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4 년 봄, 이자성이 이끄는 농민 봉기군은 Xi 안경산시에서 베이징으로 직입했다. 궁지에 몰린 숭정 황제는 주황후를 곤녕궁에서 목매도록 핍박하고, 귀비와 그의 딸 장평공주를 칼로 베어 죽이고, 세 아들, 태자 주자엽, 세 아들 주자형, 네 아들 주자영, 다섯 아들 주자환이 할아버지 할머니 주조에게 가라고 명령했다. 안배가 끝난 후 그는 석탄 산둥 기슭에 있는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를 스스로 매달았다. 당시 태자 현자 16 세, 왕자잔여 13 세, 왕용자환 12 세였다. 이자성은 베이징에 입성한 후 세 아이를 죽이지 않았다. 태자를' 송왕' 으로 봉하여 두라는 장군이 그를 돌보게 했다. 오삼계는 청병을 유인하여 관문에 들어갔고, 이자성은 농민군을 이끌고 오빙과 청병과 싸우며 패전한 후 신속하게 북경을 떠났다. 이런 상황에서도 충정 황제의 삼황자는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 청군이 베이징을 점령한 후 현자 왕자는 그의 할아버지 주규가 청정에 바쳤다. 청정은 태자가 가짜라는 핑계로 태자를 죽였다. 태자가 가짜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15 명이 모두 죽임을 당했고, 태자가 가짜라고 말한 사람은 모두 살아남았다. 1644 년 6 월, 명나라 관리들은 남경에서 도끼왕을 황제로 옹립하고 국호를 홍광으로 바꾸었다. 이때 한 태자가 남경에 투항하여 남경정권의 내분을 일으켰다. 이 왕자는 거짓이며 청나라에서 파견된' 스파이' 로 남경내란을 일으켜 조속히 홍광 정권을 전복시키려는 의도라고 한다.
이자성의 농민 봉기군이 베이징에서 철수한 후, 오자서는 이자성 수하의 마오라는 장군을 데리고 하남으로 도피했다. 그들은 자신의 전마를 팔아 경작지를 사서 농사를 지을 준비를 했다. 그러나 청군이 봉기군을 체포했다는 소식이 빡빡해서 모 장군은 자환을 떠나 남쪽으로 도망가야 했다. 자환은 당시 13 세, 하남 남동쪽에서 조상 주원장의 고향인 안후이 봉양까지 떠돌아다녔다. 명대 봉양에는 왕 () 이라는 향신이 있는데, 간언관이다. 그는 왕용의 신세를 알게 되자 그를 받아 자기 아이로 가장하고 왕세원으로 이름을 바꾸고 자신의 아이와 함께 공부하게 했다. 자환이 열아홉 살 때, 태공왕이 죽자 봉양을 떠나 강남으로 갔다. 의지할 곳이 없어서 작은 절에 가서 출가하여 구차하게 살다. 나중에 그는 절강 여요의 한 고사로 유랑하여 정착했다. 어느 날, 호호라는 향신이 절에 와서 자환과의 한 번의 대화에서 자환이 책을 잘 읽고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가 말하길, "만약 한 아이가 이런 재능을 가지고 있다면, 왜 비어 있는가?" 그래서 그는 자신의 집, 옷 모자, 쟁기질하면서 공부했고, 나중에 딸과 결혼했다. 자환은 이곳에서 생활하며, 주로 가르치는 것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몇 년 후, 친구의 소개로 산둥 장 등의 집에서 가르치다가 장영관으로 개명되었다. 그는 노출을 두려워해서 산둥 때 이방원 등 20 여 년을 사귀었다. 이씨 가문은 그가 저장동 유명 인사인 장로씨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저장에서 왕시원이라고 부를 때도 모른다. 물론, 그는 그의 이름이 주자환이라는 것을 몰랐고, 그는 제 1 왕조의 왕자였다.
청나라가 베이징을 정도한 후 명나라 항청의 남방 정권은 연이어 홍광, 용무, 노건국, 소우, 이영 등이 있었다. 명나라 유민들은 이런 정권들을 항청의 깃발로 가지고 있어서, 당연히 백성들을 피하는 태자를 찾아갈 필요가 없다. 166 1 까지 남명의 마지막 반청 정권이 오삼계에게 소멸되고 청나라도 강희시대에 접어들었다. 명나라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은' 주삼왕자' 라는 기치를 내걸었다. 이른바 주삼태자는 청나라 강희년 동안 명나라 후예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총칭일 뿐 반드시 누구인지는 아니다. 그것은 주삼왕자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여기에는 왕자와 왕이 있기 때문이다.
왕용세 명. 청실록',' 동화록' 등의 책에 따르면 강희조는 주삼왕자와 관련된 많은 사건을 해결했다. 예를 들어 강희는 12 년 12 월 22 일 양치룡이' 주삼태자' 라는 이름으로 베이징에서 대중의 반청을 시정하고 광덕국호를 건립했지만 즉시 실패했다. 실패 후 양은 잠적했다. 강희까지 19 년, 산시 한중 () 흥안 () 은 자태자 주삼 () 을 자처하는 사람이 있어 은밀히 반청 활동을 했다. 그러나 청정은 이 사람을 체포하지 못했다.
강희는 16 년 3 월 20 일 밤, 여주 사람 채유가' 주삼태자' 라는 기치를 내걸고 수만 명의' 백두군' 봉기를 이끌고 남정, 장태, 동안삼현의 산골 사이를 전전하였다.
강희가 16 년 6 월, 하남 () 성 현 () 에서 어떤 사람이 명태자 봉기 () 라고 거짓말을 했다.
강희는 18 년 8 월 샌프란시스코의 정원평구 장군과 안왕진을 평정하라는 명령을 받아 호남 무강부 단풍목령에서 전설의 명태자를 생포했다. 12 월 악락은 명나라 왕자를 수도로 보내 죽이라고 명령했다.
강희 38 년, 강희디 남순은 항주에서 돌아와 남경명릉을 거쳐 강희제는 대학사들에게 "명나라의 자손을 보러 가서 작위를 주어 그들이 희생을 세상에 남길 수 있게 했다" 고 말했다. 명나라 후예와 관직을 공개적으로 찾는 시작이다. 순치년 동안 청병은 남명 정권에 대처하기 위해 애를 썼지만 피난민들의 제후를 돌볼 겨를이 없었다. 강희년 동안 남명 정권이 연이어 멸망되자 유민은 명나라 제후로 돌아와' 주삼태자' 라는 이름으로 계속 기병했다. 청정도 수사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당시 강희의 취지는 바다에서 뉴스를 만들거나 명인을 유혹하여 스스로 그물에 걸려들게 하여 없애버리는 것에 불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5 개월 동안, 조신들은 그들의 명령을 반복했다. "명나라는 이미 죽은 지 오래되어 후세 사람들은 알 수 없다. 오늘 견학이 있지만, 정말 얻기 어렵다. " 나중에 강희가 세 번이나 남정을 징발하여 모두 명릉을 제사했지만, 더 이상 예배와 약속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강희 44 년 전후 장쑤 태창의 한 스님, 저장대란산의 장일념, 장염아가' 주삼태자' 라는 기치를 내걸고 장쑤 태창에서의 활동을 시작했다.
양치룡의 부하들은' 주삼왕자' 에 의해 반란을 일으켰다
강희는 18 년 (1678), 산시 한중 흥안 일대에서' 주삼태자' 라고 자칭하는 사람이 있어 부원 장군 투하이 대패에 체포됐다. 이 사람은 자칭 양치룡이라고 한다. 양치룡의 가족과 한패가 확인한 결과, 그 사람이 양치룡의 부하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그 이유를 알고' 주삼왕자' 라는 이름으로 반란을 모의했다. 강희 19 년 (1690), 양치룡은 호송되어 베이징으로 돌아가 사형당했다.
양기룡 본인이 실종되어 행방을 알 수 없었지만' 주삼왕자' 라는 이름은 반란을 일으킨 많은 사람들이 강력한 호소로 사용했다. 강희 38 년 (1698), 강남의 김스님은 70 대 노인을' 주삼태자' 로 세우고 태호에 모여 강희남순순시 그를 납치하려고 음모를 꾸몄다. 결정적인 순간에 그들은 총을 쏘지 않았기 때문에 체포되어 처벌을 받았다.
강희는 46 년 (1707) 11 월 장쑤 태창부와 절강 사명산에서 거의 동시에 폭동이 일어나 수장들이' 주삼태자' 를 외치며 강희의 특별한 관심을 끌었다. 그는 개인적으로 기념 을 검토하고 추적 계획 을 배치; 그들은 변장을 하면서 도둑의 보금자리를 자세히 방문했다. 특히 모든 관련자들을 즉각 체포해 도둑으로 사건을 종결해야 한다.
강희에게' 주삼태자' 자체는 무섭지 않지만' 주삼태자' 라는 깃발의 호소력은 만만치 않다. 그래서' 주삼태자' 라는 봉기가 터질 때마다 강희가 등에 찔린 것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매번 가짜' 주삼태자' 만 잡았는데 강희를 실망시키고 괴롭게 했다. 그럼 진짜 주삼 왕자는 어디에 있나요?
진정한 주삼 왕자 편집자.
숭정 * * * 은 일곱 아들을 낳았고, 둘, 여섯, 일곱 명은 모두 일찍 죽었고, 장남 주자엽, 세 아들 주자형, 네 아들 주자영, 다섯 아들 주자환만 남았다. 명나라가 죽은 후, 주자엽, 주자형, 주자영이 민간에 살면서 자취를 감추었다. 그러나 주자환이 체포된 후의 서술에 따르면 세 형제는 모두 청정에 의해 살해되었다. 주자환과 그의 네 동생 주자영은 동갑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주삼왕자' 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이자성이 상경한 후, 주자환은 어쩔 수 없이 법정을 떠나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조불석의 생활을 하고 있다. 나중에 주자환은 왕시원으로 이름을 바꾸고, 남편이 절강여요에서 입양하여 여섯 아들과 세 딸을 낳았다. 그러나 그는 다른 사람이 이용당할까 봐 반청의 간판이 될까 봐 여요에서 살 엄두가 나지 않고, 오랫동안 사명산 근처에서 활동하며 가르치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사명산' 주삼왕자' 사건은 주자환에게 매우 두려움을 느끼게 했다. 그래서 그는 아내와 아이를 데리고 닝보에 숨었다. 자계현 엽씨 형제, 손에 든 넷째 아들 주인, "원래 토비가 되고 싶었다", 나중에 사고로 그만두었다. 나중에, 주자환의 가명은 하성이 진해현으로 도피했다. 지주 장월화는 기회를 틈타' 주삼왕자' 라는 이름으로 비밀리에 반청활동을 벌여 주자환이 불안해했다.
강희 45 년, 주자환은 연이어 호주장흥현과 산둥 브루상현으로 도피했다. 강희 47 년 (1708) 4 월, 주자환은 브루문상현에서 청정에 붙잡혀 구경 연심을 거쳐 청정에 항복한 명나라 옛 환관 몇 명을' 무명' 이라고 불렀다. 이에 따라 청정은 주자환이' 모조품' 이라고 판단해 그를 처형하고 그의 모든 아들을 참수했다.
수십 년 동안, 주자환은 성을 숨기고, 티베트에 숨어서, 진정으로' 반청복명' 을 한 적이 없다. 하지만' 주삼친왕' 이라는 이름은 청정부에 위협이 되고 있어 주자환은 부당하게' 터무니없는' 반란으로 고발당했다. 명사에서 주자환은 죽었을 때 겨우 다섯 살이었는데, 주자환은' 주삼태자' 라는 이름으로 민중을 선동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주자환의 죽음과 함께' 주삼왕자' 사건은 해결되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강희가 60 년 (172 1) 동안 대만성의 주의귀봉기는 여전히' 주삼친왕'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청초 오랜 기간 동안' 태자 주삼' 은 이미 막을 수 없는 깃발이 되었다.
천지회, 청대 비밀 민간 동아리 중 하나. 하늘을 경배하여 아버지로, 땅을 경배하여 어머니를 위해 이름을 지었다. 일명 홍문, 속칭 홍당이라고 한다.
천지가 성립될 시기에 대해서는 현재 몇 가지 다른 설이 있지만 아직 정론이 없다. 처음에는 농민이나 소규모 수공업자, 소상인, 수륙 교통로를 따라 운송하는 노동자 및 기타 고정업무가 없는 유랑자들이 많았다. 이후 성분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아래 층의 가난한 사람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천지회의 반청회복과 천제빈과 같은 구호는 당시 서민들의 민족관념과 계급 억압에 반대하는 호소를 반영했다. 청나라가 멸망하기 전에 우한족은 만주족의 왕따와 억압에 반항하는 데 큰 역사적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