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푸촨 구시가지?
허저우 광장에서 나왔을 때는 이미 어두워서 하룻밤을 보내고 부추안 시로 달려가기로 했습니다. 밤에 운전할 때 시야도 좋지 않고, 바부시를 벗어나자마자 도로가 확장되고 곳곳에 움푹 들어간 곳이 있어 더욱 골치 아픈 곳이다. 또한, 차량을 지나갈 때 상향등을 켜는 부도덕한 대형 트럭 운전자도 있습니다. 강한 빛 때문에 눈이 멀어 속도를 늦추거나 심지어 정지할 수밖에 없으며, 대형 트럭이 떠난 후에야 감히 도로를 계속 주행하는 부도덕한 대형 트럭 운전자도 있습니다. 바부에서 부천까지의 거리는 약 60㎞에 불과한데, 호텔에 자리를 잡기까지 걸린 시간은 저녁 9시쯤이었다.
푸촨현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야오족이 지배하는 소수민족 자치현으로, 독특한 인문학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하카족과 마찬가지로 고대 단지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 바로 우리 푸촨현입니다. 가는 것은 야오족의 독특한 인문학과 풍습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저는 푸촨에 가본 적도 없고 거기에 어떤 명소가 있는지 전혀 몰랐기 때문에 저녁 식사를 마치고 침대에 허저우 지도를 펼쳐놓고 곰곰이 생각해 보니 탐험할 만한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 잊어버리세요, 내일 우리는 지도에 표시된 Fengyu Bridge로 가서 도시를 산책할 것입니다. 정말 볼 곳이 없으면 우리는 결국 여기에 방문할 것입니다.
다음날 아침을 먹고 먼저 푸장강 건너편의 풍유대교를 구경하러 갔습니다. 풍유대교는 그저 조각이 있는 지붕일 뿐입니다. 비를 막고 그늘을 제공하기 위해 다리 위에 기둥과 그림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다리는 광시 소수민족 지역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다리는 제가 수년 전에 방문했던 싼장의 청양교입니다. Longsheng에는 그러한 바람과 비 다리가 많기 때문에 평범하고 마법 같은 것이 없습니다.
동료는 어젯밤에 묵을 호텔을 찾다가 푸장 강 서쪽 기슭의 현 인민 병원 옆에 고대 도시가있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 그래서 거기에 가서 살펴 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발견입니다. 푸장강이 도시를 통과하여 군을 둘로 나누고 있습니다. 동쪽은 신도시, 서쪽은 구시가지입니다. 푸장교를 건너면 주차장이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주차를 하기 위해 줄을 섰습니다. 준비를 마친 우리는 "향리문"이라는 고대 성문을 통과하여 들어갔습니다.
이곳은 평소와 같이 거리가 좁고 구불구불한 곳입니다. 차이점은 대부분의 고대 거리가 청석으로 포장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고대 도시는 자갈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길 양쪽에 있는 대부분의 고대 가옥은 낡고 짧은 건물로, 대개 2층 건물입니다. 그중에는 새로 지은 집도 많이 있는데, 모두 3층이 넘는 새 집이 수많은 낡은 가옥 중에서 눈에 띕니다. , 이는 매우 눈에 띄고 조화롭지 못하며 고대 도시의 예술적 개념을 희석시킵니다.
고대 도시에는 특이한 광경이 있습니다. 즉, 두 사람이 나란히 걸을 수 있는 교차로마다 교차로에 조각된 들보와 칠해진 건물이 있는 2층 건물이 있습니다. , 그리고 그 위에 울려퍼지는 건물 이름이 걸려 있습니다. 처마 아래에는 "진우 빌딩", "푸쇼 빌딩" 등이라는 건물이 있는데, 낮은 진흙 벽돌 건물 중에서는 매우 특이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이 작은 건물들이 있습니다. 건물은 분명히 생활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나중에 우리는 건물 벽에 새겨진 석판과 공지 사항을 보았고 이러한 건물이 "Xinglou"또는 "Shenlou"라고 불렸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왜 "Xinglou" 또는 "Shenlou"라고 불립니까? 그것은 무엇을 위해 사용됩니까? 혼란스러워서 우리는 옛 거리 주민들에게 조언을 구할 수밖에 없었다. 거리 주민들은 매우 열성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푸촨의 구시가지는 꽤 크고 현재 그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 건물들은 각 거리의 공공주택으로 거리회의 용도로 사용되며 대개 비어있습니다. 매년 축제 기간 동안, 특히 춘절부터 등불 축제까지 고대 도시의 용과 사자춤과 같은 일부 주요 축제에서는 모두가 여기에 모여 관련 문제를 논의합니다. 용과 사자춤이 공연될 때, 각 거리는 그 명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 신이나 신성한 물건을 거리의 토템 상징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위탁왕 이정, 사해용왕 등이 모두 토템 상징 후보이다. 그 때 이 신들은 이웃을 대신하여 나가서 행할 것이며, 행사가 끝난 후 이 신들은 신성한 건물로 돌아와 은둔 생활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 작은 건물들을 '선 빌딩'이라고 부르면 이해하기 쉽지만, 왜 '싱 빌딩'이라고도 불리는 걸까요? 길거리 사람들은 모두 객가(Hakka)를 사용하고, '싱(Xing)'과 '쉔(Shen)'의 구별이 없다고 하는데, '싱루(Xinglou)'라는 이름이 발음이 같다는 것은 오해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동종 업계 일부에서는 이 작은 건물이 보행자가 지나가는 바로 위에 지은 데다 햇빛과 비를 차단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으니 보행자용 건물이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인자는 인을 보고, 현명한 사람은 지혜를 본다”는 말은 사람마다 자기 의견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고대 거리에도 사당이 많이 있는데, 현지인들의 추천으로 늘 그렇듯 넓은 문과 웅장하고 화려한 사찰이 있는 화(He)라는 사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본당에는 허씨 가문의 조상을 모시고 있으며, 벽에는 허씨 가문의 조상들의 초상화와 그들의 위대한 업적, 직함이 걸려 있어 가문의 번영을 이야기하고 후세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열심히 일하기. 사당이 많은 것이 허저우의 큰 특징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 고대 도시에는 객가족이 많이 살고 있기 때문에 이것도 객가족이 전수하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야오족이 살고 있다고 하는 푸촨현도 객가족의 고향인 것 같다. 광시사범대학교 종원뎬 교수는 책 《광시객가》에서 허저우가 긍정적인 어조로 말했다. Hakkas가 사는 대도시입니다.
?푸촨은 야오족 자치현이지만 풍우교와 야오족과 관련된 야오족 박물관을 제외하면 잘 보존된 이 옛 도시에서도 우리는 야오족 특유의 어떤 것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를 조금 실망시켰던 Yao 사람들. 후난(湖南)과 접해 있기 때문에 식습관도 후난 요리의 풍미를 갖고 있으며 야오족 식단의 특징은 전혀 없습니다. 대부분의 소수민족은 수천년 동안 한족과 함께 살아왔고, 특히 번영하는 마을과 도시에 정착한 소수민족도 민족정체성에 동화되어 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이린 거리에서 당신을 향해 걸어오는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이 한인지, 야오인지, 장인지 알 수 있나요? 그가 위구르인이 아니라면 말이죠. 아마도 깊은 산과 오래된 숲에 여전히 살고 있는 원주민들만이 그들의 민족적 특성을 유지할 것입니다. 진정한 야오족을 찾는 것은 수천 개의 계곡이 있는 산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푸촨현의 야오족 풍습을 경험하지 못했지만 푸촨의 구시가지가 매우 독특하고 잘 보존되어 있으며 여전히 그곳에 거주하는 주민이 너무 많다고 느꼈습니다. 부천의 유산이라는 역사적 본질과 문화적 풍요를 지닌 이번 부천 여행은 꽤 보람차고 보람찬 여행이었다. 우리는 푸촨(Fuchuan)에서 점심을 먹었고, 저녁 식사 후에는 중산 현(Zhongshan County)의 황야오 고대 마을(Huangyao Ancient Town)을 지나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