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평양왕 평자는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북위에 가서 보국사(寶國寺)에 거처를 세웠다. 절에는 우항생이 있었는데, 왕은 벽호에 살았으나, 밤낮으로 많은 사람을 만나도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왕은 화가 나서 격렬하게 반역하여 관계가 끝났습니다.
어느 날 한 청년이 흰 드레스와 모자를 입고 절을 방문하고 있었는데, 그를 어리둥절하게 바라보았다. 가까이 다가가 이야기를 나누면 말이 조화롭고 마음이 당신을 사랑하고 존경하게 됩니다. 잔이 자신의 일족에 대해 물었을 때 "등주의 성은 송(宋)이다"라고 말하며 창터우에게 자리를 마련하라고 명령했는데, 그들은 비교적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했다. 유항은 기분이 좋아 자리에서 일어났다가 앉았다. Sheng은 당황한 것은 물론이고 실제로 앉으러 왔습니다. 소란은 송나라에 "위(魏)에 들어가고 싶은 사람이 있느냐"고 물었다. 대답은 "아니오. 겸손한 사람의 재능은 오래오래 정상에 오를 마음이 없다"고도 했다. 어느 지방이요?" 송씨가 말했다. 성(宗)은 "발전하지 않으면 지혜롭게 될 수 있다. 산의 좌우를 다 아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송나라는 "북쪽 사람은 기술이 부족하고 그러나 모르는 사람은 틈새가 아닐 수도 있고, 남쪽 사람들은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지식이 있는 사람은 한 발짝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 말을 한 후 그는 박수를 보냈고, 홀 전체는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그는 부끄러움과 분노를 느끼며 눈썹을 치켜올리고 손목을 치켜들며 큰 소리로 말했다: "지금의 주제인 문학과 예술 학교를 제안하시겠습니까?" 그는 그것을 보고 "왜 감히 그러지 않느냐?" 그의 거처로 가서 왕에게 경전을 가르쳤습니다. 왕은 아무렇지도 않게 그것을 뒤집어 놓고 “'케당의 소년이 곧 죽을 것입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쪽지를 달라고 했습니다. 송의지가 말했다: "당신의 말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이미 그것을 깨뜨렸습니다. '손님이 오가는 곳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을 어떻게 만날 수 있습니까?'" 왕은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왕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글을 전혀 못 쓴다. 장사만 하고 욕만 한다. 어떻게 인간이 되겠는가"라고 화를 냈다. 또 다른 번역에서는 "'음은 세 가지 인(善)이 있다'"고 말했다. 송려영은 "세 아들은 서로 다른 길을 가지지만 모두 같은 경향이 있다. 한 사람이 무엇인가? 인(仁)이라고 한다. 군자는 인(仁)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 왜 똑같아야 합니까?” Sheng Sui 아무것도 하지 않자 일어나서 “그 사람은 정말 재능 있는 사람이에요”라고 말한 뒤 떠났습니다.
왕은 이를 이용해 송나라에 이익을 주었다. 아파트에 초대되어 그 말은 해시계에 옮겨졌고, 모든 시는 송나라에 대해 지어졌습니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백 편의 시를 완성한 송나라 유왕각기(劉王趙治)는 “당신도 이런 일에 깊이 관여한 사람이오? 얻었는데도 운이 좋았으면 하는 마음이 남아 있었다는 것, 즉 뒤처진 셈이다." "그러고 나서 읽은 사람들에게 하나씩 해석해 달라고 부탁했다. Wang Dayue는 그를 가르치고 요리사에게 자당을 물뿔로 사용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송씨는 그것을 먹고 맛있게 먹으며 "평생 이런 맛을 본 적이 없다. 앞으로 매일 또 만들어 먹겠다"고 말했다. 송나라가 음력 35일에 도래하면 왕은 그를 위해 수각을 마련할 것이다. 유항이 살아 있을 때 그를 만났는데, 비록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는 않았지만 그의 오만함과 경멸은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어느 날, 그는 자신의 창문 예술품을 송나라에 보여 주었는데, 송나라는 주변의 많은 친구들이 자신을 칭찬하는 것을 보고 아무 말도 없이 그것을 책상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의심스러울 때는 읽지 않아서 다시 물었고 답은 이미 읽었습니다. 성은 자신이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의심했고, 송은 "이해하기가 뭐가 그렇게 어렵습니까? 그런데 내 귀에 좋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성은 "단황을 보면 좋지 않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흘끗?" 이어 송씨는 마치 오랜 독자처럼 자신의 글을 낭독해 오랫동안 낭독했다. 그녀는 땀을 많이 흘리며 아무 말도 없이 떠났다. 송나라로 옮겨갔을 때 들어와서 왕에게 그렇게 해달라고 주장했지만 왕은 거절했다. Sheng Qiang은 그것을 검색하고 기사에서 많은 원을 보았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이것은 물 동전만큼 큽니다!" 다음 날 송나라가 도착하자 왕이 보고를 했습니다. 송씨는 화를 내며 "내가 '남쪽 사람들은 더 이상 반란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추추가 감히 그런 짓을 하다니! 왕리는 경솔한 경고로 그를 설득했고 송씨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후 송나라는 글로 표현했고, 송나라는 그에 동의했다. 가끔 Sheli Palace에있을 때 복도에 앉아 약을 파는 시각 장애인 스님을 보았습니다. 송 씨는 "정말 이상한 사람이구나! 문학을 가장 잘 이해하는 사람이다. 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Yu Hangsheng을 만났을 때 나는 그와 함께 왔습니다. 왕은 그의 주인을 불러 함께 가도록 했습니다. 스님은 의심스러워서 의사에게 그의 증상에 대해 물었습니다. 왕주바이는 조언을 구하고 싶었고 스님은 "누가 말을 너무 많이 하냐? 눈 없이 어떻게 글을 쓸 수 있느냐"고 웃었다. 왕은 눈 대신 귀를 쓰라고 했다. 스님은 "내가 세 번이나 2,000자 이상을 썼다. 누가 오래 들을 수 있느냐? 불태워 두는 것이 낫다. 왕이 따랐다"고 말했다. 작품을 태울 때마다 스님은 냄새를 맡고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당신이 먼저 모든 사람을 가르칩니다. 현실적이지는 않지만 가깝습니다. 비장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대박이 났나?”라며 “역시 대박이다”라고 말했다. 유항 아직 확신이 없다면 먼저 고문헌을 불태워서 시도해 보라. 스님은 다시 코를 훌쩍이며 말했습니다. "정말 훌륭해요! 나는 이 글을 마음속에 받아들였습니다. 내가 돌아오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너무 겁에 질려 자신의 작품을 불태우기 시작했습니다. 스님은 "기술을 익혔는데 표범 전체를 본 적이 없습니다. 왜 갑자기 다른 사람이 오나요?"라고 변명했습니다. "이것은 친구가 만든 유일한 것입니다. 이것은 틈새 작품입니다." 학생." 스님은 남은 재의 냄새를 맡고 기침을 하며 거꾸로 세었습니다. 목소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더 이상 몸을 던지지 마세요! 갇혀서 넘어질 수 없다면, 억지로 빼앗으면 악을 행하게 될 것입니다." 다시 불태우면 악한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성씨는 부끄러워하며 물러섰다.
순위가 공개된 지 며칠 뒤 실제로 학생들이 1위 왕을 추천했다. 성(Sheng)과 왕은 스님에게 가서 말했습니다. 스님은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비록 그 종은 눈이 멀었지만 코는 눈이 멀지 않았습니다. 커튼 안에 있는 사람도 코가 멀었습니다.”
맹인 스님은 눈을 닦으며 우항성에게 말했다. "이분이 진짜 선생님이십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갑자기 냄새를 맡으니 코와 배가 따끔거리고 방광이 참을 수 없었습니다." , 그래서 항문에서 직접 넣었습니다. 나오세요! Yu Hangsheng은 화가 나서 떠나고 싶었고 "내일 만나러 갈 게요, 후회하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며칠 후 그는 자신의 아파트에 와서 자신이 이사 간 것을 알았다. 그제서야 자신이 시험관의 제자임을 깨달았다.
송생은 왕평자를 위로하며 말했다. 공부는 남을 탓하지 말고 엄격히 자제해야 합니다. 남을 탓하지 않으면 도덕성이 높아지고, 자신을 엄격하게 억제하면 지식이 점점 더 깊어진다. 현재의 불만족은 확실히 불운 때문이지만, 공평하게 말하면 기사는 이미 잘 작성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는 한 세상에는 항상 눈이 멀지 않은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왕평자는 이 말을 듣고 경악했다. 또 내년에 지방고시가 있다는 말을 듣고 집에 가지 않고 베이징에 머물면서 조언을 구했다.
송승은 말했다. 왕평자에게 : "도성에서는 땔감과 쌀이 너무 비싸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집 뒤에 지하실이 있는데 거기에 은이 많이 묻혀있습니다. 파서 써도 됩니다." 그리고 그에게 그들이 어디에 묻혀 있는지 말해주었다. 왕평자는 그에게 감사하며 말했다. “송나라의 도우이와 판중옌은 비록 가난했지만 매우 정직했습니다. 이제 자립할 수 있는데 어떻게 감히 내 명예를 더럽힐 수 있겠는가?”
어느 날, 왕핑자는 술에 취해 잠이 들었고, 그의 하인들과 요리사들은 몰래 금창고를 파러 갔다. Pingzi는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 집 뒤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보고 몰래 나가서 돈이 땅에 쌓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보고 너무 무서워서 땅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들은 금잔에 새겨진 글자를 발견했고, 자세히 살펴보니 그들은 모두 할아버지였습니다. 왕평자(王平子)의 할아버지는 베이징에 온 후 이곳에 살았습니다. 왕평자는 매우 기뻐하며 800개가 넘는 동전을 받았다고 말했고, 다음 날 송생에게 금잔을 보여주려고 했으나 왕평자는 단호히 거절했다. 장님 스님은 은화 100냥을 더 주었고, 지난 몇 달 동안 그는 더욱 열심히 공부했다.
송생은 “또 시험에 떨어지면. 다시 한 번 시험을 치르면 정말 운명이 될 것입니다!” 뜻밖에도 왕평자는 법을 어겼습니다. 왕평자는 시험에서 탈락했을 때 아무런 불만도 없었지만 송생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왕평자는 그를 위로하며 “하나님은 나를 질투하고 평생을 비참하게 만들었고 지금 또다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친구여, 운명이여, 운명이여!" 왕평자가 말했습니다. "세상에는 모두 운명이 있습니다. 물론 내 실패는 당신의 운명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는 눈물을 닦으며 "오래전부터 말씀드리고 싶었는데 놀라실까봐 정말 두려웠습니다. 저는 세상에 살아 있는 사람이 아니라 방황하는 영혼입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어렸을 때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었지만 늘 실패하고 실패했습니다. 나는 화가 나서 내 일을 물려줄 친한 친구를 찾기 위해 교토로 갔습니다. 예기치 않게 Li Zicheng은 그해 베이징을 공격하면서 전쟁에서 사망했습니다. 나는 해마다 이렇게 방황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당신을 만나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나의 좋은 친구가 나의 오랜 소원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오늘 우리 문학계의 운명이 이렇게 불행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누가 무관심할 수 있겠는가!" 왕평자도 눈물을 흘리며 그에게 "왜 그렇게 오랫동안 묻혀 있었습니까?"라고 묻자 그는 "작년에 신이시여"라고 말했습니다. , 공 선생님과 야마 왕이 고난을 겪은 귀신을 확인하게 하여 가장 좋은 귀신은 관직에 보관되고 나머지는 인간 세상에 환생하게 됩니다. 제 이름은 합격했지만, 여러분이 시험에 합격하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 가지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작별 인사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Wang Pingzi는 그에게 어떤 공식 입장을 취하고 있는지 물었고 그는 "Zitong Mansion에 Si Wenlang이 부족하여 일시적으로 청각 장애인에게 요청합니다." 학자가 그의 대리인으로 활동하는 것이 바로 문학운동이다. 운이 좋게도 이 공식 직위를 얻게 된다면, 신성한 종교가 홍보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확장자: 참고
[1] 평양: 명나라의 이름, 행정 소재지는 현재 산시성 린펀시이다.
[2 ] 베이웨이, 베이징 순천주에서 치르는 농촌 시험을 '베이웨이'라고 합니다.
[3] 보국사: "제국의 풍경" 제3권에는 보국사가 광녕문 밖에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베이징(Beijing)
[4 ] 위항(Yuhang): 현재의 저장성 항저우(杭州) 시 북쪽에 위치한 현의 이름.
[5] 비우주: 나란히 사는. 비율, 평행.
[6] 가시를 치다: 유명한 게시물을 전달한다는 것은 가서 방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 Shengbu의 대답: Yu Hangsheng은 그를 다시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8] 미친(bèi贝), 오만하고 오만한.
[9]인형(guīgui): 키가 크다.
[10] 유머러스함: 유머러스하고 미묘함.
[11] 등주(鄧州) : 현재 산둥성 봉래현에 있는 명나라 저택의 이름.
[12] 지탄: 말하고 웃는다. 기믹, 크게 웃어보세요.
[13]슌시: 자리를 양보하세요.
[14]恝挹(huī-yì 义 의미): 겸손. "의사 억제"라고도 합니다.
[15] 死 (cū苏): 갑자기 성급하고 무례함.
[17] 텅샹(Tengxiang): 말이 머리를 높이 들고 질주한다는 것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한다는 뜻이다. Xiang, 말의 머리가 높이 들려 있습니다.
[18] Shanzuo 및 Shanxi: 산둥성과 산시성을 의미합니다. 산서성(山西省) 산쭤(山趙)는 태항산(泰行山) 왼편에 있어 산쭤(山象)라 불린다. 산동성 산유(山九)는 태항산(泰hang山) 오른쪽에 있어 산유(山九)라 부르며 송(宋)수련생을 위한 곳이다. 글쓰기와 글쓰기에 능숙한 사람은 없습니다.
[19] 한 단계: 옛날 동료들 사이에 그에 걸맞는 존경의 말.
[20]그(그): 에코.
[21] 눈썹을 치켜올리고 소매를 쓰다듬는 것은 분노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쉬안, 높다. 손목을 밀고, 소매를 감고, 손목을 펴세요. 푸시, 스트로크.
[22]학교:통 "비교". 문학과 예술: 8부작 에세이를 말합니다. 여덟 다리 수필은 "Shiwen"과 "Zhiy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23] 고전: 사서, 오경 등 유교의 고전을 가리킨다.
[24] "당 소년 장군의 운명": "공자 · 선문의 논어"에서 발췌, 시험 문제로 사용됨.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당소년이 곧 죽게 되니, 누가 이익을 얻겠는가?" . 그는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라 빠른 성공을 원하는 사람입니다.” “Quedang은 공자가 살았던 Queli를 의미합니다. 장군님, 명령을 따르고 달려가십시오. 공자는 이 소년이 출세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지름길을 가고자 하는 사람이 이 화제를 이용하여 유항성을 조롱했다고 말했다.
[25] 중단: 문제를 해결합니다. 8부작 에세이는 '주제 깨기'라 불리는 주제의 본질을 설명하기 위해 두 문장으로 시작한다. "손님이 오가는 곳에서 어떻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겠습니까?"라는 두 문장은 제목의 의미를 "케당 소년 장군의 운명"으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닙니다. , 의미론적 말장난으로 Yu Hangsheng을 조롱하기도 합니다.
[26]문제 해결: 분쟁 중재.
[27] "음에는 세 가지 자비가 있다": "논어: 위자"에서 발췌한 문장이다. "위자는 가고, 계자는 그의 노예가 된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은나라에는 세 명의 인자한 사람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은나라의 주왕이 난폭하고 잔인했으며 위자, 계자, 비간은 세 명의 인자한 사람이었다는 뜻입니다.
[28] 다양한 방식: 웨이자, 지지, 비간은 주왕의 폭정에 대해 서로 다른 방식으로 행동했습니다.
[29] 그들은 동일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의 목적은 동일합니다.
[30] 친절한 말과 진심을 담은 대화. 해시계 이동(guīrail): 태양의 그림자가 이동한다는 것은 시간이 매우 길다는 것을 의미한다. 해시계, 태양 그림자.
[31] 질문: 질문하고 조언을 구하는 것입니다.
[32] 분기: 더 짧은 기간을 나타냅니다. 고대에는 물시계를 사용하여 시간을 측정했는데, 낮과 밤이 100분의 1에 해당했습니다.
[33]Shèng Sage: 열등한 등급.
[34]수이자오: 만두.
[35]다시 한번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36] 윈도우 아트는 일상생활에서 실천되는 현대미술이다.
[37] 원 칭찬: 옛날에는 글을 읽다가 좋은 문장이 나오면 그 옆에 원을 그려 칭찬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다.
[38] 단황 보세요: 좋아요만 보세요. 단황(丹煌)은 옛날에 책을 정정할 때 주홍펜으로 썼는데, 틀린 부분이 있으면 희로 번지므로 글의 논평을 단황(丹黃)이라고 불렀다.
[39] 子(자자) : 비방, 비판.
[40]跼萷(jí): 불안한 느낌.
[41] Wang Zu 주장: Wang Sheng의 기사를 읽어야 합니다.
[42] "남쪽 사람들은 더 이상 반역하지 않을 것이다": 삼국 시대에 촉수 제갈량이 남쪽의 맹화를 정복하고 그들 중 7명을 포로로 잡았다. 결국 맹화는 제갈량에게 확신을 갖고 "남방에는 신의 힘이 크다"고 표현했는데, 사람들은 다시는 반역하지 않을 것입니다." 배송지의 "삼국지 촉서 전기"를 참조하세요 Liang'은 『한진춘추』에서 인용한 것이다. Song Sheng은 원래 "남쪽 남자"가 항복했다고 생각했던 Yu Hangsheng을 설명하기 위해 이 이야기를 유머러스하게 인용했습니다.
[43]伧chu: 비열한 놈.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朝) 시대에 오족은 초족의 거친 성격을 경멸하여 초족을 '伧渡'이라 불렀으며, 이후에는 '伧楚'을 비웃음과 비속함의 총칭으로 사용하였다.
[44]쉬: 인정, 칭찬.
[45]증상: 증상.
[46] 법: 법을 배우고 모방한다. 여러분, 가장 유명한 사람입니다.
[47] 구이후: 과거에는 구이유광, 후유신을 가리킨다. 귀와 호는 명나라 가경(嘉智)과 용경(龍淸)시대에 팔족산문에 능통한 '대명인'이었다.
[48] 전체를 보지 못함: 모든 것을 보지 않음. 『금서·왕선지전』: “관 속의 표범을 보면 반점이 보인다.” 반점은 표범 전체가 아니라 표범에 있는 반점을 가리킨다. 나중에 전체 표범은 전체 또는 전체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49]게게: 부적절해요. 그리드, 차단.
[50]횡경막(gé): 가슴과 복강 사이의 격막. ·
[51] 선두 추천 : 선두 타운십 추천, 시험에 합격하는 것을 말한다.
[52] 낮은 순위: 실패.
[53] 장막의 남자: 청나라 때 농촌시험을 치렀을 때 공원청은 내막과 외막으로 나누어 사무를 맡았고, 안쪽 휘장은 종이를 표시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커튼 안의 남자는 마킹 담당관을 가리킨다.
[54]범우: 계획은 없어요.
[55] Youren: 다른 사람을 원망하세요. 특히, 분노.
[56]자기부정: 자신에 대한 엄격한 요구.
[57]홍: 광다.
[58]渧(cù 자극적): 좌절함.
[59] 숫자의 우연: 나쁜 운명. 그렇지 않으면 잘 되지 않을 것이고, 성공할 수도 없을 것입니다.
[60] Xingui Mi Zhu: 장작은 계피만큼 비싸고 쌀은 진주만큼 비싸서 생활비가 비싸다는 뜻입니다.
[61] Jiao(qiòng襁) : 지하실, 지하에 묻혀 있는 돈.镪, Qianguan은 일련의 돈으로 확장되었으며 나중에는 대부분 은을 의미합니다.
[62] 도우와 판은 가난했지만 솔직할 수 있었다. 도우, 도이는 유양 출신이었다. 송나라 초기에는 산업부 장관을 역임하며 관리로서 명성이 높았다. 그가 가난했을 때 황금의 영혼이 그를 놀렸지만 그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Fan Zhongyan은 송나라 Wuxian 카운티 출신이었습니다. 소곡은 석창산(지금의 산동성 장구)의 주씨(朱氏)에서 태어나 장백산(長白山) 이천사(柳泉寺)에서 공부하였고, 가난하여 죽(熟)을 먹었다. 서군 총사령관이 되어 승려들과 함께 금사(金寺)를 수리하러 나갔다." 건륭(乾隆), "장구현연대기" 제9권을 보라. 성실성, 성실성 및 자기 보존.
[63] 镌(juān 기부): 조각된 텍스트. 조각, 끌. 스타일, 스타일 인식, 고대 금속 그릇에 새겨진 비문.
[64]큰아버지 : 할아버지. 금기: 이름. 옛날에는 어른들을 직접 이름으로 부르지 않았는데, 이를 금기라고 불렀는데, 금기시되는 이름을 지칭할 때도 '금기'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65] 난징: 난징은 명나라 초기에 수도를 세웠는데, 명나라의 창시자인 주제가 북경으로 수도를 옮겼지만 여전히 6부 관직체제가 유지되고 있었다. 난징의 불랑(Bulang)은 난징(Nanjing)에 보관되어 있으며, 랑중(Langzhong)과 원와일랑(Yuanwailang)과 같은 부하들을 가리킨다.
[66] 둔시: 공부를 열심히 하세요.
[67] 미친 척(양양): 미친 척. 미친, 관대하고 고의.
[68] 가신년은 청기 17년(1644년)을 가리킨다. 올해 이자성(Li Zicheng)이 이끄는 농민 봉기군이 베이징을 점령했습니다.
[69] 떠다니는 펭 : 봉황과 함께 떠다니는 푹신한 풀은 정해진 곳 없이 떠돌아다니는 것을 의미한다.
[70] "다른 산"을 공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이는 친구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산은 "다른 산"이라고도합니다.
『시·소야·화명』: “다른 산의 돌을 옥을 닦는 데 쓸 수 있다.” 이는 다른 산의 돌을 옥을 닦는 데 쓸 수 있는 돌로 쓸 수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는 공부할 때 서로 격려하고 토론하는 것을 비유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공격하고 갈고 치료하세요.
[71]무관심: 무관심.
[72] Xuansheng: 공자(孔子)를 일컫는 말. 봉건 시대에 공자에게 '가장 성스러운 문헌왕'이라는 칭호가 주어졌다. 그래서 그것을 “성화”라고 부릅니다. 강도귀신 : 재난으로 죽은 유령.
[73] 수레바퀴(Wheel): 소위 '환생'이라 불리는 불교 용어로, 모든 생명체가 삶과 죽음의 세계에서 환생을 순환한다는 뜻이다. 이것은 환생을 의미합니다. 24권의 원고에 따라 재게시 및 보완되었으나 원본이 누락되었습니다.
[74] 페이황: 전설적인 신마, '회남자·란명순' 참조. 이것을 유성 상승이라고 합니다. 마법의 말의 질주는 과거에 합격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75]자통황제의 거주지인 자통저택. 자통제는 도교에서 모시는 명예와 행운의 신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성은 장(張)이고, 이름은 야자(Yazi) 또는 팔자(Badzi)이며, 진나라 출신이라고 합니다. 송원시대 도교에서는 옥황상제가 문창저택과 천하의 복을 맡으라고 명했으며, 천하의 문화와 교육을 주관하는 신이었다고 말했다. Si Wenlang: 공식 명칭은 당나라, Si Wen Bureau의 Zuo Lang입니다. 이는 문학적 운세를 관장하는 신을 가리킨다.
[76] 청각 장애 소년: "Li Hai Lu"는 Zitong Wenchang 황제에게 두 명의 추종자가 있었는데, 한 명은 하늘의 귀머거리였고 다른 한 명은 땅의 벙어리였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귀머거리"는 무지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인감대본에 서명하고 공식 도장을 받으세요.
[77] "자연의 길": 이것은 허구의 제목입니다. Xingdao는 인간의 본성과 천국의 도에 대한 유교 이론을 말합니다.
[78] 감사 장부: 감사 장부. 책이란 장점과 단점을 기록한 책을 말한다. 도교에서는 한때 사람들의 일상 행위의 선과 악을 기록하여 재난과 축복을 가늠하는 기준으로 "공거"와 "국여"를 공식화했습니다.
[79] 입의 죄: "kou karma"라고도 불리는 불교 용어입니다. 이는 말의 나쁜 업, 즉 잘못된 말을 가리킨다.
[80]또한: 24권의 필사본에 따르면 원작은 '지'입니다.
[81] Sansheng (chéng 成): 여전히 세 개의 그릇, 세 개의 접시를 의미합니다. 컵, 접시 등의 용기입니다.
[82]자색균(紫菌縣) : 자색지지, 균류 식물. 고대인들은 "지"를 상서로운 약초로 여겼으며, 이를 복용하면 수명을 연장하고 질병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83]Mi Zi Ke Li: 더 열심히 일하고 자신을 격려하세요. 미, 더, 심지어.
[84] 오늘의 성실한 실천이 없어졌다는 것은 당신의 성실한 실천이 이전의 죄를 상쇄했다는 뜻이다.
[85]다오치쿠오: 오랜 이별 후 재회, 서로에게 이별에 대해 이야기한다. 관계는 넓고 이별의 감정은 길다.
[86]축소: 겸손, 겸손.
[87]커튼 속 '까칠한 사람'은 나쁜 글만 쓰는 심사관을 가리킨다. 코와 마음에 자극이 되는 글인데, 눈먼 스님의 말을 빌려 풍자한 글입니다. 그 악취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즉, 불합리한 심사위원만이 불합리한 지원자를 합격시킬 수 있다는 뜻이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