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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유 문화 발전사

중국 문화의 지류. 중국 쓰촨 분지는 청두촉 중경바를 대표하는 문화이다. 촉문화는 청두를 중심으로 분지 서부, 산시 남부, 운남 북부를 포함한다. 전설에 의하면 오래전에 지방정권이 있었는데, 기원전 3 16 년에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고 한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상대에서 서주까지 촉인과 황하 유역의 각 민족은 문화 교류가 있다. 상대 말기에 출토된 도기 (예: 심복두형 그릇, 고병두, 작은 평평한 그릇 등) 는 모두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구리, 동고, 구리 창은 황하 유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릇형이다. 서주에서 춘추시대까지 출토된 옥기예기는 중원에서 출토된 것과 일치한다. 바문화는 후서남 청강 유역에서 발원하여 분지 동부와 그 부근 지역으로 이주했다. 서주에 파키스탄을 설립하여 촉의 영향을 받아 농업 수준이 매우 높다. 나중에 촉국과 동시에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바문화의 특색을 대표하는 것은 전국시대에 출토된 동그란 변절기, 짧고 병렬적인 활귀 창, 그리고, 주전자, 심벌즈를 곁들인 구리제 용기다.

바촉은 쓰촨 사이에 가까워서 교통이 편리하다. 양지 청동무늬 장식의 관 매장, 평경 유검, 호문은 바촉 문화의 같은 특징을 대표한다. 청동 무기와 청동 도장의 각종 기호는 현지 문자일 수 있다. 바촉 문화는 중원과 초문화의 영향뿐만 아니라 서남 변방의 소수민족에도 영향을 미쳤다.

진 이후 바촉 문화와 중원 문화의 융합을 가속화하여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이빙 부자의 뚜지앙옌 건설 이후 가와시 평원은 관개 덕분에 양전 부민이 되어 천부의 나라가 되었다. 쓰촨 () 는 예로부터 잠상 () 이 많이 생산되었고, 실크는 중국의 왕관으로, 청두는 한대 () 에서 비단 센터가 되었다. 비단이 유명하기 때문에 금성은 청두의 대명사가 되었다. 쓰촨 (WHO) 는 일찍이 소금정을 뚫고 할로겐을 채취하고, 우물을 채취하고, 할로겐을 구워 소금을 만들고, 시추 기술 세계 1 위를 발명하였다. 촉도는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어렵지만, 바촉이 창조한 잔도는 기적이다. 그것은 중원을 소통할 뿐만 아니라 서남 실크로드의 일부이다.

바촉은 독특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다. 천극은 그 독특한 공연 예술로, 언어 생활의 정취와 유머가 짙게 배어 있으며, 특히 부축, 연주, 노래의 밀접한 결합이다. 가와극의 고음이 가장 대표적이다. 쓰촨 사람들은 음식 예술을 매우 중시한다. 사천요리의 특징은 양념에 신경을 써서 고추, 후추, 고추, 콩잎, 생강, 파, 마늘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맛이 진하여 "한 가지 요리식, 각종 음식이 다 맛있다" 고 불린다. 천주는 맑고 순하고 시원하며 달콤하다. 명주는 오곡액, 루저우라오쟈오 특곡 등이 있다.

지형적으로 볼 때 쓰촨 분지는' 4 봉쇄국' 으로 고대 교통은 매우 어려웠다. 그래서 이백은 "촉도가 통하지 않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고 한탄했다. 이런 폐쇄적인 지형은 바촉 문화를 농업 문명의 폐쇄성으로 확실히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하지만 이 때문에 바촉 선민들이 외국으로 탐험하고 자신의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결심과 용기를 북돋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따라서 환경과 문화의 융합은 바촉 선민이 폐쇄에서 개방되고 개방에서 폐쇄된 역사적 인격을 만들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방호환성이 마침내 바촉 문화의 가장 큰 특색이 되었다.

바촉 문화와 진롱 문화 소통의 가장 큰 장애물은 북부의 친링. 그러나 바촉선민은 놀라운 용기로 뛰어난 잔도 기술을 만들어 유역의 지리적 봉쇄를 깨고 좁은 폐쇄를 극복했다. 촉왕은 진혜문왕이 보낸 황소와 다섯 미녀의 신화 이야기를 맞이하기 위해 5 개의 정렉스를 파견하여 고대 문화 교류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잔도는 바촉인의 큰 발명품이다. 사마천은 바촉의' 사보국' 의 폐쇄가' 잔도 천리, 만강도' 로 이뤄졌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매우 정확한 역사학자의 안목이다.

폐쇄를 돌파하기 위해 고촉선민은 잔도를 발명하고 동시에' 윤향교' 를 출판했다. 소교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지금까지, 티베트 지역의 슬라이딩 케이블 매듭 네트워크 등나무 다리, 민산의 대나무 케이블 다리, 윈난 북서부의 매듭 브리지, 뚜지앙옌 초기의 죽포교, 등화 초기의 철소교는 모두 바촉 선민의 대외 개방의 지혜를 구현했다.

일찍이 4000 년 전만 해도 남쪽에서 연해로, 오늘날 쓰촨 분지의 미얀마와 인도로 통하는 통로가 몇 개 있었다. 싼싱두이 출토된 조개와 상아, 대계문화에서 출토된 소라와 상아, 충칭 모문과 토산에서 출토된 유리구슬은 모두 현지에서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 북인도양의 남해에서 나온 것으로, 바촉선민이 남방세계와 소통하고 교류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한무제 시절, 장건 (Wudi) 는 여름에 Qiong Zhu 손바닥과 Shubu 의 이야기를 발견했는데, 이는 Bashu 에서 인도 (고대 독성 국가), 서아시아까지의 통로가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이 구절은 현대 역사학자들이' 실크로드' 의 관례를 따르며' 남방 실크로드' 라고 부른다.

남방 실크로드는 주로 두 가지 노선이 있다. 하나는 서로, 즉' 우로' 이다. 청두에서 출발하여 임경 (조안주), 청이 (명산), 담뱃대 (경경), 요우 (한원), 란현 (악서), 두경 (서창), 유예 (대리) 를 거쳐 이 길은 멀리' 월월' 의 코끼리국에 도달할 수 있고, 인도와 방글라데시에 도착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무치도' 라고 불리는 동도국이다. 청두에서 박도 (이빈), 남광 (고현), 제티 (소통), 위현 (곡정), 구창 (쿤밍) 까지 베트남으로 진입하며 영우도와 겹칩니다. 현재 볼 수 있는 문헌으로 볼 때, 이 길로 가장 먼저 가는 고촉선민의 유명한 인물은 진멸촉 후 남쪽으로 이주한 촉왕양이다. 안양왕은 이 노선을 따라 베트남 북부의 홍해 지역으로 3 만명을 이끌고 로오국, 즉 베트남 역사상' 촉국' 을 세웠다.

쓰촨 분지는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사방이 고원이지만 산천 평원 사이에 있는 몇 개의 계곡이 바촉의 독특한 대외교류 복도가 되었다. 분지 서부에는 민강, 아룡강, 대도하, 금사강 유역이 있는데, 이 유역은 횡단산맥을 가로질러 통달할 수 있는 계곡이 고대 변두리 강자가 이주할 수 있는 남북 복도가 되었다. 분지의 동부에서는 장강 삼협이 하나의 출구이다. 분지 북부의 검문촉도 (금소로) 는 진룡으로 직통되고, 자릉강곡은 한중으로 직통한다. 분지 동쪽의 청강 유역, 북쪽으로는 강한평원, 남쪽으로는 서남 산간 지역을 잇는다. 바로 이 지리적 특징에 근거하여 바촉선민은 예로부터 남북 동서 문화와 호환되어 쓰촨 분지를 농경문화와 유목문화의 화수분으로 만들었다. 진나라에서 위진 남북조에 이르기까지 바촉 문화는 다음 세 가지 문화와 뚜렷한 교류와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가시추 문화다. 이것은 농경과 직조가 결합된 자급자족하는 농촌공사 문화로 자연을 숭상하고 엽기적인 낭만을 숭상하며 초사를 본위로 한다. 둘째, 진 롱 문화, 포괄적 인 핵 이름 확인, 농민 상인에 중점을 둡니다. 셋째는 중원 문화로,' 주례' 를 숭상하고, 역사를 중시하며,' 시경' 을 기준으로 한다. 바촉 문화는 이 세 가지 요인과 호환된다: 가시추 문화를 받아들이고 초사를 한부로 발전시킨다. 그것은 중원 문화를 받아들이고 촉인사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것은 진룡 문화를 받아들였고, 이로 인해 상공업의 번영이 이어졌다.

바촉 문화는 방사능 능력이 강하여 중원 추 진 문화에 침투하고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운귀한 야랑 문화와 쿤밍의 이 남조 문화를 방사하여 동남아시아 대륙까지 멀리 떨어져 있으며 금속기 묘형 등 방면에서 동남아에 심오하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

원대 양류인은' 중국 연경생활' 을 쓴 적이 있다. "청두는 여행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이고, 땅이 넓고, 물산이 풍부하며, 풍속이 있고, 유유유하다." 저속한 향락은 바촉인의 큰 특색이다. 그래서 바촉은 일찍부터 관광 풍습을 발전시켜 당송 시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청두의 경우, 일 년 사계절에는 강, 고산, 절, 시골에서의 수영과 같은 23 가지 고정 오락 활동이 있으며, 종종 집단 여행으로 가무 오락, 스포츠 경기, 상업 활동과 결합해 문화적 내포가 풍부하다.

바촉산천은 예로부터' 웅현 유수' 라고 불렸다. 아미미천하, 청성은 천하, 검각은 천하를 위험에 빠뜨리고, 기문은 천하를 초월한다. 당대의 발전을 거쳐 오늘 또' 신기, 장미' 의 특징을 더했다. 주자이거우 경관의 신기함, 황룡경관의 장미, 판다 세계의 재미, 공룡 세계의 특이함, 오늘날 관광객들의 가장 큰 느낌이다. 노선상 서북에는 구채, 황룡, 사처녀산, 공갈산, 북쪽에는 검문촉도, 동쪽에는 삼협 풍경, 남쪽에는 천남죽해 풍경, 남쪽에는 루구호가 있다. 바촉 경관 전체가 밀집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금실이 구슬을 꿰고 진주가 가득 차서 거의 모든 현성에 관광지가 있다.

바촉 관광선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왕왕 문창의 깊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예를 들어 검문촉도는 삼국촉한 문화, 쯔문창 문화, 무측천고리 문화의 내포가 풍부하다. 구채 황룡 일선에는 창족 석기문화, 우하 문화, 고촉민산문화, 삼국촉한 문화의 내포가 있다. 루구 호수에는 "모계 왕국" 의 문화적 의미가 있습니다. 삼협 일선은 고대 문화의 보고이다. 이것이 바촉 여행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매력이다.

삼국촉한 문화의 중심 유적은 청두의 무후사입니다. 무후사는 유비 무덤, 유비를 모시는 한소열사, 제갈무상후사가 합세한 곳이었지만, 사람들은 무후사라는 이름으로 이 유물들을 지칭했다. 제갈량은 중국 인민의 지혜의 화신으로서 세인의 존경을 받았다. 무후사' 라는 칭호는 우리로 하여금 역사 문화의 축적을 깊이 체득하게 했다. 무후사에서 출발해 그해 유비 입촉의 노선을 따라 대읍자룡사, 덕양방통사, 면죽제갈사, 면양복락산, 강만묘, 조화비일사, 검각 청운랑, 북출한중 () 에서 민현 정군산 제갈묘, 무후사 () 를 유람할 수 있다. 오는 길에 우리는 역사가 천고의 영웅을 다 뒤지고 성패가 공허해졌고, 마철김고는 옥교 주강의 변천이 되었다는 것을 체득할 수 있었다. 그로부터 우리는 깨우침과 가르침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촉과 후촉 시대는 바촉 역사상 또 하나의 번영, 문화 창성의 성수기였다. 영릉 (왕검묘) 은 우리에게 이 시대의 역사적 증거를 남겼다. 영릉석관 위의 24 악인 석각은 당대의 음악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자료로 청대 음악과 구즈 음악의 결합, 성당 시대 네온상 깃털춤 음악이 가와시 전역에 퍼지는 것을 엿볼 수 있다. 전촉에는 화예 부인이 있고, 후촉에는 화예 부인이 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궁사가 누가 쓴 것인지 확실히 관광 탐구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영릉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건설되어 지면이 튀어나온 능으로, 과학적 발굴을 통해 유람객들이 참관할 수 있도록 하여 제왕릉의 비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삼협의 장려한 경치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또한 창장 지류 다닝강의 그윽하고 신비로운 삼협은 협곡이 선경과 같은 아름다운 매력을 충분히 체득하게 한다. 삼협고구의 고고학적 발굴은 삼협이 인류의 기원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가 대계문화의 본의를 엿볼 때, 자연은 원고에 대한 우리의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연해와 상류 하류의 풍부한 문화재 고적, 예를 들면 풍도의 귀신성, 충현의 석보채, 풀릉의 수문석각 보고인 백학량, 유비가 제갈량의 백제성을 맡는 등 우리의 식견을 넓히고 우리의 지혜를 계발할 수 있다. 대강의 홍수는 바촉이 분지를 뚫고 밖으로 나가는 생명력이다. 삼협을 유람할 때 왜 바촉 사람들이 줄곧 기문밖으로 나가기를 갈망하는지 설명할 것이다.

천남죽해는 장녕현과 강안현 경내에 위치해 있으며, 선욕동, 용은묘 등 인문경관을 포함해 6 만여무 () 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자연의 기적일 뿐만 아니라 쓰촨, 물람 등 여러 세대의 선조들의 걸작이기도 하다.

민산은 고촉 문화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민산에서 발원한 민강은 예로부터' 강원' 으로 불리며 촉 문화가 가장 먼저 발전한 곳이다. 선경 구채, 황룡, 대초원, 우뚝 솟은 사처녀산, 유명한 와룡 판다 자연보호구역과 생육기지, 고촉문화유적, 중국 유일의 창족 문화풍경이 있습니다. 민산을 유람하면 산천의 마법과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 바촉 문화의 다양한 형태를 엿볼 수 있다. 산지관광과 문화관광을 결합한다면, 반드시 다른 새로운 수확과 새로운 느낌이 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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