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난닝이 기억에 남는 것은 베트남에 대한 자위적 반격이었다. 당시 난닝은 베트남에 대한 자위적 반격의 최전선이자 요새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염씨와 황씨의 중국 및 해외 후손들이 전쟁 상황과 영웅적 영웅적 상황을 배우기 시작한 것은 바로 이때였습니다. 신문, 잡지, 텔레비전의 행위를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중국은 전쟁이 끝나고 국경이 평화로워지기 시작했을 때, 언론에 보도된 작은 마을인 난닝이나 눈에 띄지 않는 난닝에서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신문 빈도가 너무 낮아 많은 사람들이 이 도시의 존재를 알지 못합니다. 특히 양쯔강 북쪽 지역에서는 계림이 광시의 수도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 기자가 인터뷰를 위해 다른 성으로 차를 몰고 갔는데, 다른 성의 동료들이 그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구이린 출신입니까? 광시 기자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아니요, 저는 난닝에서 왔습니다. 동료들은 난닝에 대해 들었을 때 의심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광시에서 난닝은 어디에 있습니까? 광시 기자는 매우 놀랐습니다. 난닝은 광시 남쪽에 있고 광시의 수도입니다. 동료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구이린은 광시의 수도가 아닌가요? 귀하의 번호판은 모두 "Gui"라는 문자로 시작됩니다. 이 말은 광시 기자를 크게 짜증나게 했다. 사실 수년 전에 다른 지방에 가본 적이 있고 다른 지방 사람들, 특히 동부 해안에서 온 사람들과 접촉한 광시 사람들이 그렇게 짜증나고 당황한 것은 이 기자뿐만이 아니었다. 제 경험으로는 난닝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구이린이 광시의 수도라고 생각하고, 더 나쁜 것은 구이린이 다른 곳에 있는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인들은 난닝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으며, 지리적 수준이 더욱 열악한 외국인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역사는 또한 난닝을 당황스러운 상황에 몰아넣었습니다. 다른 성의 수도나 광시 내의 도시와 비교해도 난닝은 협상할 자본이 많지 않습니다. 전통에 따르면 계림은 난닝(南寧)보다 오랜 역사와 더 큰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림 또는 그 주변 지역은 역사적으로 광서(廣西) 역대 왕조의 관할권의 중심지였습니다. 과거에는 계림이 항상 난닝(南寧)의 지도자였습니다. 나는 항상 계림을 동생처럼 따라 다녔습니다. 류저우는 고대부터 역사적인 도시였으며 남서쪽에 있는 국가의 중공업 기지도 그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광시에서 류저우 사람들의 감정은 1950년대와 1960년대 전국 앞의 동북 사람들의 감정과 똑같습니다. 원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중국이 처음으로 해안 개방 전략을 전개했을 때 베이하이는 첫 번째 14개 해안 개방 도시에 포함되었습니다. 1990년대에도 북해 사람들은 누구 앞에서 고개를 꼿꼿이 세웠습니까? 그때 다른 광시 사람들도 북해 사람들이 하늘을 보려면 180도 각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세 도시의 사람들은 모두 난닝 사람들을 무시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난닝은 류저우만큼 크지도 않았고, 계림만큼 경제적으로 강하지도 않았으며, 도시 환경도 북해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모든 지방 수도 중에서 난닝(Nanning)은 또한 가장 덜 제한적입니다. 우한(Wuhan)만 해도 창사(Changsha)가 최근 몇 년 동안 비약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난징과 항저우는 하룻밤 사이에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가 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비록 난징과 항저우가 각각 쑤저우, 우시, 닝보, 소흥의 도전에 직면했지만 여전히 그 위를 차지했으며 광저우는 지방의 경제, 문화, 기술 및 교육 중심지였습니다. 선전과 홍콩으로 둘러싸여 있고 포산과 둥관에 인접해 있어 중국 남부의 리더가 되려는 야망은 결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광시는 다르고, 난닝은 진정한 의미의 중심 도시가 없습니다. 오늘날에도 난닝의 인구와 경제 규모는 해안 도시 주하이와 맞먹을 뿐입니다. 류저우와 계림은 난닝 남동부 사람들의 얼굴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광시는 하루 종일 "귀저우를 떠나 광동으로 들어가라"고 아우성입니다. .Baise, Hechi만이 더 순종적입니다.
중화민국 건국 이후 수십 년 동안 난닝은 광시의 수도이자 정치 중심지였음에도 불구하고 광시의 경제, 문화 중심지는 아니었고 실질적인 산업이 없었고 심지어 구이린 량장 국제공항도 있었습니다. 난닝의 우쉬(Wuxu) 공항보다 더 많은 국제 노선이 있습니다. 구이린 전자 산업 연구소, 구이린 공업 대학, 구이린 의과 대학은 확실히 광시 육군 대학, 구이린 공군 아카데미도 좋습니다. -군사계에도 알려져 있고, 1위 '광시'로 명명된 광시공업대학이 난닝이 아닌 류저우 산업기지에 있다는 사실이 난닝 사람들을 좀 안타깝게 만든다.
그러나 난닝 사람들의 슬픔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난닝 사람들을 더욱 비참하게 만드는 것은 내전뿐만 아니라 대외 전쟁에서도 난닝이 평신도라는 점이다. GDP의 발전 속도는 도시의 발전 전망과 잠재력을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지난 몇 년간 지방 대도시의 GDP 발전 속도에 대한 종합 통계를 통해 1991년부터 2000년까지 10년 동안 우한의 GDP가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7.86배, 난창은 7.56배, 항저우는 6.89배, 난닝은 5.45배 증가에 그쳤습니다. 곤명, 창사, 광저우 등 주변 지방 도시들조차 난닝보다 성장률이 높고 종합적인 강점을 갖고 있다. 난닝은 이제 난닝 앞쪽으로 달려갔습니다. 2003년 난닝의 경제력은 전국 31개 성, 직할시, 자치구의 수도 중 22위에 불과했다. 계림 사람들 류저우(劉州)와 류저우(劉州) 사람들은 난닝(南寧) 상사의 지위를 인정하기를 꺼린다. 앞에 "광시(Guangxi)"를 추가합니다. 계림 사람들은 난닝(Nanning)이 너무 덥기 때문에 문화와 생활 습관이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다른 지방 사람들에게 난닝(Nanning)을 소개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고대부터 형제였습니다. 그러나 광시의 후진성과 광동의 번영은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오늘날 광시를 '형제'로 인식하는 사람은 난닝은 물론이고 가치를 잃을까 봐 두려워합니다. 이런 것들을 언급하면 난닝 사람들은 불안해집니다.
도시에는 뿌리가 없습니다
난닝의 약어는 원래 "Yong"이었고 "Yong City"라고도 불렸지만 나중에 "Green City"로 변경되어 중국-아세안 자유무역지대 건설이 가속화되고 중국-아세안 박람회가 난닝에 자리잡으면서 일부 사람들은 '동남아시아 민족 관습'을 지닌 도시 건설을 제안했다. 따라서 이 슬로건이 도입되면서 새로 건설된 일부 주거 지역과 상업 거리에는 모두 "동남아시아 민족 풍습"이라는 기치로 브랜드화되었으며 건물에는 ASEAN 국가의 독특한 건축 스타일이 반영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공식이나 계획에 따르면 난닝이 정말로 "동남아 민족적 관습을 지닌 도시"로 건설된다면 난닝이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몇 년이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도시의 스타일이 형성되는 것은 역사적, 지역적, 문화적 요인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도시는 그 도시에 사는 주민들에 의해 선택되고 결정되며 개인에 의해 지배되지 않는다. 도시의 역사와 문화의 형성 과정은 긴 생애주기이며, 변화와 통합, 갈등, 심지어 전쟁까지 겪게 됩니다. 년. 정말로 동남아시아 민족의 풍습이 있는 도시가 되려면 문화적 영향, 심리적 인식, 역사적 강수를 거쳐야 하는데, 이 중 수백 년, 심지어 수천 년이 걸리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국내 다른 도시를 보면 하얼빈은 러시아식 도시, 칭다오는 독일식 도시, 쑤저우는 중국 고대 정원식 도시 중 수백년, 심지어 수천년의 시간이 필요하지 않은 도시는 어디일까요? 터키의 한 시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이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어머니의 얼굴이고 다른 하나는 도시의 얼굴입니다.
그런데 난닝 전체를 보면 어느 건물, 어느 박물관이 진정으로 동남아시아의 민족적 풍습을 담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동남아 국가의 특징을 지닌 건물은 거의 없고, 개라기보다는 호랑이처럼 생긴 건물이 많다. 사실, 광시 고유의 민족 지역 관습을 기반으로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민족 지역의 문화가 발전할 수 있습니다. 왜 우리는 컬러 TV 산업을 따라야 합니까? 오늘은 '디스플레이', '내일은 주파수 변환'', 모레는 '영화' 개념을 더해 시청과 청각을 방해한다? 그것은 선정주의, 울부짖음, 자신감 부족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가까운 것을 버리고 먼 것을 추구할 수 있으며, 기본을 버리고 약한 것을 추구할 수 있으며, 광시의 지역 민족적 관습을 직접 발전시킬 수 있고 국가적,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갖춘 품위 있는 도시를 직접 건설할 수 있습니다. 우리 도시에는 다른 사람의 물건과 다른 사람의 손과 발이 있습니까? 서양인의 키가 큰 것과 똑같습니다. 그 옷이 일반 중국 사람에게 적합합니까? 우리가 계속 이런 식으로 행동한다면, 오늘의 우리는 미래 세대로부터 조롱과 비웃음을 받을까 두렵습니다. 왜냐하면 오늘 우리는 어제의 사람들로 인해 수많은 고대 도시 건물이 철거된 것을 한탄하고 있고, 미래 세대가 미래의 도시 건물을 건설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유의 문화와 특성이 없는 도시는 황폐화됩니다. 도시는 우선 그 자체의 특성을 지닌 고유한 것이며, 다음으로는 세계에 속합니다. 소위 현대식 건물이라 불리는 건물도 고유의 특성을 갖추지 못하면 수십 년 안에 낡아빠지고 철거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Tongzi Tower와 오래된 건물을 철거 한 방법이지만 이제 자금성과 Suzhou Gardens은 역사이자 문화의 상징이기 때문에 누구도 감히 철거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겉보기에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내셔널 애비뉴의 건물들은 그 자체로 문화적 의미가 거의 없습니다. 현대성이라는 측면에서 볼 때, 그들은 40~50년 안에 철거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중국의 유명한 건축가인 루밍 페이(Luming Pei)는 조심스럽게 베이징을 거닐다가 유리벽으로 가득 찬 건물들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이 건물들은 언제나 철거될 것입니다. 이 문장의 진위 여부는 확인할 수 없지만, 한편으로는 중국 고유의 문화가 부족함을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것이 바로 건축이다. 베이징은 매우 현대적이고 세련된 방식으로 지어졌지만, 동양의 신비에 대한 동경을 품고 베이징을 찾는 서양 건축가들에게 현대 베이징은 몇 년 전보다 더 혼란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열린 세계건축회의에서도 중국 건축가들은 자금성, 천단공원 등 문화유적 외에 베이징이 어떤 건축물을 제공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해 당혹스러워했다. 현대의 베이징은 베이징 사람들에게 자부심을 줄 수도 있지만, 미래 세대의 베이징 사람들과 중국인들에게는 마음속에 지울 수 없는 고통과 반성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