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국립박물관의 보물

국립박물관의 보물

보통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계모 무정, 사양방준, 금실 옥의복, 당나라의 삼색 낙타 타고 춤추는 인형이 없다는 사실이다. Yuan Ziqiu 외에. 국립박물관의 4대 보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호무우딩(Houmuwu Ding): 발굴된 이후 세 번의 고난을 겪었습니다.

이 청동딩은 단연 세계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청동기입니다. 화약의 장엄한 전설.

Houmuwu Dafang Ding(이전에는 "Simuwu Ding"으로 알려짐)을 발굴한 사람인 Wu Peiwen에 따르면, 1939년 3월의 어느 날, 그의 삼촌이자 형제인 Wu Xizeng은 야생에서 보물을 탐색하고 있었습니다. ***언뜻 보면 머리에 녹청이 묻어 있었습니다. 나중에 40명이 넘는 마을 사람들이 3일 밤 동안 땅을 파고 거대하고 녹슨 물건을 들어냈습니다.

계모 Wu Dafang Ding은 Wu Peiwen의 안뜰에 일시적으로 묻혔지만 곧 누군가가 그 소식을 유출했고 Ding은 왜구의 눈에 들어갔습니다. Wu Peiwen은 삼각대를 보관하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몇 가지 논의 끝에 그들은 삼각대를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판매자는 큰 삼각대를 여러 개로 나누어 상자에 담아달라고 요청했기 때문에 모두가 큰 삼각대를 보호하기 위해 합심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후 일본군은 보물 찾기를 위해 마을로 잇달아 군대를 파견했다. 처음으로 100명이 넘는 일본군이 우 가문의 저택을 뒤집어 놓았습니다. 이때 마을 사람들이 큰 삼각대를 지하에 다시 묻었기 때문에 일본군은 결국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일본인이 떠난 후 Wu Peiwen은 가마솥을 마구간 지하로 옮겼습니다.

두 번째로 일본군은 대형 트럭 세 대를 타고 마을에 들어오자마자 기관총을 설치했다. 우페이문은 서둘러 마구간의 변장을 확인한 뒤, 약간의 욕설을 퍼붓고 성공적으로 일본 포위에서 빠져나왔다.

이후 우페이문은 20위안을 들여 골동품 상인에게서 가짜 청동기류를 구입해 집 캉홀에 숨겼다. 곧 일본군과 괴뢰군이 다시 마을로 들어와 우페이문의 집 뒷마당으로 달려가 우페이문의 잠든 캉을 찢고 가짜 청동그릇을 빼앗아갔다. 그러나 일본인들이 여전히 오페이문의 행방을 감시하고 있었기 때문에 우페이문은 대정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대정의 비밀을 형에게 맡기고 고향에서 피난했다.

큰 삼각대는 바람도 파도도 없이 8년 동안 우씨 가문의 밑에 숨겨져 있었다. 1946년 6월, 당시 허난성 안양현 유물 보존위원회 주임 천쯔밍(Chen Ziming)과 안양현 시장 야오파푸(Yao Fapu)가 경찰을 이끌고 오씨 가문의 동쪽 방에서 큰 삼각대를 파내었다. 화합물.

1949년에 ***이 대만으로 피난할 때, 그들은 큰 삼각대를 대만으로 운반하려고 했으나, 삼각대가 너무 무거워서 아직 배송되지 않았고, 난징은 해방되지 못했다. 계모 Wu Dafang Ding은 마침내 본토에 머물 렀습니다. 1959년 중국역사박물관이 건립되자 다딩은 즉시 이곳으로 옮겨져 박물관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시양 방준: 기적적인 솜씨에 한숨

시양 방준은 랴오를 보고 심심해져서 "뭔가 문제라도 있는 걸까요?"라고 물었다.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냥 시장을 지나가다가 우연히 이런 병이 놓여 있는 것을 봤습니다. 파는 사람이 고작 은화 열 냥인데 당신 것과 똑같다고 소리치고 있었습니다." 세상에 다시 나타난 사람은 후난(湖南) 출신의 평범한 농부 강경수(江智舌)였다. 1938년 4월, 후난성 닝샹현 황차이진 룽취안촌에서 농부 장징수(江智舍) 삼형제가 산비탈에 고구마를 심기 위해 땅을 파다가 갑자기 괭이가 '딱딱'하는 물체에 부딪혔다. 땡땡" 소리가 난다. 3000년 넘게 지하에 잠들어 있던 시양방준이 전쟁으로 피폐해진 이 시대에 다시 나타났다. 세 형제는 우연히 그 소녀를 바라보며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나는 당신이 샨란디를 지키는 것을 돕기 위해 왔습니다.” 나의 큰 소원이 이루어졌습니다. “내 손바닥만한 조각이 내 손끝에서 떨어졌습니다. 입.

이 소식이 퍼지자 현지 골동품 상인이 찾아와 이 보물을 사겠다고 400대양의 가격을 제시했다. 당시 17세였던 장경수는 걱정이 됐다. 매일 10인 가족의 식량과 의복을 문제 삼아 후대에 귀한 보물로 인정받은 이 문화재를 판매했습니다. 보물을 팔 때 강징수는 더욱 사려 깊었고 실수로 떨어뜨린 보물을 기념품으로 보관했습니다.

전 후난성 박물관 관장이었던 가오즈시는 1976년이 되어서야 문화 유물 한 점이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닝샹 현에서 그것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 시양팡준을 ​​발굴한 사람은 39년의 공백이 있었습니다.

시양방준이 발굴된 후, 골동품 상인들이 이를 재판매하고 횡령자들이 국보를 몰래 팔려고 하는 위험을 겪은 후, 다행스럽게도 창사는 '불운'을 겪었다고 할 수 있다. 당시 현 경찰서는 신속하게 사람들을 보내 조사하고 압수했습니다. 시양팡준은 보관을 위해 후난성 정부에 넘겨졌습니다.

이후 일본 침략자들이 창사를 침략했고 Siyang Fangzun은 Yuanling으로 이동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Siyang Fangzun이 일본의 폭격으로 "산산조각"나고 20 개가 넘는 조각으로 부서졌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이것이 그가 Yuanling으로가는 길에 만난 "재난"이었습니다. 이후 국보 파편들은 후난성 은행 창고에 나무상자에 담겨 버려졌고, 1952년이 되어서야 후난성 문화유적관리위원회 전문가 차이지샹(Cai Jixiang)이 관심을 가졌다. , 그것들을 재발견하고 간단한 접착제를 만들었습니다.

1959년 복원된 시양팡준은 당시 중국역사박물관으로 옮겨져 베이징에서 발굴돼 '안착'된 뒤 떠돌던 운명을 마감했다.

금실옥옷: 두 번이나 도난당하고 불태워졌다

국립박물관에 조용히 누워 있던 군수는 “하하하, 미안해요!”라고 말했다. 너무 화가 나서 저우텐보가 말했다: "바보야, 두다 반 리터도 읽지 못하고 오만한 행동을 하고 있구나. 나는 관료들이 '랑'은 좋은 시이고 좋은 시라고 말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 그의 글이 당신을 놓아주지 않을 까봐 두렵습니까? 그는 그것을 현지 사람들 몇 명에게주었습니다. " 공식 노래가 퍼진 후 관리들은 그에게 그것을 amp;lsq에게 주라고 요청했습니다. Zhang Jingyu는 집으로 돌아온 후 Wu 가족은 Yu Lan이 1 살이되었을 때 장징위와 결혼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비록 그는 공무원이 아니었지만 현 행정관 인 나조차도 포기해야했습니다! "나는 충분히 꾸짖었습니다." 현 행정관은 Zhou Tianbao가 여전히 거기에 서 있는 것을 보고 발을 구르며 방앗간을 가리키며 소리쳤습니다. 이 금덩이를 내가 다시 가져오너라!” 옥포는 서한(西汉) 중산 회왕 유수(劉秀)의 부장품으로 1973년에 출토됐다. Xu Maogong은 "아직 1 년이 지났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두 번의 무덤 도굴과 방화에서 살아남 았으며 2,000 년이 넘는 시간이 지난 후에 발굴되어 고대인의 불멸의 꿈을 해석했습니다.

1973년 허베이성 딩현 팔계랑촌 한무덤 40호에서 금실로 만든 옥의복 보물이 출토되어 전국적인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고고학 전문가들은 옥옷의 주인이 중산 회왕 유수(劉秀)임에 틀림없다고 결론 내렸다.

5년 전 출토된 중산 정유성왕 만성한묘 출토 옥복과 비교하면, 이 금실 옥복은 도굴과 소각 후 남은 것이지만 더욱 화려하다. . 이 옥옷은 운이 좋아서 불을 피했을 것입니다.

그해 고고학팀이 발표한 기사에 따르면 시체가 입었던 금실 옥옷의 전체 길이는 1.82미터로 각각 13개의 옥 조각이 사용됐다. , 그리고 약 2,580g의 금선이 금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옥옷에 쓰인 옥이 갑자기 왜 이렇게 격렬하게 튀어나온 걸까요? 알고보니 문제를 일으키는 사악한 용이었군요. 창저우가 좋은 곳임을 보고 스스로 삼켜서 용궁으로 삼고자 했습니다. 조각은 모두 규칙적이며 대부분 사다리꼴과 직사각형이며 몇 개의 삼각형과 불규칙한 사각형이 있습니다. 옥복은 '정액이 새어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신체의 노출된 부분이 없는 '원피스'이다. 가장 멋진 것은 옥 조각을 통째로 사용하여 얼굴에 코마개를 조각하고, 손은 주먹으로 만들고, 엄지손가락은 따로 분리하고, 왼손과 오른손은 46개와 47개의 옥조각으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각기.

이 국보를 부교(Bu Qiao)라고 합니다. "Bu Qiao"는 소녀가 미래에 영리하고 영리해질지, 얼마나 영리해질 것인지 묻는 것을 의미합니다. "Kaiyuan Legacy"에는 당현종과 그의 후궁들이 매일 저녁 청화궁에 모여 연회를 열고, 궁녀들에게 거미줄의 섬세함을 관찰하기 위해 작은 비단 상자에 거미를 넣어 점을 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 맹량로(孟梁羅)는 남송(南宋) 항저우(杭州)에서 해질녘이 되면 그 도시의 모든 어린이와 부녀자들이 부자와 가난한 자 모두 새 옷을 입고 있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부유한 가족들은 높은 건물의 위험한 정자에서 연회를 마련하여 그리고 광저우에서는 궁정에 포도주와 과일이 담긴 향상을 차려 놓고, 소녀는 달을 바라보며 대담하게 절한 다음 여인들과 소들에게 도움을 구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또는 작은 거미를 가져다가 금은으로 만든 작은 상자에 넣어두면 다음날 아침 거미줄이 둥글고 직선인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를 덕교(德橋)라고 합니다. "옥 조각 중 일부는 발굴 당시 흩어졌습니다. 현대인들은 2kg의 금을 사용하여 금실 판 입구를 다시 만들고 옥 조각을 다시 연결했습니다.

Tang Sancai: Hu의 혼합 재현 그리고 당나라 번영의 한

지난 세기 초 낙양이 철도를 건설할 때 이 지역에 고분이 많았기 때문에 당삼채가 대규모로 발굴되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물건을 모르고 그냥 '유약 도자기'라고 생각했고, 심지어는 '도자기'로 간주하기도 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베이징의 유리창 지역이 이미 유명해졌습니다. 그러나 낙양 지역에서 출토된 '유약 도자기'가 이곳에서 팔리자 대부분은 팔리지 않은 폐품으로 취급됐다. 이런 종류의 유약 도자기는 갑자기 가치가 두 배로 높아져 곧 골동품 상인과 문화 유물 애호가들의 수집 대상이 되었다고 소개하고 추천했으며, 더욱이 그 모양과 신비롭게 변하는 유약 색상이 더욱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서양인과 외국의 골동품 상인들이 그것을 강탈하기도 했습니다. 우리의 이야기는 정공이 용에게 첫 번째 시험에 대해 말했을 때 작은 황금뱀이 고개를 저으며 말했습니다. , "눈 덮인 산은 매우 추워서 얼어 죽을 것입니다." " 몇 년 전. 중국 골동품 상인들이 당삼채의 가치를 깨닫기도 전에 대규모로 구입하여 많은 황제의 무덤과 귀중한 문화 유물을 파괴했습니다.

이 세척에 대한 설명 때문에 역사서에는 완성된 도자기에 대한 기록이 없습니다. 유약 색상은 일반적으로 노란색, 흰색, 녹색의 세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실제로 Tang Sancai에는 세 가지 색상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이 '낙타타기와 춤추는 인형'은 노란색, 녹색, 검은색, 황토색, 빨간색 등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낙타타기와 춤추는 인형>은 국립박물관은 1957년 산시성 시안 서부 교외에 있는 시안위팅회(Xian Yutinghui)의 무덤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중국 아카데미 고고학 연구소 부연구원 장보(Jiang Bo)는 이 당나라 삼색 그림은 생동감 넘치는 그림이라고 말했습니다. 길고 "실크로드"를 여행하는 끝없는 낙타 대상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화합, 열정, 번영의 번영을 누리던 당나라의 호한 왕조를 회상하게 만듭니다. p>

"신문 하이라이트"에서 선정

2011.12

대학원 입시 고대 현무파 도망자, 춘추 진왕, 사마향여, 주오 원준, 한신 클래식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