북송(宋宋)의 작가 소동파(蘇丁波)는 “작은 떡은 마치 달을 씹는 것과 같고 그 안에 바삭바삭하고 찹쌀이 들어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남송시대 오자무의 『몽량록』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당시 월병은 마름모꼴 케이크처럼 단순한 케이크 모양의 음식이었지만 나중에는 재회와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둥근 모양으로 진화했다. .
원나라 때 한족은 원나라의 치하에서 비참한 생활을 했다고 한다. 주원장이 원나라에 반기를 들었으나 원군이 삼엄하게 통제되어 반군을 구출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Liu Bowen은 중추절에 서로에게 케이크를 선물할 계획을 세웠고, 봉기의 신호로 "8월 15일에 타타르족을 죽여라"라고 적힌 메모를 넣었습니다.
명나라의 전여성(Tian Rucheng)은 그의 '서호유람기'에서 "8월 15일을 중추절이라고 하는데, 사람들이 서로 월병을 주는데, 이는 재회를 의미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당시 사람들 사이에서 월병이 유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월병 만드는 법을 자세히 설명한 책이 있었다. 청나라 양광복(楊光富)은 “월병에는 복숭아와 고기 속이 채워져 있고, 아이스크림에는 사탕수수 설탕을 발라 달콤하다”고 썼다. 너무 과시하면 안 된다. 그래서 대만에서 일부 사람들이 청나라에 반기를 들었을 때 오늘날의 월병과 비슷한 월병에 종이 한 장을 싸서 상대방에게 청나라에 반항하고 명나라를 복원할 준비를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그래서 중추절은 대만 명나라 때부터 시작됐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관련 기록
전설에 따르면,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황제가 봄에는 태양을,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의례 제도가 있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8월 중추절 기간 동안 달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제사를 드리는 풍습도 있습니다. "8월과 15일의 달은 둥글고, 중추절 월병은 향기롭고 달콤하다." 이 유명한 속담은 중추절 밤에 월병을 먹는 도시와 농촌의 풍습을 알려줍니다. 월병은 원래 달신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중추절 동안 달을 보고 월병을 맛보는 것을 점차적으로 축제 선물로 여기게 되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당나라 군대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먹던 음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고조(高祖) 때 장군 이경이 흉노족을 물리치고 8월 15일에 승리하여 돌아왔다.
당시 장사하는 일부 투르판 사람들은 당나라 황제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케이크를 선물했습니다. 위대한 조상 이원은 화려한 케이크 상자를 들고 둥근 케이크를 꺼내며 미소를 지으며 하늘의 밝은 달을 가리키며 "호 케이크와 함께 두꺼비를 초대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씀을 마친 후 그는 목사들에게 케이크를 나누어 함께 먹게 했습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남송시대의 '고무술'이라는 책에서 발견됐다. 당시 월병을 쪄서 먹었던 것을 책을 보면 알 수 있다. 이 찐 국수 케이크는 중추절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산둥, 허난 및 기타 지역에서 여전히 인기 있는 풍습입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이미 남송시대 오자무의 『몽량로』에 존재하지만,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다는 묘사는 『서양』에만 기록되어 있다. 명나라의 호수 여행 지회(湖湖): "8월 15일을 중추절이라고 하며,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에게 보냅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월병에 관한 기록이 많아지고 그 생산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명청 시대에 월병은 전국적으로 중추절 별미가 되었습니다. 『명나라사』에는 “8월에는 베고니아와 호스타스를 궁궐에서 즐겼다. 연초부터 월병 장사꾼들이 있었고… 15일에는 집집마다 월병과 과일을 바쳤다… 남은 월병이 있어서 모두 따로 팔았어요. 건조하고 시원한 곳에 모아서 연말에 가족들과 나눠 먹었어요. 이를 '동창회 케이크'라고 합니다." Shen Bang의 'Wanshu Miscellanies'가 녹음되었습니다. 명나라 만리시대 베이징의 풍습: "월병은 8월에 서민들에게 나눠집니다. 월병은 크기가 다양하며 '월병'이라고 불립니다.
오늘날 월병은 월병은 우리나라 남북 각지에서 널리 먹으며, 중추절에 꼭 먹어야 할 음식입니다. 가을 축제. 사람들은 가족을 위해 수박과 동창회 과일을 먹으며 행복하고 달콤하며 안전합니다.
[이 단락 편집] 월병의 역사
월병은 호떡, 궁중떡, 소떡, 월병, 동창회 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중추절에 달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고대의 제품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오래전부터 이어져오고 있으며,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이미 은나라, 주나라, 강나라, 절강지방에는 일종의 '태석떡'이 있다고 합니다. "원중 태시를 기리기 위해 가장자리는 얇고 심장은 두껍습니다. 이것은 중국 월병의 "조상"입니다.
한나라의 장건(張倉)이 서역을 순행할 때 월병 제조에 보조재료를 첨가하기 위해 참깨와 호두를 도입했는데, 이때 호두알이 가득 들어있는 둥근 과자가 등장했는데, 이를 '호떡'이라고 한다. .
당나라 시대에는 이미 개인 빵집이 생산에 종사했고, 수도 장안에는 빵집이 생기기 시작했다. 어느 해 중추절 밤, 당나라 현종 황제와 후궁 양귀비가 달을 감상하며 호떡을 먹고 있을 때 현종 황제는 호떡이라는 이름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월병'이라는 이름은 점차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중추절에 북송 왕족은 일종의 '궁병'을 즐겨 먹었는데, 이는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소떡', '월병'으로 알려져 있다. . 소동포(Su Dongpo)에는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으며 그 가운데에 바삭바삭함과 기쁨이 있다”라는 시가 있다.
송나라의 문필가인 주밀(周密)은 월병을 월병으로 언급했다. 남송나라의 수도 임안에서 본 것을 묘사한 『고무술』에서 처음으로.
명나라 시대에는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이 점차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천재적인 제빵사들은 창어가 달로 날아간다는 신화적인 이야기를 월병에 음식 예술 패턴으로 인쇄하여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은 중추절의 필수 음식으로 월병을 만들었습니다.
민간에서는 8월 중추절이 되면 달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제사를 드리는 풍습이 있다. 8월과 15일에는 보름달이 뜨는데, 중추절 월병은 향긋하고 달콤하다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중추절 밤에는 중국 사람들의 풍습이 있습니다. 도시와 농촌에서는 월병을 먹습니다. 월병은 처음에는 달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제물로 사용되었으며, 이후 사람들은 점차 중추절 기간 동안 가족 재결합의 상징으로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맛보기 시작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다양성
요즘에는 월병의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월병이 있는데 원산지에 따라 북경식 월병, 광둥식 월병, 소련식 월병, 대만식 월병, 운남식 월병, 홍콩식 월병, 조주식 등이 있습니다. -식 월병, 안후이식 월병, 곡식 월병, 진식 월병, 심지어 일본식 등에도 맛은 달고, 짜고, 달고, 매콤합니다. 월병에는 계수 월병, 자두 월병, 오곡, 된장, 흑설탕, 은행, 미실, 흑임자, 햄 등이 있습니다. 월병에는 월병, 계란 노른자 월병 등이 있습니다. 과피에 따라 과육, 혼합이 있습니다. 슈가 스킨, 머랭 스킨, 크림 스킨은 모양에 따라 스무스 스킨과 레이스 스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산지의 월병 특징:
광둥식 월병: 얇고 부드러우며 달콤하며 속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쑤저우식 월병: 바삭바삭, 바삭바삭, 바삭바삭한 케이크가 겹겹이 쌓여 있고, 기름기가 많지만 기름지지 않고, 달콤하고 짠맛이 납니다.
베이징식 월병: 절묘한 외관, 얇고 부드러운 껍질, 뚜렷한 층, 매력적인 맛
조주식 월병 : 기름기가 많고 설탕이 많고 식감이 부드럽다
당식 월병 : 바삭바삭한 껍질과 아름다운 속, 적당한 단맛과 짠맛, 밝은 노란색, 기름기가 많지만 기름지지 않음
안후이식 월병: 작고 정교하며, 옥처럼 하얗고, 껍질은 바삭하고 포만감
쿠식 월병: 바삭하고 맛있으며, 참깨로 만들었습니다.
그 중 광동식 월병은 정교한 재료, 훌륭한 장인정신, 엄격한 생산으로 구별됩니다. 껍질은 얇고 부드러우며, 색깔은 황금색이고, 무늬가 정교하고 양각되어 있으며, 모양이 아름답고, 속이 크고 기름지며, 속이 다양합니다. 품질이 안정적이고 맛이 순수하며 맛이 달콤하고 맛있으며 뒷맛이 끝이 없어 월병계의 선두주자입니다. 다양한 사회 계층, 다양한 소득 수준, 다양한 생활 취향의 소비자들이 탐내게 하여 남북을 막론하고 연령을 불문하고 전국민이 광동식 월병을 먹는 추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멀리는 일본, 동남아, 멀리는 호주, 미국까지 해외에 거주하는 화교와 유학생들까지도 모두 중추절 달을 즐기기 위한 필수품으로 광동식 월병을 꼽습니다. 광동식 월병은 현재 가장 큰 유형의 월병입니다. 광동 및 주변 지역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껍질이 얇고 속이 꽉 찬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종류의 경우에는 맛이 부드럽고 매끄럽고 표면이 윤기가 난다. Foshan Hotel의 Baoshangyue 월병과 Jiangmen의 Li Palace Tangerine Peel Mooncake도 대표됩니다.
베이징 스타일의 월병. 북경식 월병은 베이징, 텐진 및 주변 지역이 원산지이며 북부 지역에 특정 시장이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적당한 단맛과 속과 껍질의 비율이 2:3입니다. 속재료의 특별한 맛을 강조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북경도향촌의 붉은 월병, 테이프를 붙인 흰 월병, 오넛 월병 등이 주요 제품이다.
소주식 월병. 쑤형 월병은 원래 쑤저우 양주에서 유래되었는데, 주된 특징은 헐렁한 껍질과 5알 등의 속재료, 된장 등으로 단맛이 다른 월병보다 높다고 한다. "바삭한 월병" 쑤저우 케이크 산업의 번영은 최초의 "쑤저우 스타일 월병"이 그 이름을 갖게 된 이유일 수 있습니다.
"쑤저우식 월병"의 형성은 "베이징식"보다 약간 늦었지만 우리나라의 케이크 및 미끼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퍼프 페이스트리"는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
디안 스타일 월병. 운남식 월병은 주로 운남, 구이저우 및 주변 지역에서 시작되어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는 점차 다른 지역의 소비자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속이 운남식 햄으로 만들어지고 껍질이 헐렁하며, 속은 짭짤하고 달콤하며 독특한 운남 스타일 햄 맛이 있으며, 주요 제품은 Kunming Ji Qingxiang에서 생산하는 운남 햄 월병입니다.
취식 월병은 독립형이며 저장성 취저우시의 특산품입니다. 참깨를 중요한 원료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므로 취주식 월병은 '취저우 참깨떡'이라고도 불린다. 대표메뉴로는 '두즈계수월병'과 100년 전통의 중국 브랜드 '샤오용펑참깨케이크'가 있다.
안휘식 월병은 고운 밀가루와 식물성 기름을 섞어 만든 퍼프 페이스트리 껍질이 있고, 케이크 불꽃은 산채(쓴 양배추)를 절인 후 신선한 돼지고기와 섞어 만듭니다. 양과 흰 설탕이 되십시오. 대표메뉴는 "플럼월케이크" 입니다.
다른 스타일의 월병은 양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매년 중추절 달밤에 케이크는 매년 다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스타일의 월병이 등장했습니다." 또 다른. 눈가죽 월병, 아이스크림 월병, 과일 및 야채 월병, 해산물 월병, 코코넛 밀크 월병, 차 월병 등 오늘 신상 월병을 살펴보겠습니다.
*스노우 스킨 월병: 겉껍질을 굽지 않아도 되고 얼린 뒤에도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투명한 유백색 피부를 가지고 있지만 보라색, 녹색, 빨간색, 노란색 및 기타 색상도 있습니다. 맛은 매우 다르며 모양도 매우 조화롭고 흥미롭습니다.
*아이스크림 월병 : 월병 틀만 사용하여 아이스크림만으로 만든 8월 15일이 벌써 추석인데 더위가 완전히 가시지 않은 것 같아 맛있고 상큼합니다. 또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과즙이나 과육을 첨가하면 더욱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해물 월병 : 전복, 상어 지느러미, 미역, 가오리 막대 등이 들어있는 상대적으로 비싼 월병입니다. 맛은 살짝 짜고 달콤한 향으로 유명합니다.
* 쿨 월병 : 월병 속 속에 백합, 녹두, 차를 섞어 만든 최신 혁신 제품으로 상큼하고 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밀크 월병: 갓 짜낸 코코넛 주스와 연유, 과일을 넣어 만든 것으로 설탕과 기름 함량이 낮고 코코넛 향이 풍부하며 여운이 남습니다. 너의 입. 위장을 상쾌하게 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차 월병: 신다도 월병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신녹차를 주재료로 하여 맛이 가볍고 약간 향이 납니다. 우롱차 즙에 연꽃 페이스트를 섞어 만든 차 페이스트 월병이 있는데 좀 더 신선해요.
*헬스케어 월병 : 재작년에만 등장한 기능성 월병으로 인삼 월병, 칼슘 월병, 약용 월병, 요오드 함유 월병 등이 있습니다.
*골든 크림 월병: 크러스트에 크림이 가득하고 황금색을 띠며 맛이 뛰어납니다.
*미니 월병: 주형이 작고 정교하며, 제작 방식이 정교합니다.
*잡곡 월병: 통곡물을 원료로 사용하여 맛있고 건강하며 패셔너블합니다.
[이 단락 편집] 각지의 풍습
중추절 동안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활동은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입니다.
달 감상
우리나라에는 예로부터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달'은 달의 신을 숭배한다는 뜻이다. 주(周) 왕조 시대에는 매 중추절 밤마다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큰 향상을 차리고 월병, 수박, 사과, 자두, 포도 등 제철 과일을 놓는다. 월병과 수박은 빼놓을 수 없다. 수박도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즐기는 풍습이 더욱 유행했다고 『동경맹화록』에 따르면, “중추절 밤에는 귀족들이 테라스와 누각을 장식했고, 사람들은 달을 즐기기 위해 레스토랑에서 경쟁했습니다." 이날 수도의 모든 상점과 레스토랑은 외관을 새롭게 꾸미고, 비단을 묶고, 아치형 통로에 화려한 장식을 걸고, 신선한 과일과 세련된 음식을 판매하며, 야시장은 사람들로 붐비고, 많은 사람들이 발코니로 나갑니다. 정자에서 달을 감상하고, 음식을 차리고 가족 잔치를 벌이고, 아이들을 다시 만나고, 달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나누세요.
명청 시대 이후에도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각지에서 변함없이 이어졌고, 추석 나무 심기, 탑등 켜기 등 특별한 풍습이 남아 있었다. , 천등 띄우기, 달 위를 걷기, 춤추는 불용 등이 형성되었습니다.
월병 먹기
우리나라의 도시와 농촌 모두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배불리 먹고, 추석 월병은 향긋하고 달콤해요."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는 제사로 사용되었습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남송 왕조의 오자무가 쓴 "맹량록"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마름모꼴 케이크처럼. 이후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중추절 달 감상과 가족 상봉을 상징하는 월병 시식을 결합했습니다.
월병은 원래 집에서 만들어졌다. 청나라 원미가 '수원음식목록'에 월병 만들기를 기록했다. 현대에는 월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공방도 생겨나고, 속재료도 정교해지며, 월병 겉면에는 '창어날개'와 같은 다양한 절묘한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달로', '은하의 밤', '문', '달을 비추는 세 개의 웅덩이' 등. 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재회를 의미하고, 케이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영생을 의미합니다. 월병은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전달하고 풍년과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월병은 친구, 연락 감정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기타 중추절 풍습
중국은 광대한 영토와 많은 인구, 다양한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중추절을 기념하는 방식도 다양하고 지역성이 강합니다. 형질.
푸젠성 푸청에서는 여성들이 더 오래 살기 위해 중추절 기간 동안 난푸대교를 건너야 한다. Jianning에서는 중추절 밤에 등불을 걸어 놓는 것은 달궁에 아이를 구하는 좋은 징조입니다. 상항현 사람들은 중추절을 기념하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달을 숭배할 때 달 이모에게 묻습니다. 룽옌 사람들이 월병을 먹을 때, 부모들은 노인들이 먹을 수 있도록 중앙에 직경 2~3인치의 둥근 케이크를 파내는데, 이는 비밀이 젊은 세대에게 알려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풍습은 월병에 적을 죽이라는 반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는 전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진먼 중추절 기간에 달을 숭배하기 전에 먼저 신을 숭배해야 합니다.
광동성 조산 곳곳에는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주로 여성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남자는 보름달을 숭배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 여자들은 난로를 숭배하지 않습니다." 저녁에 밝은 달이 뜨면 여자들은 마당과 발코니에 탁자를 차려 공중에서 기도한다. 은초가 높이 타오르고 있었고, 향은 계속 남아 있었고, 식탁에는 제물로 바칠 과일과 케이크가 가득 차 있었습니다. 중추절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조산에는 “강과 냇물이 입에 닿으면 토란을 먹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8월은 토란을 수확하는 계절이며 농부들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토란을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것은 농업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 널리 퍼진 전설도 있습니다. 1279년에 몽골 귀족들이 남송 왕조를 멸망시키고 원 왕조를 세웠으며 한족을 잔인하게 통치했습니다. 마파는 원나라에 맞서 조주를 방어했고, 도시가 패한 후 사람들은 학살당했습니다. 호족 통치의 고통을 잊지 않기 위해 후세들은 '수염 머리'와 동음이면서 인간의 머리와 유사한 토란을 사용하여 조상에게 경의를 표했다. 오늘.
중추절에 탑을 태우는 것도 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탑 높이는 1~3미터에 이르며, 대부분 깨진 기와로 쌓는다. 큰 탑도 벽돌로 쌓아 탑 높이의 약 1/4을 차지하며, 이어서 기와를 쌓아서 탑 입구를 사용한다. 연료를 넣는 것. 중추절 밤에는 불을 피우는데, 땔감에는 나무, 대나무, 왕겨 등이 포함됩니다. 불이 강할 때에는 그 위에 송진 가루를 부어 불을 붙이는데, 그 모습이 매우 장관입니다. 탑 전체가 붉게 변할 때까지 탑을 태우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불을 피우는 사람은 화려한 깃발, 보너스 또는 상품을 받게 됩니다. 호스트. 탑을 태우는 것은 한족이 원나라 말기의 잔혹한 지배자들에게 저항하고 신호로 불을 지르던 중추절 봉기의 기원이기도 하다.
장난(Jiangnan) 지역 주민들도 중추절 기간 동안 다양한 풍습을 갖고 있습니다. 난징 사람들은 중추절에 월병을 즐겨 먹으며, 금릉의 명물인 계수나무 오리를 꼭 먹어야 합니다. "계수오리"는 계수나무가 향이 좋을 때 시중에 나와 있는데, 뚱뚱하지만 기름지지 않고 맛있습니다. 마신 후에는 반드시 설탕 토란을 조금 곁들여 계피 시럽을 부어서 먹어야 하는데, 너무 맛있습니다. "광시 펄프"는 Qu Yuan의 "추의 노래: Shao Siming" "북쪽이 광시 펄프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설탕 계수나무라고도 알려진 구이장(Guijiang)은 중추절 즈음에 채취하여 설탕과 신매실로 절입니다. 강남 여성들은 시에서 읊은 것을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난징 사람들은 가족과 함께 달을 즐기는 것을 '재회 축하', 함께 앉아 술을 마시는 것을 '보름달', 시장에 나가는 것을 '달 위를 걷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명나라 초기에 난징은 달탑과 달교를 세웠고, 청나라 때 달을 감상하는 사람들과 달을 찾는 사람들 모두를 위해 사자산 아래에 달탑을 세웠다. 문 브리지(Moon Bridge)가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달이 중천에 뜨면 사람들은 달탑에 가서 달교에서 함께 놀기도 하고 옥토끼를 구경하기도 합니다. "Wanyue Bridge"는 허난성 Qinhuai의 공자 사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리 옆에는 유명한 매춘부 Ma Xianglan의 거주지가 있습니다. 그날 밤 학자들은 Niuzhu와 함께 놀던 것을 회상하기 위해 다리에 모였습니다. 달을 바라보며 시를 지었다고 하여 완웨교(萬越橋)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점차 쇠퇴했고 후세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었습니다. 밝은 달을 향하여 피리를 불는 법을 알려주세요." Changbanqiao는 원래 Wanyue Bridge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난징 공자묘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일부 정자를 복원하고 강을 준설하는 등 중추절 기간 동안 함께 모여 달빛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쑤성 우시현에서는 중추절 밤에 향을 태운다. 향잔은 거즈와 비단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그 위에는 달궁의 풍경이 그려져 있습니다. 향실로 만든 향통도 있는데, 그 위에는 종이를 꽂아 묶은 쾌성(左興)과 형형색색의 깃발이 달려 있다. 상하이의 중추절 잔치는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 벌꿀주와 함께 제공됩니다.
장시성 지안현에서는 중추절 저녁이면 모든 마을에서 짚을 이용해 뚝배기를 태운다. 그릇이 뜨거워지면 식초를 넣으세요. 이때 그 향기가 마을 전체를 가득 채울 것입니다. 신청현의 중추절 기간 동안 8월 11일 밤부터 8월 17일 밤까지 풀등을 걸어 놓습니다.
안후이성 우위안(Wuyuan)의 중추절을 맞아 아이들은 벽돌과 타일로 속이 빈 탑을 짓는다. 탑에는 휘장, 현판 등의 장식물이 걸려 있으며, 탑 앞에는 탁자가 놓여 있고, '탑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각종 기구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밤에는 내부와 외부 모두 조명이 켜집니다. Jixi의 어린이들이 중추절 대포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추석대포는 짚을 땋아 묶어 만든 후 물에 담근 뒤 집어 돌에 내리쳐 큰 소리를 내는 불용의 풍습이다. 화룡은 몸에 향을 꽂은 풀로 만든 용이다. 화룡행(Fire Dragon Tour)에는 징과 북팀이 동행했으며, 그들은 강으로 보내지기 전에 여러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중추절에는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쓰촨성 사람들은 케이크를 만들고, 오리를 잡고, 참깨 케이크, 꿀 케이크 등을 먹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오렌지색 등불을 켜서 축하하기 위해 문에 걸어 놓기도 합니다. 자몽에 향을 뿌리고 거리를 따라 춤을 추는 아이들도 있는데, 이를 '춤추는 유성 향공'이라 부른다. 자딩 현의 중추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지신을 숭배하고 드라마, 성악, 문화 유물을 공연하는데 이를 '관찰단'이라고 합니다.
북부 산둥성 칭윈현 농민들은 8월 15일 땅과 계곡의 신을 숭배하는데 이를 '청묘회'라고 부른다. Zhucheng, Linyi, Jimo 및 기타 지역에서는 달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무덤을 방문해야 합니다. Guanxian, Laiyang, Guangrao 및 Youcheng의 집주인도 중추절 기간 동안 세입자를 즐겁게 했습니다. 지모 중추절 기간에는 '마이 애로우'라는 축제 음식을 먹습니다. 중추절을 맞아 산시(山西)성 루안(魯an)에서 사위를 위한 연회를 열었다. 다퉁 현에서는 월병을 동창회라고 부르며 중추절 밤에 철야를 지키는 풍습이 있습니다.
허베이성 완취안현에서는 중추절을 '소설날'이라고 부른다. 달빛 종이에는 밤에 춘추절을 읽고 있는 음력왕과 관제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허젠현 사람들은 중추절에 비가 내리면 야채의 맛이 나빠진다고 믿습니다.
산시성 시샹현의 중추절 밤, 한 남자가 뱃놀이를 타고 절벽 위로 올라가고, 한 여자가 연회를 준비했다. 부자든 가난하든 수박은 꼭 먹어야 합니다. 중추절에는 문앞에서 북을 치며 보상을 요구하는 드러머들이 있습니다. 뤄촨현의 중추절 기간 동안 학부모들은 남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선물을 가져오도록 이끌었고, 캠퍼스 내 저녁 식사보다 점심 식사가 더 많았습니다.
일부 지역에는 특별한 중추절 풍습도 많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달을 감상하고 달에 제사를 드리며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홍콩의 불용춤, 안후이의 탑, 광저우의 나무 중추절, 진장의 불타는 탑, 시후의 달 관찰 등이 있습니다. 쑤저우의 호수, 다이족의 달 숭배, 묘족의 달 춤, 동족의 달 훔치기 채소, 고산족의 무도회 등.
창사 중추절 월병 풍습
황금빛 바람이 선선하게 불고, 계수나무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올해 중추절이 다가왔습니다. 9월 18일. 나는 노인이 옛 창사에서 월병에 관한 옛날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창사 난시팡은 실제로 봄이 시작된 이후 월병 만들기 준비에 돌입한다. 농업의 풍미가 강한 사회에서는 생산 속도가 결코 빠르지 않습니다. Nanshifang은 먼저 월병의 원료를 가공하고 비축하는 데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과일 재료 중 5개 낟알(멜론 낟알, 대마 낟알, 올리브 낟알)은 껍질을 벗겨야 하며, 중추절 이전 기간에는 껍질을 벗긴 후 복숭아 낟알과 땅콩 낟알을 껍질을 벗겨야 하며, 신선한 돼지기름을 튀겨야 합니다. , 햄, 살코기는 깍둑썰기하고 된장, 연근, 대추장은 삶거나 튀겨야 한다. 여름의 더위가 물러가는 음력 7월부터 창사에서는 월병이 장사되기 시작했고, 장사가 날로 번창하여 8월 15일 찬쥐안에서 월병이 팔리게 됩니다. 축제가 끝난 후의 월병은 오늘날과 같습니다. "가을 팬들은 기부를 받았지만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1930년대 이전에 창사 시장에는 "유웨", "마웨", "보수웨" 세 가지 유형의 월병만 있었습니다. ". Jiuruzhai의 "Su 스타일"과 Sanjizhai의 "Shao 스타일"이 가장 유명합니다. 월병 색상은 "씨앗", "크리스탈", "다섯알", "말린야채", "햄" 등 몇 가지밖에 없습니다.
1930년대 중반, 창사에 광둥식당 난궈(南國) 레스토랑이 문을 열었고, 얇은 껍질과 풍부한 속이 들어있어 창사에서 광동식 월병이 인기를 끌었고, 특히 '연꽃장'을 사용했다. 그리고 계란 노른자' 등이 있습니다. 촉촉하고 상큼한 이 품종은 창사 손님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이후 중추절 기간 동안 창사 월병 시장에서는 수입 '광웨'와 '유웨'가 똑같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창사에서는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밤과 연근을 먹으며 달을 감상할 때 녹두과, 박하과도 먹는다.
중추절 기간에는 관리들의 집에도 대련이 걸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저택 앞에는 "경우가 너무 추워서 달 그림자를 내밀고, 컬링 스톤이 밝고 맑으며, 천국의 다섯 밤이 균등하게 나누어진다"라고 적힌 대련이 걸려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영양가
월병 충전재는 주로 호두 커널, 아몬드, 참깨, 멜론 씨앗, 산사나무속, 연꽃 페이스트, 팥과 같은 식물 원료 씨앗을 사용합니다. , 대추 페이스트 등은 인체에 특정 건강 영향을 미칩니다. 식물 종자에는 불포화지방산(주로 올레산, 리놀레산)이 풍부하여 혈관을 부드럽게 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좋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의 면역력 향상과 아연결핍 및 철결핍성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팥, 참깨에는 칼륨 함량이 매우 높아 세포의 나트륨 염을 대체하고 심장 근육에 영양을 공급하며 혈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통 한의학의 관점에서 일부 원료는 대부분 순하고 심장을 강화합니다. , 신경을 진정시키고 진정시킵니다. 일부 씨앗에는 노화 방지 및 영양 공급인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그러나 월병에는 기름과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오리알 노른자를 채운 월병은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므로 당뇨병 환자나 비만인 사람은 먹으면 안 됩니다.
[이 단락 편집] 구매
1. 브랜드를 살펴보고 유명하고 유서 깊은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2. 상표를 살펴보고 완전한 생산 라벨과 사양이 포함된 제품을 구입하세요.
3.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살펴보세요.
4. 주의하세요: "무설탕" 월병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5. 대형 슈퍼마켓에는 신뢰도가 높은 쇼핑 웹사이트에서 구매하세요. .
신분증:
외모를 보세요. 우선 월병의 크기가 균일하고 통통합니다. 광동식 월병의 표면은 연한 갈색이고, 수직벽은 크림색을 띠며, 계란 페이스트가 고르게 도포되어 있으며, 패턴에는 공장 이름과 충전 심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북경식 월병에는 문양이나 제품명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타피오카 빵의 껍질은 갈색과 노란색을 띠고 껍질이 벗겨지지도 않고 날것이나 흐물흐물하지도 않으며 설탕이나 충전재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두 번째 냄새. 신선한 품질의 월병은 원료가 다르기 때문에 월병 특유의 톡 쏘는 향을 낼 수 있습니다. 월병은 품질이 낮은 원료로 만들거나 장기간 보관하면 이상한 냄새나 냄새가 납니다.
세 번째는 시식이다. 일반적으로 광동식 월병은 껍질이 얇고 속이 크고, 맛이 순수하고, 부드럽고 상큼한 식감을 갖고 있습니다. 충전물은 주로 연꽃 페이스트, 코코넛 페이스트, 달걀 노른자, 과일 및 다양한 고기 충전재로 만들어지며 적당히 달콤하고 짠맛이 있습니다. 베이징 스타일의 월병을 채우는 과정은 섬세하고 복잡합니다. 월병 스킨에는 오일 스킨, 퍼프 페이스 트리, 펄프 스킨 및 Jingguang 스킨의 네 가지 유형이 있으며 필링 코어는 반죽 필링, 튀김 필링 및 러빙 필링의 세 가지 범주로 구분됩니다. 복숭아 알맹이, 멜론 알갱이, 대마 알갱이, 계수나무 꽃, 녹색 및 빨간색 실크 실 및 다양한 과일 재료를 절단한 후 붉은 월병에는 암석 설탕도 포함되어 있어 바삭하고 부드럽고 섬세한 맛이 납니다. 품질이 낮은 월병은 껍질이 질기고 속이 바삭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쓴 맛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관:
월병의 충전재는 일반적으로 부드러운 충전재와 단단한 충전재로 구분됩니다. 충전재는 약 1개월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박스형 월병의 경우 통풍이 잘 되도록 상자 뚜껑을 열어두어야 합니다. 또한, 월병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보관 시 빛을 피하여 보관해야 기름의 산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월병은 조심해서 다루어야 하며, 특히 껍질이 바삭해 부서지기 쉬운 소련식 월병은 더욱 그렇습니다. 케이크가 벗겨지면 외관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에도 영향을 미치며 습기에 취약하고 변질되기 쉽습니다.
월병은 지방과 당분이 풍부하고 열과 습기에 노출되면 곰팡이가 생기고 변질되기 쉬우므로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월병은 껍질이 부드럽고 수분 함량이 높으며 부패하기 쉽습니다. 월병과 포장 상자를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기 한 시간 전에 꺼내는 것이 맛을 보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5°C의 온도에서는 아몬드, 민트 등의 속을 넣은 월병은 약 15일 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된장, 연잎, 대추장 등의 속을 넣은 월병은 10일 이상 보관할 수 없습니다. 온도가 30°C를 초과하는 경우 월병은 약 15일 동안 보관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신선한 고기, 잘게 썬 닭고기, 햄 등과 같은 월병은 7일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구매한 만큼 자주 먹습니다.
월병 보관 시 냄새가 옮겨붙거나 본연의 맛과 특성이 손실될 수 있으므로 다른 식품 및 잡화류와 함께 보관하지 마세요.
주의: "무설탕" 월병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자당은 맥아당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무설탕" 월병이 넘쳐납니다. 월병, 지방 함유 월병 전분 함량이 낮고 양이 적은 월병은 의심할 여지없이 소비자가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러나 지방자치단체 소비자 협회는 다음과 같이 상기시킵니다. 진정한 의미에서 무설탕 식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부 "무설탕" 월병은 실제로 자당을 맥아당으로 대체하는 반면 일부 월병은 단맛을 얻을 수 있지만 인간의 간과 신경계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치즈, 아이스크림, 과일 등 패셔너블한 음식은 물론, 튀김, 프라이팬, 숯불구이 등 신선한 요소까지 가미한 월병에도 소비자들은 주목해야 한다. 월병은 신선하지만 품질이나 위생 측면에서 신선함을 보장하기 어려운 동시에 패션 요소가 추가되어 위장된 고가에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월병 소비에는 문제가 많습니다
<.p> 예를 들어 월병의 포장이 너무 고급스럽고, 작은 월병 8개가 한 상자에 200위안에 팔리므로 시간이 지나면서 낭비가 발생합니다. 많은 소비자들은 월병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친척이나 친구에게 주기 위해 대량으로 구입하여, 일부 월병은 유통기한이 지났고 상하여 일부 소비자는 걱정할 정도입니다. 월병의 종류와 양을 숙지하고 월병을 먹으면 실제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월병 국가표준'에는 과대포장, 고급포장, 초고가에 대한 규정이 있는데, 500g을 예로 들자면 월병의 구체적인 크기는 약 30cm, 너비 15cm, 높이 2.5cm로 비슷한 비율이면 소매가는 100~200위안 사이로 유지됩니다. 동시에, 국가에서는 월병에 사용되는 충전재는 정품이어야 한다고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동시에 제품의 실제 속성을 표시해야 하며 코드명, 한어병음 또는 외국 약어 명칭만 표시해서는 안 됩니다.
월병 구매 시 품질이 최우선입니다
소비자협회 직원은 시민들에게 월병을 구매하고 먹을 때 자신의 건강 요구 사항과 취향에 맞는 월병을 선택해야 하며,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월병을 맹목적으로 추구한다면, 가장 비싼 것이 반드시 최고는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동시에 월병 포장에 있는 로고를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하며, 월병 포장에 표시된 상표, 공장명 및 주소, 생산 날짜, 유통기한 및 연락처 번호를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유통 기한이 임박한 제품. 고급 월병은 표면이 황금색이고 바닥은 적갈색이며 벽은 유백색이고 불색이 균일하며 껍질은 계란액의 광택이 있고 기름기가 적은 월병은 위와 같은 특성이 없습니다. 고급 월병은 모양으로 볼 때 모양이 둥글고 두께도 균일하며 무늬가 뚜렷하고 표면에 균열이 없으며 속이 드러나지 않으며, 열등한 월병은 크기가 고르지 않고 설탕 누출과 충전이 심합니다. 맛에 있어서는 고급 월병은 단맛이 적당하고 속은 기름지고 섬세하며 끈적임이 없고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고소한 냄새가 나는데, 열등한 월병은 그 반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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