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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위웅

인물생애

진헌장은 서기 1428 년 11 월 27 일 (명선종선덕 3 년 10 월 21 일) 에 태어나 서기 1500 년 3 월 9 일 (명효종 홍지 12 년 2 월 초 10 일) 에 7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가 살던 시대는 명나라 초기에 명중엽에 대한 역사 발전 과정으로, 그의 반생은 왕진이 권력을 휘두르고 토목의 변화, 영종 복원 등 사회 혼란 속에서 보냈다. 당시 상품경제가 발전하여 봉건사회에 새로운 발전 기회를 주입했고, 이 기간 동안 학술적인 분위기가 침울한 시대였다. 송 이래 성주리학이 이데올로기의 지배권을 차지했고, 사상계는 마치 고인 물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헌장은 사상학설의 창립으로 정주리학의 원래 이론 구도를 깨고 명대의 학술을 새로운 단계로 이끌었다.

진헌장은 유년시절 이미 매우 총명하고 영리하여, 매우 영성이 있어서, 그는 독서가 빠르고, 한 번에 여러 줄을 읽고, 한 번 훑어보고 잊지 않았다. 초창기에는 과거 시험에 열중했고, 스무 살 그해 봄에는 아동시험 중수재에 참가했고, 같은 해 가을에는 향시험에 참가하여 9 위 거인에 합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1448 년 (명나라 정통 13 년) 4 월 베이징에 입경해 중 부표 진사를 시험해 국자감 독서에 뽑혔다. 1451 년 (경태 2 년), 1469 년 (성화 5 년) 2 회 참가시험 중 모두 당첨되지 않았다. 경태는 2 년 낙제한 뒤 강서성주 이학자인 오요필을 스승으로 모시고' 고성현이 훈훈한 책' 을 정성껏 연구했다. 반년 후, 그는 백사촌으로 돌아가 양춘대를 서실로 세우고 독서에 전념했고, 그 사상은 점차 독서궁리를 숭상하는 정주리학에서 본심을 주장하는 육구연심리학으로 옮겨갔다. Chenghua 2 년 가을 말, 첸 시안 (西安) 장 투어 태학, 감정 때문에' 그리고 양구산 이 날은 더 이상 시를 얻지 않는다' 고 썼고, 국자감 제주 싱 (guozi Jian xingjiu) 은' 진유 복귀' 라고 칭송했다. 그 이후로 그의 재능명 대진 수도. 그러나 3 년 후 그의 두 번째 참가는 여전히 손산으로 이름을 떨칠 것이다. 벼슬길을 포기하기로 결심한 탓에 고향으로 돌아가 치학에 뜻을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진헌장은 백사로 돌아온 뒤 고향에서 강의하는 데 전념해 명성이 높아지고 있다. 성화 17 년 가을, 강서검찰사 천웨이, 제독학교 안찰 부사 종영 등 학정요원들이 진헌장을 백록동 서원에 초빙하여 손바닥 교육을 맡았지만, 결국 진헌장은 이학 사상과 교수법이 주자와는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완곡하게 거절당했다. Chenghua 18 년 광동 총재 pengshao, 주지사 검열 zhuying 추천, xianzong xiazhao 징용 에 의해 연속적으로 받았다. 첸 비록 * * * 베이징에 가서 노모를 봉양하는 것을 힘사로 삼았지만, 헌종은 한림원 검토직함을 수여하고 백사촌으로 돌아가도록 허락했다. 그 후로 졸지에 이르러 그는 줄곧 시골에 거주하며 제자를 모아 강의하였다. 그동안 진의 사상은 또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고, 그는 * * * 실뿐만 아니라' 자연을 종종으로 삼는' 수양 방법도 제창했다. 그가 말하는' 자연' 은 만사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아무런 부담도 없고, 절대적으로 자유로운 존재 상태이다. 그는 사람들에게 이런' 자연' 상태에서 자유자재로' 본심' 을 인정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천지는 내가 세우고, 만화는 나를 내놓고, 우주는 나에게 있다' 는 심리적 세계관을 극력 제창했다. 진헌장심학의 출현은 명초 주리학 통일국면의 종말을 상징하며 명대 심학사조의 시작이기도 하다. 후기의 왕양밍의 심리학과 동형이 명대 심리학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진헌장에 대한 철학 사상은 유심인지 유물인지 학계에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므로 심도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진헌장은 치학과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쳐 명대의 유명한 교육 이론가가 되었다. 그의' 의심' 론이 교육 이론상으로는 매우 가치가 있다. 그는 "선배는' 학문이 의심스럽다' 고 하고, 작은 의심은 작은 진진하고, 큰 의심은 큰 진진하다" 고 말했다. 의심자, 깨달을 기회도 있다. 한 차례 각성하고, 한 차례 진보하다. " 그는 독서가 감히 의문을 제기하고, 마음에 품고, 독립적인 사고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옛 사람들의 경전을 미신하지 말고, 헛되이 책 속의 일부 장구를 외워라. 그는 "나는 그것을 들었다:" 육경 ",스승의 책도; 학자들은 그 말을 암송하면서 맛을 잊었다.' 육경' 이 귀에 찌끼면 여전히 노리개 상지를 면치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그는 학생들에게 학문과 지식탐구의 길에서 "나는 아들이 아니더라도 나도 마찬가지다. 나도 역시 마찬가지다" 고 경고했다. 그렇지 않으면 군웅은 나에게 달려 있는데, 아들은 어떻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마음' 없이 공부하면 자신에게 아무런 이득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평생 제자를 가르치는 데 힘쓰고 제자는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학술상의 중대한 공헌을 표창하기 위해, 1585 년 (명나라 만력 13 년) 은 공묘를 모시고 시문공을 쫓을 것이다. 그 평생 저술을 한 뒤' 백모래 전집' 으로 전세하였다. 실견효모

진헌장은 광둥 신회 수도촌인으로, 젊었을 때 할아버지와 함께 백사향의 작은 여산 아래로 이사를 갔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백사선생' 이라고 존칭했다. 진헌장은 강소강의 집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 이름은 영성, 호위천, "세상일을 돌보지 않고, 노씨 책을 잘 읽는다." 아버지 이름 규, 호락윤거사, 시를 잘 읊어 은둔 생활을 즐겼고, 27 세에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어머니 임씨, 24 세에 남편을 여의고 유복자 진헌장을 낳은 후 고아를 양육하고 집안일을 하며 평생 축제를 지켰다. 헌장 유년, 허약 다병, 자칭' 무세 불병, 아홉살, 젖대포', 특수한 가정 환경, 진헌장이 어머니에게 효도하게 한다. Chenghua 십구년 베이징 에 차오 해야, 다음 \ "구걸 최종 양육 스파 스 \", 질병 첸 청, 구걸 최종 양육 일, Chenghua 황제 첸 시안 (西安) 장 xiaoyi 에 감동을 받은 그의 한림원 검토 를 부여, 그의 집에 가서 어머니를 섬길 수 있도록 황제 에게 편지를 받았다. \ "비 어머니 자비, 장관 위원회 협곡 오랜 시간 동안 계속한다. 첸 sheng56 년, 첸 어머니 칠십 아홉, 신하의 쇠퇴에 따라 강보에 있다. 천하의 모자의 사랑은 비록 하나지만, 신하의 어머니가 신하를 걱정하는 것과 같이 깊은 신하를 읽는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 "첸 어머니 의 걱정 첸 일 도, 더 많은 걱정, 더 많은 질병, 더 많은 걱정, 걱정 은 여전히 ​​위상, 긴 관리 어렵다. 로빈슨은 아픈 몸으로도 노모를 걱정하는데, 해가 저물어도 기운이 쇠약해졌고, 마음이 유망하고 힘이 잡히지 않는데, 비록 섣달 그믐날에 효험이 있긴 하지만, 어찌 어찌할 도리가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

< P > 초창기 고학

진헌장 젊은 경찰민 나중에, 두 번 베이징에 가서 참가하려고 해도 모두 낙선했지만, 진헌장은 학문 추구에 시종일관 끈기를 보였다. 27 세의 그 해, 그는 푸저우 임천군 지방에 유명한 학자 강재씨 (본명 오요필) 가 학식조예가 깊다고 들었다. 주희가 편집한' 이로주 원록' 을 읽고 송명리학의 원류, 현인의 도, 복공, 맹지전을 자세히 연구했다. 진백사는 명사를 방문하기 위해 장거리 트레킹, 월경령, 매관을 지나 감주 (오늘 강서성) 에 도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Qingjiang, 육지에서 chongren 카운티, 마지막으로 버려진 공식 하지 않는 것을 발견, Qingjiang 에 jishui 후 해안 에, 장시 물 을 따라 갔다, 차라리 집에서 씨 우 와 뷰트 를 강의 할 것입니다. 우 yangbi 매우 엄격한 학문, 그는 학생들이 학습 태도 에 집중 해야 합니다, ​​정신을 산만하게 할 수 없습니다, ​​생각 집중, 정적 재배, 이동 시 검토, 마음 zhanran 가상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첸 시안 (西安) 장 (Chen xianzhang) 은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지만, <역경> 에 대한 우 yanbi 의 분석, 첸 백사 는 만족하지 못했다. 이듬해, 그는 오로선생을 경배하여 강문백사촌으로 돌아왔고, 작은 여산 기슭의 남쪽에' 봄베란다' 라는 제목의 꽤 규모가 큰 서재를 지었다. 그 이후로, 첸 Baisha 은둔 생활, 독서에 전념, 충분히 집을 나서지 않는다. 그에 대한 간섭을 줄이기 위해 가족들은 벽에 구멍과 음식 옷을 깎아 모두 이 구멍으로 전달한다.

백사촌은 봉강에 직면하고, 뒷베개는 작은 여산, 마을 앞마을 뒤, 아욱은 대나무로 바람에 흔들리고, 풍경은 아름답다. 마을 밖에는 천사하 () 가 있는데, 강에는 맑고 하얀 모래가 많이 있어서 백사촌 () 이 그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진헌장은 봄베란다에 은거하여 고전 저작을 열심히 읽고, 선인의 철리를 탐구하고, 한래더위, 가을이 봄을 오는데, 바로 들새가 창가를 날고, 봄귀나비는 알 수 없는 것이다. 매미가 울면 바람이 여름으로 들어오고, 겨울 달빛은 비스듬히 기울어진다. 부지불식간에 꼬박 10 년을 보냈다. 건립관 교수

진헌장은 10 년 동안 고학을 거쳐 * * * * 명상, 번잡한 약속, 마음과 이치에 맞는 관건, 학문과 수양,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다. 1465 년 (명성화 원년) 의 봄에 진헌장은 춘양대에 관문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가까운 시골, 먼 이웃 읍, 학생들이 이름을 떨쳐 왔고, 그 문은 도시와 같았고, 백사마을은 갑자기 떠들썩해졌다.

진헌장의 교수법은 다르다. 하나, 먼저 * * *, 나중에 책을 읽는다. 둘째, 더 많은 자기 학습, 덜 주입; 셋째, 부지런히 생각하고, 정의를 취하다. 넷째, 무거운 질문, 진실을 추구; 다섯째, 시는 가르침을 인용하고, 철은 시에 들어간다.

개학 후 대다수의 학생들은 모두 열심히 공부하지만, 주색, 방탕, 게으름에 개별적으로 물들어 있는 진헌장은' 계색가',' 계희가',' 계게으름문' 등 몇 곡의 시를 학생들에게 낭독해 좌우명으로 삼았다. 제자여, 훈훈을 들어라: 날이 되면 달이 게을러지지 않을 것이다. 펜을 들어 처음부터 한 편을 쓰고, 좌석 오른쪽에 붙이면 경고이다.

진백사는 명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그 시는 자연학을 바탕으로 하고, 그 시의 격조는 청고하고, 은은하며, 유유자적하며, 도연명, 소강절, 주영계, 정명도의 심오한 풍격이 있다. 진백사는 시에 형상상의 철학적 평가를 해 주었다. "박유천 (), 버진 (), 타고난 것 (), 생후 (), 불음 () 이 습에 있어서, 칠정 () 의 머리를 시로 삼았다. 비록 필부부인, 가슴에는 이미 전경이 있지만, 이 풍아의 연원도 있다. " 진백사는 시론도로, 울을 시교로 삼는 것이 그 시학의 가장 큰 특징이다. 굴대균은' 광동신어' 에서' 광동인은 시를 곡강 (당장구령) 시에서 시로, 도를 시로, 백사에서 시작한다' 고 최종 평가했다. 진백사의 시구는 철리를 많이 함축하고, 후세 학자들은 진백사의 이학 사상을 연구하기 위해 그 시의 비늘과 반발에서 많이 탐구하였다. 입사하여

< P > < P > 1466 년, 진헌장은 순덕현 돈포 () 로부터 신임 황제의 복례 () 를 틈타 조강 () 을 정비하고 공명을 따며 사직 () 을 위해 효력을 발휘할 것을 권하는 편지를 받았다. 그래서 자본 에 다시 가기로 결정, 복잡한 투어 태학. 당시 진헌장은 38 세였다. 국자감의 주관관은 제주 양보이다. 그는 원래 첸 시안 (西安) 장 과 함께 1448 년 (보신) 과학시험에 참가했고, 진백사 시험은 부표 (준비생과 동일) 를 받았고, 싱 (xing) 은 시험에서 진사 () 싱 첸 시안 장 (Chen xianzhang) 의 학문을 의도적으로 시험 할 수 있도록 하여, 그가 첫 번째 \ "그리고 양 구산 LT; 이 날은 더 이상 GT 를 받지 않습니다. 운 "시. 양구산은 북송 학자 양시, 진사 출신, 관배 용투각 학사이다. 그는 학문이 해박하여' 이 날은 더 이상 얻지 않는다' 라는 제목의 시를 한 편 썼는데, 명성이 자자하다. 첸 시안 (西安) 장 (Chen xianzhang) 은 명상에 집중했다. 시가 성사된 후, 조중 () 에서 학문을 중시하는 문신 학사 () 가 찬탄을 금치 못하고 앞다투어 낭송하였다. 싱 은 첸 시안 (西安) 장 이 진짜 유교 복귀 를 칭찬 하자, 다음 인사 의 내각 대법관 웨이 ao 첸 시안 (西安) 장 장관 에 추천 할 때. 나중에, 첸 시안 (西安) 첸 시안 (西安) 장 사람 Geng 직선, 북한 의 고위 인사 를 경멸 하기 때문에, 권신의 음모와 모함을 받았다. 정직한 관원은 진백사에 대해 무한한 동정과 보호를 한다. 4 년 후, 첸 시안 (西安) 장은 이미 42 세이며, 다시 한번 참가해 볼 것이다. 간신이 권력을 휘두르며 시험에 실패했기 때문에 첸 시안 (西安) 장은 남귀하기로 했다. 1483 년 (명나라 Chenghua 19 년), 첸 xianzhang 55 세. 양광 총독 주영 (), 광둥 () 좌천 () 부사 펑사오 () 등의 추천을 받았기 때문에, 경경 () 에 가서 조정을 위해 힘을 바쳐야 한다. 반년의 여정을 거쳐 북경에 도착하다. 그때 이미 인사부 상서로운 지난날과 진헌장이 모순된 권신 윤F 로 승진했고, 증오심을 품고 횡포했다. 첸 시안 (西安) 장은 병을 부를 수밖에 없었고, 연기된 응조를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xianzong 황제에게 \ "구걸 끝 스파 스 \" 한 부를 써서, 그가 집에 돌아가 노령병을 앓고 있는 어머니를 섬길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황제는' 기종양소' 라는 문장 에 감동되어 진헌장이 학문이 좋을 뿐만 아니라 효의가가 양모로 돌아갈 수 있도록 허락했고,' 한림원 검토' 라는 관직도 증여했다. 학학 교육

진헌장은 신회로 돌아가 노모처와 형님과 문문 * * * * 서천륜의 즐거움을 전한다. 그 이후로 진헌장은 철리를 연구하고 교단을 다시 일으켜 세웠다. 이 때, 첸 시안 (西安) 장 의 명성은 멀리 방송되었고, 사중주 학자들은 제자의 의식 집행을 요구하며 입학하여 가르침을 받았다. 진헌장은 10 여 년을 가르쳤고, 많은 학생들이 그의 가르침 덕분에 조정의 기둥기둥이 되었으며,' 영남학파' 도 형성되었다.

첸 시안 (西安) 장 평생 청빈한, 모두 검열 던팅 뉴욕 카운티 한 달에 쌀 한 돌을 보내, 그는 "밭 두 아르, 경작이 충분하다" 고 단호하게 말하지 않았다. 또 안찰사가 꽃거금을 써서 원림 저택을 사서 그를 배웅했고, 그도 완곡하게 거절했다. 그 후로 진헌장은 줄곧 은거하고 노모를 섬기며 계속 강의에 힘쓰고 많은 인재를 양성하였다. 나중에 몸 겸 의식, 리, 군인 세 대법관 직무의 중신 zhanruoshui, 그리고 관배 문화각 대학 병사들이 태사의 명신 양스토리지를 증여한 것은 모두 그의 입실 제자였다.

다른 제자는 이승기, 임지희, 장정실, 하친, 진무열, 용일, 나복주, 반한, 엽홍, 사우, 린팅 등이다.

< P > 진헌장은 비교적 높은 학지식 수양과 지칠 줄 모르는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교무류' "사방에서 학자가 온 것은 수천 명이 아니다." 학생들에게 경전, 역사, 문학전문과를 강의하고, 혁신적인 취지를 힘쓰지만, 실제만을 추구할 뿐, 아직 성화가 되지 않고, 부진한 전통관학파와 반대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강의의 여가, 학생들과 광야에서 사어연습을 하고, 시골에서 수십 년 동안 살면서 담백한 교직생활을 하고 있다.' 영강문 허상' 시에서' 258 일 강문허' 라고 쓴 것처럼 호미도 사고 책도 사고, 밭도 경작할 수 있고, 논도 읽을 수 있고, 반은 농민이 반인유이다' 라고 쓰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기적인 교육 실천에서 상당히 독창적인 견해를 많이 제시하여 명나라 중후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진백사는 교육이 사회에 미치는 역할을 매우 중시하고, 인재를 양성하고 합리적으로 인재를 사용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각 현에 학기를 여러 편 썼으며, 반드시 학교를 국가 육재로 널리 설치하고, 광수학정을 장도의로 주장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예로부터 국가가 있었는데, 아직 흥학육재를 하지 않는 것이 우선이다. ""천하를 정풍속으로 현재를 근본으로 삼고, 서로 정치를 배우지 않고, 이도의 난립을 하고, 후생은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고, 창조한 공로가 없다. 그렇다면 기풍이 왜 정했는가? " 현재 왜 그래? " 뒤에서

< P > < P > 1500 년 (명홍지 13 년), 진헌장은 고토에서 72 세, 사후' 문공' 으로 사망했다. 1574 년 (명나라 만리 2 년), 법원은 백사향에 집을 짓고 이마련과 제문 초상을 주었다. 이마는 "숭정당" 이라고, 연합은 "도전 공맹삼천년, 사오정주 첫 번째" 라고 말했다. 1585 년 (명만력 13 년), 황제는 또 공묘를 제사하는 것을 허락했다. 영남지역의 역사적 인물 중 공묘에 제사를 지낼 수 있는 사람은 진백사 한 명뿐이므로' 영남 1 인',' 령학유종' 이라는 명예가 있다.

진헌장은 신회의 유적이 많다.' 초운대',' 봄발코니',' 여산서원',' 가회루' 등을 제외하고는' 백사당',' 벽옥루' 가 남아 있다 그중 정절 방앗간은' 광둥성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로 정해졌다. 낚시대 유적지',' 백사공원' 등 기념건물도 있습니다. 서예 성취

진백사는 구양문의 서예 식골이 구양질의에 있고, 후습회초서를 익히고, 쌀, 수 () 의 기세로 스스로 일체가 되어 초서, 초서 () 를 가장 잘하며, 초년초에 책을 쓰고, 모두 붓을 사용하며, 그 유명한 "새우가 말했다. 하나는 붓책으로 만든 것이고, 그 후 거주지에서 펜을 사는 것은 쉽지 않다. 즉, 현지에서 취재하고, 산모심 속박을 펜으로 하여 모필을 만드는 것이다. "귀규봉에 살고 있는데, 그 모도생석 위에는 하얗고 힘이 있고, 모심 속박을 펜으로 하고, 글자는 박야가 많고, 백사는 모군이라 불리며, 모룡이라고도 한다." (굴대균 "광둥 신어"). 만년에는 모필로 책을 쓰는 것을 좋아하고, 아래필은 매우 건장하고 웅장하며, 때론' 모필자' 라고 부른다. 진백사는 시가 있다. "모군이 일을 많이 써서 신공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또 "모룡이 우군굴에서 날아갔다" 고 말했다. 진백사 제자 장후의' 행상' 에 따르면 "천하의 사람들은 그 종이 한 장을 가지고, 보물로 감추었다" 고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그의 선생님 오강재 선생의 사위는 가난으로 인해 그에게 수십 폭의 글자 판매를 구했다. "플래티넘 별 한 장당." 진백사의 서예가 독창적이어서 명대 서예가 명가의 대열에 올랐다. 문학적 성취

진헌장은 시문에 능통하고, 서예, 화매를 잘 그린다. 그는 명나라의 유명한 시인으로 각종 장르의 시 1977 수를 남겼다. 그의 시는 격조가 높고, 시는 우아하고 건평하며, 그는 시로 제자를 교육하고, 시로 그의 학술 사상을 전파한다. 그의 시문 창작에서 진헌장은' 시교' 를 잘 운용하는 명사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의 사상은 모두 시 안에 숨어 있고, 그 추상적인 이치를 시로 표현하여 시를 가르친다. 그의 시문 저술은 그의 학생이 집필하여' 백모래 전집' 으로 출간하여 세상에 전해졌다. 진헌장의 서예는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그는 자주 자제하는' 모룡' 펜으로 글씨를 쓴다. 모룡필은 신회 규봉산에서 자란 딱딱한 초가지붕으로 만들어졌으며, 글씨체가 강하고 힘이 있어 색다른 풍격을 지녔다.

진헌장은 "시를 지을 때 야건 1 위" 라고 생각하는데, 저속하고 나약함을 금해서는 안 된다. 야건을 제 1 원칙으로 하는 동시에' 평이함' 즉 고의로 수식하거나 조각하지 않고 현허를 부리지 않는 것을 주장한다. "258 일 강문더미, 호미와 시를 모두 사고, 괭이는 경작할 수 있고, 시는 읽을 수 있고, 반은 농민은 반유이다." 시는 일상생활에서의 그의 장면을 묘사하는데, 이 시는 강문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이전의 초등학생 수업에서는 초등학생의 독서로도 자주 사용되었다. 또' 제화란',' 간혹 제생 두 수를 보여줘야 한다',' 다른 친구들을 남겨두고 목숨을 불러라',' 설날 시필선일',' 단계약사당 시고' 등이 있다. 고서 기록

' 남월노트' 권 4

진헌장자공보, 신회인. 정통 간 향은 아홉 번째, 두 상춘관을 추천한다. 임주 우 yanbi 을 통해, 이해 가 있습니다. 돌아오는 것보다 명성이 높다. 전포가 순덕을 비방했을 때, 그 알코올 유교, 야중, 이를 보고 알고 있었다. 성균시, 제주 () 는 생명과 양구산 () 의' 이 날은 더 이상 얻을 수 없다' 는 시를 읽으며, "경민이는 절절하고, 푸른 남자를 푸르게 한다" 고 놀라며 말했다. 궐하경전. 남귀화 () 는 학문에서 나날이 대중에게 알려지고 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그래서 천하에 진백사가 있는지 모른다. 유우지 반복적으로 추천, 미안 베이징, 어머니 laoshen 질병 스파 스, 차오 쑤, 핸린 검토 부여, 자신의 책임 에 대한 shaomingsheng 학교 를 얻기 위해 집을 얻었다. 요동 허친지, 가어 이승기, 판유 장쑤, 증성 창약수, 동완림광은 모두 강문 () 을 소개한다. 그 시는 자기 집, 서예 종진당이라고 부른다. 만희는 원필서, 세경진연. \ "통지 \" 루푸 정사는 신회현 남소여산에 있는데, 강문 2 리, 진헌장은 백사마을 이름을 지었다.

"명사" 열전

헌장 학문, 정적 위주. 그 교직자는 단도직입적으로 마음을 가다듬고, 조용한 가운데 단도직입적으로 기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는 저술을 설득하고 대답하지 않는다. "내 나이 스물일곱, 오초군으로부터 배우기 시작했고, 옛 성현의 책에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어디로 들어가야 할지 알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백사로 돌아가는 것보다, 힘을 쓰는 쪽만 구하면, 역시 졸이 얻지 못한다. 그래서, * * * 오랜 시간 동안, 그리고 내 마음의 몸이 은연히 드러나는 것을 보고, 일용 접대는 내가 원하는 대로, 말의 어러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그 학문은 독득이다. 논자는 연날리는 물고기가 뛰는 즐거움이 있다고 하고, 란계 강린지는' 활맹자' 구름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헌장의건수위, 오른쪽 볼에 칠흑점이 있다. 모년 이십사 수절, 장일의 지효를 바치다. 어머니는 생각이 있고, 툭하면 마음이 설레고, 즉 돌아온다. 홍지 13 년 사망, 연세가 73 이다. 만력초, 공묘를 모시고 시문공을 쫓다.

' 요산당 외기'

Chenghua renyin, 첸 Baisha yingzhao 베이징, 남안, 지사 장 동해 카오 shenli 커버 공개 이야기, 몇 달 동안 교육, 백사 할 수 없다, 동해는 강할 수 없다.

< P > 사찰사 설강이 백사를 의심하기 시작했고, 즉 관직을 풀려고 하는 것을 보고, 시가 있다. "사업을 버리고 문하에 남으려면, 노기는 준을 배울 수 있다." 진사 강린은 사사로 구이저우를 만들고, 특히 백사와 같은 길을 택했다. 사례로 수도에 가서 묻자, "활맹자!" 라고 대답했다. 살아있는 맹자! "

헌묘가 승승장구하고, 애조가 넓고, 백사가 우는 애통.

백사초년, 촌민들에게 대출을 맛보고, 모두 사월로 미일석 () 을 만들고, 세인부 () 두 명 () 을 시운 () 으로 삼았다. "고산학 () 이 고산달을 쪼아먹고, 여러 사비 () 를 쓰지 마라." 행인 좌보출사 외이 () 는 그 스승의 뜻으로 플래티넘 30 성을 일으키고, 또한 거절하고 받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사는 고대인의 집 글자를 만들 수 있고, 천하의 사람들은 그 종이를 얻어 가보로 숨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사, 백사, 백사, 백사, 백사, 백사) 산거, 펜, 또는 주지 않고, 모대를 묶는다. 만년에 전용으로 스스로 일가를 이루면, 수시로' 모필자' 라고 부른다. " 시는 말했다: "하나님 가스 자체, 春 느낌 첫 뮤. 성현의 모든 것이 없으니, 이 이치는 어찌 예견할 수 있겠는가. 옛것을 고조하고 들으니, 와글와글 겸 무무 () 가 되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부끄러움은 혼자 있고, 모근만 줄기는 대머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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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치간, 백사는 임천 오초군에서 적게 배운다. 문의는 그 사람이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옛 동창들과 군의 사위를 초빙하여 곽후군 전체를 마일 () 로 삼았는가? , 종이 한 장으로 절대 구름을 쓰고 있다: "이웃 두꺼운 곽 한 닭이 날고, 계나무가 오늘 몇 원 넓습니까? 옛날의 등불을 회상하며, 청산은 어디선가 미미를 바라볼까? " 계수나무, 이전에 풍성을 유람할 때 후정이 심은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신 헌법 을 커버 하시기 바랍니다, 말을 했다; 그 사람은 또 가볍게 말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이렇게 증여하다.

진백사 선화매, 종이를 들고 찾는 사람, 더 무윤필, 백사 제목 그 주운: "우음 사람마다 온다." 또는 그 목적을 꾸짖는 것은 "새 소리를 듣지 않고' 백화, 백화' 라고 말한다." 손님이 절절하다.

홍치경신 3 월, 백사병이 시급하다. 며칠 전, 벼룩구조복, 조관, 명자제에게 분향, 북쪽 오배 삼타수를 부축해 "나는 우리 군을 사임한다" 고 말했다. 시를 다시 짓다: "토선은 결국 비방을 받았고, 토버나도는 많이 수리했다. 보트 cangming 달 을 얻으려면, 노래 백옥루 를 들었다.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나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클릭합니다 죽은 날, 백기를 돋우고, 발랄하게 찌는 것처럼, 결국 날이 이자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인물평가

진백사는' 종자연',' 백사학설은' 우주가 나' 의 주체적 자아가치를 높이고, 하늘과 땅의 만물에서 개인의 존재의 의미를 두드러지게 한다. 마치 명대 학술계의 맑은 공기처럼, 명대 문인 정신의 향향향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명말 청초 학술계의 번영을 재촉하였다. 가까이 다가온 뮤천호에서는 이렇게 논평했다. "이 답습의 공기가 잠시 가득 찼을 때, 백사는 혼자서 모든 것을 벗어났고, 전무후무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백사 학술사상은 중국 문화, 특히 영남문화 발전에 지대한 영향과 적극적인 역할을 하여 영남문화가 중국 문화 발전 전체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의 학설은' 혼자 문을 열고 비범하다',' 전도공맹삼천년, 사오정주 1 위' 로 불린다. 진백사도 이에 따라 사람들에게' 대유',' 성인' 으로 존칭되고, 세상을 떠난 후' 문공공' 으로 추종돼 중국 고대 광둥에서 공묘를 제사한 유일한 학자가 되었기 때문에' 영남 1 인' 으로 칭송받았다. 동시에 그는 독창적인' 모룡' 서예로 중국 서예사에서 영남 서예가의 자리를 먼저 다졌다.

명말 저명한 학자 황종희는 진백사의 이학이 "명학까지 백사가 정밀하게 시작되는데, 그 긴박한 시간은 모두 함양되고, 허공이 아니라 만감이 교차해 움직이지 않고 양명 (왕수인) 까지" 라고 논평하며 백사를 극찬했다 진백사의 이학 사상의 면모를 요약하면서 말했다. "선생의 학문은 거짓을 기본으로 하고, 정적을 포털로 삼고, 사방에서 고대로 오르락내리락하여 오늘 누룩을 입는 것을 곽으로 삼는다. 일용상행위의 특수를 공로로 삼고, 서로 돕지 않는 것을 체득하는 것을 잊지 말고, 부적절한 노력으로 응용하는 것은 실속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용명언). " (참조' 명유학안').

근친국학의 대가 장태염은 "명대 학자와 송유리가 독립하여 스스로 체계를 갖추면 진백사가 시작된다" 고 말했다.

현대학자 장페이 교수는' 진백사 철학 연구' 라는 책에서 진백사를 추앙했다. 중국 15 세기 명대 중엽 접촉한 철학자 이학자로, 명대 최초로 자신의 철학 사상을 제기한 중요한 인물로, 그의 사상상 송유리학의 영향을 계승하고, 계몽유심학의 선례를 이어가고 있다. 진백사 철학 체계의 구조와 기본 관점, 새로운 논술, 새로운 평가, 진백사 철학 체계의 구조를' 자연도론-자연인론-마음-함양론-세계론' 으로 귀결시켰다. 따라서 진백사 철학의 주요 범주 체계, 즉' 도-사람-마음' 의 과학 시리즈를 분명히 얻어내어 진백사 철학 본계 논소박한 유물의 주요 기본 측면을 전시하고, 진백사의 자연관을 지적하며' 도' 에 대한 소박한 유물에 대한 관점을 취하여' 도' 와 전체' 도' 를 주었다

그 (진백사) 는 전통이학의' 도' 의 유심적 관점을 수정하고 도가 전통의' 도' 의 초절대적 관점을 수정하며' 도' 와 전체 객관적 우주와 같은 의미를 발휘했다. 후세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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