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시험 문제
(2011..12)
이 글은 제 1 권 (객관식 문제) 과 제 2 권 (객관식 문제) 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시험 시간 150 분 만점 150.
참고 사항:
1. 답안을 쓰기 전에 수험생은 답안카드에 규정된 위치에 자신의 이름, 좌석 번호, 수험표 번호, 시험 과목을 기입해야 한다.
2. 제 1 권 각 소소한 질문에 대한 답을 선정한 후 2B 연필로 답안지의 해당 질문에 대한 답 라벨을 검게 칠합니다. 고쳐야 할 경우 지우개로 깨끗이 닦고 다른 답안지를 선택하면 시험지에서 대답할 수 없다.
3. 볼륨 2 의 답안은 답안지의 각 제목 지정 구역의 해당 위치에 써야 하며 시험지에는 쓸 수 없다. 변경이 필요하시면, 먼저 원래의 답안을 그어 놓은 다음, 새로운 답안을 쓰십시오. 수정액, 테이프지, 수정대 등의 펜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상술한 요구에 따라 대답하지 않은 답은 무효이다.
볼륨 1 객관식 질문 (***36 점)
하나, (15 점, 작은 문제당 3 점)
1. 다음 점 있는 단어는 한 쌍마다 발음이 다르다 ().
A. 운반/기록 모델/모호함, 게으름/지저분함/검소한
B. 기절/멀미 적합/재채기 초대/향혁신/중상
C. 숙제/실천 각도/교정 대회/박테리아/곰팡이
D. 이행/신청 조항/정당한 고백/현지 전파/과만
2. 다음 말은 틀리지 않다: ()
A. 체인점은 손을 뒤집는 것과 같고, 백척간두가 더 간단하다.
B. 벽의 기초를 파고, 말하자면, 따라잡기는 어렵다.
C. 난관을 극복하고 과거를 기억하고 후세를 위해 선생님이 되도록 합시다.
D. 손님을 타고 더욱 분발하다.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개울가로 가라.
3. 횡선에 다음 단어를 차례로 채웁니다. 적절한 그룹은 ()
물은 세계에서 가장 부드러운 것이지만,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 강의 둥근 자갈이 증거이다. 물 관리는 반드시 해야 할 길이며, 그 본성에 어긋나지 않고,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지 않는다. 정복이기도 하고, 총은 단지 대우를 받았을 뿐이다. 결국 대업이 실패하여, 그는 목숨을 잃었다.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제압하여, 결국 홍수마를 굴복시켜 일생의 이익을 얻었다.
A. 지역조건에 따라 망상이 자라지만, B. 정세를 이끌어갈 희망이 함축되어 있다.
C. 그것은 환경 기반 망상을 포함하고 있지만, D.
4. 다음 단락에 추가 된 단어는 부적절하게 사용됩니다 ().
고취운전 사고 사건이 도시에서 파문을 일으킨 것은 그가' 음주운전으로 형을 선고받은 첫 공인이 될 수 있기 때문' 뿐만 아니라 2 년 전 배우 주걸 음주운전 사고 사건처럼 사법분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관심의 초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국 신화 사건에서 분개하는 이 공인이 어떻게' 담박한 삶을 사는 사람,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 이라는 도덕적 명언을 보내 야오반가신 동창들에게 음악 산업을 고취시킬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게다가 앞서 손흥과 모소총의 마약 관련 사건까지 합치면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되어 지금의 스타의 자질은 정말 걱정스럽다.
A. 이것은 도시 폭풍이다. 의분이 격분하다. C. 매우 다릅니다. 세 사람이 호랑이 한 마리를 만들었다
5. 다음 문장 중 잘 골랐던 문장은 () 입니다.
A. 부춘산거도의 결합으로 양안 문화교류에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고 있으며, 양안예술 애호가들이 대가세대의 정교한 회화 기예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류조' 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B.' 중국 달인 쇼' 란에는 제한이 없어 신청하러 온 선수들은 모든 연령대의 선수들이다. 그들은
그리고 각종 절기가 있다.
C. 새로운 상황에서 새로운 문화 발전관을 세우고 문화 체제 혁신과 특색 문화의 내포를 추진하고 탐구해야 한다.
시대정신과 중국특색 있는 문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힘쓰다.
D. 좋은 국제수지와 충분한 외환보유액은 거시조절 능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국가와 기업의 국제적 명성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2.(9 점, 소소한 문제당 3 점)
아래 텍스트를 읽고 질문 6-8 을 완료하십시오.
그동안 의심할 여지가 없는 도학에 대해 깊은 오해가 있었다. 가장 흔한 것은 집안의 투쟁이' 그것을 위해 싸우다' 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회적인 투쟁이 되고, 특별한 사람과 싸우는 방식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이런 관점은 유래가 깊다. 주주는 "나는 가장 독한 사람이라 사람들과 싸우지 않기 때문에 깊이 싸운다" 고 말했다. 사실, 라오장은 결코 쟁탈을 승리의 수단으로 삼지 않았다. 그들이 보기에, 다투지 않는 것은 수단이 아니라 목적이다. 노자는' 성인의 길, 쟁탈하지 않는 길' 을 주장하고, 물처럼' 만물을 이롭게 하고 다투지 않는다' 며, 승리와 이익을 위한 전략으로 다투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도가는 왜'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를 제창합니까? 물욕을 줄이고, 자연에 순응하고, 억지로 하지 않고, 사람들과 경쟁하지 않고, 생존압력을 완화시킬 수 있고, 더 중요한 것은 사람과의 충돌을 피하고,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고, 인간관계를 느슨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분쟁 불쟁" 은 후세에 도가 사상에 대해 논란의 여지가 없는 발휘와 실제 운용이다. 이 후자의 의미와 비교해 볼 때, 노장쟁은' 도' 혹은 가치 이성의 수준이고, 후자는' 술' 이나 도구 이성의 수준에 속한다. 뒤의 해석과 응용을 노자 본인이나 노자의 텍스트에 추가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논쟁의 여지가 없다' 와 마찬가지로, 노자의' 약승강' 과 흔히 볼 수 있는 오해는' 부드러움으로 약함을 이기다' 와 같다. 여기서' 승리' 라는 단어는' 승리' 나' 승리' 가 아니라' 우월' 과' 우월' 을 의미한다. 약함은 노인이 매우 중시하는 품질과 가치이다. 노자의 관점에서 볼 때 만물의 존재와 발전은 반드시 약함에서 강까지 과정을 거치게 되고, 사람도 태어나고 약하게 죽고 강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초목의 생도 부드럽고 바삭하며, 그 죽음도 시들기 때문에 약함은 새로운 생명, 활력, 발전의 미래를 상징하고, 강함은 쇠퇴, 쇠퇴, 멸망의 상징이기 때문에,' 강건 낡은 것',' 강군 소멸',' 강건 목단',' 강자 사망' 이 있다 "약점의 장점을 관찰한 덕분에 노인은' 약함이 강보다 못하다' 는 명언을 총결했다. 사람들이' 부드러움을 지키라' 는 것은 연약함을 유지하고, 강함을 늦추거나 피하고, 가능한 한 오랫동안 무패의 땅에 서길 바란다. 또한 도가는 약자의 가치를 숭상하며' 불쟁' 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생존 압력을 완화하고 사람들이 화목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돕는 의미와 사회적 기능도 갖추고 있다. "강건하고 부드럽다" 는 것은 앞으로의 일이다.
사람들은' 약한 승강' 을 적을 물리치는 전략과 방법의 발휘와 운용을 한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도' 나 가치 이성의 차원에서' 술' 이나 도구 이성의 수준으로 올라간다. 강유합제' 라는 말이 여러 차례 시도되어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전략과 방법이 되었지만, 이는 분명히 노자의 본의가 아니라 도가 사상이 매우 높은 지혜와 광활한 발전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뿐이다.
"광명일보" 6 월 20 일 20 1 1 "백상" 도교에 대한 오해 해명 "에서 발췌했습니다.
6.' 도학에 대해서는 논쟁의 여지가 없다' 는' 깊은 오해' 의 주요 원인에 대한 다음 분석이 정확하다
A. 후세 사람들은' 다투지 않는다' 를' 다투지 않는다','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은 다른 사람과 다투는' 특수한 문체' 로 본다.
B. 나는 라오 주앙 (Lao Zhuang) 의 생각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다. 사실 도가의' 불쟁' 은 수단이 아니라 목적이다.
C. 후세 사람들은 가치 이성이 아닌 도구 이성의 차원에서 노장의' 불쟁' 을 발휘하고 응용한다.
D. 사람들은 노자의 도를 곡해했을 뿐만 아니라 노자 본인과 노자의 텍스트도 오독했다.
7.' 약승강' 과' 부드러움강강' 의 의미에 대한 다음 이해가 가장 적절하다는 것은 ()
A. 전자의 "승리" 는 "우수" 를 의미하고, 후자의 "그램" 은 "승리" 를 의미한다. 극복의 의미. "
B. 전자의' 부드러움' 은 노인이 매우 중시하는 품질과 가치이고, 후자의' 부드러움' 은 적을 물리치는 전략과 방법이다.
C.' 약함' 의 본질은' 강함' 이고' 부드러움으로 강함' 의' 강함' 은' 약함' 이다.
D. 전자는 약한 강제를 희망하는 생존지혜이고, 후자는 약한 강제를 하는 행동전략이다.
8. 다음 진술은 본문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다: ()
아주주는 노자의' 불쟁' 의 본질은' 심쟁' 으로 후세 사람들이 도가 사상에 대해 깊은 오해를 불러일으켰다고 말했다.
B. 도가의' 불쟁' 은 자신의 생존 압력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고 인간관계를 완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C 도교는 연약함은 새로운 생명, 활력, 발전의 상징이며, 강함은 쇠퇴, 쇠퇴, 파멸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D.' 융통성 있어야 한다' 는 것은 노자의 본의가 아니라 후세 사람들이 도가에 대한 발전이다.
셋. (12 점, 작은 문제당 3 점)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9- 12 문제를 완성하다.
장영주 가전
귀유광
당신의 성은 장, 금기, 자종소, 그리고 세상입니다. 당신은 효우입니다. 현성에 들어가 책을 읽으며 덕을 의사로 삼고 있습니다. 진공우 선생은 향학 후 유학을 권유받고 남경향시험으로 가서 남국자감에 들어갔다. 당시 증성 젠공, 고릉여공 등은 모두 수도에 정착하여 문을 열고 선교를 하며 선인들이 운집했다. 너희 둘은 헤엄쳐 나갔다. Peigong \ "봄 공식 \" ①, 비 첫 번째. 현 일지사로 전임하다. 그것은 강변에 있지만 지면은 함몰되었다. 해마다 복숭아꽃이 피고, 하남 사람들은 밤에 강을 건너고, 도둑은 제방을 깨고, 백성은 고생한다. 도착하면 물이 물에 잠기고 정부는 나무를 베어 말뚝을 늘렸다. 그는 밤낮으로 자신을 지킬 것이고, 그는 안전할 것이다. 소년이 직업군인으로서 현법원에 가는 경향이 있고, 대기 시간이 짧다는 것은 불법이다. 아니면, "내가 흔적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위반해서는 안 된다" 고 말하세요. " 친절과 신뢰에 관심이 있다면, 당신은 생각에 감사할 것입니다. 산둥 도둑, 더 많은 단일 카운티 경계 로 탈출, 가방 으로 혼자, 제품 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청소년은 당신의 눈과 귀입니다. 그들은 모든 것을 얻었습니다. 법원 회사는 기호를 하나 훔쳤고, 200 개는 전혀 걱정이 없었다. 당신은 매일 선언, Shangguan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토지세법의 폐단은 백성들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보는 것이고, 백성들은 돈이 있으면 가져가는 것이다. 지루와 지루는 모두 그것의 방법을 사용했다. 호병이 닝무관에서 태원까지 자칭 산둥 () 이다. 공공 검열 회의 군사 서비스, 배치 장군, 혼자 치안 판사 yuanmen 을 떠났다. 나는 분명히 믿지 않을 것이다.
나는 안지현으로 진급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가뭄민의 굶주림, 달력 구제, 대부분 모두 산다. 그것의 국민들은 소송을 잘 하기 때문에 너는 항상 그것을 이해한다. 보이지 않는 세금이 있는 사람은 사건 중의 모든 사람이 읽고, 채찍은 쓰지 않고 오히려 소극적이다. 치료를 받은 조봉은 이미 군에 가서 폐를 끼치지 않았다. 현내의 사람들은 어떻게 주가 있는지조차 모른다. 영주부로 이주하여 서로 알다. 영주는 초월 사이에 있어서 흠이 없다. 지사 닫힌 문 뒤에 높은 거짓말, 카운티 일 임명. 너는 단지 여행이 순조롭을 뿐이다. 구걸 휴, 치료할 수 있고, 죽을 수 있다.
Guizi 는 말했다: 당신은 Yongzhou 의 신사입니다. 남궁 ③ 을 맛보기 위해, 당신은 안지에서 법원에 와서 저택에 가서 즐겁게 술을 마시며 말을 탔다. 구찌의 형제에게, 네가 형식과 정신에 접근했다고 하는데, 너는 이미 오랫동안 싫증이 났지만, 너는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영주에서 죽었습니다. 슬픈 남편! 벼슬은 성공하지 못하지만, 일을 하면 조상에게 떳떳할 수 있다.
참고: ① Shangguan chun: 베이징과 궁전 시험을 나타냅니다. ② 평온한; 정보. ③ 시험 남궁: 진사 시험을 가리킨다.
9. 다음 문장에서 가어에 대한 해석이 정확하지 않은 것은 () 이다.
A. 강가에 있고, 움푹 패인 곳은 근처에 있다: 가깝다.
B. 밤낮으로 금군을 방어하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탈선하다.
C. 채찍은 사용되지 않지만 부담은 명확하다: 체납된 세금
D. 당국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순조롭다.
10. 다음 문장 중 어떤 단어의 의미와 용법은 모두 같다 ().
A. 강변에 있는데, 저지대 아래는 쓸모가 없지만 끝이 없다.
B. 당신이 그것을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결코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정부에 중요하지만 운하는 결코 놓치지 않을 것이다.
C. 군내의 사람들은 주조차 모르고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비바람이 번화하다.
D. 땅에서 좀 쉬라고 빌자 방지흥과 진방왕 주환이 떠나자 그는 서둘러 떠났다.
1 1. 다음 문장에서 장준이' 조상에게 부끄럽지 않은 행동' 을 한 그룹은 () 이다.
(1) 춘관에게 거듭나고, 초율 (2) 정전벌말뚝, 주야수비 (3) 치, 노두가 병법 (4) 민가뭄에 허기했고, 단례가 구해졌고, 많은 사람들이 (5) 현 문을 닫고 누워 있었다
A. ② ② ④ B. ③ ③ A.①②④ B.②③⑥ C.①③⑤ D. ④⑤⑥ ⑥ ⑥
12. 아래의 원문 관련 내용에 대한 분석과 요약이 정확하지 않은 것은 () 이다.
A. 장백은 보통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에게 우호적이다. 현에 입학했을 때 덕행이 출중하여 현학관의 칭찬과 추천을 받았다.
B. 일부 청소년들은 간수로 상사의 길이를 정탐하기를 좋아하지만, 장군은 이 간수의 선량함과 솔직함에 깊은 감동을 받아 결정적인 순간에 기여했다.
장준이 안지현 지사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가뭄을 만나 국민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현지 백성들이 소송을 잘 하는데, 장군은 늘 일리가 있다.
D 귀유광은 장준이 공손하고 온순한 군자로 배란에서 관직을 세웠지만 자신의 가정을 잘 돌볼 수 없어 동생이 영주에서 과로로 죽었다.
볼륨 2 객관식 질문 (*** 1 14 점)
(24 점) 13 문어문 읽기 자료에 밑줄이 그어진 문장을 현대중국어로 번역합니다. (10 점)
(1) 하남 사람들은 밤에 강을 건너고, 도둑은 제방을 깨고, 백성은 고생한다. (3 점)
(2) 나는 흔적이 없기 때문에 하늘을 거슬러 올라가서는 안 된다. (3 점)
(3) 전부법의 폐단은 국민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보고, 백성은 무 () 를 받고 돈을 받는 것이다. (4 점)
14. 다음 두 단어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8 점)
강성자 마오이는 수시가 정월 스무 살에 한 꿈을 기억한다.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다.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저녁에 나는 갑자기 집에 가는 꿈을 꾸었는데, 소헌의 창문이 분장을 하고 있었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달밤, 짧은 송강 () 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펜실사 ① 나란 용약
서풍이 혼자 서늘하고, 노란 잎이 창문을 닫고, 회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누가 읽겠는가. (공자, 논어, 논어, 독서명언)
술에 취해, 잠을 푹 자고, 도박 책도 있고, 차를 끼얹고,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참고: ① 이 단어는 저자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아내를 추모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2 술에 취하다: 취하다. 3 도박 책에 차를 끼얹다: 부부의 감정이 깊고 의지가 높은 것을 묘사한다.
상대방을 좋아하다.
(1) 죽은 아내를 그리워하는 것과 같다. 나란어는 "명상" 이라고 하고, 스와는 "생각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이 글은 양자의 표현 효과를 분석하였다. (4 점)
(2) 감정 표현에서 두 단어의 다른 특징을 간단히 감상한다. (4 점)
15. 다음의 유명한 문장 및 문장에 빈 칸을 채워 넣는다 (세 가지 작은 문제 선택) (6 점)
(1) 하지만 그는 정복하기도 전에 이미 죽었다. "두보" 서향 "
위안 지아, 쑤 에 늑대 봉인, (신 qiji \ "용 옥 음악 \")
(2) 인생은 꿈과 같다. ("염노교")
그 몸은 옳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다가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을 외치며 천 번을 재촉했다. "바이 주이" 비파행 "
그리고 돌무더기가 연결되었습니다. "이백의" 입주 "
(4), 커튼 롤 서풍,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얇습니다. "이청조" "취화음"
거친 파도의 물은 맑다. 거친 파도 속의 물이 흐려서 내 두 발을 물에 잠기는 데 쓸 수 있다. (《초사》
동사 (verb 의 약자) (12 마크) 16.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질문에 답하십시오. (4 점)
최근 몇 년 동안 표준어가 급속히 보급됨에 따라 우리나라의 일부 중국어 방언은 위축되고 쇠퇴하는 추세가 있다. 지방방언을 구하고 보호하기 위해 많은 지방방송국에서 사투리를 개설했다. 학생들은 이 행동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한 학생이 말했다: "방언은 보호되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학생 b 는 "방언은 버려야 한다. 클릭합니다
당신은 어떤 관점을 지지합니까? 이러한 관점 중 하나를 선택하고, 나중에 당신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비유적인 수사법을 사용하세요.
(1) 관점 a: 방언은 보호해야 한다. 이유:
(2)B 점: 모든 문자를 버려야 한다. 이유:
17. 다음 두 쌍은 각각 절반이 부족하다. 대체 구를 통합하고 해당 수평선에 입력하십시오. (4 점)
(1) 서화원의 대련은 제 1 부: 제 2 부: 고금의 정서의 그림이다.
(2) 찻집 부부: 너는 산꼭대기의 구름을 빌려 대련을 한다.
대체구: 천 년 큐슈 송타오 꿈 속진 란지 혼수 맑은 봄
벼랑 옆에 있는 죽원에 녹색을 주어 동양과 붉은 구름의 이야기를 불렀다.
18. 다음 자료에 대한 주요 정보를 추출 및 통합하여' 자율모집' 을 정의합니다. (4 점)
① 자율모집은 고교조직이 실시해 고교의 자주권을 확대하는 것은 고교모집제도 개혁을 심화시키는 중요한 조치다.
(2) 고교는 시험을 통해 비범한 혁신과 실천능력을 선발하거나 문학 예술 스포츠 등에서 특기를 가지고 있다.
재능, 혹은 종합 자질이 고등학교 졸업생 중 상위권에 있다. 입학시험을 통과하고 고교와 협의를 체결한 수험생은 점수를 낮추어 합격할 수 있다.
④ 자율모집 제도는 2003 년에 시작되어 가장 먼저 22 개 고교에서 시범을 보였으며, 현재 80 개 고교에서 시행되고 있다.
6.( 18 점) 이 질문은 선택 사항입니다. 수험생은 (1) 과 (2) 에 제시된 두 가지 질문에 답해야 하며 모두 선택할 수 없습니다.
(1) 아래 텍스트를 읽고 질문 19-22 를 완료합니다.
재생 도구
스틸슨
내가 가진 첫 번째 장난감은 빨간 봉투가 있는 차로, 길이가 1 피트도 안 된다. 쇠롤로 만든 껍데기는 매우 간단하다. 창문이 몇 개 있지만 문은 없다. 차창에서 관성 바퀴를 보면 뒷바퀴가 바닥에 문지르면' 우우' 를 할 수 있다. 나는 여전히 그것을 들을 수 있다. 나는 그것이 마지막에 어떻게 나를 떠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때때로 나는 그것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혹은 무엇이 되어 있는지, 어디에 존재하는지 상상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나는 그것이 어떻게 왔는지 기억한다. "정말 두 배의 기쁨이 찾아온다. 우리 엄마가 나를 북해로 데리고 놀러 갈 것이다. 그리고 외삼촌이 그런 차를 사 주겠다고 했다. 우리 엄마가 내 멱살을 단추를 눌렀을 때, 나는 마음속으로 가득한 숙경을 기억한다. 그 전과 후에, 나는 그 차보다 더 예쁘고 고급스러운 장난감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북해 문 앞에 도착했을 때, 나는 두리번거리며 외삼촌의 그림자를 보지 못했다. 나는 어머니에게 상기시킨다: 삼촌은 정말로 나를 위해 차를 사고 싶니?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좋아요, 여기 서서 기다리세요. 움직이지 마세요. 금방 돌아올게요." "엄마는 옆 오래된 집으로 들어갔다. 나는 그 오래된 집에서 몇 미터 떨어진 곳에 서서 주위를 둘러보았다. 아마도 이 순간부터 그 오래된 집의 녹색 문과 창문, 붉은 들보, 높은 청회색 계단이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들어왔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사람이 잠시 서 있을 때, 나는 갑자기 이것이 가게라는 것을 깨달았다. 아마 삼촌이 이미 안에서 차를 사 주셨을 것이다. 나는 걸어서 매우 높은 계단을 올라갔다. 방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고, 곳곳에 다리가 널려 있다. 나는 붐비는 다리를 가로질러 카운터에 접근하려 했지만 매번 실패하자 카운터를 보자마자 그 다리들에 의해 밀렸다. 그 다리들은 기본적으로 파란색이고 눈이 없다. 나는 파란 소용돌이 속에서 흔들리고, 마지막 눈이 밝아서야 내가 다시 가게 밖에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삼촌과 어머니를 보지 못했다. 나는 내가 제자리에 서 있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다음 높은 계단을 오르고, 멀리 녹색 문과 붉은 기둥들을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 깜짝할 사이에 우리 엄마는 어디서 튀어나왔는지 손에 차를 들고 있었다. 나는 생전 처음으로 그것을 만졌는데, 단지 몇 개의 그럴듯한 창문이 있는 것을 보았지만 문은 없었다. 나는 조금도 실망하지 않고, 단지 몇 년 동안 어떤 문이 되어야 할지 상상하는 1 초의 의혹이 있을 뿐이다. 나는 부끄러움을 잘 타는 아이인데, 나는 내가 그 차를 안고 있는 것이 단지 즐거워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물었다: "삼촌은 어디 있니? 그는 왜 아직 나오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우리 엄마는 멍하니 내 눈길로 가게의 높은 계단을 보고 웃으며 말했다. "아니야, 우리 삼촌은 오지 않았어." 삼촌이 사 주신 거 아닌가요? "네, 삼촌이 사 주셨어요. \ "하지만 그는 오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그는 나에게 돈을 주고 너에게 사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제 이해합니다. 나는 말했다: "삼촌이 나에게 돈을 줬어, 네가 나에게 사 줬지, 그렇지?" "네." "그럼 왜 우리 삼촌이 사 준 거야?" "삼촌이 준 돈은 삼촌이 사 준 것이다." 나는 또 막막해졌다. "그런데 그가 안 오면 어떻게 사요?" 그날 북해에서 대부분의 시간 동안, 우리 엄마는 삼촌이 왜 이 차를 사 주셨는지 나에게 설명해 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해가 안 돼요. 우리 엄마가 어떻게 설명하든 나는 이해할 수 없다. 앞으로 몇 년 동안에도, 나는 여전히 고집을 부린다. 누군가가 그 차의 내력을 물어볼 때마다 나는 "우리 엄마가 사 주신 거야." 라고 주장했다. 또는 "외삼촌이 나에게 돈을 주셨고, 우리 엄마가 그 집에 들어가 사 주셨다." 라고 덧붙였다.
네, 저 집: 녹색 문과 창문, 빨간색 기둥, 고근의 청회색 계단. 나는 영원히 그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휘트먼의 한 시에는 "아이가 하나 있는데, 하루 앞으로 걸어간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가 첫 번째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그 것을 선호했다. 그래서 그 날, 또는 그 날의 일부,/또는 몇 년, 혹은 여러 번 그의 일부가 되었다. " 이런 식으로 그 오래된 집이 나의 일부가 되었다. 몇 년 후, 나의 어머니와 자동차가 이미 나를 떠났을 때, 나의 어린 시절이 매우 소중한 기억이 되었을 때, 나는 여러 번 그 오래된 집을 다시 보고 싶었다. 그런데 이상하네요. 못 찾겠어요. 그것은 내 인상, 녹색 문과 창문, 빨간 대들보, 높은 계단 ... 하지만 방향도 배경도 없고 주변에도 아무것도 없다. 나는 더 이상 그것을 찾지 않는다. 공간에 있는 그 집들은 이미 철거되었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단지 나의 일부분으로서 내 시간 동안 여러 해 동안 존재해 왔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발견했어요. 사실 나는 그것을 여러 번 걸었지만, 나는 그것이 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것의 걸음걸이는 매우 작아서, 나는 여태껏 그것을 마음에 두지 않았다. 하지만 그날 나는 또 북해에 가서 가끔 그 앞에서 멈춰 섰다. 나는 서너 살짜리 아이가 그 계단을 오르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발버둥치며 위로 올라갔고, 심지어 손과 발까지 사용했다. 나는 갑자기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가장 간단한 논리를 잊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단계는 항상 높은 성장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나는 이제야 자세히 보았다. 녹색 문과 창문, 예, 빨간색 기둥, 청회색 계단, 네, 그렇습니다. 이지는 그것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음이 더워지자 끝없는 지난 일이 순식간에 왔다. 나는 몇 미터 뒤로 물러나서, 내가 이미 그 해의 위치로 물러섰다고 믿고, 그렇게 그것을 바라보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는 시간이 길수록, 그것은 더 낯설어 지고, 기억에서 멀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그 이후로, 그 집은 둘로 나뉘어 나의 두 부분이 되었고, 매우 달랐고, 심지어 완전히 달랐다. 그럼, 만약 내가 글을 쓴다면, 나는 어느 것을 따라야 할까? 나는 생각하기 시작했다: 진리란 무엇인가? 만약 수십 년 후에 내가 다시 돌아온다면, 나는 그것이 세 몫으로 나뉘어 내 인생의 세 몫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진실하고, 특히 객관적인 진실과 관련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스틸슨 산문 선택" 에서 선택)
19. 누가 차의 내력을 물어볼 때마다 나는 왜 우리 엄마가 사 주신 것이라고 고집합니까? 문맥에 따라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4 점)
20. 다음 문장의 뜻을 이해합니다. (4 점)
(1) 우리 엄마가 내 네크라인을 단추를 눌렀을 때, 나는 비로소 마음이 가득한 숙경을 떠올렸다.
(2) 나는 수줍음이 많은 아이여서 그 차를 안고 즐거워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2 1 .. 세 번째 단락은 휘트먼의 시' 한 아이가 앞으로 간다' 의 시 한 구절을 인용한다. 글에서 그것의 역할을 분석해 주세요. (4 점)
22. 여러 해 후, 작가는 여러 차례' 나의 일부가 된' 오래된 집을 찾았지만, 그가 마침내 찾았을 때, 그 줄
집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나의 두 부분이 되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문장 들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6 점)
(2) 아래 글을 읽고 질문 19-22 를 완성하십시오.
진승: 돼지고기를 북경대학교 수준으로 팔아요.
\ "당신은 국내 최초의 고기 절단 전문 졸업생입니다. 북경대학교 돼지고기 천재 진승은 정육점 학교 졸업식에서 자랑스럽게 학우들에게 강조했다. 올해 5 월에 진승은 중국 최초의 도살자 학교를 설립했다. 8 개월 동안 준비했고, 200 명이 지원했고, 68 명이 지원했다. 등록금도 없고, 먹지도 않고, 배달보조금도 없다. 최근 첫 40 명의 졸업생들이 마침내 이것을 완성했다.
진승은 성공한 기업가이다. 부동산 사장' 에서 광둥 천지 음식권 총재,' 돼지고기 대왕',' 도살장 학교 교장' 에 이르기까지 진승은 이 캐릭터들을 자유롭게 돌아다녔다.
정육점 학교는 "모든 재능" 을 양성합니다.
도살자 학교의 경영 이념에 대해 말하자면, 진승의 산업에 대한 분석은 항상 정확하고 예민하다. 그는 기자에게 장부를 계산해 주었다.
"회사에는 현재 300 개의 노점이 있는데, 체인점당 약 3 명의 칼잡이가 필요하다. 전국적으로 매일 6 억여 마리의 돼지를 도살하려면 2 ~ 3 백만 명의 도살자나 돼지장수가 필요하다. " 진승은 현재 어떤 직업이든 종업원이 1 만 명을 넘으면 학교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 업계에는 수백만 명의 직원이 있지만 교육 기관은 없습니다. 사실 이것은 서비스업이기도 하고, 기술을 매우 중시하는 산업이기도 하다. "
이투 학교 앞에서 칼을 모집하는 일을 꺼내자 진승은 감개무량했다. "이전에 찾던 절단칼은 모두 시장을 운영하지 않는 자영업자여서 서비스 의식과 기술 수준이 매우 떨어진다." 몇 명의 훌륭한 칼잡이만이 슈퍼마켓에서' 파낸' 것이다. 우리는 모두 업계의 공적이 되었다. 그래서 나는 업종이나 자신의 수요에 관계없이 학교를 운영해야 한다. 우리 회사 전체의 업계 내 수요에 부합한다. 업계 전체의 현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도살자 학교는 이미 8 개월을 준비했고, 과정도 상당히 전면적이다. 돼지를 해결하는 법을 배우는 것 외에도 시장 운영 과정, 슈퍼마켓 관리 시스템, 돼지고기 영양 요리 체인 등 여러 과목을 배워야 한다. "저는 학교를 열고,' 전재' 를 키우고, 돼지고기를 팔 때 다른 사람에게 요리를 가르치고 싶었어요. 과거에는 도살꾼이 항상 다른 사람에게 굳은 표정을 지었다. 나는 그들을 훈련시켜 미소를 짓게 할 것이다. 그는 돼지고기를 팔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팔 수 없는 것도 보내서 고객을 즐겁게 했다. Dell 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것이 바로 Dell 의 경쟁력입니다. 첸 은 말했다:
지금, 도살자 학교의 첫 번째 학생들은 이미 순조롭게 졸업을 하여, 일자리로 달려갔다. 진승은 자신의 학생들에게 두 가지 요구를 했다. "하나는 유연해야 하고, 다른 하나는 서비스의식을 가져야 한다. 이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모두 중요하지 않다. "
연애처럼 창업하다.
진승은 북경대학교 졸업 후 처음으로 돼지고기를 파는 것이 아니라' 돼지고기 대왕' 진승만이 돼지고기를 북경대학교 수준에 팔았고 전국에 지점이 있었다. 진승은 자신이' 돼지 1' 이전의 모든 창업 시도를 연애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는 가장 좋아하는 것을 찾을 때까지 몇 번 이야기했다.
그는 기자들에게 자신의' 배우자 선택 기준' 을 공유했다. 연애사, "우리는 직업을 선택할 때 시간과 공간의 문제가 많다. 시간은 당시 어떤 외부 환경인지, 공간은 내 주위에 얼마나 많은 길이 있는지 선택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 진승이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는 주된 목적은 생존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해 무엇을 하는 것이다. 첫 통의 금을 수확한 후 진승은 천천히 자신의 인생을 계획하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과 다른 기업가가 되십시오. 클릭합니다 진승이 기자에게 알리다. 하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결정 요인은' 토돼지 1 호' 를' 돼지 파는 사람' 으로 선택해 도살자 학교를 운영하는 취미다. "나는 몇 년 동안 잔장에서 부동산을 해왔다. 많은 돈을 벌었지만, 자신의 취미와는 달리, 자신이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결국 자신이 도킹할 곳도 아닌 것 같다. "
북경대학교 영향력은 가치관에 있다.
도살자 학교의 또 다른 특색은 북경대학교 두 명의' 돼지 파는 인재' 의 협력이라고 할 수 있다. 2003 년' 육보헌 현상' 을 개척한 북경대학교 최초의' 돼지매인' 에 대해 진승은 "도살자 학교에 교재를 지어달라고 했다. 그는 반년 만에 65438+ 만자를 편성했다.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이다" 고 말했다. 진승의 눈에는 육보헌이 자신만큼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성공에 대한 정의는 사람마다 달라 복제할 수 없다. 진승은 기자들에게 북경대학교 교장의 "우리 북경대학교 학생은 교장이 될 수 있고 돼지고기를 팔 수 있다" 는 말 때문에 큰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진승의 관점에서 볼 때, 그에게 가장 큰 북경대학교 영향은 그의 명성과 전문 지식이 아니라 그의 가치관과 사고방식에 있다. 그의 오늘 성과는 주로 그의 풍부한 사회 경험 덕분이다. "공무원이 되고 다른 기업에서 일한 그 해에 창업한' 등록금' 을 주었다. 그는 막 졸업한 대학생들이 가급적 창업을 하지 말고, 사회의 다른 직무에서 몇 년 동안 경험을 쌓고, 인간관계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사회적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 솔직하게 건의했다. " 학교에서 배운 것은 사회에서 창업에 거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대학생이 졸업하자마자 창업하는 것은 우세하지 않다. 사회에서 3 ~ 5 년을 섞으면 대학 시절보다 훨씬 많은 창업 지식과 능력을 배우게 되어 다시 창업할 때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위험과 가능한 실패에 직면하여 진승도 태연하다. "우리는 종종' 소금에 절인 생선을 먹으면 갈증을 참을 수 없다. 우리 회사는 늘 슬럼프를 겪지만 외부인은 내가 먹을 수 있고 잘 수 있다고 본다. 실패에 무슨 무서운 것이 있습니까? 우리는 최선을 다할 것이지만, 만약 내가 정말 잘하지 못한다면 나도 태연하게 대할 것이다. ""
(20 10 년 8 월 9 일' 중국 청년보' 에서 선택)
19 는 문장 북경대학교' 돼지고기 천재' 진승이 정육점 학교 졸업식에서 연설하는 것으로 보도됐다. 이렇게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4 점:
20. 진승은 왜 정육점 학교를 운영해야 합니까? 이 학교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전문으로 간단한 총결산을 해 주세요. (4 점)
2 1. 문장 "진승은' 돼지 1' 이전의 모든 창업 시도를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이 비유는 매우 훌륭하다. 그 멋진 점을 분석해 주세요. (4 점)
이 보고서는 높은 사회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문과 오늘날의 대학생 취업난의 사회현실을 결합해 당신의 이해와 인식을 이야기해 주세요. (최소 2 점) (6 점)
일곱. 작문 (60 점) 23.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다.
노신과 논쟁을 벌인 적이 있는데, 지금은 이미' 얼어붙은' 양실추가 처음으로 호북성의 새로운 국어교재에 뽑혔다. 2009 년 7 월 25 일' 인민문학' 신예 특간지는 모두 80 년대 이후 작가의 작품이다. 17 년 후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폐도' (자평오목) 는 작가 출판사에 의해 개정되고. 중국 문단은 참신한 면모를 보였다.
다른 분야를 살펴보면 비슷한 현상도 많이 발견된다.
상술한 자료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체험에 근거하여 800 자 미만의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각도를 고르고, 개념을 결정하고, 문체를 명확히 하고, 제목을 잘 짜야 한다. 재료의 내용과 의미를 벗어나지 말고, 표절하지도 말고, 그대로 옮기지도 마라.