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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 "Si Qian" 원문 및 번역 감상

Si Gan의 원문:

Zhizhi Sigan, 조용한 Nanshan. 대나무 싹처럼, 소나무처럼. 형제자매는 형제 같고, 자세도 좋지만, 닮은 점 하나 없이 똑같다. 그는 조상을 이어받아 나라 남서부에 수백 채의 집을 지은 것 같습니다. 사랑은 사랑의 장소에 살고, 사랑은 미소와 말을 사랑합니다. 약속의 관은 약속의 관이다. 바람과 비가 그치고, 새와 쥐도 사라지고, 군자는 안전합니다. 면도칼의 날개처럼, 화살의 가시처럼, 새의 가죽처럼, 날아가는 깃털의 날개처럼, 군자는 우뚝 서 있습니다. 정원을 식민지화하고 대련을 느껴보세요. 콰이는 똑바로 서 있고, 콰이는 어둡습니다. 유닝 신사. 관 아래와 돗자리 위가 안시의 침대이다. 잠에서 깨어나면 꿈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멍 웨이허? 곰은 짐승이고, 뱀은 뱀이다. 어른의 경우, 곰과 호랑이는 남자에게 복이 있고, 뱀과 뱀은 여자에게 복이 있습니다. 그는 아들을 낳아 침대에 눕히고 자게 했습니다. 옷은 옷을 담고, 옷은 옷을 품는다. 그는 그의 가족의 왕인 주푸시(Zhu Fusi) 황제를 위해 울고 통곡했습니다. 여자가 태어나고 눕는 곳이다. 옷을 옮기는 것, 타일을 옮기는 것. 예의가 부족한 것 외에는 없고 술만 먹고 밥만 먹고 부모를 탓할 사람은 없습니다. Si Gan의 번역 및 주석

번역 앞에는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있고, 뒤에는 조용한 중난산이 있습니다. 산과 강 사이에 푸른 대나무가 흔들리고, 바람에 고요한 울창한 소나무 숲도 있습니다. 인심 좋은 형과 예절을 아는 덕망 있는 동생은 애정이 깊고 거리감 없이 가까워요. 우리 조상들의 유산을 이어가기 위해 궁궐의 남서쪽에 웅장한 건물을 짓고 큰 문을 열 계획이었습니다. 온 가족이 화목하게 지내며 매일 웃으며 세상이 부러워하는 모습! 두꺼운 밧줄이 건물 판자를 조여 딸각거리는 소리가 나고, 멍청한 돌봉이 벽을 두드려 소리를 냈습니다. 견고한 집은 바람과 비에 흔들리지 않고, 참새나 도둑, 쥐도 통과하지 못합니다. 이곳은 우리 군주가 살고 있는 궁전이에요! 궁궐은 사람의 가랑이처럼 웅장하고 장엄하며, 처마의 모양은 마치 날아오르는 새와 같고, 화려한 색채가 멀리서 날아가는 금색 꿩처럼 보입니다. 이곳은 우리 군주가 정부의 의견을 듣는 궁전입니다! 대문은 넓고 정사각형이며, 안뜰 앞의 기둥은 견고하고 높으며, 본당은 넓고 밝으며, 옆방까지도 웅장합니다. 이곳은 우리 군주가 잠들어 있는 궁전이에요! 부들매트를 깔고 대나무 매트를 깔고 나서 왕은 달콤한 잠에 빠졌습니다. 깊은 잠에서 깨어난 그는 몽유병 상황을 반복적으로 회상하고 회복했다. 왕이 꿈에서 무슨 꿈을 꾸었다고 생각하시나요? 흑곰이 너무 강하다는 꿈과 독사가 너무 날씬한 꿈을 꾸었습니다. 꿈의 점쟁이를 초대하여 왕에게 다음과 같이 전하십시오. 꿈에서 강한 곰을 만나면 아들을 낳는 행운이 있고, 꿈에서 가늘고 긴 꽃뱀을 만나면 좋은 징조입니다. 우월한 여자를 가지려고! 아! 만약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백단향으로 만든 큰 침대에서 자게 하고, 아름다운 옷을 입히고, 옥구슬을 찾아 가지고 놀게 하라. 그 울음소리가 얼마나 큰지 보아라. 그러면 그 아이는 반드시 유명해질 것이다. 미래에는 무릎을 가리고 몸을 착용하고 나의 주나라의 군주 또는 왕자가 되십시오! 아! 부잣집 딸이 태어나면 궁궐 바닥에서 자게 하고, 몸에 작은 포대기를 덮어주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찰흙 물레를 찾아 식탁에 차려 놓으세요.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부모님에게 폐를 끼치지 않도록 하세요!

참고사항 1. 순위 순위 : 냇물 속에 맑은 물이 흐르는 모습. 2. Si: "zhi"와 같은 보조 단어입니다. Qian: "jian"을 연결합니다. 산수. 3. Youyou : 심오한 표정. 남산(南山) : 서주(周周)시대 호경(浮景) 남쪽의 중남산(中南山)을 가리킨다. 4. 예를 들어, 거꾸로 말하면 "××가 있어요, ××가 있어요"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포 : 대나무가 빽빽하게 무리지어 자라는 모습. 5. 공식: 보조 단어이며 실제 의미는 없습니다. 좋음: 친절하고 조화롭다. 6. 판단: 사기. 7. 유사: "상속인"과 동일합니다. 그는 계속해서 "상속"이라고 말했습니다. 妣(bϐ)zu: 조상의 후손과 조상을 통칭하여 조상을 가리킨다. 8. 블록: 벽은 하나의 블록이고, 한 블록의 면적은 1피트입니다. 9. 집: 문. 10. 위안: 그럼요. 11. 소개: 밧줄로 묶여 있습니다. 게게: 집판을 묶는 소리, 하나는 집판을 단단히 묶는 모습을 말합니다. 12. 椓(zhuo): 오늘날의 탬핑과 마찬가지로 유봉을 사용하여 흙을 두드립니다. 搐(tuo) 搐: 흙을 두드리는 소리. 고대에는 흙벽의 길이와 너비의 요구에 따라 먼저 흙벽의 양쪽과 끝 부분에 나무판을 놓고 밧줄로 단단히 묶는 판공법을 기초로 성벽을 쌓았습니다. 그런 다음 나무판의 빈 홈에 흙을 채우고 나무 탬퍼로 단단히 다져줍니다. 1층을 건축한 후 같은 방법으로 나무판을 위로 올려 2층과 3층을 건축하는데, 이는 중국 서북부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사용된 흙은 촉촉하고 끈적해야 합니다. 13. 당신: 네. 14. 타로(Taro): 루시에서 '유'는 생활을 의미한다. 15.跂(qī): 발끝으로 서다. 윙(Wing) : 위엄 있고 공손한 표정. 16. 가시: '翮(he)'로 빌려 쓰는데, 화살깃을 뜻한다. 17. 가죽 : 날개. 18. Huī: 꿩. 19. 지(ji): 오르다. 20. Zongzhi: 공정한 모습. 안뜰: 안뜰. 21. 당신: 실제 의미가 없는 보조어입니다.

느낌: 키가 크고 직립. 잉: 궁궐 앞 건물 밑에 있는 기둥이에요. 22. Kuai (kuai) Kuai: "kuai"와 동일합니다. 넓고 밝은 모습. 정: 태양을 바라보는 본당입니다. 23.哕(hui)哕 : "煟(wei)煟"과 같으며, 밝은 모습이다. 명: 홀 뒤의 깊은 곳을 가리킨다. 24. 닝: 안. 정착하는 것을 말합니다. 25. 관(關): 부들풀, 돗자리를 만드는데 쓸 수 있는데, 부들 돗자리를 말한다. Dian: 대나무 매트요. 26. 잠: 잠. 27. 싱: 일어나요. 28. 나: 궁궐 침대의 주인을 일컫는 말로, 주인을 대신하여 시인이 자칭하는 이름이다. 29. 웨이허: 뭔데? 웨이: 응. 30. 파이(pi) : 야생동물의 일종으로 곰처럼 크고 크다. 31. 혜(宇) : 목이 가늘고 머리가 크며 몸에 무늬가 있는 독사. 32. 각하: 주(周)나라의 점술을 맡은 관리 태부(泰寶). 33. 샹(Xiang): 행운의 징조. 고대인들은 곰이 양의 대상이므로 남자아이를 낳는 징조라고 믿었고, 독사는 음의 물건이므로 여자를 낳는 징조라고 믿었습니다. 34. 나이: 만약. 35. 자이: 그럼, 그냥. 36. 의복 : 옷 입기. 상(商): 아래치마, 이것은 옷을 가리킨다. 37. 장: 제이드. 38.喤(huang)喤: 크게 울다. 39. Zhu Fu (fu): 왕자와 황제가 입는 붉은 색의 동물 가죽으로 만든 무릎 덮개입니다. 40. 석가: 주씨, 주씨, 주나라를 가리킨다. 왕(King) : 제후와 황제를 가리킨다. 41. 잠자는 곳: 남자는 침대에서 자고 여자는 땅에서 자는데, 이는 양(陽)이 위에 있고 음(陰)이 아래에 있다는 뜻이다. 42.裼(ti): 아기용 포대기. 43. 타일 : 도자기 회전 망치. 44. 매너가 나쁜 것 이상은 아니다: 여자는 집안의 옳고 그름을 이야기하거나 험담을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아님: 오류입니다. 이: "토론"을 통과하세요. 45. 토론 : 계획 및 관리. 고대인들은 여성이 집안일을 책임지고 소위 "가정에서의 먹이주기"인 음식과 음료를 다루는 책임만 맡는다고 믿었습니다. 46. ​​​​이(yi) : "yi"와 같은 뜻, 주는 것. 祹(li): 슬픔. 시간 감상

전체 시는 9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 6장, 8장, 94장은 7문장, 2장, 3장, 4장, 5장, 75장은 5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울퉁불퉁하고 자연스러워서 야송편 특유의 딱딱함이나 부풀어오르는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시 내용을 보면 전체 시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1장부터 5장은 주로 궁궐 자체를 묘사하고 칭송하며, 6장부터 9장은 주로 궁궐의 주인을 기원하고 칭송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첫 번째 장에서는 먼저 공성생과 스승의 형제들 사이의 화합과 우정에 대해 씁니다. 산과 강을 마주하고 있으며, 소나무와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으며, 우아한 외관과 뛰어난 위치를 자랑하며, 형제 사이가 화목하고 친근하여 더욱 좋습니다. 그 중 "대나무처럼, 소나무처럼"이라는 두 문장은 환경의 아름다움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주인의 고귀한 품성을 함축하고 있으며, 그 의미는 말장난이고 함의는 심오하여 작가의 예술적 의도를 보여준다. . 그런 다음 두 번째 장에서는 주인이 "조상을 이어가고 싶다"는 것, 즉 조상의 업적을 계승하기 위해 궁전을 지었으므로 가족이 이곳에서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그들의 선구적인 활동이 미래 세대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이것이 이 시의 목적을 이해하는 열쇠이자 개요이다. 다음 세 장에서는 모두 궁전 자체의 건축을 멀리서나 가까이서 설명하며, 모두 궁전의 웅장함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 장 '계약의 누각, 관의 관'에서는 궁궐을 짓는 과정의 힘들고 활기 넘치는 노동 현장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궁궐 건축이 얼마나 견고하고 엄격한지를 서술하고 있다. 판자를 묶을 때 밧줄 "게게"는 소리를 내고, 집 기초를 밟으면 나무 유봉은 "루"와 같은 소리를 내는데, 이는 생생하고 생생한 것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바로 궁궐이 튼튼하고 촘촘하게 지어져 있기 때문에 “바람과 비가 그치고 새와 쥐가 떠나가리라.” 주인은 당연히 자기 집에서 행복할 것이다. 4개의 장은 궁궐의 웅장함과 상황의 웅장함을 묘사하기 위해 네 가지 비유를 연속적으로 사용하며, 궁궐의 모습을 세밀하게 묘사하며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풍부한 비유라고 할 수 있다. 4장에서는 궁궐의 모습만을 기술했다면, 5장에서는 궁궐 자체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안뜰을 식민지로 삼다", 집 앞마당이 매우 매끄럽고 "유주에 그 대련", 앞 건물 아래의 기둥이 매우 곧고 "콰이 그 직립", 본당은 넓고 밝습니다. 어두워요””, 뒷방도 밝습니다. 그러한 궁궐은 당연히 주인이 살기에 매우 편안하고 평화롭습니다.

작가가 궁궐 자체를 묘사할 때 거친 것에서 구체적인 것으로,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실외에서 실내로, 한 겹 깊이, 한 겹 깊이로 점차 나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환경을 먼저 작성합니다. 그런 다음 건물의 원인, 건축 장면, 궁전의 모습, 궁전 자체에 대해 쓰십시오. 마치 카메라처럼 관찰 지점과 렌즈의 초점 거리가 바뀌면서 포착됩니다. 객관적인 장면을 계층적이고 집중적인 방식으로 표현하여 독자가 이 궁전에 대해 완전하고 구체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더욱 눈에 띄는 점은 각 장이 사물에서 인물로 구성되어 있어 등장인물의 상호 성찰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입니다.

이 시의 마지막 네 장은 궁궐 주인에 대한 칭찬과 염원이다. 6장에서는 먼저 주인이 이 방으로 이사한 후 안멍메이와 함께 자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곰은 곰이고 독사는 뱀이다”라는 꿈은 이 장의 기도의 중심 문구일 뿐만 아니라 다음 네 장의 예표이자 확장이기도 합니다. 일곱 번째 장에서는 먼저 "어른"이 꾸는 꿈의 상서로운 징조에 대해 썼는데, 이는 고귀한 남자와 유덕한 여자의 탄생을 예고합니다. 8장은 고귀한 남자의 축복을, 9장은 현녀의 축복을 다룬다. 물론 이러한 축하는 다소 기분 좋고 촌스럽기도 하지만, 궁궐 주인에게 칭찬과 길조의 말을 하는 것도 일리가 있다.

8장과 9장의 내용으로 볼 때,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다는 저자의 생각은 매우 심각합니다.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잠을 잘 수 있는 침대와 입을 옷, 가지고 놀 때 사용할 타일을 받게 된다. 또한 여자아이가 태어나면 그 아이는 집안의 왕이 될 것이라는 예언도 있다. 태어나서 잠잘 곳, 입을 옷, 가지고 놀 수 있는 타일, 그리고 앞으로는 "예의범절 외에는 없고, 음식과 술만 있고, 부모를 탓할 일이 없기를 바랐을 뿐입니다." 그녀는 뭐든지." 남성은 여성보다 우월하고, 대우도 다르며, 남성에 대한 기대도 다릅니다. 이는 시대의 패션과 의식을 반영하는 것이어야 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인지적 가치도 있어야 한다.

궁전의 건축 묘사와 얽힌 서사, 장면 묘사, 서정성을 중심으로 시 전체를 개괄적으로 보면 구체적이고 생생하며 다층적일 수 있지만 야송에서는 그 사상적 가치가 크지 않다. 모든 기사 중에서 여전히 훌륭한 작품입니다. 시간 창작 배경

서주(周周)나라 노예주와 귀족들이 궁궐을 완공한 것을 축하하는 노래이다. "마오의 시 서문"에는 "'사천'은 현왕의 고시 시험이다." 정견이 말했다: "시험은 성공을 의미한다... 그 후 현왕은 궁궐과 침실을 지었고, 일단 그것이 완성되면 그는 그것을 도발하고 "사천"이라는시를 불렀습니다. 무너지면 이것을 결혼이라고합니다." 청나라 진환은 "사모 석전서"에서 이것을 더 분명하게 말했습니다. 그는 “이왕이 돼지에게 도망갔고, 주나라가 큰 어려움을 겪었다. 선왕이 왕위에 올라 문정과 군사를 재개했다. 그러므로 궁궐의 완성을 칭송하면서 그도 칭송한 것 같다”고 말했다. 주(周)나라 선왕(周皇)의 부활. 그러나 이 궁궐이 주나라 현왕 때 건립되었는지, 이 시가 주현왕에게 바치는 시인지에 대해서는 해석자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하다. 호에 있는 주무왕의 진영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낙에 있는 주성왕의 진영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송나라의 주희(朱熙)의 『시서(宋書)』에는 “집을 짓고 연이 그것을 마시고 넘어졌으니, 청나라의 『원래』(始文)”라고 되어 있기 때문이다. 『시경』에서도 주무왕, 주성왕, 주현왕이 모두 말했지만 그들은 단지 “사천도 공가의 시련이다”라고 반박했다.

이 시는 '도발하다' 또는 '떨어지다'에 관한 것입니까? 이 노래, 즉 '안음'이 불려졌고, 여러 가족들이 끝없이 논쟁을 벌였습니다. 조(趙)는 '피의 제사(血祭)'라고 말하는데, 정견(鄭健)은 '조상을 세우면 궁궐에 피를 묻혀 조상에게 제사하는 의식'이라고 했다. 떨어지는 것'은 당나라 공영달(孔英大)에서 유래한 것으로, '모시정의(毛師政修)'도 '낙지(Le Zhi)'라고도 쓴다. 낙은 완성을 의미하고, 음악은 축하를 의미하는 것으로, 궁궐의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연주하는 노래의 가사인 것 같습니다. 물론 조상숭배와 헌혈의례를 포함하는 취임식을 거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므로 이 노래는 서주(周周)나라의 노예를 소유한 귀족들이 궁궐 즉위식을 거행할 때 불렀던 노래라고 해도 큰 문제가 없다.

시 작품 : 시간 시 작자 : 선진시(始秦代) 익명 시 분류 : 시서, 찬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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