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원 소개
이화원은 베이징 서부 교외, 하이뎬구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래는 청나라 시대의 대규모 왕실 정원으로 면적이 약 5,200에이커에 달하며 그 배치는 거꾸로 된 한자 모양입니다. 옛 이화원은 원명 정원, 장춘 정원, 기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면적 350헥타르의 정원.
육지 면적은 자금성과 맞먹고, 수역은 이화원과 맞먹는다. 이화원은 당시 양쯔강 남부의 여러 유명 정원과 명승지의 특징을 결합하고 고대 중국 원예 예술의 정수를 정원 내 정원의 예술적 기법으로 융합하여 시를 융합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장면을 그리는 것입니다. 구 이화원의 남쪽 부분은 황제가 공식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황궁 지역이었습니다. 나머지 지역에는 40개의 명승지가 흩어져 있으며 그 중 50개가 넘는 명승지가 유명한 정원과 다른 장소의 명승지를 직접 모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저우 서호 10대 명승지는 건축물을 모방할 뿐만 아니라 이름도 복사하세요. 더욱 흥미로운 점은 이화원에 서양식 정원 풍경구도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물 감상 방법'은 서양식 분수와 수천 송이의 꽃으로 이루어진 미로, 서양식 건물로 모두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수에는 베니스 도시의 모형도 있습니다. 황제는 산 기슭에 앉아 수천 마일 떨어진 "물의 도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 이화원은 고대 문화의 정수가 응축되어 있는 유명 서예와 그림, 비고전, 종과 삼각대, 금은 장신구 등 희귀한 문화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보물창고입니다. . 구 이화원은 또한 수백만 송이의 희귀한 꽃과 나무가 있는 이국적인 나무와 꽃의 정원이기도 합니다. 옛 이화원을 완전히 목격한 서양인들은 이곳을 "만 정원의 정원"이라고 부릅니다. 과연, 140년 전과 지금도 같다면 이 초대형 정원은 당연히 '세계 정원의 왕'이 될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1860년에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이 구 이화원을 약탈했습니다. 정원의 건물은 불타고 문화 유물은 약탈당했습니다. 기적적이고 신화적인 구 이화원은 폐허로 변해 버렸습니다. 관광객들이 경의를 표합니다.
이화원의 역사적 발전
청나라 시대의 유명한 왕실 정원. 강희(康熙) 48년(1709), 강희(康熙)(즉, 청나라의 성조(聖祖))가 북경 서북쪽 교외에 있는 장춘원(長春庭)에서 북쪽으로 1마일 북쪽에 있는 정원을 넷째 아들 인진(陳眞)에게 하사하고 친필로 새겼다. "옛 이화원"이 있는 정원. 옹정 3년(1725), 옹정제(청나라의 종은진)가 이화원 남쪽에 궁궐 사무실을 추가로 짓고 면적을 원래 600무에서 3000무 이상으로 확장했습니다. 이후 이화원은 청나라 황제들이 휴식을 취하고 방문하는 장소였을 뿐만 아니라, 대신들을 만나고, 외국 사절을 접대하고, 일상적인 정무를 처리하는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건륭제(즉, 청고종 홍력)가 즉위한 후 이화원의 정원 풍경을 조정하고 건축 집단을 추가하여 동쪽에 장춘 정원과 기춘 정원(동치 시대에는 만춘 정원으로 개칭)을 건설했습니다. Old Summer Palace의 남동쪽 이웃. 이 세 정원은 모두 원이화원을 관리하는 대신들이 관리하며, 원이화원 삼원이라 불린다.
삼원명원은 면적이 5,200에이커가 넘고 장면이 150개가 넘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정부가 거행되었던 정다광명당, 조상을 모시는 안유궁, 연회가 열렸던 높은 산과 긴 급수탑, "선산정 그림"을 모방한 펑다오야오타이, 그리고 "복숭아꽃 봄"의 영역에 있는 우링의 봄 풍경. 쑤저우의 사자림, 항저우의 서호십경 등 장강 남부의 일부 유명한 정원과 명승지도 정원에 모방되었습니다. 장춘 정원에는 일반적으로 서양식 건물로 알려진 유럽식 건물 그룹도 있습니다. Old Summer Palace는 많은 보물, 서적 및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대규모 왕실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함풍 10년(1860) 8월, 영국과 프랑스군이 베이징을 침공했다. 10월 6일, 구 이화원이 점령되었습니다. 다음날부터 장교와 군인들은 약탈과 파괴가 난무했다. 청 정부가 조속히 평화협정을 수락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영국 대신 엘긴과 그랜트 영국 총사령관은 청 정부가 영국과 프랑스의 포로들을 옛 이화원에 가두었다는 핑계를 대고 중위에게 명령을 내렸습니다. 10월 18일 미카엘 장군이 3,000명의 군대를 이끌고 침공했습니다. 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곧바로 옛 이화원으로 달려가 불을 질렀습니다. 이틀 밤낮 지속된 화재로 옛 이화원은 폐허로 변했습니다.
동치 시대(1862-1874)에 동치제는 서태후가 살 수 있도록 옛 이화원을 복원할 준비를 했습니다. 이후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운영을 중단하고 다른 건물을 재건축해야 했습니다. 1900년 8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하면서 이화원은 다시 파괴되었습니다.
청나라가 멸망한 후 일부 군벌, 정치가, 관료들이 원화원의 건축 자재를 훔쳐 원화원 부지에 추가 피해를 입혔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국가는 이화원 유적 보호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습니다. 1979년에 이화원 유적지는 베이징시 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그 후 원명원 유적의 개조 작업이 점차 시작되었습니다.
이화원 건설
구 이화원의 웅장함은 국가의 막대한 재정, 물질적 자원을 집중시키고 수많은 숙련된 장인을 고용한 것이 아닙니다. , 그리고 헌신적으로 수백만 노동자들의 피와 땀으로 건설하고 운영하는 데 백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그렇다면 왜 청나라 황제는 왜 이화원을 아무런 비용도 들이지 않고 오랫동안 운영하려고 그토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가? 이는 만주족의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리나라는 중국 동북부 흑룡강 유역의 풍요롭고 아름다운 땅에서 근면하고 용감한 만주족이 대대로 번영을 누린 다민족 국가입니다. 17세기 중반 청군은 뛰어난 지도자이자 봉건 정치가이자 전략가인 누르하치의 아들 황타이지와 섭정 도르곤의 지휘 하에 북중국으로 진군해 부패한 명나라를 완전히 무너뜨렸다. 수도를 장악하고 전국의 정치권력을 장악하고 역사상 마지막 봉건 통치 왕조인 청나라를 세웠던 것이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세관에 들어가기 전 동북지방에서 유목생활을 했기 때문에 겨울에는 숲과 설원이 있었고, 여름에는 기후가 시원했습니다. 세관에 들어간 후에도 그들은 한여름 베이징의 건조하고 더운 기후에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자금성은 화려하고 웅장했지만, 청 황제들은 그곳이 따분하고 답답하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강희 초기에는 자금성에 화재가 발생한 후 화재와 궁궐의 난동을 막기 위해 높은 궁궐 성벽을 쌓았습니다. 궁궐의 안뜰과 바깥뜰은 서로 어울리지 않았고, 개울의 물살도 너무 완만하여 거의 고인 물이 되었습니다. 당시 황성은 '붉은 벽, 녹색 타일, 검은색'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랑". 이로 인해 황제들은 높은 성벽으로 둘러싸인 궁궐 생활에 다소 지쳐 강희(康熙) 초기부터 정원을 짓기 시작했고 이러한 건축 사업은 200년 이상 지속됐다. 북경 서부 교외에는 옥천산, 만수산, 만천장, 북해점 등 서산의 아름다운 봉우리가 이어져 있으며 저지대에는 크고 작은 호수와 늪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Yuquan 산수는 산 경사면을 따라 서쪽에서 동쪽으로 곤명호로 흘러 서부 교외에서 가장 큰 수면이 됩니다. 고대에는 노동자들이 이곳에서 살면서 열심히 일하며 넓은 면적의 논을 경작하고 자연 경관을 형성했습니다. 일찍이 요 왕조 시대에 봉건 황제들이 이곳을 선택하여 옥천산 궁전을 지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이곳의 자연 경관이 더 많은 관광객을 끌어모았기 때문에 일부 고관들은 시골에 별장을 짓고 넓은 토지를 차지했습니다. 조각으로. 명나라 완력(萬利) 시대, 청나라 왕자이자 명나라 황제의 친척인 리웨이(Li Wei)가 이곳에 대규모 건축 프로젝트를 건설했는데, 그는 처음으로 '가장 유명한 청화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이징 정원'(이전 장소는 현재 북경 대학교 서쪽 벽 밖에 있습니다). 나중에 Mi Wanzhong은 청화 대학 동쪽 벽 바깥의 호수 물을 안내하여 "해정의 숟가락"을 의미하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숟가락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탁 트인 시골에는 정자와 정자가 나타나 호수와 산을 보완하여 베이징 교외의 유명한 정원 모임 장소로 만들었습니다. 청나라 때 황제도 정원 가꾸기에 좋은 땅인 서쪽 교외를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이것이 대규모 정원 건설이 시작된 방법입니다.
강희(康熙) 28년(서기 1688년) 현예는 청화원(淸熙庭)이 있던 자리에 60헥타르 규모의 장춘원(長春庭)을 건설하라고 명하여 일년의 대부분을 그곳에서 보냈다. 시끄럽게 떠들고 정치를 듣는 것이 청나라 황제들의 정원 생활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러나 장춘 정원의 지위는 오래 가지 못했으며 나중에 이화원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장춘 정원 주변에는 명나라 때 남겨진 개인 정원이 많이 남아 있는데, 청나라 초기에 내무부 분천원에 반환된 후 이 옛 명나라 개인 정원을 회원들에게 주었다. 청나라 왕실과 왕자, 대신들. 고이화원은 강희(康熙) 48년(1709)에 명나라의 옛 정원으로 강희제(康熙帝)의 넷째 아들 인진(陳眞)이 가신 정원으로 하사한 곳이다. 강희제(康熙帝) 황제가 직접 명판에 '옛 이화원(舊 이화원)'이라는 이름을 새겼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정원은 올해 처음부터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를 시작했습니다.
은진은 훗날 옹정제에게 주어진 정원을 매우 자랑스러워하며 강희가 쓴 '원명원'이라는 글자의 의미에 대해 '원명원 이야기'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하지만 원명의 미덕을 구현하기 위해 고대의 단어를 빌려 보려고 노력합니다. 둥근 얼굴의 남편은 황홀해하고, 신사는 적절한 순간에 있습니다. 여기서 '원'이라는 단어는 대략 '완전함과 포괄성'을 의미하고, '명'이라는 단어는 '밝음과 지혜'로 해석됩니다. 따라서 '원명원'이라는 이름은 지배층이 도덕적 수양과 재능, 지혜를 과시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 평소보다 훨씬 더. 강희제의 호칭 역시 태자에 대한 기대를 표현한 것이다.
이화원은 과가툰 북쪽에 위치하며, 현재의 북경대학 북쪽, 칭화대학 서쪽에 있는 장춘 정원에서 약 1마일 정도 떨어져 있다. 강희시대 고이화원은 앞호, 뒷호 등 수면이 있고 내부에는 '모란단', '자연화' 등의 풍경이 조성되어 있다. 고이화원이 아직 가신의 정원이었을 때, 그 규제는 황제의 장춘 정원을 초과할 수 없었기 때문에 건축된 장면도 많지 않았고 명성도 크지 않아 장춘 정원에 비해 훨씬 뒤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이후 주인이 왕위에 오르면서 청나라의 평화와 번영의 시대가 도래했고, 60년이 넘는 지속적인 확장 끝에 마침내 중국 역사상 가장 웅장한 왕실 정원이 건설되었습니다.
고이화원의 구성
역사상 구이화원은 구이화원, 장춘원, 기춘원(만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 개의 정원은 서로 밀접하게 인접해 있으며 일반적으로 이화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면적은 5,200에이커(약 350헥타르)가 넘는데, 이는 이화원 전체보다 거의 1000에이커 더 큰 규모입니다. 청나라 봉건 황제들이 150년 넘게 조성하고 운영해온 대규모 왕궁이다. 옹정, 건륭, 가경, 도광, 함봉 왕조의 황제들은 모두 이화원에서 수년 동안 생활하며 즐거움을 누리고 궁중 회의를 열고 정치 업무를 관리했으며 자금성(자금성)과 함께 이곳에서 생활했습니다. 당시 국가정치의 중심지였으며 청나라 황제들의 총애를 받았던 곳으로 특별히 "왕원"이라고 불렸습니다.
구 이화원의 건축적 특징
구 이화원은 웅장한 규모와 아름다운 풍경을 갖춘 인공적으로 조성된 대규모 정원입니다. 평지는 산과 물이 쌓여 있고, 정원 건물은 정갈하며, 나무와 꽃이 널리 심어져 있습니다. 간헐적인 언덕, 지그재그 수면, 정자, 구불구불한 복도, 섬, 다리, 제방 등이 광대한 공간을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다양한 크기의 100개 이상의 조경 그룹으로 나눕니다. 공원 내 수면은 3개의 정원 전체 면적의 약 4/10을 차지하며 대, 중, 소 수면은 평지 위에 인공적으로 굴착되어 있으며, 고리 모양의 강으로 직렬로 연결되어 완전한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강과 호수 시스템. 정원에는 크고 작은 250개의 흙언덕이 산재해 있으며 수계와 결합하여 물이 산과 함께 회전하고 산이 물로 인해 활동하여 산과 물이 겹겹이 쌓인 정원공간을 형성한다. . 정원 전체가 장강 남쪽의 수향마을처럼 흐릿하다. 사람이 만든 것 같지만 하늘이 만든 것 같다.
옛 이화원의 정원 조경은 대부분 물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장강 남쪽의 유명한 수경에 대한 관심을 직접적으로 끌어낸 것입니다. 구이화원 뒷호풍경구에는 뒷호를 중심으로 9개의 작은 섬이 세워져 있는데, 이는 나라 영토의 '유공'과 '구대륙'의 상징이다. 각 섬에 조성된 작은 정원이나 조경군은 고유한 특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서로 빌려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북쪽 제방 위와 아래의 채광창은 마치 동팅호의 전경을 보기 위해 악양탑에 오르는 것과 같습니다. "거꾸러진 무지개가 호수를 지배하고, 난간과 날개가 있고 중앙에 넓은 정자가 있습니다. 문양이 반사되어 상인방 문턱 사이에 하늘에서 내려다보이는 광활한 녹색의 광활한 풍경이 보입니다." 서쪽 기슭의 개방성은 일반적으로 금붕어 연못으로 알려진 항저우의 Yuquan Fish Watching과 비슷합니다. "연못은 물고기의 천국으로 파졌으며 연못 서쪽에는 수천 개의 비늘이 있습니다." 안허, 호수에 집들이 지어졌습니다. 만자문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합니다. 반대편 해안을 보면 이상한 꽃이 자수처럼 섬세합니다. 옹정 황제는 이곳에서 살기를 좋아했습니다. 옛 이화원 북쪽에 있는 슈이무밍세(Shuimu Mingse)는 태시(Xize) 수법을 사용하여 방에 물을 유입하고 부채를 돌립니다. "린세세, 물은 차갑고 시냇물 바람은 으르렁대고 산새는 울부짖습니다. 지저귀는 소리." 건륭제는 여기서 더위를 식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장춘 정원 서호에 있는 해월개진(海河開金)에는 거대하고 둥근 백옥 기단 위에 3층짜리 궁전이 있는데, 멀리서 보면 마치 신기루처럼 보입니다.
축복의 바다에 있는 펑다오 야오타이(Pengdao Yaotai)는 이전에 펑라이섬으로 알려졌던 신화 속의 펑라이섬을 기반으로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시황은 한때 서복(徐富)이라는 남자를 보내 12명이 넘는 소년 소녀들을 이끌고 바다를 건너 그를 위해 선녀의 땅과 비약을 찾아 불멸을 성취하도록 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하이커가 영주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옌타오는 너무 혼란스러워서 편지를 찾기가 어려웠다"일 수밖에 없다.
자금성 전체 건축 면적보다 10,000㎡나 더 크다. 공원 내 건물은 과거 왕조의 궁전식 건물의 장점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평면 구성, 외관 형태, 집단 조합 측면에서 공식 규범의 제약을 뛰어넘어 널리 수집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 Zixuan, Meiyuexuan, Tianzidian뿐만 아니라 부채 모양, 활 모양, 둥근 거울 모양, I 자 모양, 산 모양 등 우리 나라 남부와 북부에서는 극히보기 드문 많은 건축 양식을 만들어 냈습니다. , 십자형, 정사각형 승리 모양, 스크롤 모양 등 또한 정원의 배치는 상황에 따라 풍경이 바뀌고 정원의 풍경은 서로 둘러싸여 층층이 심화되어 풍부하고 다채롭고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풍경을 형성합니다. 전반적인 아름다움. 프랑스 선교사 왕즈청(Wang Zhicheng)은 다음과 같이 생생한 묘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화원의 건축물은 형태가 많이 바뀌었고 고르지 못하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그 작은 궁전들 각각은 마치 무작위로 배열된 것처럼 이상한 모델에 따라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며 어느 누구도 다른 것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흥미로워서 한 눈에 그 장면을 볼 수는 없지만, 차근차근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화원의 사찰 정원 역시 고대 중국 문화의 한 면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안우궁(홍자용호)은 경산수황궁의 옛 관습에 따라 건축되었습니다. 강희제와 옹정제의 '신우'를 모시는 곳입니다. 정원에 있는 왕실 사당입니다. 궁전에는 9개의 방이 있으며, 주 능선과 이중 처마가 산 위에 놓여 있고 지붕은 노란색 유약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정원에서 가장 큰 건물입니다. 주변에는 소나무와 모자가 있고 중앙 축 남쪽 끝에 두 쌍의 중국 테이블이있어 사람들에게 장엄함을 선사하며 푸하이 북동쪽 만 해안에 위치한 방호 풍경구가 지어졌습니다. 환상의 요정 산 Qiongge에 따르면 여기에는 2,200 개가 넘는 불상이 안치되어 있으며 30 개 이상의 탑이 있습니다. 이 건물의 전면 기초는 "산" 모양의 흰색 대리석으로 지어졌으며 물 속으로 뻗어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거대하고 웅장합니다. 아침에 안개가 피어오르기 시작할 때마다 건물은 마치 경게야오타이처럼 사라지고 연기 속에 나타난다. 이 건물의 스타일과 추진력은 우리나라의 기존 정원 건물 중에서는 드물다. Savatthi City는 전형적인 불교 건물입니다. 이 도시에는 고대 인도의 챠오사라(Qiaosara) 국가의 수도 배치를 본떠 건축되었다고 합니다. 강희(康熙) 이래로 황제, 황태후, 황태후가 생일을 축하할 때마다 왕자, 왕자, 신하들이 봉안한 불상을 이곳에 모셔두었습니다. 그중에는 순금, 은도금, 옥 조각, 청동 조각품이 해마다 수십만 개에 이릅니다. 구 이화원은 경제적 가치나 문화적, 예술적 가치 측면에서나 이 단일 장소로 인해 발생한 피해를 숫자로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이화원은 고대 중국 원예 예술의 정수를 구현하고 당시 가장 뛰어난 대규모 정원이었습니다. 건륭제는 “이곳은 땅의 진짜 보물과 황제가 여행하는 곳으로, 이를 능가할 수 있는 곳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 정원 건축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 명성은 유럽으로 퍼져 "만 정원의 정원"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랑스의 위대한 작가 휴고는 1861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달의 궁전과 같은 성처럼 매혹적인 건물이라고 상상하면 됩니다. 이화원(구 이화원을 지칭)은 그런 건물입니다." 이렇게 말해보세요: 그리스에는 파르테논 신전이 있고, 이집트에는 피라미드가 있고, 로마에는 콜로세움이 있고, 동쪽에는 여름 궁전이 있습니다. 이것은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고 비교할 수 없는 걸작입니다.
소장품
이화원은 정원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문화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풍부한 소장품을 보유한 왕실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위고는 "우리나라(프랑스)에 있는 파리 노트르담의 보물을 모두 합해도 이 크고 웅장한 동양 박물관과 비교할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보물. 원명원을 목격한 서양인들의 묘사에 따르면, “정원의 화려함과 화려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설명할 수 없으며, 유럽인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 왕실 별장에는 수천 가구 중 온갖 귀중한 보물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최고급으로 조각된 붉은 백단향 가구, 정교한 고대 금이 간 도자기와 에나멜 병, 금과 은으로 짠 양단과 카펫, 가죽 제품, 프랑스 금도금 시계, 옛 이화원의 절묘한 일반 지도, 보석으로 장식된 사냥 그림, 풍경과 인물이 있는 실물과 같은 명판, 기타 다양한 국내 예술 걸작과 다양하고 기괴한 유럽 장식이 모두 제공됩니다.
이화원에는 매우 풍부한 서적과 문화 유물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문원정(文源亭)은 닝보(寧波)의 범천일정(決節亭)을 모델로 한 도서관으로 왕실의 4대 명북정 중 하나이며 건륭제 40년에 건립되었습니다. 파빌리온에는 건륭과 강희의 "고현대 서적 모음집"이 발행한 "사곡서" 1권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사천서"는 고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종합 시리즈로, 3400종 이상의 서적, 약 8만 권, 36,000권 이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고대문명을 구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용기를 보여줍니다. "천서"에는 너무 많은 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장을 선택하여 총 12,000권에 달하는 "사쿠천서 컬렉션"으로 편찬했습니다. "회요"는 두 권 있는데, 하나는 자금성 아자오홀에 보관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장춘 정원 경전 동관에 있는 "위부 서재"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징홀에는 또 다른 유명한 문학관인 춘화각이 있는데, 이는 유명한 달마 서예 "춘화각 서예"의 사본을 수집하기 위해 특별히 건립되었습니다. 『거철』은 원래 북녕 춘화3년(992)에 필사한 것으로 왕희지, 왕헌지, 창걸, 하우, 공자 등 99명의 서예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총 10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대규모 타이 컬렉션으로 모든 타이의 원조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륭 시대 북송 왕조의 "Ge Tie"의 "초기 확장 및 선물 판"에 따르면 신중한 검토와 수정을 거쳐 석조 조각이 수행되었습니다. 3년이 걸려 건륭 37년(1772년) 봄에 춘화각 앞 24개의 회랑에 144개의 각인판이 상감되었습니다. 이것은 유명한 "건륭의 춘화각각서"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옛 이화원이 파괴되었을 때 "사곡전서", "전서집", "고현대서집", "춘화각노트" 등 귀중한 문화 유물과 기타 귀중한 도서 및 문화 유물이 남아있습니다. 정원에 모은 것은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는 제국주의 침략자들이 이화원을 불태워 인류 문화에 끼친 막대한 피해를 일면에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구 이화원은 너무 크고 여러 왕조의 황제에 의해 확장 및 개조되었으며 봉건 황제의 퇴폐적 의식의 영향과 결합되어 어떻게 보더라도 여전히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화원은 참으로 뛰어난 정원입니다. 그것은 우리나라의 수천년에 걸친 우수한 정원 예술의 정점이며 우리나라의 고전 정원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당시 그 성대한 행사를 지켜본 사람들은 모두 참으로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서양인들은 옛 이화원에서 중국 정원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 한마디로 이화원은 우리 고대 문명의 영예를 얻었으며 한때 우리 중화 민족의 자랑이었습니다!
이화원의 수석 설계자는 레이 진위(Lei Jinyu)라는 건축가였는데, 그는 강희가 바우히니아 시티(Bauhinia City)를 건설할 때 발견했다. 그러나 실제 건축에서는 강희(康熙)든 옹정(永章)이든 건륭(乾隆)이든 모두가 직접 지도한 것이 대부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